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96세 어머니, 고관절 수술 후 기적적으로 회복

글/ 중국 산둥성 수련생 징신(凈心)

[밍후이왕] 96세 어머니는 2004년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을 시작한 후 위험한 고비를 맞기도 했지만, 사부님의 보호와 가지로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 어머니는 우리가 어린 시절 살았던 시골집에서 우리 3남매의 도움을 받으며 혼자 살다가, 작년 7월 인근 도시로 이사했다.

어머니가 새집으로 이사한 다음 날 10분 거리 인근에 사는 조카의 전화를 받았다. “이모, 빨리 와요. 할머니가 쓰러져 일어나지 못해요. 엄마도 여기 같이 있어요. 빨리 와서 문 좀 열어요.” 우리가 급히 달려가 문을 열고 들어가자, 소파 옆에 누워있던 어머니가 말했다. “아침 여섯 시에 일어나 집안을 돌아다니다가 넘어졌는데 일어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 상황을 자식들이 알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하고 사부님께 부탁드렸는데, 이렇게 너희들이 왔구나.”

원래 언니와 조카는 어머니를 만날 예정이 아니었지만, 공교롭게 집 근처에 볼일 보러 왔다가 어머니 집에 들렀다가 이 상황을 맞게 된 것이라고 했다.

급히 어머니를 침대로 옮겨놓고 살펴보니 다리에는 이상이 없는 같고, 허리도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었다. 의사인 오빠에게 엄마의 상태를 전화로 말하자, “다리가 붓거나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골절 가능성은 없으니, 누워서 쉬게 하라.”고 했다. 어머니는 약간의 통증이 있기는 해도 누운 상태에서 앉거나 뒤척일 수 있었다.

나중에 오빠가 집에 와서 자세히 진찰한 후, 우리에게 “잘못된 것 같지는 않다. 그러나 워낙 고령이라 좀 꺼려지기는 해도 병원으로 모셔야 할 것 같다. 이렇게 계속 침대에 누워있게 되면 3~4개월 안에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고 말한 후 어머니를 설득했다.

어머니는 다음날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다. X-레이 촬영 결과 고관절 골절이었다. 의사는 “어머니 같은 90대 고령 환자는 수술대에서 사망할 위험성이 있다. 그래서 보통 관절 수술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빠가 정형외과 의사와 상담하러 간 사이 우리는 어머니를 모시고 집으로 돌아왔다.

정형외과 의사가 오빠에게 말했다. “어머니와 비슷한 상황의 노인 환자가 있었는데, 우리가 수술을 거부했음에도, 가족들이 모든 상황을 받아들이겠다며 수술을 간청하여, 결국 수술을 했다. 그러나 수술 결과 보행 능력도 회복하지 못했고, 안타깝게도 뇌 손상을 입게 되어 현재 식물인간 상태다.”

그러나 오빠는 “우리가 아무 조치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그대로 둔다면 몇 달 안에 세상을 떠날 수 있다. 그러니 수술을 해보는 게 좋다.”고 말했다. 우리는 오빠의 의견에 따라 수술을 결정했다.

다시 어머니를 병원에 입원시킨 뒤 3일 후 수술했다. 수술 전 마취과 의사는 “고령이라서 전신 마취가 상당히 위험할 수 있다. 수술이 잘 되더라도 예상치 못한 뇌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식물인간이 될 수도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정형외과 의사도 같은 말을 했다.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우리 어머니는 파룬따파 수련생이니까 그런 일은 없을 거야.’

나는 침착한 마음으로 ‘어머니는 사부님의 보살핌을 받고 있으므로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었다. 그리고 수련생인 언니에게 “우리는 수술실 밖에서 기다리면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염하자. 사부님께 수술이 순조롭게 잘되도록 부탁을 드리자.”고 말했다.

수술은 1시간 50분 만에 끝나 회복실로 옮겼다. 같은 수술을 받은 같은 병동의 한 60대 환자는 수술에 3시간 30분 걸렸다고 했다. 수술 자체만 봐도 대법 수련생은 정말 복이 있다.

어머니는 3일 후, 회복되어 정신이 돌아왔다. 의사들은 고령인데도 회복이 빠르다며 놀라워했다. 일주일 후 퇴원했고, 보름 만에 보행기에 의지해 집안을 다닐 수 있었고, 얼마 후 스스로 자신을 챙길 수 있게 되었다.

어머니는 지금 매일 사부님의 강의를 들으며, 무슨 문제를 만나면 늘 안으로 찾으면서 “자식들이 나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내 일은 내가 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식들도 모두 자기 삶이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한다.

수술 2개월 후 정형외과 의사가 어머니의 근황을 물었다. “잘 회복하고 있다. 보행기를 이용해 걸을 수 있다. 수술을 잘해주어 고맙다”라며 어머니의 상태를 말해주었다. 의사는 오빠에게 “내가 당신 어머니를 얼마나 걱정했는지 모른다! 합병증이 생기거나 수술대에서 잘못될까 봐 두려웠다.” 오빠는 “어머니는 믿음이 강한 분이다. 신이 어머니를 돌봐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감사함을 사부님께 표할 방법이 없다. 오직 수련을 잘하여 더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원문발표: 2022년 11월 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1/845162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11/8451622.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11/19/2048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