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생 여러분, 법공부 팀에 참가합시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정법 노정이 이미 최후에 이르렀다. 대법제자들이 사부님의 정법을 따라 오늘에 이르기까지는 정말 쉽지 않았다. 특히 이미 70~80대에 접어든 대법제자들이 많은데 그들의 생명은 사부님께서 연장해주신 것이다. 내 주변에 많은 노년 수련생이 병업 상황이 나타났고 주의식(主意識)이 분명하지 못한 수련생이 있는가 하면, 1년이 되도록 동공(動功)을 연마하지 않았거나 심지어 다섯 가지 공법 동작을 모두 잊은 수련생들도 있다. 또한 자녀에 대한 정을 내려놓지 못해 세상을 뜬 사람이 있고, 두려움과 안일을 구하는 마음 때문에 법공부 팀에 참가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내 주변에 줄곧 수련을 잘해온 대법제자가 있었는데, 나중에 자녀가 결혼해 아이를 낳자 자녀의 요청으로 그녀는 외지에 가서 아이를 돌봤다. 다른 수련생을 만나지 못해 그녀는 점차 수련을 느슨히 했고 병업 상황이 나타나 외지에서 버티기 어려워 돌아왔다.

돌아온 후, 다른 수련생이 그녀 집에 가서 함께 법공부를 하며 교류했고 그녀는 몸이 좋아졌다.

그녀는 사부님께서 자신을 구해주셔서 병업이 소실됐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고 사부님께서 연장해주신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으며 다시 손자를 돌보러 가려 했다. 다른 수련생이 자녀에 대한 정을 내려놓으라고 권했지만, 그녀는 권고를 듣지 않고 자신이 가지 않으면 자녀들이 바빠서 감당하지 못한다며 또 갔다.

며칠 지나지 않아 그녀는 병업 상황이 심각해 뼈만 앙상하게 여윈 채 비틀거리며 다시 돌아왔다. 법공부와 연공을 하고 다른 수련생과 교류하면서 그녀는 자기 잘못을 깨달았고 자녀에 대한 정을 내려놓고 수련을 잘하기로 했다. 그녀의 심성이 향상되자 자비로우신 사부님께서는 그녀에게 또 기회를 주시면서 몸을 청리해 수련할 수 있게 해주셨다.

하지만 그녀는 병업이 없어지자 딸과 아들이 일하면서 아이를 돌보려면 너무 고생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에 또 아이를 돌보러 가려 했다. 수련생이 그녀와 교류했다. “당신이 거듭 같은 일을 반복했고 사부님께서 여러 번 기회를 주셨지만, 당신은 소중히 여기지 않으니 사부님의 자비로우신 제도를 저버리는 것이 아닌가요?” 그녀는 권고를 듣지 않고 또 외지로 갔다.

며칠 지나지 않아 그녀는 다시 돌아왔다. 이번에는 병업 상황이 더욱 심각해져서 걷기도 힘들었다. 돌아와서 자신을 수련자로 간주하면서 정진하며 착실히 수련했으면 자비로우신 사부님께서 그녀에게 또 기회를 주셨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을 환자로 간주하면서 혼자 대소변을 볼 수 있었지만, 침대에 누워 다른 사람이 돌봐주기를 기다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세상을 떠났는데 이는 얼마나 심각한 교훈인가!

매번 이 일을 생각할 때마다 법공부 팀 수련생들은 죄책감을 느꼈다. 그녀가 여러 번 깨닫지 못해 그녀에 대해 신심을 잃었고 그녀 집에 가서 법공부를 며칠만 하다가 더는 하지 않았다.

며칠 전 한 수련생을 만났는데 그녀가 말했다. “최근 2년간 끊임없이 넘어지면서 발을 삐어 오랫동안 걸을 수 없었는데 사부님께서 소업해주셨습니다.” 그때 나는 그저 “마음 내려놓으세요. 모두 좋은 일이에요.”라고 말했다.

집에 돌아와서 나는 이 수련생이 매우 정진하고 대법을 실증하는 항목을 많이 맡고 있어서 고생을 많이 하며, 일에 봉착하면 마음이 평온하고 두려움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다. 또한 사부님께서 소업해주시는 것이어서 세 가지 일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 수련생이 병에 걸린 속인에게 법을 알렸고 새로 대법을 얻은 그 수련생을 돕기 위해 그 수련생 집에 법공부 팀을 만들었던 것이 생각났다. 나의 한 친척은 다니는 법공부 팀이 없어서 나는 그들 팀에 참가하라고 권했다. 처음에 내 친척은 법공부 팀에 한 번도 참가한 적이 없어서 가려 하지 않았다. 내가 말했다. “가보세요, 가보시면 마음에 들 겁니다. 법공부 하는 날을 설날처럼 기대하고 즐거울 거예요.” 그녀는 법공부 팀에 다녔고 나중에 말했다. “아주머니, 그 말씀이 정말 맞아요. 매주 그날이 기다려져요.” 그러나 그들의 법공부 팀은 현재 해체됐다. 나는 이 수련생이 여러 번 발을 삔 것이 이와 관련되고 이 법공부 팀이 마땅히 중도에 그만두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또 한 가지는 10년 전 일인데 아직도 눈에 선하다. 우리 법공부 팀은 수련생들이 납치되고 강제노동을 당해 해체됐다. 그 수련생이 불법 노동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후 나는 다른 수련생을 찾아 말했다. “단체 법공부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남겨주신 수련의 길이므로 우리는 다시 법공부 팀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 수련환경이 좋지 않아요!” 수련생도 찬성해서 우리는 길 남쪽과 북쪽에 법공부 팀 두 개를 만들었다. 그때 안전을 고려해 우리는 두 곳에서 번갈아 법공부를 했고 수련환경을 되찾았다.

길 남쪽 법공부 팀의 한 수련생이 두려움 때문에 그녀 집에 오지 말라고 했고 그녀도 다른 집에 가지 않았다. 어느 날 밤에 나는 매우 분명한 꿈을 꿨다. 꿈에 우리 동서 방향에 큰 집에 있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매우 많은 사람이 질서 정연하게 줄을 섰다. 대다수는 모르는 사람이었고 우리 두 법공부 팀 수련생들만 알고 있었는데, 중간 두 줄의 맨 앞에 서 있었다.(우리가 사는 곳은 바로 도심이다.) 이때 법공부 팀에 다니지 않는 수련생이 다가와 우리 줄에 끼어들려 했지만 끼어들 수 없었고 다른 팀에도 끼어들지 못해 화가 나서 떠났다.

깨어나서 나는 이 분명한 꿈이 무엇을 점화해준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 수련생이 법공부 팀에 참가하려 하지만 우리 두 곳 법공부 팀에서 모두 그녀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아 수련생을 찾아 교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날이 밝아 나는 아침 식사 후 그 수련생 집에 가서 내가 어젯밤에 꾼 꿈을 알려주자 수련생은 놀라면서 “정말인가요?”라고 말했다. 내가 말했다. “아주머니, 대법제자들이 한 줄로 정연하게 서서 일체를 이루었고 사람마다 자신의 위치에 서 있었지만, 당신만 외롭게 혼자 있었어요. 당신과 당신 남편 두 분은 모두 수련생인데 뭐가 두렵나요? 제가 다른 수련생에게 말할 테니 당신도 참가하세요.” 그녀는 단체 법공부 참가에 동의했다. 나중에 그녀는 두려움을 내려놓지 못해 고정적으로 어느 팀에 참가하지 않으며 이 팀, 저 팀에 다녔고 현재 병업 상황이 나타나 가사도우미를 고용해 시중을 받고 있다.

단체 법공부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안배해주신 수련의 길이고 우리가 서로 교류하면서 정진하라고 하신 것이다. 현재 어떤 곳에는 법공부 팀을 만들지 않고 집에서 혼자 수련하고 있으며 어떤 자료나 밍후이주간도 볼 수 없는데 어떻게 정진할 수 있겠는가? 이전에 매우 잘하던 법공부 팀도 있었지만, 장쩌민을 고소한 이후 교란받을까 두려워 감히 참가하지 못하거나, 자녀 집에 가서 피신하는 등 각종 상태가 다 나타났다.

수련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사전(史前)에 맺은 서약을 잊지 말아야 하고 자기 세계의 중생을 실망시키지 말아야 하며 사부님의 자비로우신 제도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걱정하고 계신다!

우리의 법공부 팀을 처음처럼 회복하자! 우리 모두 법공부 팀으로 돌아가자! 우리 모두 사부님의 가르치심을 마음에 새기자. “수련을 처음과 같이 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1]

다른 수련생에게 나타난 상황을 보고 마음이 급해 이 글을 쓰니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양해하시고 지적해주시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세계 파룬따파의 날 설법’

 

원문발표: 2022년 9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9/1/448376.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9/1/44837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