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대만 월드투어 성공, 동서양 엘리트들 탄복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황위성, 샤윈 대만 종합 보도)지난 4월 16일 대만에서 1개월 이어졌던 션윈세계예술단순회 공연이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 속에서 막을 내렸다. 4월 6일부터9일간 펼쳐진타이중, 타오위안의 11회 공연은일찍부터 티켓이 매진됐다. 동서양 상류층 인사들은높은 예술 수준을 갖춘 션윈을 한 목소리로 극찬했다. 공연은 진리와 신성(神性)을 펼쳐보였고 사람의 선천적인 선한 마음을 계발했다. 관객들은 션윈 예술감독의 뛰어난 성과에 감탄했다.

二零一六年四月十六日晚间,神韵世界艺术团在桃园展演中心举行台湾最后一场演出,神韵在台湾的三十五场演出(含企业专场)场场爆满,再次创下台湾艺文界的“神韵传奇”。

4월 16일 저녁, 션윈 세계예술단은 타오위안 컨벤션센터에서 대만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펼쳤다. 대만 35회 공연은(기업 초대 공연 포함) 매회 초만원을 이루며 대만 예술계에서 재차‘션윈 기적’을 만들어냈다.

서화가 “천금 주고도 바꿀 수 없는 즐거움”

서화 명인 장샤오펑(張小峰)은 4월 9일 션윈 타이중 공연을 보고 감동을 금치 못했다. 그는 웃으면서 션윈 때문에 3일 동안 잠을 못잘 것 같다고 말했다. 장샤오펑은 서화 각도에서 션윈을 감상하면서 그 중의 미묘함을 이해했다.“특히 무용을 볼 때 저는 그림을 무용 속에 놓고 보았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붓 솜씨, 서법, 신운(神韻)이 있습니다. 크게는 기세를 보고 작게는 흥미를 보기 때문에 여러 각도에서 션윈 무용 자세를 보아야 진정한 인생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서예에 무용을 비유했다. “무용 배우가 긴 소매를 흔드는 것이 마치 초서를 쓰는 것 같이 자유롭고 경중을 조절하는여유가 있었습니다.”

그는 무용 ‘난정서서(蘭亭舒序)’를 예를 들어 자세히 설명했다. “전체적으로 아주 아름답고 일치하며기세가 있고 완벽합니다.하지만 저는 전체를 분리해 보았습니다. 모든 동작을 하나하나따로 보고음악과 무용도분리시켜 감상하면서즐거움을 느꼈습니다.”

墨池轩书画家张小峰四月九日欣赏神韵台中场的演出后感动不已。

서화가 장샤오펑은 4월 9일 타이중 션윈 공연을 보고 감동을 금치 못했다.

장샤오펑은 이런 즐거움은 몸과 마음이 몰입되어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마음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우선 마음을 무대에 두었고, (다음은) 귀를 음악에 두었으며, (세 번째) 마음을 무용 배우에게 집중했습니다. 이렇게 나누어 보면 그 속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느낌은 황금을 주고도 바꿀 수 없습니다.” 장샤오펑은 감상 과정에서 배우의 춤 동작을 프로그램에 융합시켰다면서 왕희지 시대로 돌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션윈 공연에서 장샤오펑은 또 놀라운 힘을 느꼈다. 그는 “개인은 작았지만전체적인장면은큰 파워를 뿜어냈고정말 힘이 있었습니다. 이 놀라운 힘은 저혼자 느낀 것이 아닙니다. 저는 다른 관객들의 눈에 눈물이 맺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보기 드문 일입니다.”

공방(工坊) 예술 감독 “색채 미학의 경전, 희망으로 넘쳐”

天染工坊艺术总监陈景林偕同妻子观赏四月六日神韵台中场的演出。

천연염색 공방 감독 천징린은 부인과 함께 4월 6일 션윈 타이중 공연을 감상했다.

섬유예술 및 민족공예상을 받은 천연염색 공방예술 감독 천징린(陳景林)은 4월 6일 타이중 공연을 본 후 “션윈은 색채미학 경전이며 희망으로 넘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션윈 자체가경전이라면서 “높은 예술성의 집합이었습니다. 전체 무대, 의상, 도구, 음향과조명 등이모두 아주 완벽했습니다.”

중국 변방에서 전답 조사를 했던 천징린은 션윈은 여러 민족의 특색을 아주 잘 보여줬다고 말했다. “포용력, 포용성이 아주 높으며 그 정수를 아주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그는 조형 예술 전문인 각도에서 션윈을 감상했다. 션윈이 중국 색채를 아주 잘 운용했다면서 아주 눈에 띄고 직접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션윈 공연이색을 대비적으로 배합하여 경전적이라고 찬탄했다. “비율을 아주 잘 맞췄습니다. 예를 들면 오렌지색 계열을많이 썼고 파란색이나연두색은 적은 양을 써서조화를 이루게 했습니다.” “색깔의 농도를계단식으로맞춰 사용하는 동시에 공백을 적당하게남겼습니다.” “이는색을 고급스럽게 사용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천징린은 “이렇게 색을 고급스럽게 사용했기 때문에 무대에서 화려하면서도 촌스럽지 않았습니다. 이는 보기 드뭅니다”라고 감탄했다. “적은 양의 보라색으로 주황색을 부각시켰는데 이런 대비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으로 경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율도 아주 적절하게 맞췄습니다.” 그는 나타낸 색채 효과에 탄복했다.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화려하면서도 즐거움을 나타내 관객들이 희망을 느끼게하고 아주 바른 느낌을 줍니다.” 그는 션윈이 나타낸 것은 “바른 것이거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노래했거나 표현한 것”이라면서 “션윈 공연은 세계 각지에서 모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어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천징린은 션윈 공연이 아주 대단하다며 션윈 예술 감독이 세상 사람들에게 준 계발과 영향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연구소 소장 “문화 정수를 계승해 인심을 바로잡다”

明道大学课程与教学研究所所长黄源河感佩神韵传承文化,并发扬光大。

밍다오(明道)대학 학과교학 연구소 소장인 황위안허는 션윈이 문화를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켰다고 감탄했다.

밍다오대학 교학연구소 소장인 황위안허(黃源河)는 4월 7일 션윈 타이중 공연을 감상했다. 그는 션윈이 잃어버린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아울러 전통문화의 가치를 보여줘 사회와 인심을 바로 잡는 작용을 일으켰다면서 탄복했다.

황위안허는 션윈 무대의 정교한 공연과 뛰어난 성적을 사람들이 다 알고 있지만 가장 소중한 것은 문화 계승이라고 말했다. “션윈은 전통의 정수를 남겨놓았습니다.” “공연에 중국인의 하늘에 대한 신앙을 결합했습니다. 이는 대대손손 계승해야 할 것이지만 지금은거의 잃어가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과도하게 발전했고 과도하게 현대화 되었으며 과도하게 충돌과 개성을 강조해 오히려 조화와 아름다운 전통을 무시하고 심지어 어떤 사람은 전통을 멸시하고 오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일부 전통의 정수를 남길 필요가 있습니다.” 그는 션윈이 전통문화의 정수를 계승했다는 것을 발견하고 희망을 보았다고 말했다.

황위안허는 션윈은 단순한 예술 공연에 그치지않는다고 강조했다. 공연에는 ‘신앙, 신념, 사상’이 내포돼 있으며 현대와 고전이 융합되고 동서양 음악이 결합됐다고 말했다. “동양의 전통, 고전, 우아한 것이 서양의 요소와 융합되어 중국문화 혹은 전통 동방문화가 더욱 잘 계승될 수 있게 하고 빛과 열을 내게 했습니다.”

그는 션윈은 “마음을 깨어나게 하고” “우리에게 전통의 정수를 다시 회복하게 했다”고 탄복하면서 “전통, 고전, 아주 좋은 것을 잃는다면 이는 아주 큰 손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션윈의 더욱 중요한 의의에 대해 말했다. “우리에게 전통문화의 가치를 보여줬는데 이는매우 대단합니다. 인심을 바로잡고 잘못된 시사를 지적하고 시정해 그의 특수한 의의가 있습니다.”

유명트레이너 “션윈은 선천적인 선한 마음을 계발“

美国知名体适能训练师SGT KEN(KEN WEICHERT)对神韵的节目非常赞赏。

미국의 유명 트레이너 켄 웨이처트는 션윈 프로그램을 높이 평가했다.

4월 15일 저녁, 50만 군인을 훈련시켜 미국 육군 연속 6년 동안 ‘올해의 군인’ 영예를 안았고 북미에서 군인 트레이너로 유명한켄 웨이처트(Ken Weichert, SGT Ken)가 대만 타오위안에서의 션윈 세계 예술단 공연을 보았다. 경건한 기독교 신자인 그는 “무용과 음악이라는 공통 언어를 통해 중국문화 역사를 완벽하게 보여주어 사람들을 심취하게 함과 동시에 인류가 원래 가지고 있는 선천적인 선한 마음을 계발해주었다”고 말했다.

“남자 무용수든 여성 무용수든 동작이 모두 일치했고 강인함과 우아함을 겸비해 우아한 자태를 고도의 힘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일치성과 강인함을 정말 전례 없이 표현했습니다.” 무술, 공수도를 배웠던 그는 경탄하며 말했다. “그 속에 들인 노력과 시간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그는 션윈은 한 생명의 가장 좋은 상태를 인류에게 보여주었다면서 “션윈 예술 감독은 대단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분은 사람들에게 남자 혹은 여자가 어떻게 해야 가장 아름답고 가장 좋은 것인지 알려주었습니다. 자신의 가장 적절한 잠재력(potential)을 나타냈을 때 다른 사람과 자연스럽게 어울려지고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공연을 보면서 ‘남녀유별’을 알았다고 말했다. 남자는 마땅히 호방한 기백이 있어야 하고 여자는 부드러움을 회복해야 하는데 중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아주 좋은 교재가 되었다고 말했다.

“소프라노의 노래는너무 아름다워 영혼을 울립니다.” 켄 웨이처트의 대학 전공은음악과 연극었으며 다년간 바리톤으로 활약했다. “너무 대단합니다. 중국 고전무용,잃어 버린 고대 벨칸토로 예술가 및 성악가들에게 유일무이하게 마음을 울리는 공연을 보여주어 인성의 가치와 인자함을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깊이 감동하고 놀랐을 뿐만 아니라 내심도 변화됐습니다!”

그는 격동된 표정으로 말했다. “공연의 모든 프로그램은 신성(神性)으로 넘칩니다. 공연은 사람과 고차원 생명과의 연계를 펼쳐 보였는데 정말 감동됩니다.” “션윈은 우리에게 자애로운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게 했을 뿐만 아니라 인류가 고차원 생명과의 연계를 찾으면 사람과 사람 사이의 따뜻함과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필리핀 국가문화전파협회 회장 “인류의 신성 교육을 계발”

菲律宾国家文化传播协会主席Alicea.Pañ;ares女士盛赞神韵发扬中华文化。

필리핀 국가문화전파협회 회장 엘리스 파나레스는 션윈이 중화문화를 발양했다고 극찬했다.

엘리스 파나레스(Alice A. P.) 교수는 필리핀 국가문화전파위원회 회장이다. 그는 4월 15일오후 타오위안 공연을 보았다. 그는 예술 감독이 인류의 신성 교육을 계발한 데 대해 아주 감사하다고 말했다. “D.F. 선생님은 사람의 영혼을 울릴 수 있습니다. 그는 신과 같기 때문에 신은 인류가 구비해야할 특성(신성)을 다시 세우기를 희망합니다.”

필리핀 국가문화예술과 고등교육을담당한 엘리스 교수는 “무용이 비할 바 없이 아름답고 배우들은 아주 교양 있고 규율이 있습니다. 이 ‘율’은 기본기만 엄격해서는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나타낸 것은 특별한 영성입니다. 아주 남다릅니다”고 말했다. “션윈 배우들의 영혼 깊은 곳에는 일종 영적인 힘과 규율 수양이 있습니다. 기교가 아무리 뛰어나도 내심이 아름답지 않으면 이런 신의 운치를 보여줄 수 없지요.”

“특별하게 두드러진 표현을 한 배우가 없었습니다. 독무를 출 때도 전체가 서로 협조하고 마음이 일치했습니다. 아주 조화롭고 우아했습니다.” 그녀는 션윈의 이런 독특한 수양 면의 요구가 있었기에 만물과 영원히 함께 지내는 관념이 있을 수 있고 아동 교육계에 새로운 사유 방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엘리스 교수는 강조했다. “션윈은 이 세상의 보편적인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한 사람이 무엇이 진정한 아름다움인지 알거나 심신이 항상 이 공연처럼 아름다운 경지에 있다면 추악한 행위가 사라지고 잘못된 길을 걷지 않을 것입니다. 이 사람의 영혼이 이미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교육자인 그녀는 또 공연은 무엇이 가장 강대한 힘인지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녀는 ‘어린 스님과 홍위병’이라는 무용을 예로 들었다. “어린 스님에게는 무기가 없었지만 홍위병을 이겼어요. ‘신성’의 힘이 더 강했기 때문에 칼창과 같은 무기보다 더 강했어요.” 그녀는 강조했다. “션윈이 보여준 것은 예술 제작과 무용 예술 훈련만이 아니예요. 사실은 인류의 영성, 신성의 수행입니다. 이런 신의 운치는 마음에서 기원된 것이기 때문에 모방하기 어렵습니다.”

엘리스 교수는 필리핀에서도 션윈 공연을 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랐다. “션윈이 동남아에서 공연하면 더 많은 평화, 자비심과 지혜를 가져다 줄 거예요.”

천주교 홍콩 교구교구장 “션윈은 진리 펼쳐 보여”

天主教香港教区枢机主教陈日君,表示很希望神韵能到香港演出。

천주교 홍콩 교구교구장 천르쥔은 션윈이 홍콩에 와서 공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4월 14일 저녁,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천주교 홍콩 교구 교구장 천르쥔(陳日君, 전 추기경)은 비행기를 타고 대만에 와 공연을 감상했다. “션윈이 보여준 것은 진리이며 생명의 본래 가치입니다. 바로 진리대로 생활하고 진실한 말을 하고 사람들의 양심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천르쥔은 션윈 공연 내용은 전통정신이 내포되어 있는 생명의 진리라고 여겼다.

그 중 무용 ‘연마(煉)’가 가장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연마’는 사람 마음을 선하게한다고 그는 말했다. “평화적인 방법으로 진리를 견지해야 합니다. 무용에서는 나쁜 사람이라도 깨닫고 회개하길 바랐는데 이는 그들의 희망으로 정치 투쟁과는 다릅니다. 그들은 신앙을 위해 견지하기 때문입니다.”

천르쥔은 지금 도덕성 타락으로 중국에 나타난 각종 혼란한 현상은 중국공산당이 전통문화를 파괴한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중국에는 원래 소중한 문화가 있었는데 아쉽게도 그들(공산당)이 포기했습니다. 전통 문화를 포기해 보충할 것이 없게 됐습니다. 어느 날 우리가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를 쟁취해 오길 바랍니다.”

션윈은 중국 5천년 문화의 찬람함을 펼쳐보였다. 천 교구장은 진심으로 말했다. “션윈이 번영해 더 많은 사람이 (션윈의 아름다움을) 누리길 바랍니다. 언젠가 우리 홍콩인들도 홍콩에서 션윈 공연을 볼 수 있길 바랍니다. 젊은이들이 공연을 통해배우고 울 기회가 있길 바라고 더 많은 동포들이 이 아주 좋은 공연을 즐기길 바랍니다.”

대만에서의 션윈 35회 공연(기업 초대 공연 포함)은 매회 만석을 이루어 재차 대만 문화예술계에 기적을 창조했으며 문화예술계의 연례 매표 기록을 세웠다. 션윈세계예술단의 다음 목적지는 일본의 나고야, 오사카와 도쿄 세 도시이다. 상세한 공연 정보는 션윈 공식 사이트 http://shenyun.com/에서 알아보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6년 4월 19일
문장분류: 션윈 예술>대만에서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4/19/3268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