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장윈, 리뤄윈 종합보도) 현재 션윈예술단의 다섯 팀이 계속해서 호주와 북미에서 동시에 월드투어하고 있고, 션윈 열풍은 지속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세계 최고의 공연’이라 불리며 주류 엘리트들 속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각지 유명 인사들이 지속적으로 공연을 관람하러 찾아왔다.
2018년 1월 27일과 28일, 션윈예술단은 캐나다의 쌍둥이 도시로 불리는 키치너–워털루의 ‘센터 인 더 스퀘어(Centre in The Square)’에서 3회 공연을 진행했으며 모두 티켓 한 장 구하기 힘들었다. 사진은 1월 28일 오후 공연이 대성황을 이룬 모습.
2018년 1월 26일~28일, 션윈 세계예술단이 미국의 볼티모어 히포드롬 극장(hippodrome theatre)에서 4회 공연을 했으며, 매 회 대성황을 이뤘다. 공연 전 주최자는 145명 정부 인사의 칭찬과 축하를 받았고, 관중은 공연은 천재가 만든 작품이고 신의 한수라고 격찬했다. 사진은 1월 28일 오후 션윈 공연은 대성황을 이루었다.
2018년 1월 27과 28일 션윈 뉴욕예술단은 세인트루이스 피바디 오페라하우스(Peabody Opera House)에서 3회 공연을 진행했다. 사진은 27일 오후 공연이 대성황을 이룬 모습.
2018년 1월 19일~23일 미국 션윈예술단은 캐나다 미시사가 리빙 아트센터(Living Arts Centre)에서 4일간 5회 공연했으며, 연속 매진을 이뤘고, 주최 측은 임시로 23일 오후 공연을 추가했다. 사진은 1월 23일 저녁에 공연이 대성황을 이룬 모습.
2018년 1월 26일 션윈 월드투어 예술단이 해밀턴 퍼스트온타리오 콘서트홀(First Ontario Concert Hall)에서의 공연은 빈 좌석이 없는 전석 매진을 이뤘고, 무용계 인사들은 가장 훌륭하고 완전무결한 완벽한 무대였다며 칭찬했다.
훈장 수상 무용교육 “이 전례 없는 경험을 무용계에 나눠주고 싶다”
2018년 1월 24일~28일, 미국 션윈국제예술단은 호주 서부의 퍼스 리갈극장(Regal Theatre)에서 5회 공연을 진행했으며 마지막 3회 공연은 연속 전석 매진을 이뤘다. 호주 무용계 지도자 렌 험프리스는 1월 28일 오후, 리갈 극장에서 션윈의 마지막 회 공연을 보고 션윈 무용수들이 기술이 뛰어나고 완전무결하다고 감탄했다.
호주 무용계 지도자 렌 험프리스(Len Humphreys)는 션윈 공연을 관람 후 션윈 공연은 “더할 나위 없이 좋으며, 안무가 매우 뛰어납니다”라고 감탄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렌 험프리스는 호주에서 가장 뛰어난 스포츠댄스 코치 중 한 사람이며 국제 스포츠댄스학교를 50년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그는 국제무용협회의 평생회원이며, 수많은 국내외 무용 대회에서 심사 위원을 했었고, 2003년에는 스포츠댄스 사업에 대한 공헌으로 호주 훈장을 수여받았다.
그는 무용 교육가로서 션윈이 중국 고전무용에서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배우들의 기교가 뛰어나고, 완전히 다른 세계의 무용영역을 발견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우들이 무대에서 추는 춤은 매우 특별해요. 발뒤축으로 추는 것은 다른 춤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고전 발레처럼 발끝으로 추지 않고, 공중회전과 점프기술들, 그들의 기술은 정말로 완벽합니다.”
험프리스 씨는 션윈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무대예술에 매혹됐다. 그리고 내년 자신의 댄스학교 팀 전체와 학생들을 데리고 함께 관람할 것이며, 경험을 배워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무도장 하나와 라틴댄스 작업실 하나를 갖고 있어요. 작년까지 춤을 가르친 지 55년이 됐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팀과 학교들과 오늘의 체득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제 모든 학생들과 가족에게 션윈은 경이로운 존재라는 것을 알려줄 것이며, 아름다운 의복과 춤 및 안무를 어떻게 완벽하게 음악과 결합했는지 알려 줄 겁니다. 션윈 음악은 정말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앨라배마 전 주지사 부인, 중국문화의 진수를 느껴 션윈 추천
북미에서 션윈의 4개 예술단도 쉬지 않고 캐나다와 미국에서 월드투어하고 있으며, 주류 엘리트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2018년 1월 27일과 28일, 션윈 북미예술단은 앨라배마주 버밍햄시 BJCC 음악홀에서 3회 공연해 연속 매진을 이뤘고, 현지 많은 유명 엘리트들이 관람했으며, 앨라배마 전 주지사 부인 팻시 라일리(Patsy Riley)도 그 중 한 사람이다.
앨라배마 전 주지사 부인 팻시 라일리는 “이 공연을 아주 좋아해요. 공연을 3년째 보러 오고 있으며 션윈이 버밍햄에 오면 놓치지 않아요. 버밍햄이 션윈을 맞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뻐요”라고 말했다.
팻시 라일리의 남편 밥 라일리(Bob Riley)는 이전에 공화당 연방 하원의원이었고, 2기 앨라배마주 주지사에 임직한 적이 있다. 현재 공익사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라일리 부인은 2014년에 처음 션윈을 본 후 좋아하기 시작해, 션윈예술단이 2017년에 다시 버밍햄시를 방문했을 때 남편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 올해 그녀는 자손들과 함께 1월 28일 저녁에 또 다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션윈은 다른 공연과 달라요. 매 회마다 새로운 공연을 볼 수 있어요. 이 젊은 배우들의 재능과 헌신은 정말이지 놀랍고 감탄스러워요”라고 말했다.
라일리 부인은 션윈이 중국 고전이야기로 중화문화를 전하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며 감탄했다. 그녀는 “션윈을 보면 중국을 더욱 잘 알 수 있고 스토리는 매우 교육적입니다. 언어가 필요 없이 단지 춤 동작을 통해 수없이 많은 이야기를 전해주며, 이것은 보는 것 자체로 훌륭함을 느낍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자녀들과 손자들을 데리고 함께 와서 보라고 추천할 겁니다. 보게 되면 중국을 더욱 잘 알 수 있고 그 속에서 춤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라고 말했다.
앨라배마 주 시장 “션윈의 내포는 인간세계를 초월”
앨라배마주 몬티발로 시장인 동시에 몬티발로 대학 특수교육과 교수 홀리 코스트(Hollie Cost) 박사는 션윈의 내포가 인간세계를 초월했다고 격찬했다.
앨라배마주 몬티발로 시장이자 몬티발로 대학 특수교육과 교수 홀리 코스트 박사는 1월 27일 저녁 버밍햄시 BJCC(Birmingham-Jefferson Convention Complex) 콘서트홀의 공연을 보고 “션윈 공연은 매우 놀라운 공연입니다. 이런 훌륭한 공연을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감탄했다. 그녀는 “와! 정말로 션윈이 담은 정신적 함의를 느꼈어요. 그것은 신의 경지에 이른 것 같습니다. 션윈의 이런 점을 좋아해요. 션윈의 이 내면들은 우리 인간세계를 초월한 것 같고 사람들의 각자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려준 것 같아요.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의미가 깊은 뜻을 담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코스트 박사는 또 “션윈의 배우들은 에너지가 넘쳐흐르고 정말로 사랑스럽습니다. 션윈에서 서술한 이야기를 매우 좋아하고, 중국 전통문화를 유지하고 계승해 션윈을 통해 많은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었어요”라고 했다.
그녀는 “저에게 이런 기회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션윈을 보는 것은 저에게 매우 큰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집에 돌아가서 온 가족에게 션윈의 메시지를 전해 줄 겁니다. 만약 션윈이 내년에 또 온다면 가족과 함께 보러 올 것입니다. 오늘은 친구와 함께 왔는데, 친구의 가족도 함께 왔습니다”라고 전했다.
교수 “상상하기 어려운 최고의 경지”
앨라배마대학 버밍햄분교의 마크 마커 교수는 1월 27일 오후에 놀라움과 기쁜 마음으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앨라배마대학 버밍햄분교의 마크 마커(Mark Marker) 교수는 “션윈의 공연은 정말로 아름답고 멋집니다. 션윈 무용가들의 시간에 대한 파악, 안무와 음악 모두가 극히 아름답고, 또 의상, 춤…… 그들이 얼마나 많은 시간으로 연습해서 이런 최고의 경지에 이를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려워요. 매 하나의 프로그램과 무용 속에서 모두 이처럼 정확한 정도의 도달할 수 있는지 저는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마커 교수는 션윈의 음악에 대해 더욱 깊은 체험이 있다. “션윈의 음악을 좋아합니다. 션윈의 음악에는 하나의 운율이 있는 것 같이 마치 운율은 공연 내내 함께하고 있는 것 같아요. 설령 지금, 공연 중간휴식 시간에 여기에 서 있어도 아직까지도 션윈의 곡조와 음악이 머릿속에 반복해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이 곡조와 음악들은 어디에든 다 있고, 이런 선율과 음악은 무용과 아주 정확하고 섬세하게 조합되어 매우 훌륭하게 표현됐어요.”
그는 “만약 아직 션윈 관람을 망설이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게 이것은 훌륭한 체험이고, 더 이상 생각할 필요 없이 보러 오라고 알려줄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미 포천지 선정 500대 기업 부사장 “션윈은 생각을 일깨워준다”
1월 27일 컨설팅회사 부사장 릭 메이홀은 세인트루이스 피바디 오페라하우스에서의 제3회 공연을 보았다. 메이홀 부사장은 션윈이 펼쳐 보여준 문화의 신성한 함의를 마음에 들어 했다.
릭 메이홀(Rick Mayhall)은 컨설팅회사 메리빌 테크놀로지스(Maryville Technologies)의 부사장으로, 전문적으로 각종 IT기업 회생을 돕고 있다. 링크드인 소개에 따르면 그는 미국 6대 컨설팅회사-아서앤더슨(Arthur Andersen)의 파트너였으며, 이후 유럽 최대 컨설팅 회사 베어링포인트(BearingPoint)의 미국 중부 부사장을 맡은바 있다. 그는 1월 27일 션윈 뉴욕예술단의 세인트루이스 피바디 오페라하우스(Peabody Opera House)에서 공연을 관람했다.
메이홀 부사장은 공연이 표현한 문화의 신성한 함의를 높이 평가했다. “다른 공연을 아주 많이 봤지만 신성(神性)에 대한 문화를 보여준 것은 아주 드물어요. 그래서 션윈이 아주 특별합니다. 공연이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의 기분을 즐겁게 해주며 또한 생각을 일깨워줍니다.”
그는 또 “중국에 일부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중국의 풍부하고 신성한 문화가 이처럼 큰 파괴를 당할지는 몰랐네요”라고 말했다.
그는 “신성(神性)은 모든 문화에서 서로 통합니다.” “배우들은 문화에 대한 깨달음과 정신적 믿음을 무용에 융합했다고 생각해요. 방금 전에도 친구와 이야기하며 만약 우리가 이런 것들도 일과 일상생활에 융합시킨다면 아주 재미있을 거예요. 이건 정말로 하나의 신선한 아이디어이고, 이러한 생각을 일깨워 주는 공연은 매우 드물어요”라고 말했다.
“완전무결한 공연” 션윈을 보고 따뜻함 느낀 무용가
에스테라 루코시우스는 션윈 공연을 본 후 예상을 뛰어넘는 멋진 공연이라고 감탄했다.
에스테라 루코시우스(Estera Lukosius)는 리투아니아 무용가이자 안무가이다. 리투아니아 포크댄스와 발레를 한 적도 있다. 그녀는 무용분야에서 25년 경력을 갖고 있으며, 2018년 1월 26일 저녁, 션윈세계예술단의 해밀턴 퍼스트 온타리오 콘서트 홀(FirstOntario Concert Hall)에서의 마지막 회 공연을 보았다.
루코시우스는 공연을 보기 전엔 션윈이 이렇게 좋을지 예상하지 못했다고 했다. “기대 이상이었어요! 션윈은 제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어요. 제 생각과 숨결은 저에게 ‘느낌이 너무 좋다!’고 말하고 있어요. 션윈을 보기 위해 토론토에서 일부러 왔는데 아주 잘 왔다고 생각해요. 션윈이 제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고 열정이 식지 않게 했어요. 션윈은 천국을 보여주었고 노인을 선하게 대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알려줬으며, 착한 일을 하면 좋은 결과가 있고, 나쁜 일을 하면 반드시 나쁜 결과가 있다는 이치를 알려주었어요.”
무용가이자 안무가로서 루코시우스는 션윈 무용수를 보는 자신의 독특한 시각이 있다. “여자 무용수들은 아주 우아합니다. 비록 무대 위에서 회전 동작을 하면서 춤을 추고 있지만 그녀들은 마치 하나의 점 위에 영원히 서 있을 것 같은 안정감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로 하여금 보는 동안 어지러움을 느끼지 않게 해주었어요. 그들은 아주 예리하게 무게의 중심을 하나의 점 위에 두었어요. 그녀들은 무대 위에 등장했을 때부터 시작해 마지막 끝까지 어떻게 회전하면서 돌더라도 언제나 정확한 각도로 되돌아왔으며, 매우 질서정연 했습니다. 저는 이 점의 중요성을 아주 잘 알고 있지요.”
그녀는 션윈이 표현한 중국 전통문화를 깊게 체험하기도 했다. “션윈은 무용을 통해 선과 악 그리고 우리가 가게 될 천국을 펼쳐 보여줬어요. 이는 나쁜 사람은 벌을 받을 것이라는 인과응보를 의미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저도 공산주의제도 나라에서 왔기 때문에 깊은 감명을 받았어요. 그것은 매우 의미가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절묘하다고 밖에 표현할 수 없네요.”
마지막으로 루코시우스는 감개무량해 하며 “저는 션윈 배우들이 언제나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을 봤어요. 그들의 얼굴 표정은 마치 우리들에게 무엇인가를 알려주려 시도하는 것 같았어요. 그들은 우리에게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개를 들고 미소를 지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고 있었어요. 설령 돈이나 혹은 직장을 잃거나 집에 불행한 일들이 일어나는 등 끔찍한 하루가 와도 끊임없이 앞으로 걸어 나아가야 한다고요. 션윈의 완전무결함은 저로 하여금 은혜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는 의미를 더욱 깨닫게 해주었어요. 뿐만 아니라 더욱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어요.”
유명 화교 MC “션윈은 완벽하게 선념(善念)을 널리 전했다”
션윈예술가들의 탁월한 기예, 아름다운 공연은 중화 전통문화의 정수를 표현했기에 서방 주류 엘리트들을 감탄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화교 출신 관객들을 탄복하게 했다.
1월 28일 오후, 전 말레이시아 국제화교미스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자이자 유명 MC인 천잉원(陳影雯, Jolene Chin)은 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기세가 드넓고 조예가 깊고 완벽하며, 사랑과 선으로 신념을 전달했다고 감탄했다.
말레이시아에서 태어난 천잉원은 2004년도 말레이시아 국제화교미스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 2005년도 국제중화미스선발대회에서 최고 우의(友誼)미스 칭호를 수상한 적이 있다. 또 모델, 배우 및 MC를 한 적이 있다. 화교로서 공연을 통해 중국 5천년 전통문화를 본 그녀는 큰 감동을 받았고 아주 기뻐했다. “션윈은 저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다른 각도에서 보게 해주었어요. 더욱 예술적이고, 더욱 재미있으며, 사랑으로 가득한 방식으로 불가의 가르침을 전달했어요. 모든 가르침은 선행에는 선과(善果)가 있다고 말하고 있어요.”
그녀는 션윈예술가들이 전통문화의 부흥을 위한 값진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들의 기예는 뛰어납니다. 남자 배우들의 동작은 힘이 있고 남성적 기개를 잘 표현했으며, 여자 배우들은 동작이 부드럽고 우아하며 단정하고 고상했어요. 그리고 호흡도 완벽해요. 연극과 무대공연을 한 적이 있기에 한 공연을 준비하려면 일이 아주 많고 아주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요.”
천잉원은 특히 션윈예술단이 월드투어를 통해 전달하는 메시지에 감동했다. “특히 션윈의 월드투어는 공연을 통해 선과 사랑의 메시지 전달하고 있어요. 정말로 대단해요. 문화를 좋아하고 음악과 무용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겁니다.”
원문발표: 2018년 2월 1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2/1/36031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