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란링, 쉐리 종합보도) 관중들의 찬사를 안고 션윈 5개 예술단은 4월 12일에서 17일 부활절 기간 계속해서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의 할리우드, 남부 텍사스의 샌안토니오, 남아메리카의 부에노스아이레스, 유럽의 루드비히스 부르크(독일)와 바르셀로나, 오세아니아의 브리즈번 등 지역에서 월드투어를 가졌다. 이르는 곳마다 티켓이 잘 팔려 매진을 기록했다.
현장 관중은 남녀노소, 문인, 사업가, 정계 인사, 어느 민족이든 가리지 않고 신앙과 직업의 구별 없이 모든 관중이 션윈 공연에서 순수한 아름다움과 선량함을 느꼈다. 션윈의 아름다움과 선량함이 그들 마음을 흔들어 다시금 자신의 인생을 심사숙고하게 했다.
미국 관중 데이비드 베라르도(David Berardo)는 션윈을 본 후 오늘은 동양과 서양의 부활절이라고 말했고, 아르헨티나 관중 아리엘 멘데즈(Ariel Mendez)는 션윈 공연은 그의 생명의 전환점이라면서 자비로움을 안고 집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관중 울리히 슈트라우흐(Ulrich Strauch)는 부활절 전야에 션윈을 보고 그 속에서 이 세계 종말과 그 후의 탄생을 보았다면서 꼭 구도될 날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스페인 관중 에바 에스트레스(Eva Mestres)는 생명이 승화된 것을 느꼈다고 했으며, 호주 관중 로빈 윌코드(Robin Willcourt)는 션윈 공연이 모든 사람에게 우주의 정보를 전달한 것 같다고 말했다.
스페인 시인 “션윈을 보고 생명의 존재 의의 알게 돼”
2017년 4월 15일 오후 미국 션윈세계예술단은 스페인 문화도시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리세우 대극장(Gran Teatre del Liceu)에서 2017년 스페인 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만석을 이룬 극장에서 관중의 환호소리가 우레처럼 울렸고 관중 얼굴에는 광채가 넘쳤다.
스페인의 저명한 시인·작가·언어학자·번역가 및 정치가인 카를레스 두아르테와 부인
스페인의 저명한 시인·작가·언어학자·번역가 및 정치가인 카를레스 두아르테는 부인과 함께 4월 15일 오후 바르셀로나 첫 션윈 공연을 보았다. 부부는 모두 공연이 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션윈 공연을 칭찬했다. 특히 션윈 노래가 그들에게 계시를 주었다고 말했다. 두아르테 부인은 노래가 그녀를 곤경에서 해탈시켜주었다고 말했다.
두아르테 씨는 말했다. “션윈 공연의 아름다움은 신의 보호가 있기 때문입니다. 션윈 공연은 음악을 통해 우리에게 신성(神性)을 가져다주었고 아름다운 화면을 그려주었습니다. 지극히 아름답고 조화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션윈 공연은 신성의 가치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공연을 보면서 저는 많은 정신 측면의 정보를 받았습니다. 신의 개입이 인류를 초월했고 우리에게 존재의 의의가 있게 됐습니다.”
영국 해협을 날아온 기업가 부부 “헛걸음을 하지 않았다”
4월 16일 저녁 9시 리세오 대극장에는 동서양 악기가 잘 조화된 아름다운 음악이 울렸고 무대에는 재차 선경(仙境) 같은 아름다운 노래와 무용이 나타났다. 관중석에는 박수갈채가 여기저기서 끊임없이 들렸다. 이는 바르셀로나에서의 마지막 공연 성황이다.
벨필드 부부는 아들들을 데리고 영국에서 일부러 비행기를 타고 바르셀로나에 와서 션윈 4월 16일 저녁 공연을 보고 헛걸음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벨필드 부부는 각기 영국 인터내셔널 인탄뎀 시스템스(InTandem Systems)의 회장이다. 이날 그들은 세 아들을 데리고 영국에서 일부러 바르셀로나에 와 션윈 공연을 보러 왔다. 벨필드는 유쾌하게 말했다. “때문에 이 공연은 우리에게 아주 특별합니다. 정말 헛걸음을 하지 않았습니다.”
온가족은 션윈이 아주 좋았다면서 각자 소득이 있었다고 말했다. 벨필드는 중국 고대 문명을 보여준 것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션윈은 중국 민족의 5천년 전통문화를 부흥시켜 이 고대문명을 다시 탄생시키고 다시 부활시키고 있습니다. 정말 감탄하고 싶고 웅대한 예술 공연입니다.”
“(션윈이 표현한 것은) 중국 신이 전한 문화의 정수입니다. 이는 중국문화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그는 또 이런 공연을 중국에서 공연할 수 없다는 데 대해 “너무 불가사의하다”고 말했다.
호주 로얄 아카데미 무용대학 발레 지도교사 “션윈을 보게 되어 너무 영광”
호주 로얄 아카데미 무용대학 발레 지도교사이자 카불처 발레무용학교 교장인 제니 백은 션윈이 정상급 공연이라고 찬탄했다.
2017년 4월 15일 저녁, 션윈 뉴욕예술단은 브리즈번 퀸즐랜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의 제4회 공연을 했는데 호주 로얄 아카데미 무용대학 발레무용 지도교사 겸 카불처(Caboolture) 발레무용학교 교장인 제니 백(Jenny Back)도 공연을 보러 왔다. 그녀는 션윈이 정상급 공연이라고 찬탄하면서 션윈을 보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션윈의 완벽한 공연을 보고 느낄 수 있어 정말 아주 영광입니다. 그들은 각종 무용 동작을 통해 독특하고 믿기지 않는 안무로 문화적 내포를 아낌없이 우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이 훌륭합니다.” 그녀는 이런 영광은 션윈을 보지 않은 사람은 상상하기 어렵다면서 “극장 안에 앉아 있는 사람만이 이런 체험을 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발레무용 사업에 36년 종사한 제니 백은 션윈의 빼어난 공연에 아주 놀라고 기쁘다고 말했다. “무용배우의 춤 스텝은 자연을 초월했습니다. 무용 자세에서 당신은 그들이 전달한 정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 공연에는 신기한 힘이 있습니다. 그들은 아주 진실한 방식으로 선과 악을 풀어내 당신은 끊임없이 충격, 진동과 감동을 느낄 것이고 자신을 완전히 잃고 그 속에 빠져들고 마음은 잇따라 탐구하게 되며 그 모든 일의 진상을 열심히 사고하게 됩니다.”
아르헨티나 연방 상원의원 “이는 정말 거작”
2017년 4월 13일 저녁, 미국 션윈예술단은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오페라하우스에서 8일 10회 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지금까지 5회 공연은 연속 매진됐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각계 인사들이 명성을 듣고 션윈이 가져온 순선순미한 공연을 보러 왔다. 그 중에는 아르헨티나 의원, 부지사, 연예인과 일부 아르헨티나 주재 외교 사절 등이 있었다.
4월 13일 저녁, 아르헨티나 연방 상원의원 페르난도 솔라나스는 션윈 아르헨티나 첫 공연을 보았다.
아르헨티나 상원의원 페르난도 솔라나스(Fernando Solanas)는 션윈 공연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는 평범하지 않은 공연입니다. 솔직하게 말해 아주 놀랐습니다. 완벽한 공연, 일치성과 색깔 조합, 안무 이는 정말 거작입니다. 명성을 듣고 왔는데 공연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솔라나스는 션윈이 그에게 즐거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공연에서 당신은 그런 순간이 없기에 강렬하고 극단적인 감정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공연에서 희극적인 부분을 아주 감미롭게 표현했습니다. 안무 중의 은유처럼 모든 것이 민감하고 정밀한 수법으로 표현해 아주 즐겁습니다.”
아르헨티나 주재 레바논 대사 “션윈예술 감독님께 축하드리고 싶어”
아르헨티나 주재 레바논 대사 안토니오 안다리와 딸 레아는 4월 13일 저녁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션윈 공연을 보았다.
아르헨티나 주재 레바논 대사 안토니오 안다리(Antonio Andary)와 딸 레아(Rhea)는 4월 13일 저녁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션윈 공연을 보았다. 부녀 두 사람은 션윈을 높이 평가했다. 전쟁의 상흔을 많이 겪었던 나라에서 온 안토니오 대사는 말했다. “저는 (션윈) 공연을 아주 좋아합니다. 아주 감동적입니다. (션윈은) 중국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중국인이 자유와 평화를 누릴 날이 오길 바랍니다.”
그는 중국 전통문화를 회복하는 션윈의 취지에 위안을 느꼈다. “그들은(션윈) 아주 훌륭합니다! 나는 (션윈) 예술 감독에게 축하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그들이 아르헨티나에 와 우리에게 진정한 중국문화를 보여주어 아주 기쁩니다!”
그는 션윈 공연에서 표현한 사람과 신이 공존한 이야기를 보고 말했다. “(신은) 줄곧 그곳에 있었습니다. (중국) 문화와 신은 간격이 없습니다. 그들이 뭘 하든 다 신을 떠날 수 없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이는 반드시 봐야할 공연입니다!”
원문발표: 2017년 4월 1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유럽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4/18/3458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