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기자 쑹신밍, 선룽종합보도) 2018년 10월 2일 저녁, 션윈오케스트라는 아시아 순회공연에서 한국 관중의 열정적인 갈채 소리에서 매우 훌륭하게 성공했다. 앙코르곡의 ‘아리랑’은 한국 대구와 대전의 음악 마니아들을 감동시켰다. 관중석 불빛이 환히 밝았는데도 여운은 여전히 남아있었다. 음악 마니아는 션윈 음악의 전대미문의 ‘완벽한 극치의 화음’, ‘정말 한 곡을 더 듣고 싶다!’ 라고 감탄했다.
2018년 9월 30일 오후 션윈오케스트라, 한국 대구 콘서트홀에서 공연
2018년 10월 2일 저녁, 션윈 오케스트라, 한국 대전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공연
세계적으로 유명한 핵물리학자 ‘션윈은 세상에서 완벽한 조합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핵물리학자 장인순(張仁順)씨가 한국 대전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션윈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다
한국 원자력 연구원(Korea Atomic Energy Research Institute) 초대 원장이며 현재 대덕원자력 포럼회장이고 세계적으로 저명한 핵물리학자 장인순(張仁順) 씨는 두 번이나 션윈 오케스트라를 관람했다. 그는 션윈이 사람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고 기분 좋게 한다고 말했다. “션윈 음악은 사람에게 새로운 것을 만나게 하고 기분 좋게 하고 사람에게 새로운 감동과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로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할 때 새로운 곡목이 새로운 느낌을 주었다. “완전히 들어본 적이 없는 음악이고 새 화음과 새 장과 절을 형성했습니다.” 장인순 씨는 션윈 오케스트라의 작곡가를 진심으로 존경한다고 했다. “그는 전통적인 악기를 조합해 새 장절로 하나의 정체적인 새로운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아주 쉽지 않은 것입니다. 사람들은 듣고 아주 기뻐합니다.” 션윈 전 창작곡 ‘전관조성(貞觀朝聖)’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곡은 장엄합니다! 장엄하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션윈 음악은 동서양 악기를 완벽하게 조합해 감동적인 악장을 연출했다. 장인순 씨는 음악에서의 새로운 혁신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획기적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다. “세계화시대에 세계는 작은 지구촌입니다. 그러므로 완벽하게 함께 어울렸습니다.”
그는 또 말했다. “지금 세계가 복잡하고 어지러우며 분쟁이 끊이지 않는데 음악은 공통어입니다. 그것은 전 세계화의 융합을 위해 공헌을 했습니다. 그것은 감정상의 대립과 간격을 없애고 나아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합을 촉진했습니다.”
그는 션윈의 동서양 음악의 조합은 전 세계의 조합을 이끌어 주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신이 사람에게 준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울산 예총 고문 서진길 씨가 션윈 음악은 “예술의 극치입니다!”라고 극찬
울산 예총(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문 서진길 씨는 션윈 오케스트라의 한국 대구 첫 공연을 보고 진심으로 감탄했다. “션윈은 신이 인류에게 준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이런 감동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션윈 음악의 정보는 인류가 무한한 세계로 연장하는 새로운 경지입니다. 음악을 통해 예술의 경지에 도달하게 했고 모든 관중이 마음껏 느끼게 하였으며, 한 차례 경지에 오른 공연입니다!”
션윈 음악은 동서양 음악의 정수를 완벽하게 조합했고 동양의 부드러운 맛이 있고 서양 오케스트라의 웅장함이 있다. 서진길 씨는 음악에 도취됐다. 그는 말했다. “서양 음악은 사람에게 외형적인 감동을 주고 동양 악기는 마음 깊이 파고드는 인간의 미가 묻어있다. 동서양 악기는 완벽하게 어울렸고 독특한 음색이라 평소 느낄 수 없었고 사람에게 감정이 폭발하고 승화하게 합니다!” 그는 션윈 음악을 극찬했다. “인류 깊은 내면세계에서 예술에 대한 승화이고 우리가 기대한 예술의 극치입니다.”
“음악의 최고 예술 형식을 션윈에서 창조해냈습니다. 그리고 이 선물은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서진길 씨는 션윈은 음악을 통해 전 세계 사람이 이런 감동을 받게 됐다고 했다. “이것은 신이 인류에게 준 가장 좋은 선물이 아닙니까?” 그는 또 말했다. “모든 나라마다 모두 각자의 다른 생각과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음악을 통해 세계는 하나의 지구촌이 됐습니다. 이것은 가장 큰 매체가 아닙니까? 션윈 오케스트라는 인류에게 마음이 서로 통하게 합니다. 이 연주는 인류에게 가장 좋은 선물을 주었습니다.”
소프라노 가수 겅하오란(耿皓藍)의 노래는 그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콘서트 홀을 떠나기 전에도 그는 여전히 여운이 남았다고 했다. 마음속의 기대를 말했다. “소프라노 목소리는 맑고 힘의 원천에서 폭발하는 느낌입니다. 정말로 너무 좋습니다. 한 곡 더 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내년의 연출을 기대합니다!”
“온몸에 전류가 흐르는 것 같았고 영혼이 진동하였다”
한국 차(茶)문화협회 대구지부장 오다원 “션윈 음악은 내 영혼의 곳곳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션윈 음악은 내 영혼의 곳곳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한국 차문화협회 대구지부장 오다원 씨는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하고 감탄했다. “가장 아름다운 자연적인 소리입니다.” 그녀는 말했다. “저는 매일 아침 산에 운동을 하러 가는데 새소리, 귀뚜라미 소리, 매미 소리 등 각종 소리를 듣습니다. 하지만 오늘 션윈 오케스트라를 감상하고 그것들이 악기로 이런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정말로 믿기지가 않습니다. 자신이 대자연에 있으면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적인 소리를 들은 느낌입니다.”
소프라노 가수 겅하오란의 노래 소리는 그녀를 놀라게 했다. “그것은 사람이 표현하는 가장 아름다운 소리라고 생각합니다!”
오다원 씨는 션윈 음악을 감상한 후 특별한 감동을 말했다. “온몸에 전류가 흐르는 것 같았습니다. 저의 영혼은 진동되었습니다. 이것은 신심의 치료보다 더욱 높은 층차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작년에 션윈 오케스트라의 공연 소식을 들은 후 직접 현장에서 공연을 감상할 것을 기대했다. 그녀는 듣고 나서 헛걸음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며 말했다. “션윈 음악을 듣고 헛걸음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며 확실히 기타 일을 미루고 먼저 션윈을 본 것을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아주 정확한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기뻐하며 말했다. “찻집은 사실 주말이 평소보다 바쁩니다. 하지만 저는 션윈을 보러 왔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비할 바 없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션윈 음악 중에서 포용, 협력의 완벽한 조화를 보았습니다.”
챔버(CHAMBER)오케스트라단장, 지휘 및 첼로 연주자 구동숙 씨는 한국 대전 충남대 정심화홀에서 션윈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했다.
“극도로 완벽합니다!” 한국 카잘스 챔버오케스트라 단장이자 지휘 및 첼로 연주자 구동숙 씨는 공연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션윈 오케스트라의 음악은 아주 좋고 순정하며 음악은 아주 우아하고 감동적이며 지휘자의 능력도 뛰어났습니다.” 션윈 음악의 매 음표는 그녀를 빠져들게 하고 동서양 악기의 완벽한 화음은 그녀를 매료시켰다. “중국의 멜로디는 섬세하고 얼후 독주와 비올라가 독주할 때 두 가지 악기는 서로 감싸고 더욱 잘 어울려 음악 소리는 더욱 평온했습니다.”
“션윈 음악은 절대적인 화음이며 이것이 바로 진정한 화음입니다.” 악단에서 지휘를 담당한 구동숙 씨는 션윈 음악가들은 호흡이 잘 맞는다고 극찬했다. “제 생각에 모두 자기 차례가 올 때야 비로소 소리를 내는데, 이것이 바로 진정한 화음이고 합주입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이 방면에서 극도로 완벽합니다.”
션윈 동서양 합주 음악은 그녀에게 많은 계발을 주었다. “이런 평화적인 음악은 예술가의 내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구동숙 씨는 션윈 음악은 특히 절제감이 있고 음악이 더욱 심금을 울린다고 하였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오케스트라의 화음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자신을 내세우지 않아야 비로소 나는 감동적인 음악입니다.”
“이런 경지에 도달하려면 사람 마음이 모여야 이런 좋은 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션윈 음악가의 내면수양과 예술적 조예에 구동숙 씨는 깊이 존경했다. 그녀는 내심에서 우러나 말했다. “인류가 만약 자신을 돌파하면 세계는 절대 완벽하고, 서로 단결하고 협조하면 우리 세계는 비로소 행복하고 아름다워집니다.”
원문발표: 2018년 10월 5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0/5/3754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