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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꺼이 조연이 되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엊그제 발생한 두 가지 일은 내게 큰 충격을 줬다. 조사정법(助師正法)과 중생을 구도하는 중에 어떻게 정체 협력해야 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정체 협조해야 하는지에 대해 인식하게 됐다.

어느 날 한 수련생이 내 차로 A 수련생을 데리고 시골의 몇몇 노 수련생과 교류하러 가자고 제안했다. 나는 듣자마자 “그가 가면 안 돼요. 그보다도 법리가 분명하며 간단하고 알기 쉽게 말하는 B 수련생이 더 나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왜 나는 A와 함께 가고 싶지 않은가? 왜냐하면 많은 수련생이 A에 대한 견해가 있기 때문이다. 그는 고집스럽고 과격하며 비위생적이었다. 법공부를 많이 해 깨달음도 좋지만, 말이 장황해서 알아듣기 힘들어 명확하게 의사소통하기가 어려웠다. 내가 그와 함께 가기를 원하겠는가?

며칠 뒤 한 수련생이 또 나더러 A 수련생을 데리고 내가 잘 아는 C 수련생과 교류하러 가자고 제안했다. 나는 “A에게 차를 타고 가라고 해요”라고 말했다. 그 수련생은 “정체에 협조해야 하지 않나요?”라고 대답했다. 내가 반문했다. “그와 같이 가지 않으면 정체에 협조하지 않는 것인가요?” 수련생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우리는 단체 법공부를 시작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당신은 공이 자라게 하려 하지만, 당신이 心性(씬씽) 수련을 중시하지 않으면 당신의 공은 전혀 자라 오르지 못한다.”[1]를 읽을 때, 원래 유창하게 읽던 A 수련생은 연거푸 대여섯 번 잘못 읽었다. 순간 나는 깨달았다. 나는 말했다. “왜 잘못 읽었을까요? 아마도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뭔가를 일깨워 주신 것 같아요.” 수련생 모두가 말했다. “그래요. 우리가 여태껏 공부하면서도 주의하지 않았네요. 우리는 정말 잘 깨닫고 심성 제고를 중시해야 합니다.”

방금 내가 한 말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사부님께서 내게 점화해 주신 것이 분명했다! 그래, 우선 협력해 보자. 나는 A 수련생과 내일 출발할 시간을 약속했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자신의 여러 가지 나쁜 생각들을 찾기 시작했다. 그가 고집이 세다, 비위생적이다, 말이 많고 의사소통이 뚜렷하지 않다 등등. 찾아보니 정말 적지 않았다. 내가 그보다 능력이 있고 우월하다고 하는 것이 아닌가? 질투심의 표현을 모아놓은 것이 아닌가? A 수련생은 거꾸로 나 자신을 바라보게 하는 거울이었다.

사부님께서는 질투심 문제를 강의하실 때 명시하셨다. “진정으로 수도(修道)하는 사람 중에도 역시 이런 반영이 있어 서로 간에 불복하는데, 쟁투심을 버리지 않으면 역시 질투심이 생기기 쉽다.”[1]

“우리 옛이야기를 하나 하자. 『봉신연의(封神演義)』 중의 신공표(申公豹)가 강자아(姜子牙)를 보니, 늙고 또 능력도 없었다. 그러나 원시천존(元始天尊)은 강자아에게 봉신(封神)하게 했다. 신공표의 마음속은 곧 평형을 이루지 못했다. ‘어째서 그에게 봉신하게 하는가? 당신은 나 신공표가 얼마나 대단한지 보라. 내 머리는 베어도 다시 돌아와 붙는데, 어찌하여 나에게 봉신하게 하지 않는가?’ 그는 몹시 질투하여 늘 강자아를 교란했다.”[1]

그렇게 생각한 나는 자신에게 존재하고 있는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바로 발정념으로 그것을 해체했다. 이 일을 배치하고 점화해 주시면서 그것을 분명히 인지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사부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다시 A 수련생을 만나보니 마음이 편했고 그의 많은 장점도 보였다. 특히 법리에 대한 이해에서 내게 큰 도움을 줬다.

다음날 A 수련생과 함께 일본 수련생들이 정체적으로 조화롭게 협조하는 문제에 관한 사부님의 설법을 교류했다. 중국인 수련생이 협조 중 앞으로 나서는 것은 조연이 되기 싫어하는 것이 아닌가?

정체 협조에 관해 이야기하면 수련생들 역시 사부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셨는지, 법에서 어떻게 요구하는지 다 알고 있다. 관건은 우리가 해냈느냐가 아닌가?

어쨌든 나는 기꺼이 조연으로 남아, 자아를 내려놓고 정체에 맞춰가는 진수(眞修) 제자가 되겠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轉法輪)’

 

​원문발표: 2021년 9월 2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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