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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제2의 인생을 준 대법

글/ 아르헨티나 수련생

[밍후이왕] 저는 아르헨티나 북부 투쿠만주의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 수련생입니다. 2017년 8월에 수련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저는 만성 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열공 탈장, 심계 항진, 불면증, 공황, 스트레스, 정신과 치료까지 다양한 병으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건강도 나빴을 뿐만 아니라 성격도 매우 나빴습니다. 저는 어린 딸을 자주 꾸짖었습니다. 남편과도 많이 싸웠는데 항상 불평했고 내게 관심이 부족하다고 불평했습니다. 우리의 다툼은 저의 질투와 분노 때문이었습니다. 늘 불공평하다는 느낌에 빠져있었고 저의 인생이 혼란하다고 느꼈습니다.

파룬따파를 수련하면서 저의 모든 병이 사라졌고 남편과의 갈등이 줄어들었습니다. 우리는 갈등에 부딪혔을 때 상대방을 생각하고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우리 가족은 조화로움을 회복했습니다. 달리 말하자면 대법이 제게 두 번째 인생을 줬습니다.

저는 운 좋게도 좋은 수련 환경을 가졌습니다. 남편과 두 딸, 그리고 여동생이 모두 대법을 수련합니다.

어려서부터 저는 항상 인생의 의미를 찾았습니다. 자주 땅에 누워 하늘을 바라봤습니다. 제가 저 하늘의 어느 별에서 왔음을 느꼈고 집으로 돌아가려는 소원을 품었습니다. 수년간 자신의 존재가 무엇일까 찾았습니다. 내면의 목소리가 제게 중요한 사명을 위해 이 세상에 내려왔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파룬따파에 감사하며 지금의 저는 인생의 목적이 진정한 자신의 본원으로 돌아가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대법은 우리에게 천국으로 가는 사다리를 줬습니다. 대법을 수련할 수 있다니 저는 얼마나 행운인가요!

파룬따파 수련을 시작하다

연공을 배운 후 수련서 ‘전법륜(轉法輪)’을 바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여동생과 파룬따파에 대해 대화했습니다. 누구도 우리에게 설명할 수 없는 많은 기적을 어려서부터 경험했는데, 지금은 우리 손에 그 문제에 대한 답을 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전법륜’을 읽고 연공했습니다. 갑자기 많은 것을 이해하고 제가 읽은 많은 것들이 친숙해 보였습니다. 남편에게 이에 대해 말하고서 그에게 연공하고 이 대단한 책을 읽어 보라고 권했습니다. ‘전법륜’을 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큰딸은 꿈에서 리훙쯔(李洪志) 사부님과 다른 공간의 여러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점점 부도덕하고 비정상적인 가사가 담긴 노래 듣기를 중단했습니다. 더 이상 파티에 가고 싶지 않았고 술이 있는 곳, 소란스러운 음악이 있는 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또한 수련하지 않을 때 봤던 토크쇼, 텔레비전, 드라마 등에 관심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저는 많은 병업관을 지났는데 온몸이 불편했습니다. 하루는 기절할 것 같아서 버스에서 내려야만 했는데 버스에서 내리자 끈적한 검은 물질을 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두렵지 않았고 신체가 정화되고 있다고 이해했습니다. 이 생각을 하자 몸이 가벼워져서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출근했습니다.

수련의 의미와 안으로 찾는 방법을 배우다

5년간 파룬따파를 수련해왔습니다. 수련의 길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처음 수련할 때의 매우 착실했지만 속인 생활과 편안함을 추구하다가 저를 완전히 잊는 상태로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바쁠 때면 법공부와 연공을 하지 않았습니다. 매번 대법에서 멀어질 때마다 외로움과 슬픔, 그리고 세상에서 길을 잃은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오늘까지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저를 버리지 않고 항상 격려하시며 위험한 순간에 저를 지켜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제 수련 과정은 대법 창시자 리 사부님의 자비와 희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류 문장을 쓰면서 안으로 찾아봤습니다. 저는 어려서 쟁투하고 이기적인 마음을 키웠고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명성을 추구했습니다. 저는 비천하고 정이 많은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집에서 편안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형제가 많고 가난하다는 이유로 항상 차별 받았기 때문입니다. 열등감이 생겼지만 어려서부터 제 기억 속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제 질투, 변덕스러운 성질, 그리고 거부당하거나 대우받지 못할 때 생기는 증오였습니다.

결혼하면서 남편에게 애정과 관심을 원했지만 받은 것은 정반대였습니다. 그는 냉정한 사람이었고 약간 거리감이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우리를 항상 싸우게 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동정심이 부족하다고 항상 불평했습니다.

운 좋게도 대법을 배우면서 인생의 의미, 제 과거의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고, 우리의 결혼은 운명적인 관계임을 이해했습니다.

하지만 남편이 저를 불공평하게 대하고 있다고 느낄 때마다 증오와 질투가 층층이 다시 드러났습니다. 우리가 갈등을 겪을 때 그는 제가 항상 옳고 그의 잘못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의 갈등이 너무 커지자 저는 마침내 안으로 찾는 것을 기억했고 무조건 제가 틀렸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제 잘못을 찾기로 결심했지만 고통스러운 과정이었습니다. 그 후 인간의 생각과 관념이 그에 대한 증오와 분노를 버리는 것을 방해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누구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서, 부모에 대해 자녀에 대해서도 모두 잘 대하고, 곳곳마다 다른 사람을 고려하는 이 마음은 곧 이기적인 것이 아니며, 모두 자선지심(慈善之心)이고 慈悲(츠뻬이)이다. 정(情)은 속인 중의 것으로서 속인은 바로 정을 위해 산다.”[1]

제 수련에 이것이 포함돼 있었을까요? 저는 항상 저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남에게는 불평만 했습니다. 밖을 보고 그가 이기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틀리지 않았는지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한 수련생으로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좋은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제가 좋은 사람일까요? 저는 얼마나 잘못한 것일까요!

저는 제가 정을 포기하지 않았고 남편에 대한 강한 질투와 강한 집착을 갖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대법을 배우기 전에는 남편이 저를 잘못 대한다는 불공평한 느낌, 색욕과 이기심을 따랐기에 결국 남편을 배신하고 우리의 결혼 생활을 더럽혔습니다. 그날 저는 이를 깨닫고 수치심을 느꼈고 수련을 계속할 자격이 없다고 여러 번 느꼈습니다. 제가 저지른 심각한 죄업에 대해 사부님께 용서를 빌었습니다. 다른 남자와 정에 빠질 뻔했기 때문에, 그리고 스스로의 수련에 대해서도 이미 용서받을 수 없는 것이었기에 남편에게 말하기로 했습니다. 남편에게 말하기 전에 많은 의문을 가졌고 마음이 너무 무거웠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말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그때부터 우리 전체 수련 환경은 변했습니다. 우리의 논쟁은 다시 점점 더 잦아졌고 층층의 분노가 돌아와 우리는 서로 비판했으며 대법 수련자라는 것을 잊을 정도로 상처주는 말을 했습니다. 우리 둘은 정을 버릴 수 없었고 서로를 용서할 수도 없었습니다. 구세력이 우리의 틈을 발견했기에 매번 증오가 돌아왔고 사상업력은 우리가 버리지 못한 인간의 관념으로 가득 찼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수련을 계속하기가 어려웠고 저는 용서할 줄 모른다고 남편을 비난했습니다. 이렇게 싸울 때마다 제 잘못을 찾기 위해 안으로 찾지는 않고서 대신 의욕을 잃고 남편이 이혼장을 제출하면 제 인생은 끝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여러 번 분노에 자신을 맡겼고 저 자신을 때리고 제 몸을 해치려고 시도했습니다. 남편에 대한 정을 내려놓지 못한다는 걸 깨닫지 못했고 이것이 저의 착실한 수련을 막고 또한 남편의 수련도 지연시키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이혼하면 어떻게 수련을 계속할지 걱정했습니다. 우리 딸들에게 이 상황을 어떻게 이해시키고, 어떻게 수련을 계속하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어느 순간, 이혼이 이 갈등을 벗어나는 방법일 수 있다고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에게 고통일지라도 말입니다. 하지만 이후 제 집착을 숨기기 위해 갈등으로부터 도망치려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집착이 폭로된 이후 수련자로서 저는 그것을 직면하고 완전히 제거해야만 했습니다. 저는 대법의 요구를 따라야 한다고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이런 감정들을 꽁꽁 싸매고 버리지 않으면 저를 해치고 남편과 딸들을 방해할 것입니다. 제가 이 시험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신 세 가지 일을 더 이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깊이 찾을수록 수련생 부부로서 우리가 갈등을 대할 때 논쟁하고 누가 옳은지 그른지 따지는 대신, 우리는 반드시 안으로 찾아서 인간의 관념을 제거하고 상대를 아프게 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서로 심하게 비판하는 것을 멈춰야만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집착의 결과 우리는 틈을 넓게 벌렸고 근본적인 문제들은 그린 식으로 해결될 수 없었습니다. 수련을 하지 않고, 제고하지 않고, 드러나는 집착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갈등은 다시 발생할 것입니다. 신사신법(信師信法)하지 않고 자신을 진정한 수련자로 여기지 않는다면 그런 일이 생길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수련은 그다지 어렵지 않으며 어려운 것은 속인의 마음을 내려놓기가 어렵다.”[2]

우리가 마지막으로 논의했던 것은, 집착이 우리를 방해하게 두지 말고 우리를 지키는 정념을 사용하자고 남편에게 건의했습니다. 우리는 자비로 우리가 벌어지게 두었던 틈을 닫을 수 있었습니다.

집착을 찾은 후 저는 ‘전법륜’ 공부를 강화했고 수련생들의 부부 갈등에 대한 밍후이왕 교류 문장도 찾았습니다. 이는 정에 대한 제 집착의 뿌리를 보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제 마음은 수련생에 대한 신성한 느낌으로 가득하게 됐고 더 이상 증오를 느끼지 않았습니다.

하루는 남편과 법에 대한 생각을 교류했습니다.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법의 관점에서 서로를 돕고 법의 관점에서 말하자고 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속인들과 얘기할 수 없고 오직 법만이 층층의 집착을 없애버리도록 우리를 도울 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남편도 그의 집착을 발견하기 위해 안으로 찾았습니다. 제 가족에게 많은 고통을 가져다주고, 사부님께서 고통을 감당하시도록 한 데 대해서 저는 깊이 반성했습니다. 사부님의 무한한 자비에 감사드리며 우리는 함께 대법제자로서 정법시기의 영광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3]

이번의 난을 통해, 무슨 일이 발생하건 우리는 먼저 법의 요구를 따라야만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안으로 찾고 심성을 제고할 때 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우리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 부부가 인간의 집착을 버리고, 부부로서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서로 돕고 그들의 역사적 서약을 완성하고, 속인 사회에 부합해 살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글을 쓰는 과정도 제 수련 과정이었습니다. 지금 더욱 명석해졌음을 느끼고 정, 질투, 이기심, 색욕의 문제들을 이해합니다.

제가 성취한 모든 것은 사부님의 도움에 의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사부님의 한없는 자비를 느낍니다. 사부님, 저는 사부님에 대한 깊은 감사를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층차의 제한으로 교류 문장에서 법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은 점은 수련생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 주시길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시드니법회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교란을 배제하자’

원문발표: 2022년 12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2/23/4533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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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위치: https://en.minghui.org/html/articles/2022/12/28/20539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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