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청년 대법제자가 명리를 내려놓고 질투심을 수련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정심(淨心)

[밍후이왕] 나는 어릴 때부터 가족과 함께 수련한 청년 대법제자다. 20여 년간 대법을 떠나 후회하는 시간도 있었고, 정진하다가 안일을 반복하는 상태도 있었다. 하지만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못난 제자를 버리지 않으시고 돌아오게 이끌어주셨고, 수련을 잘하게 항상 가호해주셨다. 나는 밍후이왕 청년 대법제자의 교류문장을 보기 좋아한다. 이 문장들을 보면 또 다른 나를 보는 것 같았고 자신의 숨겨진 수많은 집착심을 발견하고 더욱 정진할 수 있었다. 사부님의 점화로 나는 펜을 들고 내 수련 체험과 수련 중의 변화를 적었다.

사업하며 수련하다

사부님의 배치로 나는 시간이 자유로운 피부관리 업종에서 일한다. 일하는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에도 영향이 없으며 젊은 사람들과 만나는 기회가 많다. 좋은 환경과 분위기 속에서 그들에게 진상 알리기도 좋다.

안전을 고려해 나는 항상 제3자 각도에서 그들에게 진상을 알린다. 현재 사회의 어지러운 현상들, 고객이 집안의 자질구레한 일을 하소연할 때, 그리고 시사 관련 주제를 통해 수련 중에서 사부님께서 열어주신 지혜와 대법이 바로잡은 전통사상으로 고객과 소통해 상대방의 인식 정도에 따라 진상을 알린다.

사업하는 고객을 만나면 나는 음기는 재운을 막는데, 공산사당(共産邪黨)은 악행을 많이 저지르고 많은 생명을 죽여서 음산한 기운을 받는다고 삼퇴(중공의 3대 조직인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 탈퇴)를 권한다.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에게는 친척이 교통사고를 당한 후 기적적으로 살아난 경험을 말해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를 외워 병이 낫거나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사건을 말해준다. 이때 내가 직접 겪은 경험도 알려준다. 자신이 무신론자라는 고객이나 자신이나 가족이 공안, 검찰, 법원에서 근무한다는 고객에 대해서는 나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고객이 잠들었을 때 묵묵히 발정념을 하고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쩐싼런하오(真善忍好)’를 외워 그들이 진상을 알고 삼퇴하는 것을 교란하는 일체 사악한 생명을 제거한다.

어떤 고객은 말하면 즉시 삼퇴하지만 어떤 고객은 여러 번 접촉해도 진상을 알리기 어려웠다. 나는 이것이 내 수련 상태와 관련 있다고 인식하고 고민이 많았다. 나는 자신의 일에 책임을 다해야 하며 현재 피부관리 업계는 경쟁이 심해 잘하지 못하면 고객들이 오지 않으므로 다음 인연이 끊어진다고 생각했다.

나는 대법제자의 표준에 따라 자신을 요구하고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며 폭리를 취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을 받았다. 까다롭고 서비스를 중히 여기는 고객을 만났을 때도 진심으로 대하고 사람을 차별하는 마음과 명리심을 수련했으며, 소란을 피우는 고객을 만나도 만족하도록 노력했다. 피부관리 상품을 추천할 때도 나는 필요한 고객에게만 추천하고 비싼 상품을 무작위로 추천하지 않았다.

나는 이익 문제로 마음을 움직인 적이 있고, 대법제자의 표준에 따라 상대방을 대신해 책임진 후 원망과 억울함으로 운 적도 많다. 하지만 나에게는 이런 일념이 있었다. ‘어떠한 원인이나 무슨 물질이 나와 인연이 된 사람을 갈라놓아도 나는 위타(爲他)의 생명이 되어 내가 만나는 매 사람들을 가족처럼 대하고 그들의 어떠한 부족함도 보지 않고 꼭 그들을 구할 것이며 자신의 수련도 잘할 것이다. 그들은 모두 나의 원만을 위해 온 사람들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가족과 같이 수련한 어린이 제자에서 지금의 청년 대법제자가 되기까지 속인사회에서 오랫동안 미혹 속에 빠져 많은 인연 있는 사람을 잃었다. 남아 있는 마지막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정 때문에 떨어지지 않겠다.

명리를 내려놓고 질투심을 닦다

내 업종은 특성상 폭리가 많다. 예를 들면 풍수 운세가 깃들었다는 고가의 상품은 이윤이 상당히 높다. 동종 업계 친구들은 모두 이러한 상품으로 월수입이 100만 위안(약 2억 원)이 될 때도 있고 적게는 10만 위안을 벌 때도 있다. 듣는 것만으로도 큰 유혹을 받았다. 하지만 대법을 수련하는 나는 이것이 모두 전통에 부합되지 않으며 현대의 변이된 사상관념이라는 것을 알고 절대 손대지 않고 기본적인 상품만 취급했다. 대법을 수련하지 않았다면 나도 이러한 이익에 눈이 멀어 위험성이 높고 속인사회에서도 합법적이지 않은 돈을 벌었을 것이다. 그러면 얼마나 큰 업을 지었겠는가.

이렇게 큰 이익 앞에서는 마음이 전혀 움직이지 않았지만 작은 이익 앞에서는 계속 유혹을 받았다. 업계 친구들이 잘되는 것을 보고 질투하고 아무 생각 없이 비아냥거리는 말이 나왔다. 가게 매출이 하루하루 나빠져 업계 친구들의 10%도 안 되자 이러한 고민이 시도 때도 없이 나와 내 정상적인 수련에 영향 줬다. 법공부도 안되고 잠만 자고 싶었다. 자면 아무런 고민이나 걱정도 없는 것 같았다.

주변 수련인이나 친구들이 수입이 많고 큰 가게를 오픈하며 새 차를 바꾸고 큰 집을 사는 것을 보면서, 예전에 수입이 좋았을 때는 몰랐는데 지금은 수입이 지출을 따르지 못하자 질투심이 생기고 불만스러웠다. ‘왜 속인들은 진상만 알아도 큰 복을 얻고 큰돈을 벌까? 왜 똑같은 대법제자인데 그 사람은 사업이 잘될까? 왜 나는 이렇게 적게 벌까?’

강한 승부욕과 이익심으로 나는 어떻게 더 많은 돈을 벌 것인가만 생각했다. 아무런 변화가 없는 현실에서 나는 더욱더 애가 탔다. ‘어떻게 하지? 휴, 생각하지 말자. 법공부를 하자. 법에서 안으로 찾자.’ 하지만 법공부를 하면 머릿속에서는 ‘사부님, 저는 연공도 했고 법공부도 했습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 그러니 장사가 잘되게 해주세요. 저는 더 많은 인연 있는 사람에게 진상을 알려야 합니다.’ 사실 이때는 이익에 눈이 먼 것이고 내면에는 돈을 벌려는 이익심이 숨겨져 있었다.

사부님께서는 내가 깨어나지 못하자 법으로 점화해주셨다. “왜냐하면 사람은 모두 갚아야 할 빚이 있는데, 이쪽의 것이 아니면 저쪽의 것으로, 모두 겪어야 할 고생이 있는바, 바로 이러한 어려움 중에서 당신이 수련할 수 있는지 없는지 보기 때문이다. 당신이 수련할 수 있다면 일체는 아마 모두 변화가 발생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의 수련은 오히려 실재적이고도 내심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것이어야 한다. 당신이 나는 수련하고 나는 날마다 연공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그러나 마음속에 ‘내가 오직 연공만 하고 있다면 나의 이러한 일을 사부님께서 모두 없앨 수 있으며 모두 개변시킬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라는 생각으로 오히려 감추고 있는바, 당신은 이러한 마음이 있다면 개변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누락이 있기 때문이고, 왜냐하면 그것은 집착이 감추어져 있으며 자신을 속이지만 신은 속일 수 없기 때문이다. 진정으로 하나의 수련인이 될 때, 진정으로 정정당당한 대법제자로 될 때, 일체는 모두 개변될 것이다.”[1]

나는 큰 충격을 받았다. 수련해온 길을 되돌아보면서 나는 법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하려는 비겁한 도둑이었다. 얻으려고만 하고 보답하려 하지 않았다. 사부님의 자비와 애호를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일에 부딪히면 사부님을 찾는 것이 신사신법(信師信法)이라고 하면서 이익을 얻으려는 구실로 삼았다.

이것이 진정한 나인가? 난 무엇을 위해 이 세상에 왔는가? 이번 기회에 나는 진정으로 마음을 내려놓고 자신과 대화했다. 각성해 수련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를 생각해봤다. 후천적인 관념이 사람마음을 흔들고 있음을 인식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이 한마디 법을 다시 한번 깨우쳤다. “그러나 진정한 제고는 버리는 것이지, 얻는 것이 아니다.”[2]

이익 문제로 끊임없이 불평하고 정서의 기복이 심할 때 이 한마디를 외우면 이 마성을 억제할 수 있었다. 사람마음을 숨기면서 버리는 것이 아니라 그 마음을 정시해 해체하는 것이며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됐다. 내 상태가 호전되자 사업도 차츰 안정됐다. 가끔 기분 나쁜 일이나 나쁜 사상이 올라오지만 나는 사부님께서 주신 안으로 찾는 법보(法寶)로 일에 부딪히면 자신의 내심을 보고 말과 행동 뒤에 숨겨진 목적을 찾는다. 젊었기에 개인 분투 중에서 뭔가를 이루고 싶은 소원이 아직도 강하다. 사업하면서 많이 흔들리지만 혼탁한 홍류 중에서 대법 표준에 따라 행하고, 진정으로 명리에 대한 욕망을 수련해 버리면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걸어갈 수 있을 것이다.

맺음말

현재 사람들은 명(名), 이(利), 색(色), 기(氣: 분노, 화)를 위해 도덕이 매우 타락하고 있으며 사람을 놀라게 하는 악행이 빈번히 발생한다. 도덕표준의 구속도 없고 신앙 없는 사람들은 인과응보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향락에만 빠지고 있다. 현대인을 유혹하는 것들, 예를 들면 핸드폰 게임, 연애, 돈 벌고 향락하기 등 많은 것들이 날 유혹하고 교란한다. 하지만 대법제자로서 사부님의 가호가 있고 법의 구속과 용련(熔煉)이 있으므로 나는 여기에 빠지지 않았다. 서약을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나는 더욱 정진하고 착실히 수련해 자신의 사명을 완성하겠다.

이상은 수련 중의 체득이며 층차가 다르므로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5-2004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지설법2-2002년 미국필라델피아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2년 7월 2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7/24/44630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7/24/44630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