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기술 작업 중에서 착실히 수련

글/ 랴오닝 대법제자

[밍후이왕] 눈 깜짝할 사이에 한해가 끝나간다. 다음은 이 1년 동안의 내 수련 심득 체험을 사부님께 보고드리고 수련생들과 교류하려고 한다.

1. 갑자기 마주친 변고

2021년 가을, 아버지(수련생)가 갑자기 돌아가셨다. 이 갑작스러운 변고에 나와 어머니(수련생)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우리 집은 2009년에 가정 자료점을 설립하여 어머니는 진상 자료 인쇄를 책임지고 아버지는 소모품 구매와 자료 전달을 맡았으며 나는 젊어서 기술을 배웠고 동시에 책이 부족한 수련생에게 대법책을 만들어주었다. 원래 세 사람의 분담이 질서정연했는데 이제는 부득이 둘이서 세 사람의 일을 해야 했다. 어머니는 주변 수련생에게 자료를 가져다주었고 나는 소모품을 사는 일을 담당했다.

이로부터 나는 아버지가 살아 계셨을 때의 수련상태를 돌이켜보았다.

아버지는 2003년에 법을 얻었고 18년을 수련했다. 정법이 곧 끝나가고 법정인간 시기가 다가오기 전에 육신을 잃어 인간 세상에서 사부님을 따라 마지막까지 가지 못했다. 그 원인을 따져보면 아버지는 많은 집착심을 장기간 내려놓지 못했다. 표면적으로는 세 가지 일을 다 했지만 실제로 착실하게 자신을 수련하지 못했고 속인의 온갖 욕망과 집착심을 제거하지 못했다. 예를 들면 명리심, 정에 대한 집착, 특히 색욕심이 매우 심했다. 나와 어머니는 아버지에게 속인의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속인 일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고 자주 일깨워주어도 아버지는 대수로워하지 않고 여전히 제멋대로 했다.

자비로우신 사부님께서는 한 번 또 한 번 아버지가 역사적으로 빚진 죄업을 감당해주시면서 아버지를 포기하지 않고 아버지가 자신을 바로잡고 진수제자가 되도록 줄곧 기회를 주셨는데 아버지는 집착하는 것을 내려놓지 않았고 자신의 수련이 너무 표면적이고 인식만 했을 뿐 해내지 못한 것을 알고 있었다. 그리하여 아버지는 구세력에게 빌미를 잡혀 신체에 매우 심각한 병업 상태가 나타났다. 그 기간 법공부팀의 수련생이 우리 집에 와서 교류하고 발정념했으며 나와 어머니도 아버지를 도와 안으로 찾았다. 아마도 아버지는 그제야 자신이 줄곧 사부님의 자비를 가벼이 여기고 대법을 보호 우산으로 여긴 것임을 알았고 사부님과 대법에 미안한 것을 알았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2. 안으로 찾아 착실히 수련

아버지가 세상 뜬 후 나는 자신의 20년 수련 노정을 되돌아보았는데 나에게도 마찬가지로 아버지에게 존재하는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 인간 세상에서 나 역시 명리정에 집착하고 있지 않았는가?

나는 아버지와의 정이 매우 깊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는 최대한 자신을 자제하고 이성적으로 대법제자의 표준으로 일을 처리하고 육친 정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기에 노력했으나 구세력은 달가워하지 않고 정마(情魔)와 색마를 이용하여 나에게 마난을 만들어주었다. 나에게도 아버지와 비슷한 병업 상태가 나타났다. 한번은 꿈에서 몇몇 의료원이 한 가닥 숨만 남은 나를 들었고 어머니는 간절하게 나를 보았다. 나는 어머니를 위로했다. “괜찮아요. 저는 대법제자예요!”

‘대법제자’, 사부님께서 그것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생명이라고 말씀하셨다. 자신의 17세 되던 해를 돌이켜 보았다. 1999년 7월 20일, 법을 얻은 지 20일 만에 중공(중국공산당) 장쩌민 집단은 파룬궁(法輪功)을 탄압하기 시작했다. 이제 나는 이미 중년에 접어들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일이 대법제자가 된 것이다! 사부님께서 이 신성한 영광을 나에게 주셨는데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사명을 완성하지 못한다면 정말 사부님과 나에게 무한한 희망을 건 천국의 중생에게 미안한 일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수련인이 중시하는 것은 정념이다. 정념이 아주 강하면 당신은 무엇이든 모두 막을 수 있으며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왜냐하면, 당신은 수련인이고 당신은 신의 길을 걷는 사람이며, 당신은 속인 요소와 저층 법리에 통제당하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이다.”[1]

여기까지 생각하니 내 모든 사람 마음이 이 시각 모두 깡그리 사라진 것 같았고 심지어 생사도 내려놓았다. 인간 세상의 정에 비해 나에게는 중생을 위해 책임질 더 원대한 목표가 있다.

그 후 나는 육친 정에 대한 집착을 점차 내려놓았고 동시에 색욕심을 닦아버리기에 주의를 기울였다. 한국 드라마와 속인의 동영상을 더는 보지 않았다. 내가 자신을 잘 수련하려고 노력하고 있을 때 자신에게 변화가 일어난 것을 발견했다. 드디어 무엇이 진수(真修)이고 착실한 수련인지를 알았다. 매번 집착심을 제거하려 할 때면 정말 내려놓기 어려웠다. 그러면 나는 사부님의 법을 생각했다. “잘라버리는 것은 자신이 아니요. 모두 미혹 속의 어리석음이로다”[2] 때로 난관을 넘기 어려웠고 심지어 넘지 못하기도 했으나 넘지 못하면 후회할 줄 알았고 자신의 수련이 아직 참되지 않아 계속 자신을 잘 수련하기에 노력해야 함을 알았다.

병업 관을 넘을 때 사부님께서는 줄곧 나를 보호하셨고 내가 넘지 못할까 봐 걱정하셨다. 거의 8개월이라는 시간을 거쳐 병업 가상이 사라졌다. 제자는 또 사부님을 걱정시켰다. 최근 밍후이왕 교류 문장 ‘마음을 닦고 욕망을 끊다’라는 문장을 읽고 나는 색욕심은 수련자에게는 생사의 고비라는 것을 더 인식하게 됐다. 색욕심을 제거해야 순수해질 수 있다.

3. 기술 작업 중에서 착실히 수련 

우리 지역의 기술 문제를 더 잘 해결하기 위해 기술 지식을 가르치는 수련생이 있기만 하면 나는 거의 다 참가했다. 초기의 조판 인쇄, 굽기 기술에서부터 시작하여 현재 컴퓨터 시스템 설치, 진상 휴대폰 보수, 비디오 마스터링, 프린터 보수, 책 제작 등을 하고 있다. 수련생이 필요하다고 하면 나는 최선을 다해 잘했다. 기술 향상은 밍후이왕의 ‘자료점 영역’과 기술 포럼의 도움을 받았다. 상세한 과정을 자습하기에 편리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나에게 기술로 법을 실증하는 길을 걷도록 배치하신 것임을 알고 있다. 학생 시절 컴퓨터 시험에서 불합격이었던 내가 이렇게 많은 기술 지식을 배울 수 있은 것은 사부님께서 지혜를 열어주지 않았다면 도저히 해낼 수 없는 일이다.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 역시 수련 과정이다. 때로 수련생과 잘 협조하지 못하는 일이 있었고 서로 심성관을 넘는 등 많은 문제가 있다. 두 가지 예만 들겠다.

컴퓨터를 Win10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해서 연초부터 수련생들은 잇달아 시스템을 재설치했다. 일부 수련생의 컴퓨터는 이미 10년, 8년을 사용하여 사양이 좀 낮아 Win10 시스템 설치에 적합하지 않기에 컴퓨터를 교체해야 한다. (사실 이런 유형의 컴퓨터는 SSD로 바꾸고 RAM을 좀 추가하면 새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빠르다는 것을 당시에는 몰랐다) A 수련생의 컴퓨터는 B 수련생이 준 구형 노트북이어서 새 시스템을 설치할 수 없었다. 마침 나에게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가 있었는데 Win10을 설치할 수 있었다. 그러나 다 설치한 후 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렸다. SSD를 사러 컴퓨터 상가에 가는 김에 우리 집 컴퓨터 하드 디스크도 사서 바꾸려고 생각했다. 당시 중국산 SSD를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을 몰랐다. 결과 중국산 하드 디스크로 시스템을 다 설치한 후 온라인에서 모 외국산 브랜드를 사용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안전상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나는 추천한 SSD를 몇 개 샀다. 수련생 컴퓨터, 우리 집 컴퓨터와 A 수련생의 구형 컴퓨터를 가지고 다시 컴퓨터 상가에 가서 상가 주인에게 SSD를 바꿔 달라고 했다. 그러면 중국산 SSD는 물려야 해서 나는 좀 미안했다. 가게 주인과 잘 아는 사이긴 하지만 가게 주인이 좀 손실을 보게 되기에 가게 주인이 반품으로 인해 너무 고민하지 않도록 A 수련생의 구형 컴퓨터를 보상으로 주었다. 게다가 A 수련생과 B 수련생은 나에게 구형 컴퓨터를 처리하라고 했기에 나는 이렇게 처리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했다.

새 시스템을 설치한 후 나는 A 수련생에게 컴퓨터를 주고 SSD를 교체한 비용만 받았다. A 수련생은 매우 만족해했고 구형 컴퓨터를 언급하지 않았다. 며칠 뒤, B 수련생이 나에게 A 수련생에게 줬던 구형 컴퓨터를 보내 달라고 했다. 나는 구형 컴퓨터를 컴퓨터 상가에 주었다고 말했다. B 수련생은 즉시 화를 내며 그녀와 상의 없이 구형 컴퓨터를 처리했다고 원망했다. 나는 “두 분 모두 구형 컴퓨터를 처리하는 데 동의해서 처리했는데 또 다시 달라고 할 수 없으니 구형 컴퓨터를 한 대 찾아드릴까요.”라고 말했다.

B 수련생은 내가 구형 컴퓨터를 상가에 줄 줄은 생각지 못하고 다른 수련생에게 사용하도록 주려고 했다. 예전에 수련생이 사용했기 때문이다. 나는 구형 컴퓨터는 Win10을 설치할 수 없고 앞으로도 사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나와 B 수련생 사이에 모순이 생겼다. B 수련생은 말이 과격했고 모든 문제를 나에게 떠넘겼다. 나는 어찌 됐든 대법제자 사이에 간격이 생기면 안으로 자신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수련생이 나를 어떻게 대하든 나에게 닦아버릴 사람 마음이 반드시 있을 것이다.

나는 자신에게 왜 구형 컴퓨터를 상가에 주었는지 물었다. 자신의 체면을 위한 것이다. 상가에 반품을 요구해서 미안했고 이익심으로 인해 자신이 손실을 적게 보고 반품할 때 돈을 좀 더 돌려받기 위함이었다. 결과 가게 주인은 정말 돈을 적지 않게 돌려주어 나는 조금의 손실만 보았다. 아, 이리저리 둘러대도 역시 자신의 심성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나는 B 수련생에게 컴퓨터를 처리하기 전에 그녀와 의논하지 않고 잘 조율하지 않았다고 잘못을 인정했다. B 수련생도 자신의 태도가 나빴다면서 양해를 구했다. 나와 B 수련생의 모순은 마침내 해결되었다. 그 후 우리는 줄곧 서로 협조하면서 조사정법(助師正法)의 길을 평온하게 걸었다.

C 수련생의 노트북도 마찬가지로 새 시스템을 설치할 수 없어 나에게 중고 컴퓨터를 사달라고 했다. 내가 그녀를 도와 오래된 컴퓨터를 처리해줄 수 있다고 했더니 C 수련생은 동의했다. 결과 중고 컴퓨터를 사서 SSD를 교체하고 시스템을 설치한 후, C 수련생은 구형 컴퓨터의 Win8.1 시스템을 2023년 1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중고 컴퓨터를 사고 싶지 않다면서 낡은 컴퓨터를 계속 사용하겠다고 했다. 나는 낡은 컴퓨터는 언젠가는 사용할 수 없으니 지금 Win10 시스템으로 바꾸는 것은 반년 당겨 새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고 나중에 바꿀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게다가 C 수련생의 구형 컴퓨터를 이미 B 수련생에게 주었는데 다시 돌려받아야 하는가? C 수련생은 노트북을 다른 수련생에게 사용하라고 주었다는 말을 듣고 다른 말을 하지 않았다. 나는 C에게 중고 컴퓨터는 이미 할인이 되었고 오래된 컴퓨터는 가격이 내려갔다고 말했더니 C 수련생은 그제야 만족해하며 돌아갔다.

사실 C 수련생의 중고 컴퓨터 가격은 내가 낮춰준 것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나의 실수로 B 수련생이 구형 컴퓨터를 손실 봤기에 나는 C 수련생의 구형 컴퓨터를 B 수련생에게 주었는데 마침 두 컴퓨터의 사양이 비슷했다. 이리저리 계산해도 결국 자신이 보상해야 했다. 자신이 손실을 적게 보려는 이익심을 결국은 버려야 한다.

4. 맺는말

약 1년 동안의 수련에서 나는 가족을 잃은 후 자신이 정법 수련에서의 부족 점을 반성하고 세 가지 일을 계속 잘하기에 노력한 여정을 경험했다. 나는 사부님의 가르침을 명심하고 법공부와 법 외우기를 많이 하고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마지막 수련의 길을 바르게 잘 걸어 사부님의 자비로운 제도와 중생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겠다.

적절하지 않은 점은 자비롭게 바로잡아 주시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로스앤젤레스시 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시사: ‘홍음2-고집을 버려라’

 

원문발표: 2023년 1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3/1/3/453417.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3/1/3/453417.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