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두려움과 두려워하지 않음에 대한 얕은 인식

글/ 광둥 대법제자

[밍후이왕] 먼저 두려움에 대해 말하겠다. 수련에서 여러분은 두려운 마음이 대법제자의 정진과 원만으로 향하는 큰 걸림돌이며 대법제자가 사람인지 신인지를 구분하는 증명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두려운 마음은 크기가 다를 뿐 사람마다 있다.

1999년 7월 20일 악당이 미친 듯이 대법을 박해하기 시작한 후, 온갖 두려움이 더 두드러지게 표현됐다. 나는 영문 모를 두려움을 두 번 경험했다.

첫 번째는 박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어느 날 밤, 현지 경찰이 우리 집 앞을 지나갈 때 그에게 내가 왜 파룬궁(法輪功)을 수련하는지 말하고 싶었지만 입을 열기도 전에 즉시 온몸이 떨렸고 전신이 부들부들 떨렸다. 그때는 밤이어서 내가 떨고 있는 모습을 상대방은 보지 못했다. 나는 속으로 ‘사부님, 제자를 가지해주세요. 저 사람에게 이런 모습을 보지 못하게 해주세요.’라는 생각으로 진정하고서야 더는 떨리지 않았다. 그다음 문 앞에서 그에게 30분 동안 진상을 알렸다.

두 번째는 파출소에서 전화가 왔을 때, 나는 받자마자 파출소 주관자(지도원)가 나를 파출소에 오라고 한 것임을 알았다. 그는 나를 찾아 얘기 나누자고 했는데 즉시 온몸이 떨렸고 전신이 부들부들 떨렸다. 나는 다시 속으로 생각했다. ‘사부님, 제자를 가지해주세요. 제자를 도와 이 두려움을 제거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파출소에서 어떻게 사람을 만날 수 있겠습니까?’ 이렇게 생각하자 몸이 떨리지 않았다. 나는 자전거를 타고 파출소에 갔다. 그들 셋은 조용히 오전 내내 내 말을 들었다. 떠나기 전에 파출소 서장은 온화하게 말했다. “원래 우리 셋이 아주머니를 찾아 얘길 나누려고 했는데 지금은 오전 내내 아주머니 말을 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 경찰을 봐도 그런 상태가 나타나지 않았다. 2000년 음력 섣달 27일 밤 12시, 광둥(廣東)성 공안청 부청장, 현지 공안국 국장, 파출소 주관자 등 백 명에 가까운 사람이 많은 고급 차를 몰고 큰길에서 우리 집까지 와서 3층 건물에 사람이 꽉 찼다. 공안청 부청장은 우리에게 설 인사하러 왔다고 했다. 그때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고 가볍게 그들과 대화했다. 나중에 경찰이 다른 사람들은 그들을 보면 모두 자세를 낮추는데 우리는 눈에 그들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는 우리가 나쁜 짓을 하지 않았는데 두려울 것이 뭐가 있냐고 말했다.

수년간 주민위원회서부터 정법위(정치법률위원회) 610에 이르기까지 그들을 상대하는 일이 일상화되었다. 매년 소위 민감한 날이면 그들이 찾아왔지만 우리는 그들을 소란 피우러 온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진상을 들으러 온 사람, 두려운 마음을 제거하고, 그들을 구하는 좋은 기회로 여겼다. 이 부분은 장기간 연마해야 해낼 수 있고 두려운 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두려운 물질이 존재하지 않으면 무슨 소위 민감한 날이든 제로화든 모두 당신을 찾아오지 않을 것이다. 한 경찰이 수련생에게 “이렇게 수년간 당신들을 상대하면서 이제 어떤 방법으로도 파룬궁을 포기하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에 누군가가 악의적으로 고발하지 않으면 의의가 없기에 그들은 상관하지 않을 겁니다.”라고 했다.

그러므로 수련 과정에서 나는 두려운 마음이 일종의 물질이며 대법제자 체내에 존재함을 인식했다. 두려운 마음이 심할수록 물질이 많아지기에 두려운 이런 물질이 줄곧 대법제자를 따라다니면서 영문 모르는 두려움을 느끼게 되고 사상 속에서 온갖 두려운 관념과 연상, 온갖 부정적인 사유가 반영되어 나온다. 그럼 왜 두려워하는가? 명, 리, 정이 상처받을까 봐 두려워하는 것인가? 안일한 생활환경을 잃을까 봐, 고생할까 봐, 직장을 잃을까 봐, 박해받아 정념이 없어 떨어질까 봐, 육친과 자녀가 연루될까 봐 두려워하는 등이다. 이런 두려운 물질이 존재하기에 대법제자는 착실하게 수련하고 법을 실증하고 진상을 알리는 각 방면에서 악당의 교란과 박해를 받는다. 당신에게 온갖 두려운 물질이 존재하기에 온갖 교란과 박해를 불러오는 것이다. 교란과 박해를 받으면 감히 정념으로 대하지 않고 두려운 마음이 생겨 회피하거나 타협하면 가족이 나서서 당신을 도와 막아준다 해도 두려운 마음을 제거할 이런 기회를 잘 활용하지 못해 두려운 물질이 여전히 존재할 것이다. 두려운 마음이 나오기만 하면 대법책을 어디에 두어도 안전하지 않은 것 같고, 아주 작은 일이 있어도 법을 실증하고 진상 알리는 일을 감히 하지 못한다.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하는 것은 더 위험하다. 한동안 조절한 후 다시 나가 법을 실증하고 진상 알리는 일을 하고 싶거나 하고 있으면 순조롭게 해낼 수 있다. 다시 교란이 있어 경찰이 찾아오거나 주민위원회 관계자가 찾아오거나 가족이 갑자기 당신을 간섭하면서 수련생들과 왕래하지 못하게 하면 이때 두려운 마음이 또 나온다. 이렇게 반복하면서 수년간 수련했어도 여전히 이 울타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수련생들이 많다.

내 주변에는 세 가지 일도 하지만 경찰차를 보면 두려워하는 수련생이 있다. 경찰이 집에 찾아오면 등골이 오싹해지고, 수년 동안 여전히 누군가가 미행하고 있다고 말하는 수련생이 있다. 어떤 이는 집안에서도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고, 어떤 이는 감히 자료 배포와 진상 알리러 나가지 못하며, 어떤 이는 자신을 봉쇄한다. 박해받았던 그 그림자가 여전히 있어 감히 나오지 못한다. 어떤 이는 자료를 만드는 특수한 신분이어서 두려운 마음이 건드려질 일이 없지만, 그 두려운 마음이 여전히 있으며 그 울타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런 것은 우리 수련생에게 있어야 할 상태가 아니기에 그것을 닦아버려야 한다. 어떤 수련생은 안으로 찾은 일을 교류할 때 자신에게 두려운 마음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당신은 두려운 마음이 있는 것을 발견했을 뿐이지 결심하고 닦아야 한다. 두려운 마음은 우리가 어떤 물체를 발견했을 때와 같지 않다. 다른 마음도 마찬가지로 그것을 가지지 않겠다고 하면 없어지는가? 그것은 당신 몸에 존재하는 물질이기에 간고하고 착실한 수련을 거쳐야 그것을 닦아버릴 수 있다. 당신에게 두려운 물질이 존재하지 않을 때면 교란이 적어지고 이지적이고 지혜로워지며 평온하게 세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이제 두려워하지 않음에 대해 말하겠다. 두려워하지 않음에는 두 가지 표현 형식이 있다. 한 가지는 호랑이가 사람을 해치는 수단을 깊이 인식하지 못해서 하루 강아지가 범 무서운 줄 모르는 것이다. 수련에서 표현된 형식은 자아(自我)에 과시심까지 있다. 일할 때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과격하고 극단적이다. 기세 드높게 하는 것을 좋아하며 한 무리가 떠들면 믿고 휴대전화기 안전에 주의하지 않으며 수구하지 않고 수련생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다.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세 가지 일을 하는 중에도 겁 없는 행동을 하기에 어떤 수련생은 그가 법을 잘 배워서 두려운 마음이 없고 바르게 걷는다고 여기면서 그를 따르고 숭배한다. 당신이 그에게 이지적으로 해야 한다며 안전에 대한 문제를 언급하면 그는 당신에게 두려운 마음이 있고 정념이 없다고 말한다. 그런 사람은 악당의 해를 입으면 많은 수련생이 연루되어 박해받아 손실이 아주 크다. 이런 사람이 일단 악당의 박해를 받으면 이지적이지 않기에 일부 극단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어 결과는 더 가혹한 박해를 받을 수 있다. 그가 악인에게 타협하고 옥살이를 마치고 돌아오면 장기간 정상 상태를 회복할 수 없으며, 어떤 이는 그 속에서 헤어 나오지 못해 기연을 잃기도 한다. 그런 교훈은 너무 많다. 현지에 피의 큰 교훈이 두 번 있었다.

첫 번째는 2013년에 납치된 한 수련생은 납치되기 전에 기세 드높게 하길 좋아했고 일할 때 결과를 생각하지 않았으며 휴대전화기 안전에 주의하지 않았고 소모품을 대량 구매했다. 예컨대 잉크, 용지, CD, 컴퓨터, 프린터 등을 다른 지역 자료점에 제공했다. 한번은 대량 구매한 CD가 억류되었는데 한 수련생이 친척 인맥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그래도 여전히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수리할 줄 알았는데 다른 지역의 컴퓨터와 프린터가 고장 나도 그에게 수리해달라고 가져왔다. 본인도 일부 자료를 만들어 현지 수련생에게 제공하면서 종일 일하기에 바빴다. 자아 팽창과 과시심으로 인해 곳곳에 다니며 수련생을 찾아 교류하여 일부 수련생이 그를 따르고 숭배했다. 그가 법을 잘 배웠고 두려운 마음이 없으며 정념이 있고 일을 많이 한다고 여겼다. 당시 일부 사람을 이끌어 다시 수련으로 들어서게도 했다. 이런 수련생은 법을 배우지 않고 사람을 따라 배우며 모두 그의 말을 듣고 그를 중심으로 돌았다. 병업 가상이 있는 수련생을 발견하면 그는 일부 수련생을 조직하여 병업 가상이 있는 수련생을 도와 발정념하게 했는데 결국 병업 가상이 나타난 수련생이 점점 많아졌다. 오늘은 이 사람, 내일은 저 사람을 위해 발정념하면서 매주 안배가 꽉 차자 다른 일도 하지 않고 전문적으로 병업 가상이 나타난 수련생에게 발정념해 주는 것으로 변했다. 많은 수련생이 그에게 이는 법을 이탈한 것이라고 제기했으나 그는 전혀 듣지 않고 오히려 수련생이 그를 교란한다고 여기면서 그를 중심으로 도는 그런 수련생을 조직하여 발정념하게 하고 그에게 제안한 수련생을 마(魔)로 삼아 제거했다. 그가 악당에게 납치된 후 수련생이 그를 중심으로 돌던 수련생을 찾아가 그를 구출할 방법을 논의했지만 그를 중심으로 돌던 수련생은 그는 정념이 족해서 이번 고난을 제거할 수 있으니 필요 없다고 말했다. 결과 그는 정념이 없어서 오히려 사부님과 수련생을 원망했다. 그렇게 많은 일을 했는데 사부님께서 그를 관여하지 않고 수련생들도 신경 쓰지 않는다고 여기고 결국 사오하고 헤어 나오지 못했다. 가족 수련생도 수련하지 않았고 그를 중심으로 돌던 수련생들도 어떤 이는 아직도 진정으로 나오지 못했다. 당시 이끌렸던 그런 사람도 떨어져 수련하지 않았다.

두 번째는 2016년에 납치된 여러 명의 수련생 중 두 명은 부부였다. 2007년 납치됐을 때 그들은 두려워하지 않았다. 진상 자료를 아무 데나 두었고 가게 텔레비전에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을 매일 틀어놓았으며 전화나 휴대전화기를 그대로 두었고 길가에 진상 자료를 두었다. 무슨 일이든 두려움 없는 표현이었다. 수련생들이 그에게 안전에 주의하라고 귀띔해도 전혀 듣지 않았다. 그는 국내 안정보안국 경찰이 그를 미행하는 것을 알고도 개의치 않아 했다. 수련생이 그에게 설비를 옮겨야 하지 않냐고 일깨워주었을 때 그는 정념이 족하면 문제없을 것이라고 했다. 11월에 그는 납치되었고 4년 형을 선고받았다. 억울한 옥살이를 마치고 집에 돌아온 후에도 반성하지 않고 한동안 지난 후 또 전철을 밟았다. 당시 휴대전화로 진상 전화를 걸기 시작했는데 그는 일을 크게 하려는 마음이 바뀌지 않았다. 많은 휴대전화 카드를 사서 수련생에게 전화 걸라고 나눠주었다. 그는 안전 의식이 없었기에 수련생에게 진상 전화 걸 때 어떻게 안전에 주의해야 할지 알려주지 않았다.

두려움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집에 십여 대 휴대전화를 24시간 끊임없이 켜놓았다. 그를 중심으로 돌고 그를 모방하는 수련생도 있었다. 수련생이 그에게 이렇게 하면 안전상 위험이 있고 농촌 노인은 일찍 자는데 한밤중에 전화를 걸면 잠을 자지 못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은 한밤중에 전화를 받으면 가족에게 무슨 큰일이 일어난 줄 아니 그렇게 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교류했더니 그는 온밤 자지 않는 사람도 많다고 말했다. 가짜기지국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항목에 단번에 수십 대를 구매하고 자동차로 가짜기지국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려고 했다. 자동차를 사는 문제에서 수련생들은 논쟁이 컸으나 그는 독단적으로 자동차를 샀다. 자동차를 산 후 한 달에 한두 번 수련생들을 데리고 외지 교류회에 참가했으며, 수련생을 데리고 수련생의 불법 법정 심문에 참석했다. 오늘은 이 도시, 내일은 저 도시에 갔는데 마치 총협조인 같았다.

2015년 장쩌민 고소가 시작된 후 그는 자신의 실력을 뽐낼 때라 생각하고 곳곳에서 서명받았다. 당시 일부 수련생이 이끌려 그를 중심으로 돌았다. 그는 휴대전화로 다른 도시 수련생과 연락했고 다른 도시 많은 수련생도 그를 둘러싸고 돌았다. 현지 여러 명의 수련생이 그와 교류해도 효과가 없었고 오히려 이 수련생은 두려운 마음이 많고 저 수련생은 사오(邪悟)했다고 말해 수련생 사이에 간격이 생겼다. 2016년 납치 사건 때 그와 휴대전화로 연락을 취했던 타 도시 수련생들이 모두 납치되어 연루된 지역이 넓고 인원도 많았다. 특히 매달 한두 번 교류회를 조직했던 지역의 수련생이 더 많이 납치되었기에 납치된 수련생과 대법 자원 손실이 컸다. 이것은 피의 교훈이다.

이런 두려워하지 않음은 가져서는 안 된다. 이것은 두려워하는지 안 하는지의 문제가 아니라 심성 문제다. 잘못하면 자신도 망치고 다른 수련생도 망칠 수 있다.

두 번째 두려워하지 않는 수련자는 한 쌍의 혜안(慧眼)을 가지고 있어 악당이 사람을 해치는 수단을 똑똑히 볼 수 있다. 무송이 호랑이의 세 가지 절기(絕招)를 피하고 호랑이를 때려죽여 현지 백성을 구한 것과 같다. 그 악당이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수단은 무엇인가? 소위 첨단 과학기술로 휴대전화, 유선 전화를 도청하고 휴대전화 위치를 파악하며 사람을 파견하여 미행하게 하고 둔치고 있으며 문 앞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하거나 남몰래 수련생 집이나 차에 도청기를 설치하고 수련생 집 자동차 위치를 파악하며 무작위로 수련생 집에 가서 소위 관심하는 척하면서 실제로 속사정을 살피는 등 이것은 모두 악당의 주요 수단이다.

우리가 악당의 수단을 분명히 보고 이런 잠재적인 안전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면 악당은 방법이 없을 것이고 악령도 제거되어 더 많은 세인을 구할 수 있다. 내 주변에는 이 방면에서 잘하는 수련생이 많다. 휴대전화로 수련생과 연락하지 않으며 수련생 집에 가서 앉으면 곧바로 휴대전화를 자연스럽게 치워둔다. 어떤 수련생은 장기간 자료를 배포하고 있으며, 대면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이 있고, 18년 동안 자료를 만든 수련생이 있으며, 어떤 수련생은 10여 년 한 수련생이 있다. 그들은 묵묵히 하고 평온하게 수련생에게 각종 진상 자료, 진상 화폐, 대법 서적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체 수련환경은 비교적 평온했다. 그러나 악당의 수단 때문에 우리는 사람 구하는 일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 악당이 수단을 부리면 우리는 오히려 더 잘하고 더 이지적으로 하고 있다. 한 수련생은 악당이 그의 집 맞은편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한 지 10년 가까이 되지만 그가 세 가지 일을 하는 데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중 두 번 발정념하여 감시카메라가 망가졌고 두 번은 인위적으로 망가뜨렸으며 마지막 한 번, 작년에 발정념하여 완전히 해체됐다. 그러므로 감시카메라가 무서운 것은 아니다. 무서운 것은 휴대전화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 것이며 언제든지 호랑이를 불러와 해를 입을 수 있다.

이상은 두려움과 두려워하지 않음에 대한 옅은 인식이다. 그중 언급한 사람과 일은 사람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그 문제를 말할 뿐이다. 이지적이지 않거나 두려운 마음에서 벗어나지 못해 악당의 박해를 불러와 큰 고통을 감당하고 있다. 그러므로 비난하는 뜻이 전혀 없고 피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세 가지 일을 더 잘하길 바란다. 옳지 않은 점은 수련생께서 자비롭게 바로잡아주기를 바란다.

 

원문발표; 2022년 7월 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7/7/445812.html
简体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2/7/7/445812.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