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장윈, 리뤄윈 종합보도) 새해 시작부터 규모가 같은 션윈 5개 예술단이 미국과 캐나다를 순회공연하고 있다. 매표 상황은 계속 폭발적이어서 만원, 대만원을 이뤘다는 속보가 빈번하게 전해졌다. 순선순미(純善純美)한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정신적 내포를 보여준 공연을 본 관중은 션윈의 정상급 예술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션윈을 초월할 공연은 없다.”, “션윈을 보면 마음이 승화된다.” 그들 중에는 각계 유명 인사와 주류 엘리트도 적지 않았다. 그들은 모든 사람에게 션윈을 극력 추천했다.
2018년 1월 1일에서 7일 션윈국제예술단의 샌프란시스코 오페라극장에서 8회 공연은 매번 대만원을 기록하며 전례 없던 성황을 이뤘다.
1월 3일에서 7일 션윈뉴욕예술단의 캐나다 토론토 포시즌 센터에서의 8회 공연이 매 차례 만석을 이뤘다. 사진은 1월 6일 공연 성황.
2018년 1월 6일 션윈 월드투어 예술단, 션윈 세계예술단, 션윈 북미 예술단은 미국 텍사스의 3대 도시 휴스턴 스마트 파이낸셜 센터(Smart Financial Centre), 달라스의 윈스피어 오페라 하우스(Winspear Opera House), 오스틴의 롱 센터(The Long Center)에서 동시에 6회 공연을 가졌는데 모두 대만원을 이뤘다. 사진은 1월 7일 미국 션윈세계예술단 공연이 텍사스 달라스 윈스피어 오페라 하우스에서 대만원을 이룬 성황.
포시즌 센터 대표 “션윈의 예술 조예는 탁월하고 비범”
1월 3일 저녁 션윈뉴욕예술단의 토론토 포시즌 센터(Four Seasons Centre for the Performing Arts) 첫 공연이 만원을 이뤘다. 포시즌 센터 대표 알렉산더 니프(Alexander Neef)도 관중석에 있었다. 그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션윈을 관람했다.
포시즌 센터 대표 알렉산더 니프는 말했다. “공연은 아주 전문적이고 우아하고 내포가 깊으며 탁월한 조예가 있습니다.” “션윈예술단과 합작해 아주 영광스럽습니다.”
니프 대표는 말했다. “션윈 예술 조예는 아주 탁월하고 비범합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저는 중국문화를 깊이 알지 못합니다. 션윈을 보고 중국문화가 아주 아름다운 것을 배웠고 즐기게 되었습니다. 션윈 프로그램의 예술 기교도 아주 완벽합니다. 그 속에 도취됐습니다.”
그는 또 말했다. “올해 또 션윈을 보고 션윈 예술의 기교에 더 익숙해졌습니다. 특히 션윈 음악을 더 잘 알게 됐고 중국고전무용을 더욱 잘 감상하게 됐습니다. 많이 보면 깊이 알게 되는 법이죠. 처음에는 분명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전통은 문화마다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답습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방면에서 모든 션윈 관중은 혜택을 봤으리라 생각합니다.”
니프는 중국 5천년 문화에 탄복한다고 말했다. “제가 종사하는 업종은 오페라입니다. 400년 역사밖에 안 되는데 중국에는 5천년 문명이 있습니다. 불가사의합니다. 탄복합니다.”
극장 대표로서 그는 말했다. “포시즌 센터는 캐나다에서 최고급 공연예술센터입니다. 모든 공연을 무대에 펼쳤습니다. 우리는 션윈이 포시즌센터에 와 공연하는 것을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이곳 공연예술 수준을 높여주었습니다.”
그는 또 말했다. “저는 세계 오페라하우스에서 일하는 많은 업계 사람들도 이미 션윈예술단과 합작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저도 세계 많은 업계 사람에게 션윈과 합작한 우리의 경험을 추천했습니다.”
CBC 이사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 션윈을 추천하겠다”
1월 7일 안토니 부부는 미국션윈뉴욕예술단의 토론토 포시즌 센터 공연을 보고 연속 칭찬하면서 무조건 추천하겠다고 말했다.
캐나다 방송사 CBC의 전무이사 조지 안토니(George Anthony)는 션윈 공연을 너무 늦게 보았다면서 공연의 모든 것에 놀랐다고 말했다.
조지 안토니(George Anthony)는 캐나다 방송사 CBC의 전무이사로 여러 차례 연예부 기자 및 전기 작가를 맡았다. 그가 감독한 TV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에미상인 제미니 상을 100여 차례 수상했다. 그 본인도 캐나다 및 국제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또 그는 토론토 국제영화제(TIFF) 주요 지지자이며 창설자로 부인 게일도 이 영화제의 종신 영예후원자다.
안토니는 감동하며 말했다. “션윈은 정말 기대하고 기다릴만한 공연입니다. 얘기했던 것보다 훌륭합니다. 우리는 모두 정말 공연에 미혹됐습니다.”
그는 말했다. “우리는 처음 션윈을 보았습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우리는 정말 션윈에 탄복했습니다. 공연의 모든 것은 우리 기대를 초월했습니다. 션윈 공연과 무용은 아주 우수하고 의상도 아주 화려합니다. 조명과 움직이는 배경화면은 남달랐습니다. 극히 독창적이고 탁월하고 뛰어납니다.”
안토니는 션윈 공연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수수무(水袖舞)를 보고 감탄했습니다. 물론 아주 뛰어난 몽골 춤도 있고 모든 무용 배우들은 모두 최상급이며 우수합니다. 무용극이 보여준 이야기는 아주 재미있고 황홀한 경지로 이끌어 놀라웠습니다. 서유기 이야기도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파룬궁에 관한 프로그램은 훌륭했고 음악도 아주 대단했습니다! 션윈예술단 악단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악기는 많고 다양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모든 배우들이 다 특별하고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신이 전한 문화에 놀라고 감탄했습니다. 함께 나눌 가치가 있습니다. 션윈을 통해 이 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있어 정말 좋습니다!” 마지막에 안토니는 기뻐하며 말했다. “CBC 이사로서 관중에게 제 오늘 감명을 전부 말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 션윈을 추천합니다. 정말 꼭 추천합니다.”
유명 오케스트라 지휘자 “션윈음악가는 정상급”
2018년 설날 미국 션윈순회예술단은 아칸소주 주도 리틀록의 로빈슨 홀(Robinson Performance Hall)에서 2회 공연을 가졌다. 리틀록 각계 주류인사들은 션윈 공연이 환상적이고 탁월하며 특별하다고 칭찬했다. 아칸소 교향악단 음악감독이며 지휘자인 필립 만(Philip Mann)은 당일 저녁 션윈 음악가들의 연주가 정상급 수준이라고 칭찬했다.
아칸소 교향악단 음악 감독 겸 지휘자 필립 판은 션윈 공연이 아주 아름답고 특별하다면서 여운이 오래 남는다고 칭찬했다. 음악가들의 현장 공연에 대해서는 “정말 놀랍습니다. 최정상급입니다”라고 말했다.
필립 만은 말했다. “션윈은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안무는 놀랍고도 감동적입니다. 공연 효과는 비할 바 없이 아름답습니다. 자석처럼 관중의 주의력을 이끌었고 아주 황홀했습니다. 우리 온가족은 션윈 공연에 도취됐습니다. 션윈 음악은 정상급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들 공연은 아주 빼어납니다.”
전문가로서 그는 션윈 공연이 예술과 문화 방면에 특수한 영향력을 발휘했다면서 아주 기쁘다고 했다. “무용과 음악의 영향력은 용광로와 같습니다. 션윈 공연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문화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이 방면의 영향은 어떻게 무용을 안무하고 보편적인 가치관과 매력을 그 속에 유입시키는 방법에서 체현됩니다.” “션윈 배우들의 운동 소질과 기교는 빼어나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저도 도취됐습니다.”
CBS 프로그램 사회자 “션윈은 예술적 아름다움으로 넘친다”
션윈은 도시 소음 중에서 한 줄기 맑은 소리처럼 때 묻은 마음을 씻어주고 사람들의 본성을 깨우쳐주어 관중은 션윈의 순선순미함에 감명을 받았다. 사람들은 선량한 본성이 깨어났고 션윈이 펼쳐 보인 아름다운 세계에 도취됐다.
CBS프로그램 사회자 겸 제작자 다이앤 와그너(우)와 브렌다 웨이드 박사는 모두 션윈을 아주 좋아했고 특히 션윈의 정신적 함의에 감동했다.
미국 CBS프로그램 사회자 겸 제작자 다이앤 와그너(Diane Wagner, 우)와 브렌다 웨이드(Brenda Wade) 박사는 함께 1월 3일 샌프란시스코 전쟁기념 오페라 하우스(San Francisco War Memorial Opera House)에서의 제3회 공연을 보았다. 두 여성은 모두 션윈을 아주 좋아했다. 특히 션윈의 정신적 내포에 감동했다. 다이앤 와그너는 말했다. “저는 션윈 프로그램에 감동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다이앤 와그너는 말했다. “저는 션윈을 아주 좋아합니다.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넘칩니다. 무용 배우들은 훈련이 잘 되어 있어 아주 유창하게 춤을 추었기에 감화력이 있었습니다. 남성 무용가들이 점프와 텀블링을 할 때 매우 높게 도약했는데 정말 감탄했습니다. 무용은 구름과 물이 흐르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다이앤 와그너는 말했다. “지금 많은 젊은이는 휴대폰에 빠졌습니다. 션윈은 그들에게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겁니다. 사람들은 모두 휴대폰에만 정신이 팔려 서로 무관심합니다. 공연은 저에게 교육적 의의가 아주 큽니다. 때문에 저는 션윈이 전달한 이 정보에 아주 감격합니다.”
함께 공연을 관람한 브렌다 웨이드 박사는 TV프로그램의 사회자이며 작가다. 그녀는 다이앤 와그너와 마찬가지로 션윈의 정신적 함의를 아주 좋아했다. “중국 고대에는 수련이 아주 많았습니다. 이런 수련 문화는 또한 중국의 신전(神傳)문화를 이해하는 착안점입니다. 이 가치관을 중심으로 하는 기점을 잃으면 사람은 건강하지 못합니다. 정신적 요소를 잃으면 사람은 공허해지고 타락할 겁니다. 지금 이 사회에서 살아갈 뿐이지 신과의 연계를 잃게 됩니다.”
브렌다 웨이드는 션윈 공연이 사고를 계발한다고 말했다. “션윈은 예술 형식으로 깨우침을 전달했습니다. 루돌프 슈타이너(Rudolph Steiner)가 말한 것처럼 ‘예술은 영혼으로 통하는 창문’입니다. 이 점은 션윈에서 아주 잘했습니다.”
기업 CEO “신의 구원이 다가왔다”
기업 CEO 재클린 조이(좌)와 동료 크리스티나 골덴은 1월 6일 션윈국제예술단의 샌프란시스코 제6회 공연을 보았다. 그녀들은 “션윈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했다.
“무대에 있는 창세주 및 ‘진화론이 우리를 궁지에 이끌었다’는 것을 보고 속으로 ‘Yes’를 크게 외쳤습니다!” 기업 CEO인 재클린 조이(Jacqueline Joy)는 말했다. “신성(神性)을 지구에 가져오고 이런 정보를 사람들마다 가져다주어 정말 너무 묘했습니다. 이런 정보는 저에게 희망과 기쁨으로 넘치게 했습니다.”
“특히 내용 중에서는 일부 앞으로 다가올 일 및 구원을 언급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지금 반드시 명심해야 할 일입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 인간성의 취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또 말했다. “우리는 확실히 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신성한 에너지와 신성한 힘이 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특히 마지막 프로그램의 그 황금색 광환이 나타날 때 신의 구원이 다가온 것이라고 이해했습니다.”
“공연은 사람을 도와 마음의 문을 열고 이런 정보를 받아들이게 했습니다. 모든 관중은 마음 깊은 곳에서 이런 진동을 느꼈으리라 믿습니다. 지금 세계는 이런 일을 그다지 얘기하지 않습니다. 언론, 영화, 음악에서 다 논의하지 않습니다. 창조주 혹은 창세는 좋지 않은 일인 것처럼, 이런 형식은 중국과는 다를 수 있지만 일종 신성(神性)을 거부하는 표현입니다.”
재클린 조이는 동료 크리스티나 골덴(Christina Golden)의 초청으로 공연을 관람하게 됐다. 골덴은 2014년에 코네티컷주에서 처음으로 션윈을 보고 2주 전에 캔자스시티에서 조카와 올해 공연을 보고 이번이 올해 두 번째 감상이다. 그녀는 기뻐하며 말했다. “저는 션윈을 사랑합니다.”
골덴은 만면에 웃음을 담고 말했다. “저는 이런 정보가 세계에 널리 전파되어 아주 기쁩니다. 이 정보는 강대하고 아름답습니다. 유머러스하고 무용, 음악, 색채는 우리 상상력에 불을 붙여 우리를 다차원 공간으로 이끌어갔습니다. 배경화면은 현실에서 더 높은 차원의 공간으로 드나들었습니다.”
“저는 손오공이 그 황금색 세계에서 국왕을 구할 수 있는 약을 구하러 간 부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더 깊은 차원에서 그것을 이해하면 이것은 아주 아름다운 것입니다. 그들이 지속적으로 천국에서 도움과 계발을 받고 다시 지구로 돌아와 인간세상의 일을 합니다.”
션윈예술단의 월드투어에 대해 골덴은 감탄했다. “(예술가들은) 파룬궁 수련을 통해 이런 고에너지가 담긴 공연을 지속해왔습니다. 이것은 창조주의 은택이 크고 정말 너무 아름다운 것이라는 것을 설명합니다.”
조이는 션윈예술단 월드투어가 들인 노고에 찬사를 보냈다. “그들이 이 나라에 와서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 모든 것을 부흥시켜 아주 기쁩니다. 중국에서도 공연할 수 있다면 더욱 아름다운 일이 될 겁니다.”
유명 화가 “션윈이 이렇게 신성할 줄 생각지 못해”
유명화가 켄지 타너는 말했다. “제 친구와 그녀 남편이 션윈을 보고 우리에게 생명을 개변하는 공연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녀는 션윈을 보러 올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면서 집에 돌아간 후 참지 못하고 아름다운 스카프를 쓰고 춤을 출 것 같다고 말했다.
“마음을 깨우쳐줍니다! 이 공연은 무용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션윈은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깊은 차원의 신성한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유명화가 켄지 타너(Kenji Tanner)와 남편 세스 타너(Seth Tanner)는 1월 7일 차를 몇 시간 몰고 몬터레이(Monterey)에서 샌프란시스코 극장에 와서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말했다. “션윈 공연을 보러 올 수 있어 너무 기쁩니다.”
켄지의 작품은 수많은 화랑에 소장됐다. 그녀는 몬터레이 예술이사회의 예술 교사이기도 하다. 그녀는 션윈에서 표현한 예술적 경지를 아주 사랑한다고 말했다.
“색채가 아름답고 특별합니다.” 켄지는 말했다. “우리가 평소 이런 색깔의 옷을 입으면 아마 주저하고 주춤할 수 있겠지만 무대에서는 매우 아름답고 찬란합니다. 블루와 오렌지, 모든 부드러운 색상이 공연을 더욱 빛나게 했습니다. 이런 것은 일종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인성, 인내, 사랑 및 각종 우리 생활에 필요한 사물입니다. 우아하고 평온한 그런 의상은 제 마음을 희망으로 넘치게 했습니다.”
“부분마다 모두 완벽했습니다. 의상에 달린 장식품은 무대에서 찬란하게 빛났고 눈부신 귀걸이와 헤어스타일도 아주 완벽했습니다. 사회자가 무대를 떠날 때 남성 사회자가 여성 사회자에게 먼저 나가게 하는 것 등 모든 부분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저는 션윈이 그렇게 신성하고 선량할 줄 상상치 못했습니다.” 켄지는 무대에서 어르신을 존중하는 모습은 생활 속에서 이미 오랫동안 중시하지 않은 부분이라고 말했다. “저는 무대에서 이런 미덕을 다시 보았습니다. 션윈은 저를 깊이 깨우쳐주었습니다. 관람하러 올 수 있어 저는 너무 기쁩니다.”
“제 친구 부부는 션윈을 본 후 우리에게 이것은 생명을 개변하는 공연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켄지는 친구의 말을 듣고 줄곧 공연 관람을 간절히 바랐는데 남편이 그녀에게 성탄절 선물로 션윈을 보게 해주었다고 말했다. “저는 모든 사람에게 이 공연을 추천합니다. 그들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당신들은 꼭 직접 션윈을 체험하세요. 번데기가 나비로 되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기어다니던 데로부터 날아다닐 수 있어 놀랄 것입니다. 많은 것은 직접 체험해야 합니다.”
원문발표: 2018년 1월 9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9/35946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