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성대한 봄철 행사’ 션윈에 찬사 보내는 대만 엘리트들

[밍후이왕] (밍후이기자 샤윈, 황위성 대만 취재보도) 2015년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 션윈 뉴욕예술단은 대만 타이중(台中)과 타오위안(桃園)에서 10일간 12차례 성대한 공연을 펼쳤으며 매회 만석을 기록했다. 특히 타이중은 공연 전부터 티켓이 전부 매진됐다. 션윈은 연속 9년간 대만에서 공연했는데 주류사회에서 입소문을 타고 전해졌다. 타이중 각계 엘리트들은 잇따라 공연장에서 션윈을 체험했다. 많은 관중이 단체를 이뤄 먼 곳에서 왔으며 기업인들은 직원들에게 공연을 보여줬다. 션윈을 보는 것은 이미 대만의 성대한 봄철 행사가 됐다.

三月二十二日下午神韵纽约艺术团在台中市中山堂落幕,连六场爆满的盛况,画下圆满句点。

3월 22일 오후, 션윈 뉴욕예술단은 타이중시 중산당(中山堂)에서 개막했으며 6차례 만석을 이루고 성공의 마침표를 찍었다.

션윈은 우아한 무용과 눈부신 의상, 심금을 울리는 음악, 뛰어나고 역동적인 스크린으로 5천년 신전(神傳)문화를 연출했다. 스크린이 펼쳐질 때 천궁의 성스러운 광경, 금빛 찬란함, 조화로운 색상은 관중을 감탄하게 하고 보는 것마다 모두 새로웠다. 적지 않는 관중이 감동해 눈물을 흘렸다. 션윈을 본 사람은 평생에 한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타이중 엘리트들은 션윈의 색채와 미학에 감탄하며 션윈은 천국의 색채라고 극찬했다. 이들은 션윈이 색채에서 새로운 트랜드를 개척했다고 말했다. 또 션윈은 조화롭게 각종 예술요소를 융합해 새로운 것을 시도했으며 이미 공연예술계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유학파 화가 ‘색상의 새로운 트랜드 개척’

艺术家于传骐赞叹神韵正开创色彩的新象,且是非常具有气度的大格局。

예술가 위촨치(于傳騏)는 션윈이 색상 면에서 새로운 트랜드를 개척했다고 말했다.

8년 유럽 유학파 화가 위촨치는 3월 19일 저녁 타이중 중산당에서 션윈 공연을 감상하고 션윈이 색상 면에서 새로운 트랜드를 개척했다고 감탄했다.

전문화가 각도에서 위촨치는 션윈의 색상에 대해 “귀와 눈이 번쩍 뜨인다”고 칭찬하며 의상 색상의 배합도 새로움을 개척했다고 말했다. “새롭고 대범하다[新而大象]”라는 장자의 말로 형용하며 “아주 기백 있는 양식을 연출했다”고 평가했다. “전통적으로 분홍색은 작고 깜직한 색상입니다. 예를 들면 분홍과 연두색은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션윈은 여자는 분홍, 연두와 배합하고 흰색이나 혹은 기타 큰 폭의 색상을 배합해 분홍과 연두색을 화룡점정하게 했습니다. 과거에 문인의 그림에서는 분홍이 보기 좋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민간 색채에서 보면 번화하고 따뜻하지요.”

이어서 그는 상세하게 중국 전통 색상에 대해 말했다. “예를 들면 ‘자기동래(紫氣東來)’라는 말에서 자색 기운은 도가에 속하고, 불가는 황색이나 연꽃의 분홍색을 선호합니다. 션윈 무대에서는 서로 잘 어울립니다. 여기에서 션윈의 대범한 색상 쓰임과 기백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션윈이 개척한 새로운 트랜드입니다.”

위촨치는 션윈의 색채가 아주 눈에 띄고 동서양을 오묘하게 융합해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동방은 색깔이 연하고 서방은 강합니다. (션윈은 이 둘을) 서로 어울리게 해서 새로운 트랜드를 개발해냈어요.”

의상뿐만 아니라 위촨치는 션윈의 고도로 융합된 색상, 무용과 배경스크린의 뛰어난 협조 등 예술적 특색이 매우 대단하다고 말했다. “색채가 광범위하게 무용과 무대에 이용되고 빛과 움직이는 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보여줍니다. 아주 대단한 예술 양식입니다.” 그는 예술 창착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션윈을 볼 것을 희망했다.

사법부 고위관리 “공연예술의 최상급 경지”

대만 사법계에서 지위와 명망이 높은 고위관리 우(吳)씨는 3월 21일 정오 시간에 공연을 감상하고 션윈이 각종 예술적 요소를 융합, 창조했으며 마음을 치료하고 승화하게 한다고 찬사를 보냈다. 그녀는 “공연 예술의 최상급 경지”라고 평했다.

우씨는 공연을 본 후 기쁘고 감동해 말했다. “아주 기쁩니다. 션윈은 중국문화의 핵심을 짧은 시간 내에 보여줬습니다. 전통음악과 서양음악이 잘 어울렸고 중국 전통문화 요소도 있었으며 색채, 그림 등이 무용수의 의상과 잘 어울렸습니다.”

우씨는 션윈이 전통요소를 융합해 새로운 창조를 해냈다며 색채의 조합을 포함해 매우 탄복했다고 말했다. “정말로 탄복하며 많은 대비되는 색상들이 아주 잘 어울리는데 무대 공연에서 이렇게 하는 것은 아주 쉽지 않습니다.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그녀는 예를 들며 말했다. “무용수의 의상은 전통 요소를 지녔는데 예를 들면 물결무늬, 불가의 만(卍)자 부호, 중화문화에서 아주 즐기는 봉황장식이 모두 같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전통적이고도 유행에도 맞는다고 느꼈다.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은 중화 전통문화 이야기, 우화, 소설, 문학의 일부를 다시 공연예술로 해석한 것입니다. 중국인이 보든 외국인이 보든 짧은 시간 내에 중화문화의 ‘유연함’, ‘관용’을 파악하게 하면서 ‘확고한’ 정신을 보여주는데 이는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녀는 또 “과학과 결합해 세계 각국 공연예술계에 좋은 계발을 주며 공연이 과학과 좋은 조합을 이루는 최초의 시도입니다”라고 말했다. 우씨는 끊임없이 칭찬했다. “전형적인 중화문화를 대표했고 오랜 세월의 제련을 거치고 서방의 요소와 결합해 반추하고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냈습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자랑입니다.”

그녀는 재차 강조했다. “이런 공연은 동시에 마음을 승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공연은 전적으로 아름답고 이야기의 리듬이 있으며 모두 ‘선(善)’의 기본 정신을 전하므로 관중은 보고 마음이 편안합니다. 정서를 함께 나눌 수 있고 동시에 심령에 큰 승화가 일게 되며 확고하게 선(善)의 이념으로 향하게 합니다. 아주 멋집니다!” 우씨는 진심으로 탄복하며 말했다. “이것은 공연예술의 최고 경지입니다.”

디자인 총 책임자 “비할 바 없는 천당의 색채”

原颜靓空间创意有限公司设计总监何倚仲连续三年观赏神韵演出。

위안옌징 공간창조회사의 디자인 총책임자 허치중은 연속 3년간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연속 3년간 션윈을 관람한 위안옌징(原顏靚) 공간창조회사 디자인 총책임자 허치중(何倚仲)은 3월 18일 오후 타이중 중산당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감탄을 금지 못했다. “색채가 아주 완벽해 마치 천당에 있는 듯 했는데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색채는 더 말할 수 없고 마치 천당 같았는데 천당은 이런 정경일 것입니다. 장관이고 아름답고 순선(純善), 순미(純美)합니다.” 허치중은 칭찬을 그치지 않았다. “일에서 저도 많은 예술인들의 작품을 만나지만 션윈처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색채는 처음 봅니다. 많은 것이 일반적인 색상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천당은 마땅히 바로 션윈 같을 것입니다.”

션윈 예술가는 5천년 중국의 깊은 문화내포를 훌륭하게 중국고전무용으로 남김없이 표현했다. 허치중은 말했다. “무용수의 동작, 일반인이 따라 배울 수 없는 정확하고 아름다운 자태에 심취했습니다.” 그는 무용수의 무용과 스토리를 긴밀히 연결해주는 첨단기술 배경스크린에도 감탄을 금지 못했다. “션윈은 관중을 이야기 속에 빠져들게 합니다. 이것은 일반 공연예술에서 볼 수 없는 것이죠. 션윈은 모든 미적 예술요소를 결합했습니다. 그런 어울림은 아주 완벽합니다.”

“연속 3년을 보았는데 매년마다 훌륭하고 상상을 초월하며 매우 대단합니다. 감동은 정말로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그는 션윈이 예술 형식으로 관중과 소통하고 공감을 일으키며 매년 마음의 경지가 승화하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감동이고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일종 내재적인 힘의 승화입니다,”

“션윈은 일종 바른 방향의 힘을 펼쳐줍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 직접 현장에서 느껴야 알 수 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힘과 미(美)를 겸비한 색채’

服装设计师江萓亲第一次观赏神韵深受触动。

패션 디자이너 장이친이 처음으로 션윈을 관람한 느낌을 말하고 있다.

패션 디자인에 20여년 종사한 장이친(江萓親)은 3월 18일 오후 타이중 중산당에서 처음으로 션윈을 관람했다. 그녀는 격동해 말했다. “아주 완벽하고 기세가 웅장합니다. 정말 감동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녀는 먼저 공연에서 감동을 느끼는 미적 감각에 대해 말했다. “배우와 과학기술이 틈새 없이 결합해 신기함을 느끼게 합니다. 무용, 조명, 과학기술, 각종 힘과 미의 결합이 아주 완벽합니다.” 그녀는 션윈은 색상은 예사롭지 않다고 했다.

“공연 무대 조명, 사운드 효과는 모두 아름답고 색깔은 조화를 잘 이뤘습니다. 색상 디자인은 잘 어울리는 국제수준입니다.” 장이친은 예를 들어 설명했다. “여성의 패션은 상의와 치마의 색상, 리본 색상의 대비를 포함해 아주 강합니다. 하지만 배우의 동작은 아주 부드럽습니다. 힘과 미가 어우러졌고 부드럽고 힘이 있습니다.” 그녀는 또 해석했다. “패션에서 연두색, 주황색, 파란색, 흰색은 아주 대비되는 색상입니다. 사람에게 질감과 깊이를 주고 일부러 꾸미지 않아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동시에 장이친은 션윈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그녀의 목소리는 좀 떨렸다. “저는 에너지에 좀 민간한 편입니다. 느낌에 에너지가 강하고 자기장이 강합니다. 지금도 온몸이 진동합니다. 특히 마지막 프로그램은 저에게 감동이 아주 큽니다. 마지막 한 장면에 부처님이 나타날 때 저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온몸의 진동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마음속으로 요동치고 격동되었는데 왜 그런지 모릅니다. 사람이 되는 것은 아주 고생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가 사람으로 사는 이 공부를 다 하고 가야 하는 것이 마땅한 것이 아닐까요?” 그녀는 깨달은 듯 말했다. “사람은 자신의 일을 잘하고 되도록 선행을 하며 진실하게 살아야 합니다.”

그녀는 또 “여자 무용수가 춤을 출 때 아주 부드럽고 남자 무용수는 강한 힘을 표현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녀에게 자신을 승화하게 하고 개변하게 했다. “저는 아주 강한 편입니다. 그러므로 다시 자신을 생각해보았는데 어떻게 해야 부드럽게 남편을 대하고 시어머니를 대하며 아이를 대하는지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강하지 말아야 하죠!”

디자이너 ‘눈부시고 찬란하며 인류를 이끄는 공연’

自然空间设计公司设计师罗文君(右)与友人一同观赏神韵桃园首场的演出。

자연공간 디자인회사 디자이너 뤄먼쥔(우측)은 친구와 함께 션윈 타오위안 첫 공연을 관람했다.

3월 25일 오후, 자연공간디자인회사 대표 디자이너 뤄먼쥔(羅文君)은 타오위언센터에서 첫 션윈 공연을 관람했다.

“색상! 줄곧 그녀들의 눈부신 빛에 눈을 뜰 수 없었어요!” 션윈의 금빛 찬란하고 눈부신 색상 전개는 그녀에게 독특한 체험이 됐다. 그녀는 금빛이 끊임없이 시선에서 움직이는 중에서 깨달았다. “션윈의 금빛 찬란함은 일종 빛발이었는데, 이 빛은 우리 인류에게 큰 힘을 주는 느낌입니다.” 그녀는 금색은 중국역사에서 오랜 세월 동안 쇠퇴하지 않는다는 함의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션윈 무용 또한 그녀를 탄복하게 했다. “무용수는 아주 심혈을 기울였고 그들의 유연한 몸, 부드러운 스텝, 여태 이런 무용을 본 적이 없습니다. 땅에 닿을 때 거의 소리가 없었고 무용의 경지를 남김없이 보여줬습니다.”

“중국 전통의상을 바탕으로 우리 중화민족의 부드럽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는 아주 독특하며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는지 보여줍니다.” 뤄먼쥔은 디자이너로서 공연에서 중국고전무용의 독특한 미학을 경험했다.

뤄먼쥔은 지금은 문란한 시대로 사람들은 쉽게 자신을 잃어버린다고 했다. 션윈을 보고 자신에게 많은 계발과 정보를 받았다고 했다. 문란한 것들을 버리고 진정한 자신을 찾게 됐다고 했다. “션윈은 고금을 융합해 사실 ‘선(善)’의 힘을 전달했습니다. 공연은 큰 바른 에너지가 있고 방황하는 사람에게 힘이 되어주며 광명으로 사람을 인도합니다.”

문장발표: 2015년 4월 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예술>대만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4/1/306984.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