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기자 순버, 쑤룽 대만 보도) 전 세계에 명성을 떨치고 있는 미국 션윈예술단이 2017년 월드투어를 맞아 대만에 도착하자 1백여 명 대만 정계인사들의 열렬한 환대를 받았다. ‘션윈 붐’이 곧 시작된다. 2월 15일 타이베이시 ‘국부기념관’에서 올해 대만 첫 공연을 시작해 7개 도시를 순회 방문할 예정이다. 35일 동안 37차례 공연으로 5만 5천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션윈 뉴욕예술단이 2월 15일 타이베이 국부기념관에서 대만 첫 순회공연을 시작한다. 백여 명 정계인사들이 션윈의 11번째 대만 방문을 환영했다.
대만 순회공연 시작 전, 행정원, 입법원, 고시원(考試院), 양안 외교주관 최고기관 및 6개 도시(직할시) 등 백여 명 중앙정부 수장 및 지방 공무원, 민의기관 대표들이 잇달아 축사를 보내왔다. 이들은 션윈의 11번째 방문을 환영했고 절묘하고 아름다운 예술형식으로 중화 전통문화를 완성, 부흥시키는 션윈예술단의 목표에 열정적인 격려를 보냈다. 이들은 션윈이 대만사회에 가져온 선량한 영향과 탁월한 공헌에 찬사를 보냈다.
행정원장 린취안(林全), 입법원장 쑤자취안(蘇嘉全), 고시원장 우진린(伍錦霖)등 8명의 중앙정부 수장과 타이베이 시장 커원저(柯文哲) 등 18명의 지방정부 수장, 62명의 입법위원(국회의원에 해당)과 5명의 지방의회 정부 의장들이 연이어 축사를 보내 션윈을 환영했다.
대만 중앙정부 공동 환영
행정원장 린취안은 ‘천상의 별천지에 마음을 빼앗겼네(天上人間 舞動人心)’란 어구로 션윈 공연의 정교하고 화려함을 극찬했으며, 입법원장 쑤자취안은 ‘눈과 마음이 즐겁다’란 어구로 션윈에 찬사를 보냈다. 매년 축사를 보내는 고시원 원장 우진린은 ‘고금에 없던 예술 경지’란 한 마디로 션윈을 축하했고, 입법원 부원장 차이치창(蔡其昌)은 ‘정신은 현묘, 예술은 절정’으로 션윈을 칭송했다.
행정원장 린취안(林全), 입법원장 쑤자취안(蘇嘉全), 고시원장 우진린(伍錦霖), 입법원 부원장 차이치창(蔡其昌)이 축사로 션윈을 칭송하다.
행정원 대륙위원회 주임 장샤오웨(張小月), 내정부장 예쭌룽(葉俊榮), 외교부장 리다웨이(李大維), 행정원 교무위원회 위원장 우신싱(吳新興) 등 중앙정부 수장들도 ‘신의 자태, 현묘한 운치’, ‘아름다운 음악과 맵시’, ‘초범적인 무용예술’, ‘신공(神工)의 아름다운 예술’ 등으로 션윈을 칭찬했다.
대만 행정원 대륙위원회 주임 장샤오웨(張小月), 내정부장 예쭌룽(葉俊榮), 외교부장 리다웨이(李大維), 행정원 교무위원회 위원장 우신싱(吳新興)이 축사로 션윈을 칭송하다.
지방 도시 수장들, 축사로 션윈 환영
션윈은 금년에 대만 7대 도시에서 공연한다. 각 도시 시장들 역시 열정적으로 션윈을 맞이했다. 타이베이 시장 커원저를 포함한 신베이(新北) 시장 주리룬(朱立倫), 타오위안(桃園) 시장 정원찬(鄭文燦), 타이중(台中) 시장 린자룽(林佳龍)과 타이난(台南) 시장 라이칭더(賴淸德) 등 직할시 시장들이 션윈에 축사를 보내면서 션윈 공연의 성공을 축원했다.
타이베이 시장 커원저, 신베이 시장 주리룬, 타오위안 시장 정원찬, 타이중 시장 린자룽, 타이난 시장 라이칭더 등이 시민을 대표해 축사를 보내 션윈의 방문을 환영했다.
타이베이 시장 커원저는 “절정에 도달한 예술”이라고 했으며, 타이중 시장 린자룽은 “신의 기교로 심령을 감동시키며, 여음이 귓가에 울리고 중화의 풍채를 체현했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온 션윈예술단은 동서양 우수한 음악과 무용을 결합한 중화전통 경전 역사 이야기로 유명합니다. 2017년 대만 순회공연은 시민들에게 유일한 예술적 향연을 제공할 것이고 역시 타이중 문화계의 밑천을 든든하게 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타이난 시장 라이칭더는 말했다. ‘기러기가 나는 듯, 용이 노니는 듯, 신이 전한 예술을 전하고 문화를 교육합니다. 션윈 예술은 가정, 지역, 인문(人文)의 칭송을 받으며 독특한 시각의 미학과 미묘한 음악으로 관중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타이난은 문화의 도시로서 션윈예술단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7년 전 대만의 순회공연이 원만하기를 축원드립니다!“
대만 기타 현시 13명의 지방정부 수장, 지룽(基隆) 시장 린유창(林右昌), 신주(新竹) 현장 추징춘(邱鏡淳), 신주(新竹) 시장 린즈젠(林智堅), 먀오리(苗栗)현장 쉬야오창(徐耀昌), 난퉈(南投) 현장 린밍전(林明溱), 윈린(雲林) 현장 리진융(李進勇), 자이(嘉義) 현장 장화관(張花冠), 자이(嘉義) 시장 투싱저(塗醒哲), 핑둥(屏東) 현장 판멍안(潘孟安), 이란(宜蘭)현 대리현장 우쩌청(吳澤成), 타이둥 현장 황젠팅(黃健庭), 펑후(澎湖) 현장 천광푸(陳光複), 그리고 진먼(金門) 현장 천푸하이(陳福海)와 62명의 입법위원(국회의원)들이 잇달아 ‘신무비운(神舞飛韻)’, ‘예술의 최고경지’, ‘신무천운(神舞天韻)’, ‘초범적인 무용예술’, ‘완벽한 선(善)과 미(美)’, ‘심오한 신운(神韻)’, ‘신비로운 기교’ 등 축사로 션윈의 방문을 환영했다.
대만 각 현, 시 수장들이 션윈 방문을 환영했다.
대만 각 현, 시의회 의장들이 축사를 보내 션윈의 방문을 환영했다.
62명의 입법위원(국회의원)이 션윈공연의 성공을 축원했다.
원문발표: 2017년 2월 15일
문장분류: 션윈예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2/15/34313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