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장윈, 리뤄윈 종합보도) 성탄절이 지난 후 션윈 5개 예술단은 북미에서 캘리포니아주 프레즈노(Fresno), 텍사스 휴스턴, 샌안토니오와 알랜스타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금융도시 샬롯, 미국 보스턴, 실리콘 밸리 첨단 공업 단지 산호세 및 캐나다 수도 오타와 등 도시에서 동시에 공연했다. 각지 상류와 주류인사들이 명성을 듣고 감상하러 왔으며 각지 매표는 연이어 매진을 기록했다. 어떤 도시는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티켓을 전부 팔아 현지 공연 주최 측은 원래 개방하지 않으려던 좌석도 관객의 수요로 개방해 팔았다.
성탄절이 금방 지난 2017년 12월 26일과 27일, 션윈국제예술단은 캘리포니아주 프레즈노 윌리엄 사로얀 극장(William Saroyan Theatre)에서 2회 공연을 했는데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사진은 26일 저녁 공연 성황, 어떤 관중은 ‘션윈 공연은 가장 좋은 선물’이라고 말했다.
2017년 12월 27일에서 2018년 1월 1일, 션윈 세계예술단은 보스턴 왕 공연장에서 연속 6회 공연을 했다. 공연 기간 날씨가 영하 10도까지 내려갔지만 션윈을 관람하려는 관객의 열정을 막지 못했다. 공연은 연이어 매진을 기록했다. 사진은 제2회 공연이 만석을 이룬 모습.
2017년 12월 28일에서 30일까지 션윈 뉴욕예술단은 캐나다 수도 오타와 국립예술센터에서 4회 공연을 했다. 사진은 만석을 이룬 29일 저녁 공연 상황.
2017년 12월 28일과 30일 션윈국제예술단이 실리콘 밸리 첨단 공업 단지 산호세 공연예술센터에서 공연해 매진을 기록했다. 사진은 29일 저녁 만원을 이룬 4회 공연 모습.
공연을 보고 극장을 나선 관중은 얼굴에 웃음이 넘쳤다. 관중은 션윈의 모든 의상과 프로그램은 아주 정교하고, 음악은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무대 배경과 공연은 협력이 아주 절묘하게 잘 이루어졌으며, 이야기는 황홀한 경지에 이르렀다고 감탄하면서 신의 정보를 느꼈다고 말했다. 텍사스 베테랑 상원의원은 공연은 모든 사람을 한데 연결했다고 말했다.
전 CEO, “공연은 우리를 신의 자비에 푹 젖게 했습니다”
AT&T 전 CEO 다이나 제임스와 남편 조지 제임스는 션윈의 정신적 내포가 굉장히 커서 그들의 마음을 울렸다고 말했다.
“션윈은 우리와 신을 서로 연결했습니다.” AT&T 전 CEO수석집행관 다이나 제임스(Diana James)와 남편은 12월 30일 션윈국제예술단 산호세에서 공연을 보았다. 그녀는 말했다. “션윈은 순수한 아름다움과 우아한 예술, 무용과 음악을 통해 우리를 신과 연결시켰습니다. 션윈은 사람의 정신 경지를 승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나는 션윈이 자신의 내심을 새롭게 바꾸었다고 말했다. “션윈을 볼 때 우리는 션윈 정신적 내포가 굉장히 크다는 것을 느꼈고 우리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우리는 신의 자비에 푹 젖어 있었습니다.”
처음 션윈 공연을 본 다이나는 “션윈이 우리에게 선물을 하사하셨습니다!”라고 말하며 내년 션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레무용단 예술 감독 “션윈 무용기교는 신기(神技)”
12월 28일 발레무용단 예술 감독 멜리사 제임스(좌)와 친구 장 랭스(우)는 션윈 공연을 본 후 션윈 무용가들의 신기에 감탄하면서 션윈이 그녀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다고 말했다.
2017년 12월 28일에서 30일 션윈국제예술단은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큰 도시인 산호세 공연예술센터에서 4회 공연을 했는데 모두 만석을 기록했다. 베이 지역의 한 발레무용단의 예술 감독 멜리사 제임스(Melissa James)는 그녀의 친구 발레 의상디자이너 장 랭스와 28일 공연을 본 후 말했다. “션윈 음악, 무용 기교는 절 놀라게 했습니다!”
멜리사 제임스는 션윈을 고도로 찬양했다. “션윈의 무용 기교는 맙소사, 정말 신기(神技)입니다. 저는 깊이 감동했습니다. 저는 무용 때문에 잘 감동받지 않지만 지금 션윈은 진정하게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통상 저는 무용을 감상할 때 저도 모르게 무용을 분해해 봅니다. 직업이 예술과 관계있으면 통상 이렇게 봅니다.” 그녀는 말했다. “저는 감동받았고 감화됐습니다. 그 속에 빠져 션윈의 아름다움과 션윈이 표현하려는 내포에 깊이 감동했습니다. 션윈은 우리에게 희망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멜리사는 션윈을 감상할 때 생명의 갈망을 체험했다고 말했다.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선량함을 동경한다고 느꼈습니다. 정신적 측면에서 생명과 예술, 가정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길 있길 바랍니다. 지금 이런 것은 전부 가장 부족한 것입니다. 신성(神性)의 결핍으로 우리는 기계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션윈이 관중에게 준 것은 색채, 예술, 즐거움, 아름다움과 비극적인 이야기이고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경지입니다. 영성이 있는 생명으로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아름다운 경지입니다.” 그녀는 말했다. “션윈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것처럼 우리를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게 했습니다. 션윈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체험하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멜리사는 또 말했다. “무용이든 음악이든 모두 강렬한 문화적 특색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션윈 공연 중에 이런 특색은 션윈의 아름다움에서 체현된 것 같고 무용가들의 협력 및 보편적 가치, 인류가 승화할 수 있는 데에서 체현된 것 같아 감동됩니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말했다. “언어로 션윈을 묘사할 수 없습니다. 직접 듣고 감상하고 체험해야 합니다. 현장에 와서 체험해야지 다른 선택은 없습니다.”
캐나다 국방부 고위관료 “규모가 방대한 거작”
캐나다 국방부 고위관료 레이 맥클리와 부인 만자는 션윈 오타와에서의 공연을 본 후 감탄했다. “제가 본 공연 중에서 가장 감탄한 공연입니다.”
12월 28일에서 30일까지 미국 션윈뉴욕예술단은 오타와 국립예술센터(NAC)에서 4회 공연을 했는데 연속 만석을 기록했고 현지 주류 인사들이 공연장을 찾았다.
캐나다 국방부 고위관료이자 군 물류를 책임진 레이 맥클리(Ray Mackley)는 부인 만자(Manja Mackley)와 함께 30일 오후 공연을 본 후 감탄했다. “제가 본 공연 중에서 가장 감탄한 공연입니다.”
맥클리는 션윈 티켓은 아내에게 주는 성탄 선물이라고 말했다. 그는 션윈 공연 광고를 보고 이 공연 내용과 관중의 피드백을 알아보고 “우리가 반드시 봐야할 공연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부부는 션윈이 아주 아름답다고 찬탄했다. “유일무이합니다. 비할 바 없는 규모가 방대한 거작입니다.”
안드레스 발렌주엘라와 부인은 28일 션윈 캐나다 오타와 공연을 보고 션윈은 희망이 넘치는 규모가 방대한 거작이라고 말했다.
본인의 변호사 사무소를 갖고 있고 오타와와 가티노 두 도시에서 일하는 변호사 안드레스 발렌주엘라(Andres Valenzuela)는 션윈을 본 후 션윈은 거장의 공연이라고 칭찬했다. “션윈 배후에 가르침이 담겨 있어 사람을 황홀한 경지로 이끕니다. 캐나다 사람으로서 중국 전통문명과 중국 사회에 신앙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주 의의가 있습니다.”
그는 말했다. “션윈은 우리에게 중국 과거 사회 문명과 지금(문명) 직면한 새로운 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주 심오합니다. 저는 이런 심오한 함의를 느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공연을 감상해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는 션윈 공연은 희망으로 넘치는 규모가 방대한 거작이라고 찬양했다. “션윈은 거작으로 희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정하게 심오한 정보가 내포된 걸작입니다. 예술이 보여주는 것을 사람들이 통찰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문화대혁명은 중국 옛 문명을 파괴하려 시도했습니다. 일부 문화 전승이 잊혔습니다. 이것이 바로 션윈이 이런 거작을 만들어 낸 이유입니다. 사람들에게 전해진 문화에서 발굴하고 현실을 초월해 그 속에서 자신을 충실히 하고 지혜와 계발을 얻어 수천 년 문화에서 공동으로 계발 받기 위한 것입니다.” 그는 이번 탁월한 예술 공연을 극력 추천했다.
샬럿의 유명 회사 최고경영자 “션윈은 정신적 각성”
2017년 12월 30일 오후 JAP사 CEO 존 주바와 친구는 함께 션윈 북미예술단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금융도시 샬럿의 벨크 극장(Belk Theater at Blumenthal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공연을 보았다.
존 주바(John Juba)는 24년 역사가 있는 샬럿의 저명한 고층건축재료회사 주바 JAP(Juba Aluminum Products)의 최고경영자다. 그는 30일 오후 션윈 샬럿 공연을 보고 션윈은 위대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주바는 말했다. “션윈은 우리에게 중국문화, 중국인의 여러 시각을 알려줬습니다. 중국인은 아주 강인하고 완강합니다. 중국인이 직면한 도전을 보십시오. 그들은 얼마나 우수한 민족입니까!”
주바는 말했다. “션윈 무용배우의 자율성과 한결같은 정연함은 정말 믿기 어렵습니다. 이는 아무나 홀시해서는 안 되는 공연입니다. 공연할 때 잠을 자서는 안 됩니다. 션윈 공연에는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입니다.”
그는 말했다. “션윈 공연에서 저는 중국의 파룬궁수련자가 받는 도전을 보았고 그들의 정신적 힘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이런 힘은 이런 수련인이 다른 세계에서 왔다는 느낌을 줍니다! 저는 세계 많은 공연을 보았지만 션윈과 같지 않았습니다. 모종의 각도에서 말하면 정신적 각성입니다.”
베테랑 상원의원 “공연은 모든 사람을 한데 연결”
미국 텍사스의 베테랑 상원의원 주안 히노조사는 말했다. “저는 공연속 음악과 무용을 좋아합니다. 확실히 우아하고 황홀한 공연입니다.”
텍사스 휴스턴 존스 홀(Houston–Jones Hall)에서 7회 공연이 만석의 성적을 거둔 후 션윈 월드투어 예술단은 12월 29일 저녁 장소를 옮겨 맥알렌 공연 예술센터(McAllen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1회 공연을 했는데 여전히 만석을 이뤘다. 텍사스 주 베테랑 상원의원 주안 히노조사(Juan Hinojosa)는 당일 저녁 공연을 본 후 션윈 공연은 “모든 사람을 한 데 연결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2002년에 주 상원의원으로 당선됐으며 지금까지 이미 15년 연임했다. 그는 16년간 주 하원의원을 맡기도 했다. 그는 말했다. “저는 공연속 음악과 무용을 좋아합니다. 확실히 우아하고 황홀한 공연입니다.” “션윈은 중화 역사의 일부분입니다. 역사를 잘 알고 중국이 역사상 맡은 배역을 알고 있는 남부 텍사스 사람의 입장에서는 예술가들의 공연, 무용예술, 문화 및 생명과 역사를 감상하면서 정말 우리 모든 사람을 한 데 연결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것이 황홀한 점입니다.”
히노조사 의원은 또 말했다. “우리가 어느 나라에 있든 우리나라에 어떤 역사가 있든, 우리에게 어떤 배경이 있든 인류 사이에는 인간성, 자유와 가정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역사에서 줄곧 쟁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공연은 이런 이념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문화, 사랑을 보여주었습니다. 존엄과 존중을 위해 항쟁합니다. 공연은 예술, 무용 및 감정을 통해 이런 주제를 보여주었습니다. 저에게 이는 정말 훌륭한 공연입니다.”
“션윈예술가들은 전 세계에서 칭찬받을 만하다”
션윈 열풍이 끊임없이 전해짐에 따라 적지 않은 상류사회 엘리트가 명성을 듣고 ‘세계 제일의 쇼’ 보러 왔으며 공연을 본 후 내심으로부터 찬탄했다.
텍사스주 경관학교의 베테랑의 교관이자 명예훈장을 받은 로날도 프레즈는 션윈 공연을 본 후 “이번 공연은 신화처럼 아름답습니다”라고 말했다.
텍사스 경관학교의 베테랑 교관이자 명예훈장을 받은 로날도 프레즈(Rolando Perez)는 션윈예술단의 12월 29일 저녁 텍사스주 멕알렌 공연예술센터 공연을 보았다. 그는 말했다. “공연은 제 예상을 초월했습니다. 정말 찬탄할만한 체험입니다.” “공연은 여러 면에서 다양했고 사람 마음을 깨우쳐줍니다.”
프레즈는 션윈 공연 광고 동영상을 본 후 줄곧 션윈이 오길 바랐다고 말했다. 그는 공연에서 많은 걸 배웠다고 말했다. “이번에 처음 중국 고전무용을 체험했습니다. 저는 중국무용을 전혀 모르고 그 중 기교나 기본기를 모르지만 저는 그들의 아라베스크 유형의 회전을 보았고 그들의 스텝, 자태, 자세를 보았습니다.”
“그들(무용 배우들)은 아주 정연하게 일직선에 서서 같은 자세로 같은 동작을 했습니다. 정말 심금을 울리고 아주 훌륭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얼마나 어렵습니까? 그러나 그들은 해냈습니다.”
2017년 12월 27일 저녁, 저명한 보흐 센터 왕 공연장에서의 션윈 공연은 주류 엘리트에게 공연 감상 열풍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전 미국 국무부 경제차관이자 하버드대 교수 리처드 쿠퍼(Richard Cooper)와 재정부 행정 차관보였고 투자회자 총재인 친구 조지 호게트는 함께 12월 29일 미국 션윈세계예술단의 보스턴 제3회 공연을 보았다. 그들은 모두 션윈을 찬양했다.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은행장과 글로벌 성장 네트워크 부회장도 맡은바 있는 리처드 쿠퍼는 션윈 공연을 본 후 말했다. “저는 션윈의 첨단 무대배경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녀 배우들은 아주 자질이 뛰어납니다. 공연 관람은 즐거움을 누리는 것입니다.”
실리콘 밸리의 설계회사 대표 케빈 글래스고는 말했다. “공연은 정말 화려하고 문화적 내포가 넘칩니다. 우리가 몰랐던 중국전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주 우아하고 정교하고 아름다운 공연입니다. 공연을 보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정말 너무 아름답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설계회사 대표 케빈 글래스고(Kevin Glasgow)는 12월 28일 션윈국제예술단의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공연을 본 후 션윈 공연은 그에게 “시각적인 진동과 아름다움을 주었다”면서 “공연을 보고 연주를 들으며 배우들을 보면서 배우들이 맹훈련을 했다는 것을 알았고 전문 기술, 정연함, 색채를 보면서 수년간 거대한 노력을 들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예술가들은 전 세계에서 칭찬 받을 만합니다”라고 말했다.
원문발표: 2018년 1월 1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1/3591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