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미국 대법제자가 쓴 ‘자신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라는 글을 보고 매우 감동해 개인적인 인식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이 글에서 언급한 그 이른바 ‘기부자’는 A를 속였고, A는 또 매우 많은 대법 수련생의 돈을 사기를 쳤으며 A 자신도 진 빚이 산더미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어떤 대법 수련생은 사기를 당했을까요?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저는 이 글에서 분석한, 수련인에게 마땅히 있어야 하는 정진하고 착실히 수련하며 고생을 겪으면서 사람을 구하는 것을 하지 못한 것 외에도 두 가지 원인이 더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수련생 간의 정’이 무겁다
중국 내 사회생활에서는 사회도덕이 타락하고 부패해짐에 따라 사람들은 서로를 적대시하고 속인 사이에 친지와 친구라 할지라도 서로에게 돈을 빌리는 것이 모두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우리 대법을 수련하는 수련생들은 다른 경지입니다. 사회에서 행동이나 사람됨이 모두 진선인(真·善·忍)을 원칙으로 하고 진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선념을 품고 수련생 사이에서도 모두 내심에서 우러나와 서로를 돕습니다. 이것은 함께 한 부의 대법을 수련해 가져온 아름다운 결과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어떤 일에서는 오히려 ‘수련생 간의 정’이 나타납니다. 두드러진 표현은 어느 수련생이 일상생활에서 어떤 어려움(응급 상황 제외)에 부딪히면 다른 수련생들은 별생각 없이 도움의 손길을 내밉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벗어나더라도 조금도 아까워하지 않으며 도와야 할 것도 돕고 돕지 말아야 할 것도 돕습니다. 예컨대 윗글에서 언급한 A에게 돈을 빌려준 그런 대법 수련생들은 A가 돈을 빌리는 의도와 구실을 마주하고도 옳고 그름의 구분 없이 돈을 꺼냈습니다.
어떤 중국 수련생은 기본 생활비를 다른 수련생에게 빌려줘 자신의 가정생활에 어려움과 갈등을 초래했는데, 모두 수련생 간의 정에 섞여 흐리멍덩해졌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대법 수련에서 정을 이야기하지 않으며 정은 바로 집착심으로 닦아 없애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 법리상 ‘대법자원’에 대한 명석한 인식이 없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생각하기에 우리의 법회, 매 한차례 법회, 여러분은 그 비행기 티켓이 얼마나 많은 돈인지 아는가? 거대한 액수다. 먹고 자는 비용은 얼마나 많은가? 대법 자원이라, 특히 국제사회에서 모두 아주 유한한 것이다.”[1]
우리는 사부님께서 여기서 말씀하신 대법 자원이란 주로 대법제자의 재력 자원을 뜻한다고 이해합니다. 수련생의 재력 자원은 두 가지 부분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한 부분은 가정의 기본 생활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 부분은 대법에서 사람을 구하는 수요를 위한 것입니다.
대법제자는 법을 위해 태어나 중생구도의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있으므로, 대법제자는 가정의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는 것 외의 모든 씀씀이에 있어서, 1순위는 마땅히 법을 실증하고 진상을 알리며 중생을 구하는 데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컨대 많은 수련생이 아껴 먹고 아껴 쓴 돈으로 진상자료 등을 만드는 방면에 사용했다면 대법 자원을 바르게 사용하거나 선하게 사용한 것으로 즉, 자신의 대법 자원을 제대로 잘 사용한 것입니다.
매우 분명하게도 ‘기부자’와 A에 의해 8만여 달러(약 9540만 원)를 사기당한 대법 수련생들은 자신의 대법 자원을 제대로 잘 사용하지 못한 겁니다.
더 나아가 말씀드리면, 수련생들이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재력 자원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현지 자료점의 자원은 수련생들이 진상자료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나, 기본 생활을 보장하는 자원은 함부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이 부분의 소비에 있어서 수련생들은 일상생활에서 모두 매우 절약에 신경 쓰며 개인의 안일함과 사치스러운 삶의 수요로 과하게 지출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만약 개인적인 삶에서 명리정(名·利·情)의 수요에 집착해 대법의 재력 자원을 장기간 빌려 올 계획을 하거나 빌린다면 이것은 바로 이기적인 표현이거나 이기심을 조장하는 표현입니다. 이런 표현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대법 자원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사악으로 하여금 틈을 타고 교란하게 해서 수련과 세인을 구하는 데 영향을 미치기 매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련생 여러분께서 모두 자신의 대법 자원을 잘 사용해 진정으로 자신의 행동을 위해 책임을 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상 교류에서 적절하지 못한 곳은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2015년 뉴욕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2년 1월 1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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