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기자 옌추 종합 보도) 션윈예술단은 3월 뉴욕 링컨센터에서 공연을 마쳤지만 이후에도 각지에서 지속적으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관객의 요청으로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워싱턴주 시애틀에서는 공연 한 달쯤 전에야 추가 공연을 결정했지만 전부 매진됐다.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LA 클레어몬트, 사우전드오크스, 텍사스주 포드워스,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피닉스 애리조나 공연도 전부 만석이었다. 션윈은 왜 이렇게 큰 환영을 받을까? 아래 관객들의 피드백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2016년 3월 20일 저녁 9시, 션윈뉴욕예술단의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네 번째 공연이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으며 막을 내렸다. 추가 공연 3천 장 티켓도 전부 매진됐다.
유명 화교 변호사 “왜 티켓 구하기 어려운지 알게 됐다”
LA의 화교 변호사 류룽주(劉龍珠)는 어머니와 함께 3월 19일 테라스 극장(Terrace Theater)에서 열린 첫 번째 션윈 공연을 보았다. 션윈 티켓이 부족하자 그는 좌석이 분리된 티켓을 사야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어머니와 자주 라스베이거스에 가서 쇼를 보지만 이런 경우는 없었습니다. 티켓 한 장도 구하기 어려웠는데 조금도 과장이 아닙니다. 보고 나서 왜 티켓 구하기 어려운지 알게 됐습니다. 왜냐하면 공연이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LA 화교 변호사 류룽주
류 변호사는 이렇게 말했다. “선택된 이야기들은 경전이고 중국문화를 농축한 엑기스이며 소재 선택이 아주 정밀하다고 느껴집니다. 장면이 무척 아름답고 시각과 인상 두 가지 면에서 아주 완벽한 결합입니다. 어머니께 소감을 여쭈었더니 이런 유의 공연을 많이 보았지만 션윈이 아주 좋았고 아주 즐거웠다고 하셨습니다.”
음악가 프레디 라벨 “공연 자체가 은혜이며 큰 은혜로 관통”
음악가 프레디 라벨
음악가 프레디 라벨(Freddie Ravel)은 션윈뉴욕예술단의 롱비치 마지막 공연을 보고 션윈 공연에 대해 말했다. “존엄과 고귀함과 기적이며사람들에게 경앙하게 만듭니다.” “아시아 음악과 서양 음악을 결합시킨 션윈 오케스트라의 미묘함에 놀랐습니다.”
“감동적인부분이 많았는데 저는 많은 것이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공연 전체에 관통된 큰 은혜였습니다. 단원마다 우아함과 고귀함을 발산하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해 이는이 세계가 필요로 하는 것으로 우리가 생활하는 이 세계에서는 오히려 아주 적게 표현되고 있기에 저는 여기에 왔습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셨으며 또 당신에게 일깨워주는데 사람은 선행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는 공연 소감을 이렇게 마무리했다. “당신은 천백 년 동안 사람들이 믿지 않았던 역사를 접촉할 수 있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당신은 천 년의 메시지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닥터 스카이’ 진행자 “절대적으로 정교하고 절대적으로 장관”
TV 과학 프로그램 ‘닥터 스카이’ 진행자 스티브 케이츠는 3월 31일 애리조나 첫 번째 공연을 관람한 후 4월 6일 또 오퓸 극장에서 마지막 공연을 관람했다.
TV 과학 프로그램 ‘닥터 스카이’ 진행자 스티브 케이츠(Steve Kates)는 일주일 사이 두 번이나 션윈을 관람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는 정신적이고 평화적이며 풍부한 공연으로 그 속에 매료됩니다.오랫동안 이러한 느낌을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절대적으로 정교하고 절대적으로 장관입니다.”
전 언론사 임원 게일라 잭슨은 “이 무대 예술은 마치 밤하늘의 가장 밝은 별과 같다”고 말했다.
미국 션윈뉴욕예술단의 사우전드오크스 프레드카블리 극장 3월 23일 공연을 본 전 언론사 임원 게일라 잭슨(Gayla Jackson)은 이렇게 말했다. “이 무대 예술은 마치 밤하늘의 가장 밝은 별과 같습니다.”
게일라 잭슨은 교육과 심리학 두 가지 석사학위와 공상관리 박사학위를 갖고 있다. 그녀는어메리컨시어터컴퍼니(American Theater Company)에서 직업 배우를 한 적이 있었고 언론사에서 부장과 수석집행관으로 일한 적도 있었다. 그녀는 또 2014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올드미스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잭슨은 이렇게 말했다. “션윈은 우리에게 5천 년 유구한 역사를 펼쳐 보여주었고 이런 역사가 가진 배후의 내포를 알려주었습니다. 무용에서 표현된 문화 정신과 역사의 기원이 대표하는 의미의 일체가 모두 그 속에 있었습니다. 시대별 의상을 입은 아름다운 여성들이 그 시기 역사의 특징과 풍모를 펼쳐 보입니다. 공연에는 많은 신이 내려오는 광경이 있고 션윈은 무용, 의상, 색채로 신의 형상을 펼쳐냈습니다. 저는 언어로 이러한 기묘한 느낌을 형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정말로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무척이나 계발성이 있고 교육적 의미가 있는데 믿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캘리포니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창시자 “음악과 무용이 일체로 융합”
캘리포니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창시자 중 한 명인 로라 발-길레스피
캘리포니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창시자 중 한 명인 로라 발-길레스피(Laura Vahl-Gillespie)는 2016년 3월 22일 션윈 LA 사우전드오크스시 공연을 본 후 이렇게 말했다. “뛰어나고 우수하며 음악과 무용이 이렇게 일체로 융합되다니 경탄스럽습니다.”
“공연은 신성(神性)을 지니고 있고 특히 마지막 프로그램에서 융합되고 관통됐습니다. 그리고 노래(성악) 공연에는 계발성과 정신성이 있었습니다.” “공연은 가부좌, 영성, 부처님을 함께 연결시켰습니다. 그러나 또 더 많은 것은 전반 공연 분위기가 영성을 지닌 것으로 마치 꿈꾸는 것처럼 무척 감동적이라는 점입니다.”
미국 션윈예술단이 시애틀 맥코(McCaw)홀에서 3일간 5회 공연을 마쳤다. 사진은 션윈순회예술단의 4월 9일 오후 공연이다. 마지막 공연은 한 달 전쯤에야 추가 공연이 결정됐지만 역시 매진이었다.
미국 애미상 수상 여성 앵커 “션윈은 저를 즐겁게 했습니다”
미미 정(Mimi Jung)은 시애틀 정오 뉴스의 앵커로 시애틀의 유명 인사다. 4월 9일 그녀는 어머니와 딸을 데리고 토요일 션윈 공연을 관람하고 격동해 말했다. “예상보다 훨씬 장관이었고 화려했습니다. 의상의 색채는 활력으로 충만 됐고 무대는 빛을 뿌렸습니다.”
미미 정은 스토리가 있는 공연을 아주 좋아한다고 말했다. “저는 스토리가 있는 프로그램을 아주 좋아합니다. 제가 박장대소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이야기 속의 유머가 좋았는데 정말로 즐거웠습니다.”
“저는 공연에서 중국문화가 우아하고 아름답고 내포가 풍부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무용수들은 매우 아름다웠으며 완벽하게 이 일체를 계승했습니다. 저는 더 많은 사람이 (공연을)볼 수 있고 도취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그들이 이 속에서 중국의 일부 역사를 이해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를 잘 알지 못하며 심지어 저도 이전에 알지 못했던 것을 오늘 밤 알게 됐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중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것으로 생각하며 훌륭한 무용수와 음악가들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은행 고문 “유구하며 깊은 지혜를 내포”
세계은행 고문 마크 페더슨(Mark Pedersen)은 4월 10일 오후 미국 션윈순회예술단 시애틀 공연을 보고 이렇게 감탄했다. “션윈 공연은 세속을 벗어났습니다. 많은 공연을 저 역시 보았지만 이러한 공연을 본 적은 없습니다. 무용편집, 색채, 시간, 효과 모두 세속을 벗어났습니다. 저는 남에게 진심으로 공연을 추천할 것이며 이미 내년 공연이 기대됩니다.”
그는 ‘용궁에서 보물을 빼앗다’ 프로그램이 아주 좋았다고 말했다. “저는 이 이야기 속에 다른 에피소드가 또 있다고 이해합니다. 무대 효과와 결합해 무용 인물의 스토리가 정말 너무나 보기 좋게 잘 어우러졌습니다.”
그는 잠깐 생각하더니 이렇게 보충했다. “저는 이 이야기가 유구한 불가 문화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합을 추구하고 각종 생명이 함께 아름다운 인류 정신을 펼쳐 보이죠. 이는 무척 유구하며 매우 깊은 지혜입니다. 저는 이런 것을 반드시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재무관리 회사 총재 “션윈이 어디로 가든쫓아갈 겁니다”
알르니 아우슨은 이렇게 말했다. “션윈을 보고 저는 제가 누구인지, 제가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지 더 명확히 알게 됐습니다. 일종 마음이 탁 트인 느낌이었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이미 퇴직한 알르니 씨는 4월 5일(화요일) 오퓸 극장의 제7회 공연을 관람하면서 이미 20회 이상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고 말했다. 2009년 시카고에서 첫 션윈 공연을 본 후 그는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만약 현지에 션윈 공연이 있다면 반드시 관람하며 또 많은 친척 친구들에게도 소개했다고 말했다.
“매번 공연을 보고 감동했습니다. 아주 특별한 느낌이었고 제가 향상하고 좋게 변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션윈 무용은 아주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션윈이 전달하는 정보는 제가 일생 추구해온 것으로서 그가 펼쳐 보인 정신세계 정보는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션윈을 보고 저는 제가 누구이고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지 더 명확히 알게 됐습니다. 일종 마음이 탁 트인 느낌입니다.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특별히 온 가족과 함께 남캘리포니아주에서 비행기를 타고 시애틀에 와서 션윈 공연을 본 밥 그레이브스는 이렇게 말했다. “션윈은 우리 가족은 물론 사람마다 반드시 봐야 하는 공연입니다.”
밥 그레이브스(Bob Graves)는 남캘리포니아에서 성공한 재무관리 회사의 총재다. 그는 한 달 전 캘리포니아 남부에서션윈 티켓을 구매했기 때문에 온 가족 8명을 데리고 특별히 비행기를 타고 천마일 떨어진 시애틀로 와 션윈을 관람했다.
그레이브스는 작년에 캘리포니아주에서 션윈을 본 후 바로 충실한 팬이 됐다. “션윈 공연은 세속을 벗어났으며 우리를 또 관람하도록 매료시켰습니다.”
“션윈 공연의 매 무용 배후에는 모두 여러 해 역사를 계승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힘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내년에도 반드시 션윈 공연을 보러 올 것이며 어디에 가든지 반드시 쫓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3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션윈뉴욕예술단은 미국 남캘리포니아주 LA지역의 7개 도시에서 31회 공연을 했다. 3월 17일까지 이미 캘리포니아주 정계인사 93명이 축사와 표창장을 보내 축하했다.
션윈예술단 찰스턴시 3월 29일 공연 전날에 웨스트버지니아주 주지사 얼 레이 톰블린(Earl Ray Tomblin)은 축사를 보내왔다. “저는 션윈이 이곳에 오게 되어 아주 기쁘며 또 아주 환영합니다. 저는 션윈이 10년간 사회에 일으킨 특별한 성과에 대해 가장 진솔한 축하를 표합니다.”
션윈이 현지에서 일으킨 영향력은 지도자들의 주목도 받았다. 그중에서 약 백 명 가까이 되는 정계인사들이 축사와 표창장으로 지지를 표했다.
현재 션윈뉴욕예술단은 캘리포니아주 코스타메사 세그스트롬 센터에서 4월 17일까지 공연한다. 션윈순회예술단은 4월 17일 아이오와주 데이번포트에서 공연한다.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션윈은 LA시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공연한다. 상세한 일정은 Sheny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장분류: 션윈예술
문장발표: 2016년 4월 14일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4/14/32665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