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현재 사회 사람들의 도덕적 수양은 보편적으로 타락해 명리를 추구하고 물욕이 넘치는 것이 일상화되었다. 수련인으로서 우리는 항상 명석한 두뇌를 유지하고 자신의 명, 리, 정과 색욕을 닦아버림과 동시에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승화시키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서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우리 수련인에게는 모범이 없다고 알려 주셨지만, 우리가 걸어온 길은 후세 사람이 참고할 법리가 될 것이다. 대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우리 매 진수 제자가 반드시 잘해야 할 일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 주위 중생이 구원받을 수 있느냐와 관련되는 중대한 일이기도 하다.
자신이 이 방면을 수련한 약간의 체험을 수련생과 교류하고자 한다.
1. 속인과 가까이 지내며 자신을 잘 파악하고 중생을 구하다
나는 농촌에서 살면서 생계를 위해 자주 외지로 일하러 갔다. 한번은 건설 현장에서 일하면서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과 얘기 나누었다. 또한 괴로움과 고생을 참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어 내가 말한 진상을 사람들은 인정했다.
지금 사람들은 도덕성이 타락해 돈이 있고 권력 있는 남자는 남몰래 내연녀를 두거나 ‘세컨드’를 두는 것을 자신의 능력으로 삼으면서 그것을 수치가 아닌 자랑으로 여겼다. 우리 현장 감독은 다른 사람을 통해 나에게 밥을 사주고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 아내와 자주 다투는데 나의 사람 됨됨이가 마음에 들어서 밖에서 기분전환을 하고 싶다고 했다. 나는 그들의 최종 목적을 알기에 거절하고, 그들에게 나는 수련인이기에 이런 일은 우리가 닦아버려야 할 것이며 앞으로는 이런 일을 생각조차 하지 말라고 분명하게 알려주었다.
현장 감독을 만났을 때 이 일을 언급하여 나는 평온하게 그에게 알려주었다. “사부님께서는 부부 연분은 신이 사람에게 안배하신 것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이 범위를 벗어나면 죄를 짓는 것이고 운이 나빠질 수 있어요. 금생에 부부가 된 것은 연분이 있어서입니다. 부부간에 다툼이 생겼을 때 참으면 지나가고 전생의 악연도 풀 수 있어 앞으로 점점 좋아질 거예요. 상대방을 생각하고, 가족과 집안 부모님과 자녀를 책임지는 사람만이 책임감이 있는 남자입니다. 사회의 좋지 않은 기풍에 따라 타락해서는 안 돼요. 그렇게 하면 결국 상처받는 사람은 자신의 가정과 육친입니다. 함부로 구는 주변 사람 중에 좋은 결과를 얻은 사람이 몇이나 되나요? 이혼하거나 두 가정이 파괴되어 아내, 노부모, 자녀가 상처받는데, 그래도 자신이 큰 죄를 지은 줄도 몰라요. 그 자신에게 좋은 미래가 있을까요?” 나는 현장 감독에게 대법 진상과 좋은 사람이 되는 이치를 말하고 그가 삼퇴하도록 도와주었다. 마지막에 그는 내 mp3 진상 내용을 듣겠다고 했다. 나중에 우리는 동료로 사이좋게 지냈다. 공정이 끝난 후, 그는 또 나를 다음 전기 공사 사장에게 소개했다. 작업도 쉬웠고 급여도 높았다.
나와 파트너가 되어 일하는 대공(大工)은 젊은 청년이었는데 화를 잘 냈다. 걸핏하면 공구를 던지고 벽돌을 부수었으며,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서 몇몇 여공이 그를 떠났다. 아무도 그와 같이 일하려는 사람이 없어 내가 자진해서 그의 조수가 됐다. 그와 얘기 나눌 때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했더니 그는 아주 찬성했다. 그가 화를 내면 나는 다투지 않고 떠들지 않았으며 여전히 그를 상냥하게 대했다. 나의 됨됨이를 보고 그도 차츰 온화해졌다. 그 당시 그는 한국 드라마 ‘대장금’을 보고 있었는데, 내가 그에게 중국공산당(중공)의 잔혹한 파룬궁 박해를 말했더니 “아주머니는 대장금보다도 선량합니다. 누가 감히 아주머니를 박해하면 제가 그와 목숨을 걸고 싸울 겁니다.”라고 말했다. 수련인의 선행과 선념은 정말 사람 마성의 일면을 없애주어 사람의 선량한 본성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다.
나중에 그는 우리 집에서 일하게 됐는데 품값을 적게 받았다. 나는 “집 밖으로 나와 열심히 일해 고생하여 버는 돈인데, 인정은 인정이고 일한 돈은 적게 주어서는 안 되지요.”라고 말했다. 10년이 지났는데도 그는 여전히 우리 이 선량한 가족을 기억하고 내게 식사 초대를 했으나 그럴 필요가 전혀 없어 완곡하게 거절했다. 남편이 집에 없는데 나 혼자 다른 남자와 함께 먹고 노는 것은 일반인 사이에서도 수치스러운 행위인데 하물며 수련인임에랴. 전화로 문안 인사하는 것은 세인이 수련인을 긍정하고 존중하는 것이기에 인정할 수 있다.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책임지고 아끼는 것이며 자신의 수련에 책임지는 것이고 경지의 승화이다.
우리 본가에는 가까운 친척이 있다. 지난 몇 년간 남편이 집에 없었고, 농번기에 애들도 옆에 없어서 그 친척이 자진해서 도와주었다. 남편이 집에 있으면 종종 그가 가족을 도와주곤 해서 우리 두 가족의 관계도 아주 좋았다. 남편도 없이 여자 혼자서는 이런 중노동이 버거워 남성 노동력이 매우 필요했다. 그래서 정말 고마워 그에게 물질적인 보상을 해주기도 했다.
나중에 나는 장기간 이렇게 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우리 마을에서 남녀 관계로 악명이 높았다. 남편도 옆에 없는 상황에 고만한 물질 이익 때문에 그와 자주 함께 있으면 대법을 수련하는 내가 주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고, 또한 자주 본가 친척에게 걱정을 끼치고 도움을 청해 번거로움을 줄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신세 지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어서 농경지를 다른 사람에게 도급 주고, 일부분은 집안 친척과 그에게 무상으로 농사짓게 하고, 조금밖에 되지 않는 식량 농지만 심어서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 없이 혼자 농사해도 됐다. 나는 이미 그와 그의 가족을 삼퇴시켰고 이번에는 그의 집에 진상 USB를 가져다주었다. 그가 본 후 진상을 알고 자신의 행위를 바로 잡고 진정한 좋은 사람이 되길 바란다.
2. 수련생과의 왕래에서 처신을 잘하다
수련생과 접촉할 때, 최대한 이성과 단둘이 있지 말자. 한번은 남편이 집에 없고 나 혼자 있을 때, 수련생이 한밤중에 우리 집에 왔다. 나는 그 수련생에게 다른 곳에 있는 집 열쇠를 주고 그곳에 가 있으라 하고는 내일 다시 연락하겠다고 말했다. 당시 수련생을 우리 집에서 밤을 보내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나의 첫 반응이었다. 우리 시골 마을은 남편과 자녀들이 집에 없을 때, 한 남성과 문을 닫고 단둘이 한집에 있는 것을 누가 알면 아무리 결백하다 해도 사람들에게는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지금 사람의 도덕성이 타락했는데 누가 믿겠는가? 우리는 마을에서 공개적으로 대법을 수련하고 있으니 반드시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사람들이 구설로 업을 짓게 해서는 안 되고, 대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서는 안 된다.
멀리서 온 수련생은 이렇게 쫓아내는 나의 방식을 두고 인정이 없다고 여길 수 있다. 그래도 나는 내가 바르게 처사했다고 생각한다. 장기간 항목에서 함께 협조하면서 돈을 절약하고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남녀 두 사람이 한집에 기거하는 것은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정욕을 닦아버렸다 해도 속인 사회 이 한 층의 법리에 부합되지 않고, 구세력이 쉽게 틈을 타 박해할 수 있다.
극단으로 가는 수련생도 있다. 우리 이곳에는 독신인 남성 수련생이 있는데, 다른 수련생과 접촉하지 않고 거의 혼자 수련한다. 근처에 있는 부부 수련생만 알고 있는데, 남편 수련생이 장기간 외지에 가 있어 집에 있을 때가 적다. 남성 수련생은 남편이 집에 있을 때만 그 집에 가고, 여성 수련생과는 접촉이 적은 데, 사부님의 신경문과 ‘밍후이 주간’도 주도적으로 가지러 가지 않아 자신의 수련에 매우 큰 손실을 빚었다. 정말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다. 남녀의 왕래는 분수를 지키면 되지 덮어놓고 이성과 왕래하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이것 또한 일종 집착이 아닌가? 사람을 구할 때 우리가 남녀를 가리는가? 이런 관념과 인식은 정말 바꾸어야 한다.
한번은 한 수련생이 나에게 일자리를 소개해 줬는데, 몸이 건강하고 파룬궁을 배운 적이 있는 70대 할아버지의 가정부 자리였다. 그 할아버지의 아내는 세상 떠났고 본인은 퇴직했으며 아들딸도 돈이 많은데, 외로움을 견디기 어려워 자신을 돌봐줄 가정부를 찾고 싶었다. 수련생은 할아버지가 다시 수련할 수 있도록 내가 도와주길 바랐다. 함께 협력하여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할 수 있으니 나의 법공부와 사람 구하는 일을 지체하지 않으면서 돈도 벌 수 있다고 했다. 나는 즉시 거절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수련에는 어떤 조건도 없는바, 수련하려고 생각하면, 그러면 수련하라.”[1] 나는 그 수련생에게 할아버지 자신이 법공부를 잘하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 수 있다고 알려주라고 했고, 근처에 수련생이 있으면 가까이서 도와줄 수도 있다. 솔로 남녀가 장기간 함께 생활하면 속인이 어떻게 볼 것인가? 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뿐이고 함께 사람을 구한다는 것은 더 언급할 나위가 없다. 자신이 제대로 수련되어야 사람을 구할 수 있다. 일자리를 찾아 돈을 버는 일에서 구세력이 틈을 타 고난을 만들면 너무 가치가 없다. 할아버지가 이 일을 할 속인을 찾는 것은 문제없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정법을 수련해 나온 에너지는 순정(純正)하고 츠뻬이(慈悲)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여기에 앉아 있으면 모두 상화하고 츠뻬이(慈悲)한 장(場)을 느낀다. 나의 연공(煉功)은 이렇게 수련해 온 것이며 나는 이런 것을 지니고 있다. 여러분은 여기에 앉아서 모두 아주 조화로움을 느낄 것이며 사람의 사상 중에 사념(邪念)이 없고 흡연할 생각마저 나지 않는다. 장래에 당신도 우리 대법(大法)의 요구에 따라 하면 당신이 장래에 수련해 내는 공 역시 이러하다. 당신의 공력이 끊임없이 자람에 따라 당신 신체가 갖고 있는 그 공이 발산하는 에너지도 상당히 강대할 것이다. 설령 그렇게 강대하지 못하더라도, 일반인이 당신의 이 장 범위 내에 있거나 혹은 당신이 집에 있다 해도 당신은 역시 다른 사람을 제약할 수 있다. 당신 집의 가족들도 모두 당신의 제약을 받을 수 있다. 무엇 때문인가? 당신이 생각(念)을 움직일 필요도 없이, 이 장은 순정하고 상화하며, 츠뻬이(慈悲)한 것이고, 정념(正念)의 장이기 때문에 사람이 나쁜 일을 생각하기가 쉽지 않으며 나쁜 일을 하기가 쉽지 않은, 이런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1]
다음은 사부님 ‘홍음3’ ‘무엇이 그대의 바람인가’의 가사다.
정(情)이란 버틸수록 조여드는 그물
명리(名利)는 사람의 일생을 묶어놓네
집착 중에 입은 상처 너무나 심한데
무엇이 사람이 바라는 것인가
사람은 다투고 빼앗기 위해서가 아니거니
위난(危難) 시 신이 난을 막아준다네
금생에 창세의 주를 만나기 위해
그대는 세세생생 찾아다니고 있었네
사부님께서 제자에게 이런 자비롭고 강대한 에너지장과 비할 바 없는 대법의 위력을 부여하셨는데, 대법제자로서 우리가 무슨 이유로 서약을 실천하지 않고 조사정법(助師正法)하지 않을 수 있는가? 우리는 정말 만고에 만나기 어려운 수련의 기연을 소중히 여겨야 하고, 더는 도랑에서 뒤집어 엎어지는 일이 없어야 한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22년 1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正體 https://big5.minghui.org/mh/articles/2022/1/22/43700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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