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밍후이기자 장윈, 란링, 리뤄 종합보도
뉴욕 션윈예술단 5개 공연단이 현재 전 세계 각지를 순회하며 공연 중에 있는데, 상류사회로부터 “세계 최고의 예술공연”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 지역에서는 예술단이 도착하기도 전에 이미 매진현상을 보일정도로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2018년 3월 23일자 소식에 의하면 뉴욕 션윈예술단이 3월 25~27일까지 이스라엘 텔아비브(Tel Aviv) 오페라하우스에서 4회 공연을 가졌는데, 예술단이 현지에 도착하기 전에 입장권이 매진되는 등 열띤 호응 속에서 성대한 공연을 마친 후 막이 내렸다. 이번 공연은 중동국가에서는 최초로 이루어진 공연이라 더욱 의의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월 23일 오후, 이스라엘 텔아비브 벤구리온 국제공항(Ben Gurion Airport)에 도착한 뉴욕 션윈예술단이 현지 팬들로부터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텔아비브(Tel Aviv)는 이스라엘의 가장 중요한 도시로 과학,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항상 불야성을 이루는 도시다. ‘아비브’는 히브리어로 ‘봄’과 ‘혁신’을 뜻하고, ‘텔’(Tel)은 ‘인공 산언덕’을 의미한다. 서로 다른 문명을 융합해 시너지효과를 낸다는 역사적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중동국가에서는 최초로 공연되는 세계최고의 션윈공연을 시민들은 모두 고대하고 있었다.
션윈 수석무용수 켄지 고바야시는 공항의 환영객들에게 “공항에 이렇게 많은 팬들이 나와서 따뜻한 환영을 해주어 고맙다.”는 감동의 소감을 표했다. 고바야시 씨는 “션윈은 5천년 중화문명을 표현했습니다. 이스라엘도 유구한 역사를 가진 민족입니다. 올해 처음 션윈이 이곳에 왔는데, 유구한 중화문화와 이스라엘문화는 서로 생소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션윈은 자비와 인내 등 보편적이고 전통적인 가치를 전하며, 신에 대한 숭모사상을 표현하는데, 이는 모두 인류의 선조가 남긴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관중들도 션윈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스라엘 대기업총수 션윈을 극찬, “놓칠 수 없는 공연입니다.”
3월 25일 오후 이스라엘 텔아비브 오페라하우스에서 첫 번째 공연이 시작되면서 현지의 대기업총수 등 주류인사들을 매료시켜 감탄의 찬사를 받았다.
3월 25일 저녁, 이스라엘 텔아비브 오페라하우스 첫 공연은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대성황을 이루었다.
이스라엘 대기업 총수인 이차크 사골(Itzhak Sagol), “션윈은 아주 훌륭합니다.”
이스라엘 대기업 총수인 이차크 사골(Itzhak Sagol)은 부부동반으로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공연이 끝난 후 완전히 공연에 매료됐다고 말했다. “저는 지금까지 이렇게 아름다운 공연을 본적이 없습니다. 정말 최고입니다.”라고 거듭 감동스러운 표정으로 말했다. 커터(Keter) 기업은 이스라엘 최고 기업 중의 하나인데, 사미사골(Sami Sagol)과 이차크 사골(Itzhak Sagol) 형제가 부친의 기업을 물려받은 대기업가로 플라스틱제품, 가든 용품제조업, 마케팅 등의 선두주자로 평가 받는 기업이다. 그는 션윈에 대한 찬사를 유감 없이 드러냈다. “저는 션윈을 정말 좋아합니다. 정말 신기하고 특별한 공연입니다.”
그는 션윈공연의 예술성에 대해서도 감탄을 연발했다. “정말 독특해요. 이스라엘에서는 이런 아름다운 공연을 보기가 힘들어요. 항상 오페라하우스에서 음악회나 그 외 다른 공연을 관람하는데, 션윈 공연은 지금까지 관람한 그런 일반적인 공연과는 차원이 달라요.” 그는 음악, 색채, 춤, 배경화면, 그리고 무용수들의 수준 등 션윈의 모든 것이 최고라고 말했다. “공연 전체가 모두 감탄입니다. 누구라도 기회를 놓치지 말고 빨리 와서 관람하기를 기대합니다.”
벤처기업 선두주자가 션윈 공연관람 후, 중국고대문화에 감탄하다
3월 25일 저녁 츠비스테파(Zvi Stepak)가 아내 엘렌(Ellen)과 함께 관람 후 찬사
이스라엘의 벤처기업의 선두기업인 메이타브 대시(Meitav Dash)의 창설자이며 총수인 츠비스테파(Zvi Stepak)는 금융투자 관련 잡지를 발행하기도 하는 유명 기업인이다. 그는 25일 저녁 아내 엘렌(Ellen)과 함께 첫 번째 공연을 관람한 후 “중국고대문화를 아주 좋아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테파는 “무용수들의 수준에 아주 감동을 받았어요. 무용수들이 20회 이상 의상을 바꿔 입었는데, 화려한 색채와 아름다운 의상은 고대중국문화의 아름다움을 보여줘서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스테파는 몇 년 전에 부부동반으로 서장을 여행하면서 외부인에게는 공개가 금지된 자금성을 가본 적이 있다고 하며, 유구한 문화와 역사에 관심이 많다며 “사람들은 자신의 뿌리와 역사에 아주 흥미를 갖고 있어요.”라고 했다. 그는 션윈예술단이 중국전통문화를 부흥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이 감탄스럽다면서 “계속 분발하세요. 전통을 보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션윈은 ‘세계 최정상’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가는 곳마다 열풍을 일으키며, 매진의 만석을 이루고 있다. 각국의 주류 인사들은 물론 유럽의 전통왕실귀족들도 중화5천년 신전문화를 보여주는 션윈을 관람했다.
2018년 3월 21일, 프랑스 남부 지중해 유명도시 니스의 아크로폴리스(Nice Acropolis)극장에서 펼쳐진 뉴욕 션윈예술단 공연은 1주일 전에 입장권이 매진되어 대성황을 이루었다.
2018년 3월 19일, 미국뉴욕 션윈 예술단이 로마 오페라하우스에서 매회 만석공연을 했다.
이탈리아 멜돌라 왕자, “션윈을 관람하고 만능의 주라는 느낌을 받았다”
3월 19일 저녁, 이탈리아 멜돌라 왕자 지오바니 알도브란디니(Giovanni Aldobrandini)가 이탈리아 로마에서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하다.
3월 19일 뉴욕 션윈예술단의 로마 공연을 관람한 이탈리아 멜돌라(Meldola) 왕자는 감탄을 연발했다. 그는 공연에서 절대적인 만능의 주의 힘을 느꼈고, 신과 사람의 연계는 인류가 존재하는 근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지오바니 알도브란디니(Giovanni Aldobrandini) 피렌체 가문의 멜돌라 왕자는 로마 3대 중요 가문 중 한 가문의 왕자다. 교황 클레멘스 8세(Clement VIII)도 이 가문에서 태어났다. 지오바니는 정치학을 전공한 후 잉글랜드 역사교수로 재직하고 있는데, 유럽과 미국에서 공부한 국제적인 유명 인사다. 지오바니가 말했다. “만능의 주는 흡인력이 있어요. 처음에는 정확히 알지 못했지만 여러 춤과 음악에 담긴 의미를 통해 점차적으로 알게 됐어요. 사람들은 항상 신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서 각기 다른 문화를 형성했는데 이것이 바로 인류가 존재하는 근간입니다.”, “특수효과, 춤, 무용수들의 탁월한 기량, 색채, 무대설비, 음악 등 볼거리가 많아 시각적, 청각적으로 정말 훌륭한 공연입니다. 한마디로 표현할 수 없고 한 종류로 구분할 수 없는 전방위적인 공연입니다.”, “션윈이 계속 공연을 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션윈을 통해 여러 문화가 함께 융합되었으면 좋겠어요. 중화문명의 역사와 함께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싶고, 만능의 주를 감지해 보고 싶어요. 션윈 공연단원에게는 일종의 힘과 강렬한 의지가 있었는데, 공연 중에 조화롭게 표현되어 나왔어요. 이것이 바로 공연의 가치인데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피아노 연주자 캐롤라인 공주가 완전한 예술성을 칭찬하고, 고층의 계시를 깨닫다
프랑스 아하 가문의 공주인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캐롤라인 하프너 뮈라(Caroline Haffner Murat)가 공연관람 후 “정말 감동스러워요. 좋은 것이 너무 많아요.”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프랑스 아하 가문의 공주인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캐롤라인 하프너 뮈라(Caroline Haffner Murat)는 3월 19일 이탈리아 로마의 저녁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션윈 공연을 고층생명의 강렬한 계시를 받은 공연이라고 말했고, 관람 후 자신이 더 좋은 사람으로 변한 느낌을 받았다고 했다. 그녀는 마거릿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연소 우수상을 수상했고, 제네바국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유명 피아니스트다. 그녀는 빌웨버 단과대학을 설립했고, 상하이에서 피아노연주 음악회를 가졌으며, 베이징음악대학에서 강의한 적도 있다. 그녀는 션윈 공연을 관람하면서 깊은 깨달음을 얻었다고 했다. “오늘 중국 역대왕조와 소수민족의 전통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독창적인 공연을 보게 돼서 정말 기뻤습니다.”, “절대적인 신성함을 느꼈어요. 춤에서 이야기가 묻어났어요. 션윈은 고층생명의 강렬한 계시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모든 공연을 한꺼번에 다 감상할 수 없을 정도로 벅찼습니다. 무용수들의 완전한 춤사위, 이야기, 무대배경 등등 정말 훌륭했어요. 션윈이 우리에게 가져다 준 것은 참으로 큰 것이었어요. 전달하려는 내용을 느낄 수 있었는데, 박애, 자비, 신성, 희망 등이었어요. 그런 것들은 모두 신이 우리에게 전하려는 메시지입니다.”
션윈 예술단은 북미순회공연 중에 가는 곳마다 대만원을 이루고 있다
2018년 3월 16~18일까지 솔트레이크시티 조지S 돌로레스 도레 에클레스 극장에서 연속 5회 공연을 가졌다. 17일 저녁 공연은 대성황을 이루었다.
2018년 3월 16일부터 18일 까지 션윈예술단은 위스콘신주 밀러하이라이프극장(Miller High Life Theatre)에서 4회 공연을 갖고 5천년 중화신전문명을 전했다. 현지 부동산 투자가 웨인 레스퍼런스(Wayne Lesperance)는 “공연이 정말 대단해요. 션윈 예술단에 모자를 벗고 경의를 표해요.”라고 말했다. 사진은 18일 오후 성황을 이룬 공연장 모습.
2018년 3월 21~25일 까지 션윈예술단이 시카고 로즈몽극장(Rosemont Theatre)에서 7회 공연을 펼쳤다. 공연은 연속 만원이었다. 사진은 24일 저녁 공연장 모습.
미국 2대 체인약국 왈그린스(Walgreens) 전 부회장 데니스 오델(Dennis O’Dell)이 시카고 로즈몽극장에서 21일 공연을 관람했다. “션윈 무용수들은 기교와 예술성이 정말 대단해요.”
버지니아 주 상원의원, “션윈을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어요.”
2006년 창설된 ‘뉴욕 션윈예술단’은 워싱턴에서 매년 수십만 관중들에게 공연을 펼쳐 거의 집집마다 모두 션윈을 알고 있다. 금년은 처음 버지니아 주 패어팩스시에서 4차례 공연을 가져 입장권이 매진된 대 성황을 이루었다.
“세계 모든 지역과 모든 사람들에게 션윈을 추천합니다.” 버지니아 주 상원의원 딕 블랙(Dick Black) 부부의 션윈공연 극찬.
워싱턴 지역 주민은 ‘션윈’이라는 중국어가 귀에 익어서 쉽게 말할 수 있다. 션윈은 정통 중국고전무용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중국과 서양의 장점을 융합한 오케스트라, 휘황찬란한 각 조대 의상, 찬란한 무대배경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신성한 전통문화를 일깨워줬다. 3월 13일 조지매이슨대학교 예술센터 2회 공연은 표를 구하기가 어려울 정도였다.
버지니아 주 상원의원 딕블랙(Dick Black)은 공연관람 후 “세계 모든 지역 모든 사람들에게 션윈을 추천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미 션윈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고, 아내도 잘 알고 있다면서 션윈을 극찬했다.
플로리다 션윈공연 만석, 지역 예술총감독은 “션윈은 거작”
커티스 M 필립스예술공연센터 예술총감독 주디스 윌리암스(Judith Williams) 교수는 3월 16일 저녁에 마지막 공연을 관람했다.
3월 16일 저녁 플로리다 게인즈빌시 커티스 M 필립스 아트센터(Curtis M. Phillips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마지막 공연을 펼쳐, 관중들의 열광적인 환호 속에서 막을 내렸다. 공연장 측의 예술총감독 주디스 윌리암스 교수는, 션윈 공연에 대해 “정말 거작입니다. 우리 인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공연입니다. 공연은 화려하고 훌륭해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어요. 인류에게 매우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주디스 윌리암스 교수는 커티스 M 필립스 공연 아트센터 예술총감독 겸 플로리다대학 극장, 무용, 공연 등의 연출을 담당하는 교수이고, 그 외 유명 프로듀서, 감독, 배우 등으로 90여 개 작품을 무대에 올린 총감독이다. 1985년 영예로운 ‘미국공연장상’을 수상했고, 아모코금상 휘장을 수상했으며, 1986년 케네디 센터의 ‘미국극장 서비스상’을 수상한바 있는 유명 인사다.
윌리암스 교수는 말했다. “션윈의 춤, 무대, 의상 등은 모두 훌륭해서 한꺼번에 모두를 즐길 수가 없을 정도로 벅찹니다. 춤은 아주 넓은 마음으로 우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표현했어요. 공연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우리 현대사회는 매우 위험한 지경에 처해 있으므로, 이런 아름다운 빛이 필요합니다.”
원문발표: 2018년 3월 27일
문장분류: 톱기사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3/27/36339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