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밍후이 기자 샤옌추 보도) 12월 22일 저녁, 션윈(神韻) 2016 월드투어가 휴스턴 존스 홀(Jones Hall)에서 서막을 열었다. 이번으로 션윈은 휴스턴을 10번째 방문했다. 이 에너지 공업도시는 현재 전 세계 유가 폭락의 도전을 받고 있지만 션윈 첫 공연은 만석을 이뤘다. 올해 관중은 션윈 예술의 기교와 문화적 표현에 감탄하기도 했지만 특히 션윈의 정신적 함의에 감동했다며 공연이 가져다 준 희망과 순정한 에너지를 느꼈다고 언급했다.
휴스턴 경제는 에너지, 제조, 항공 및 운수 산업이 위주로 미국 석유 공업의 중심지다. 의료업도 미국에서 선두를 차지한다. 이번 공연이 시작하기 전인 12월 22일,텍사스주 정계인사 20여 명은 2016년 1월 2일을 휴스턴의 ‘션윈 공연의 날’로 지정했다.
텍사스주 각급 20여 명 정계 인사들은 션윈 2016년 월드투어가 시작하기 전야에 잇달아 션윈예술단 및 공연 주최 측에 상장과 축하 편지를 보내 션윈의 방문을 환영했고 션윈이 현지 시민들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천국을 보여주어 희망을 품게 하다
석유회사 피해예방 매니저 마이클 멘차카와 친구
“이번 공연은 아주 신기합니다! 우리는 아름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석유회사 피해예방 매니저(Damage Prevention Manager) 마이클 멘차카(Michael Menchaca)는 션윈의 무용과 색상에 감탄했다.
그가 느낀 것은 더욱 많았다. “션윈은 제 심금을 울렸습니다. 신은 우리를 천국으로 돌아가라고 만든 것입니다. 우리는 천국에서 왔으며 우리는 하늘로 돌아가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는 저를 깊이 감동시켰습니다. 이 공연은 제 신념을 다시 불타오르게 했습니다. 이번 생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저는 압니다. 천국으로 돌아가는 것만이 최종 목표입니다.”
“저는 신과 천국을 믿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신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타락한 세상만 볼 수 있는데 션윈은 저에게 천국이 어떤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그는 또 말했다. “막이 열리자 제 마음은 날듯이 기뻤습니다. 이 공연은 매우 정성이 담기고 사랑과 순정으로 넘쳤습니다. 무용 배우들의 동작은 매우 순정했습니다. 제 마음이 인간세상의 복잡함에서 벗어난 것 같았습니다. 우리가 동경해야 할 것을 보았습니다. 제 마음은 지금 기쁨으로 넘치고 경축을 맞는 기분입니다. 저는 제 여생을 잘 보내고 좋은 귀착점이 있길 바랍니다.”
의료회사 부사장 닉 플로레스와 부인
“우리 다수 사람들은 우리가 신성한 곳에서 왔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에게 신앙의 힘을 주신 신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영혼이 갈 곳이 있다는 것을 믿게 됐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우리의 절망을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의료회사 부사장 닉 플로레스(Nick Flores)는 특별히 공연 속의 정신적 함의를 찬양했다.
션윈의 가사가 심금을 깊이 울렸다고 그는 말했다. “저는 (노래 중 가사)자막을 읽으면서 놀랍게도 어떤 방면은 우리가 너무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신앙의 일치성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인간 세상에 와서 고생하는데 고생의 형식이 다를 뿐 결국 우리는 이곳을 떠나야 합니다. 누구나 각자의 방식으로풍상고초를 겪은 후에야 무지개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플로레스 부사장은 공연의 화려한 색채, 즐거움을 통해 교육적인 내용을 전한 무용극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션윈은 저에게 더 많은 중국의 일에 호기심을 느끼게 했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더 많은 비참한 일들을 알고 싶습니다. 저는 이 방면의 정보를 더 많이 알고 싶습니다.”
석유 시추 엔지니어 웨스 하트
“마음의 위로가 됩니다.” 석유 시추 엔지니어 웨스 하트(Wes Hart)는 “공연히 아주 다채롭고 중국의 역사를 보여준 예술성 있는 공연입니다. 마음이 즐거워집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공연을 보면서 ‘신성(神性)’을 보았다고 말했다. “지금 저는 내심이 아주 평온합니다. 자신을 알게 됐고 내심을 자세하게 살펴보았으며 삶을 홀가분하게 대하게 됐습니다.”
고대 문화의 부활
마케팅 부총채 스티븐 보든과 부인
“저는 고대 중국을 보았습니다. 최초 중국으로부터 생생하게 나타난 고대 중국……공연은 중국인이 정신과 영혼이 하늘과 연결되었다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아주 놀라운 힘이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놀라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티븐 보든(Stephen Borden)은 “계발을 주고 정신적 함의가 담긴 공연”, “절묘하다”로 션윈을 형용했다.
스티븐 보든은 휴스턴의 한 국제회사 마케팅 부총재다. 이 회사 업무는 항공 및 국방과 관련된다. 그는 션윈은 그들 부부에게 얻기 어려운 기회였다고 유쾌하게 말했다. “절묘한 공연입니다. 불가사의한 체험이었습니다. 제작이 완벽하고 무용 배우들의 무용 동작은 아주 정확합니다. 저와 부인은 이 공연이 아주 좋았습니다.”
토목 엔지니어 데이비드 해리스
토목 엔지니어 데이비드 해리스(David Harris)는 션윈이 그에게 심금을 울리는 체험을 주었고, 소실된 중국 전통문화와 예술의 귀중한 보물이 마침내 션윈 무대에서 부활했다고 말했다.
“션윈은 완벽한 제작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여준 문화는 지극히 아름답고 공연은 아주 감동적입니다. 저는 정말 션윈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저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션윈이 거의 소실된 중국 전통문화와 예술을 펼쳐보여준 것입니다. 이런 문화가 부활했습니다. 정말 아주 아름답습니다. 이런 문화를 영원히 잃어버리지 말아야합니다. 사실 이는 정의과 악 사이의 겨룸입니다.”
“천국에 있는 모든 신은 우리를 보고 있습니다. 배경 화면에서 천국의 신과 부처님이 지상의 사람들을 보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상의 사람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그들은 세상에 내려와 우리를 돕습니다.” 그는 이것이 바로 그의 내심을 울리게 했던 부분이라고 말했다.
션윈 공연에서 그는 자비와 천상의 신이 지상 사람들에게 펼친 힘을 보았고 사람들이 모두 천국으로 돌아갈 기회가 있다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다.
휴스턴(12월 22일에서 1월 2일) 공연과 함께 션윈의 다른 공연 팀도 유타 오그던(26일), 미시간 그랜드래피즈(29일에서 30일), 유타 솔트레이크시티(29일에서 30일), 캘리포니아 산호세(1월 1일에서 3일), 디트로이트(1월 1일에서 3일), 텍사스 달라스(1일에서 10일까지)에서 동시 공연을 하고 있다.
문장발표: 2015년 12월 25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북미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2/25/3209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