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세르비아 대법제자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05년부터 파룬따파를 수련하기 시작했고 얼마 후 유럽 법회에 참가했습니다. 저는 글 쓰는 일에 종사하기에 제가 법을 얻은 경험을 써서 투고했습니다. 교류 원고가 뽑힌 뒤 저는 놀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 원고 책임자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번역원의 서로 다른 의견으로 글 일부는 수정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번역원이 어떻게 글의 내용에 대해 견해가 있을 수 있지? 그들은 번역 역할만 하는 게 아닌가?’ 저는 마음이 심란했고 화가 나려 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그 후 저는 더욱 많은 심득교류 글을 썼고 법을 실증하는 여러 항목에 참가했습니다. 최근 저는 처지를 바꾸어 애초 번역원 수련생과 같은 입장에 서서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비록 어떤 글도 번역한 적이 없지만 션윈 일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는 처음부터 저의 경험을 서술하려 합니다.
잘츠부르크에서의 션윈 공연
제가 거주하는 나라는 아직 션윈 공연을 하기에 적합한 조건이 못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타 많은 지역에서 모두 외부 수련생의 도움을 환영했습니다. 가까운 도시인 잘츠부르크는 몇 년 전 션윈 공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차례 그곳에 가서 션윈 홍보와 보안에 참여했습니다. 올해 공연은 1월 말에 예정이었습니다. 방역 조치가 엄격해 우리는 부득이 몇 개월 전부터 준비했습니다. 백신 맞는 것은 첫 번째 관문입니다. 당시 수련생이 어찌할 바를 모를 때 사부님께서 경문 ‘깨어나라’를 발표하시어 우리의 우려를 없애주셨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백신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우리 팀 2명 수련생은 어떤 백신을 맞을지 고민했습니다. 저는 당시 이것은 사람 마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백신 브랜드를 잘못 선택해 여행 자격만 얻고 현장 진입이 불허돼 공연장 밖에서 임무를 맡았습니다. 일념의 차이로 서로 다른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저의 첫 번째 임무는 배우가 진입하는 무대 입구를 지키는 것이었다. 저는 속으로 올해 공연을 못 봤는데 내가 선 위치에서 무대가 보이지 않아 유감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뜻밖에 공연 시작 2시간 전 극장에서 온 보안이 그 문을 잠가서 이 임무는 계속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저는 새로운 임무를 맡았습니다. 관객을 도와 홀에서 촬영을 돕는 것입니다.
저는 관객이 션윈 포스터 앞에서 촬영하려 하는 것이 의외였습니다. 그들은 아직 마스크를 쓰고 있었습니다. 포스터는 물론 아주 멋진 디자인입니다. 그러나 좋은 디자인이 보편적으로 존재하더라도 통상 사람들은 보기 좋은 포스터 옆에서 촬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연 전과 휴식 타임에 관객은 줄을 서서 션윈 포스터 옆에서 촬영하고 기념으로 남겼습니다.
제가 관객의 핸드폰으로 그들을 촬영할 때 그들의 얼굴에 뿌듯한 표정과 해탈된 느낌이 나왔습니다. 그들이 줄곧 찾아온 것을 찾은 듯했습니다.
마지막에 관객이 공연장에 들어간 후 저는 책임자에게 무엇을 해야 하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공연 봤어요?”라고 물었습니다. 모차르트가 공연한 이 극장에서 저는 빈 좌석을 배정받아 공연을 보게 됐습니다.
그라츠에서의 션윈 공연
3개월 후 우리 중 몇 명은 오스트리아 다른 도시 그라츠에 갔습니다. 그라츠 오페라극장은 역사가 오래돼 주목받았고, 많은 관객이 주류층이었습니다. 이번에 저는 공연장 내 보안에 배치돼 공연 중 촬영 금지를 책임졌습니다. 책임자는 이 방면에서 경험이 없지만, 팀 내 많은 수련생이 경험이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최선을 다해 책임자의 업무를 원용해 주었습니다. 업무 시간 외에 우리는 진지하게 단체 법공부를 하고 사람마다 누가 지시하지 않아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수련자들은 함께 일함에 실로 하나가 되었습니다.
물론 고생하고 노력한 결과가 있습니다. 방역 조치가 풀리고 그라츠 공연은 티켓 판매가 좋았습니다.
몇 년 전에도 션윈 공연을 지원했습니다. 션윈 공연이 전에 유럽에서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는데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만석 장면을 보았습니다. 관객과 배우 사이에 공감대가 뚜렷이 형성돼 박수 소리는 우렁찼고 열렬했습니다. 저는 자신이 도움을 주는 사람이 아니고 그 속의 일부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우리가 여기에서 션윈을 돕는 것이 아니라 션윈이 우리를 돕는 것임을 인식했습니다. 우리가 있건 없건 공연은 끊임없이 이어나갈 것이고, 구도 될 사람은 모두 구도 됩니다. 우리의 참여는 사부님께서 크나큰 자비로 은혜를 베푸신 것입니다. 이 기회는 아주 소중합니다.
집에 돌아온 후 현지 수련생은 내게 공연을 볼 기회가 있었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세 번 보았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왜냐하면 관객은 공연 전에 촬영했고 공연을 교란하는 행동이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곁눈으로 공연을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션윈에 대한 교란은 이미 최소화됐고 심지어 발생할 수 없었습니다. 오직 사부님만 계신 것처럼, 이 시기에 구세력은 더는 표현할 기회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기에 올해 유럽 모든 극장에서 공연마다 만원을 이룬 것 같습니다.
프라하에서의 션윈 공연
저는 프라하에 대해 특별한 인상이 있습니다. 2002년 출장길에 파룬궁 부스 앞을 지나간 적이 있는데, 당시 수련에 흥미는 없었지만, 중국에서 발생한 박해를 알고 싶어서 전단 한 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년 내내 읽어 본 적은 없었습니다. 아내가 줄곧 심한 병을 앓았는데, 제가 정리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지만, 마지막에 서랍에 넣어 둔 전단을 찾아서 인터넷에서 연공동작 비디오를 보고 경험해 보았습니다. 한 달 후 아내는 병원에서 오진이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내의 몸은 사실 건강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내도 연공을 더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그만뒀습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 연공을 견지했습니다.
당시 프라하 의회 센터에서 나토(NATO) 정상회담이 있었습니다. 올해 그라츠에서 돌아온 후 션윈이 5월에 의회 센터에서 공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저는 거기에 가려고 생각했고, 현지 수련생에게 신청했더니 오라고 했습니다.
당시 프라하 공연에서 맡은 임무는 전혀 달랐습니다. 두 가지 원인이 있었는데, 우선, 이 공연장은 2700석으로 이전 어떤 공연장보다 좌석이 많았고, 보안팀 책임자도 기타 팀원처럼 경험이 별로 없었습니다.
저와 동행한 수련생들의 경험과 저의 경험이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응용하지? 오스트리아 공연 기간에 팀 내 단체 법공부와 교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프라하는 보안실도 없습니다. 책임자의 업무량이 많고 정력은 외부 문제를 처리하는 데 소모됐습니다. 예를 들면 어떻게 하면 무선기로 연락하는가 등입니다. 그들은 우리의 일정표가 꽉 차 있다고 생각해 단체 법공부하는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성공적으로 무선기를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이것도 사부님의 배치인 것 같습니다. 무선기는 관객에게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스트리아에 있을 때 구세력이 더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 교란을 받았습니다.
공연 때 팀원은 잇따라 어떤 사람이 규정을 어기고 촬영을 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전반부 공연에서 학부모가 어린이를 무리 지어 화장실에 데려갔는데 공연장을 가로질러 무대 옆으로 갔습니다. 이것은 기타 관객을 교란했고 일부 사람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휴식 타임 후 원래 위치에 갈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저는 알게 됐는데 공연장의 보안이 먼저 통지하지 않는 상황에서 일부 출구를 봉쇄했습니다. 그러므로 공연장 유일한 출구는 무대 옆에 있습니다. 기타 출구는 우리가 노력해서 막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부 문제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원인은 어떤 아이들은 이미 갔던 출구로 가는 것이 습관이 된 것입니다.
프라하 공연은 3회 공연 모두 티켓이 3주 전에 매진됐지만, 일부 관객은 막상 공연을 볼 때 잘못된 결정을 했습니다. 저는 이런 중생들에 대해 유감을 느꼈습니다.
우리 전체 보안팀은 반드시 더 잘해야 한다고 의식했습니다. 이튿날 우리는 적당한 장소를 찾아 법공부를 했고 대부분 모두 도착했습니다. 책임자는 각종 장소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한다는 것을 명확히 제시했고 엄격한 절차를 알려줬습니다. 저는 마음속의 변화를 느꼈습니다. 2700명 관객이 공연장에 들어올 때 저는 입구에서 미소를 지으며 조용히 그들을 맞이하고 마음속에 정념을 가졌습니다. 저는 그들 매 사람이 모두 구도 된다는 일념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겉으로 어떻게 표현하든 매 사람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다른 팀원이 마음속으로 어떤 변화를 경험했는지 모르지만 세 번째 공연은 오스트리아 공연 상황과 같은 것 같았습니다. 촬영하는 사람이 없고 어떤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공연 도중에 나가거나 늦게 들어오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오랫동안 박수갈채가 이어졌습니다.
션윈은 체코 두 개 도시에서 아주 성황을 이뤘습니다. 티켓 8200장이 팔렸습니다. 몇 년 전에는 판매량이 몇천 장에 그쳤습니다. 많은 중생은 우리가 잘하지 못해서 구도 될 기회를 잃었습니다. 이 일은 줄곧 제 마음에서 떠나지 않았습니다.
다른 한 방면으로 저는 좋은 수업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협력하는 힘을 경험했습니다. 마지막에 이야기 시작 전 언급한 번역원 수련생이 떠올랐는데 그들은 단지 번역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법회에 참가하는 수련생들이고, 게다가 모든 심득 원고가 법리에 부합되게 노력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션윈 공연 내 저는 3개 도시에서 션윈을 도왔습니다. 각종 역할을 받아들일 준비를 했고 차를 지키는 경호원에서부터 백스테이지 작업, 도시락 배달, 촬영 지원, 관객이 프로그램을 촬영하지 않는 것을 보장했습니다. 어느 역할이 자기 능력상 적합한지, 어느 것이 높고 낮다는 것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법에서는 높고 낮은 구분이 없으며, 한 역할은 이 공간에서 보기에 보잘것없어도 다른 공간에서는 우리가 수련한 일면의 위엄이 대단해 신들을 놀라게 합니다.
사부님께서 거듭 션윈을 말씀하셨지만 최근 사부님의 ‘대법홍전 25주년 뉴욕법회설법’에서 깨달은 바가 있습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베풀어주신 크나큰 자비, 그리고 사부님께서 중국고전무용을 통해 직접 사람을 구하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구도된 일부 사람은 우리 세계에서 온 중생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정법시기에서 법정인간세상으로 가는 과도기에 우리는 가장 효율적으로 사람을 구하는 방법에 집중해야 할텐데, 그것은 션윈입니다. 저는 이와 비슷한 기회에 더 많이 참여하고 싶습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2 유럽 파룬따파 수련심득교류회 원고)
원문발표: 2022년 9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9/21/449784.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9/21/449784.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2/9/25/2040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