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기자 리징페이 미국워싱턴DC 보도)
2013년 9월 27일 밤, 션윈교향악단은 미국 수도 워싱턴 DC 케네디예술센터(The John F. Kennedy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콘서트 홀에서 올해 전 미국순회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명성을 듣고 션윈교향악을 감상하러 온 관중들 속에는, 미국국무원과 국방부의 정계요인, 백악관 베테랑 언론인, 경제계인사, 유명한 대학 교수, 예술계인사 등이 포함되었다. 공연이 끝난 후, 관중들은 기립하여 거의 10분간 박수를 쳤다. 4명의 지휘자는 차례대로 나와 각기 한 곡씩 더 지휘했고, 커튼 콜을 4번 했으며, 관중들의 반응은 열렬했다.
션윈교향악단은 9월 27일 밤 케네디예술센터 콘서트 홀 첫 공연을 했고, 2013년 순회공연의 서막을 열었으며, 공연은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공연이 끝난 후, 관중들은 거의 10분간 기립박수를 쳤다. 4명의 지휘자는 차례대로 나와 각자 한 곡씩 더 지휘했고, 커튼 콜을 4번 했으며, 관중들의 반향은 열렬했다.
션윈교향악단은 중국 전통음악의 영성과 우아한 아름다움, 독특함 및 오케스트라의 정확하고 웅장한 힘을 조화롭게 연주해 사람들의 귀와 눈을 번쩍 뜨이게 하는 음악효과를 만들어내 미국수도 관중들에게 참신한 체험을 안겨주었다.
2013년 9월 27일 밤, 션윈교향악단은 케네디예술센터 콘서트홀에서 첫 공연을 했고, 2013년 순회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2013년 9월 27일 밤, 션윈교향악단은 케네디예술센터 콘서트 홀에서 첫 공연을 했고, 2013년 순회공연의 서막을 열었다.
이번공연은 백여 명의 우수한 연주가, 성악가, 4명의 유명한 지휘자가 공동으로 만들어낸 성대한 공연이었다. 공연이 끝난 후, 어떤 관중은 천국의 경지를 감수했다고 했다. 션윈교향악단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깨우침을 안겨주었다. 존 홉킨스 대학의 교수는, 공연을 보러 오지 않은 사람은 위대한 공연을 놓친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국무원 외교관 션윈 음악가를 극찬
미국국무원의 모 부서 담당자 피네건(Finnegan)
미국국무원에서 모 부서 담당자 피네건(Finnegan)은 션윈교향악단의 표현은 아주 뛰어나다고 진심으로 찬미하면서, 자신은 이렇게 높은 수준의 음악연주를 들어본지가 아주 오래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션윈교향악단의 중국 현악기의 음은 “섬세하고 풍부한 표현력으로 충만되어 영혼의 깊은 곳을 울린다.”라고 말했다. “아주 흥미로웠고, 보는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연주가 아주 정확했고, 악기간의 배합도 아주 완벽하다! 션윈 교향악단의 선율은 아주 독특했고, 세속을 벗어난 듯했는데, 내가 과거에 들었던 음악들과 아주 다르다. 지휘자는 열정이 넘쳐흘렀고, 아주 오랫동안 이처럼 미묘한 악단연주를 들어보지 못했다. 백여 명의 음악가, 이곳에는 이처럼 많은 같지 않은 관현악이 있었다! 이렇게 많은 (같지 않은) 기교의 융합이 있었다!”
그는 중국현악기의 음(乐音)은 “섬세하고 풍부한 표현력으로 충만되었고, 사람 영혼의 깊은 곳까지 닿을 수 있다.”고 찬미했다. 그는, “동방악기 요소의 유입은, 사람들의 귀와 눈을 번쩍 뜨이게 했다.”고 말했다.
미국국무원 관리(管理) 관원 에릭 크렘프(Eric Kramp)와 부인 및 딸은 금요일 저녁 케네디센터에서 션윈 교향악단 음악회를 관람했다. 부동한 풍격을 가진 4명의 지휘자는 에릭 크램프(Eric Kramp)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주었다.
그는 이 공연은 아주 훌륭하다고 표시했다. “나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점은 바로 악단에 각기 다른 지휘 스타일의 4명의 지휘자가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각자의 지휘 스타일을 이 공연 속에 끌어들였다. 깊은 인상을 준 또 다른 점은 바로 무대 위에서 연주하는 연주자들이 모두 아주 즐거워 보였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보고 감수할 수 있었다.”
그날 밤 션윈 교향악단이 연주한 것은 대다수가 션윈 창작곡이었다. 에릭 크램프(Eric Kramp)는 “나는 창조력이 아주 풍부하다고 느꼈다. 그들이 여러 가지 부동한 형식으로 한 마디 한마디 곡의 아주 아름다운 악장을 창조해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동서방의 우아한 결합으로, 음악은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했고, 에너지를 내보내다
미국국방부관리 진(Jean)은 공연을 관람한 후 “전체 연주는 대단히 아름다웠다. 나는 사람들을 경탄시키고, 재능이 넘쳐나는 무대 위의 그 젊은이들을 보는 것이 아주 즐거웠다. 션윈 교향악단의 공연은 확실히 더욱 활력이 있었고, 음악은 더욱 생동했으며, 표현력이 더 강했다. 그 악기들과 음악의 선율은 모두 아주 훌륭하게 결합되었고, 서양음악과 중국음악의 결합도 아주 오묘했다.”라고 말했다.
백악관 베테랑 언론인 슈나이더(史奈德)는 공연을 관람한 후, 이것은 그녀의 일생에서 보낸 가장 아름다운 밤이라고 말했다. 케네디 예술센터와 이웃하고 있는 워터게이트 단지에 살고 있는 슈나이더(史奈德)여사는 말했다. 케네디 센터가 1971년 대외 개방이후 그녀는 늘 공연을 보러 오는 케네디센터의 단골 관객이었는데 자신이 이전에 느껴본 적이 없는 한차례 놀라운 체험을 얻었다고 말했다.
슈나이더(史奈德)여사는, 음악이 에너지를 내보내고 있음을 감수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션윈 음악을 들은 후, 전신이 마치 한차례 치료를 받은 것처럼, 느낌이 아주 미묘하다고 했다.
로버트 우드슨(Robert Woodson)은 한 회사의 회장이다. 그는 고전음악을 특별히 좋아해서 그날 저녁 부인과 함께 션윈교향악단 음악을 감상했다. 그들은 공연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로버트 우드슨(Robert Woodson) 회장은 격동되어 표시했다. “그동안 순정한 중국전통음악을 거의 들어보지 못했다. 션윈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고무 격려하는 일종의 힘이 있어, 사람을 승화시킴을 느꼈다. 션윈교향악단은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동서방 문화를 하나로 융합시켜, 완벽하게 나타냈는데, 아주 독특하다. 나는 내심으로 아주 온화함을 느꼈다.”면서 그는 감개무량해했다.
로버트 우드슨(Robert Woodson)부인은 지휘자의 표현에 찬탄을 금치 못했다. “그들은 진짜 대단하며, 아주 출중하다. 나는 그들의 동작을 보기 좋아한다. 그들은 그렇게 많은 악기들을 아주 완벽하게 조화시켰고, 우아하고 몰입했으며, 동작도 대단히 아름답다!”
변호사협회 이사이자, 변호사 사무소의 파트너인 로버트 르페브러(Robert Lefevre)는 표시했다. “나는 션윈 교향악단이 보여준 다 층차의 음악과 중국과 서양악기의 결합 효과를 좋아한다!”
변호사협회 이사이고, 한 변호사 사무소의 파트너인 로버트 르페브러(Robert Lefevre)선생은 표시했다. “나는 션윈교향악단이 보여준 여러 층차의 음악과 중국과 서양악기의 결합 효과를 좋아한다. 때로는 트럼펫소리가 돌출되고, 때로는 바이올린 소리가 두드러지며, 때로는 내가 아직 이름도 모르는 중국악기가 두드러졌다. 나는 션윈교향악단이 여러 형식의 음악과 악기를 융합한 점이 좋았다. 뿐만 아니라 악단에는 각기 다른 나라 출신의 지휘자, 성악가, 플루트 연주자 등이 있었는데, 사람들의 식견을 넓혀주었다! 나는 이런 독특하고 훌륭한 음악의 표현을 직접 체득했고, 이에 마음속으로부터 감격하고 있다.”
의료고문인 라이푸리(莱弗里)부인은 찬미했다. “션윈 교향악단은 아주 우아하고 아름다워 사람을 감동시키며, 정신세계를 충만하게 했다. 또한 나에게 음악과 문화의 더욱 많은 측면을 인식하고 감상하게 했으며, 전통악기와 음악가들에 대해 더욱 숭고한 경의를 가지게 했다.”
도로시 베레드즈(Dorothee Berendes)여사는 디비 미디어(DB Media) 매체제작회사의 창시자이자 총재이며, 동시에 그녀 자신도 베테랑 언론인이었다. 그녀는 공연 중에서 전달한 바른 정감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하고, 동시에 동서양음악의 우아한 결합은 사람을 유쾌하게 한다고 느꼈다.
베이란더쓰(贝兰德斯)여사는 한 주일을 바쁘게 보낸 후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표시했다. 그녀는 말했다. “오늘 밤은 마치 당신이 바쁘고 긴 한 주일을 전력을 다해 싸운 후, 주말 밤 이토록 정신을 위로하고, 동시에 사람마음을 고무 격려하는 듯한 그런 공연을 본 느낌이다.”
케시 켈리(Kathy Kelly)의 온 가족은 케네디 센터에서의 션윈교향악단 공연을 관람했다
케시 켈리(Kathy Kelly)는 사립학교에서 PTA(가장과 교사협회)와 유사한 조직의 회장이다. 그녀는 남편과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션윈교향악단 음악회를 감상했다. 케시 켈리(Kathy Kelly)는 동양악기가 아주 깊은 표현력을 가지고 있고, 섬세하고 풍부하며, 연주해낸 음(乐音)은 영성을 구비하고 있고, 영혼 깊은 곳까지 건드린다고 여겼다.
션윈 음악의 미묘함은 상상을 초월했고, 관중들은 떠나기 아쉬워하다
전 예술 이사회 회장 오렌 클라인(Olen Kline)은 친구와 공연을 관람했다. 오렌 클라인(Olen Kline)선생은, 션윈 교향악단에서 중서악기가 결합되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음악 역사상의 참신한 장을 열었다고 하면서, 션윈음악이 평온함 속에서 휘황을 펼쳤고, 사람의 심령에 끝없는 깨우침과 예술상의 진감을 가져다주었다고 극찬했다.
오렌 클라인(Olen Kline)선생은 한 예술이사회의 전 회장이었고, 한 극장의 전 집행 제작인이었다. 얼마 전 그는 워싱턴의 한 연방과학기술회사에서 베테랑주관을 맡고 있었다. 그는 션윈 교향악단에서 중서악기가 결합되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음악 역사상의 참신한 장을 열었다고 하면서, 션윈음악이 평온함 속에서 휘황을 펼쳤고, 사람의 심령에 끝없는 깨우침과 예술상의 진감을 가져다주었다고 극찬했다.
오렌 클라인(Olen Kline)선생은 공연이 끝난 후, 자신의 감수를 형용할 적절한 단어를 찾을 방법이 없다고 하면서, 온 심신은 아직도 션윈 음악이 가져다 준 인심을 격려하는 기묘한 느낌을 천천히 체득하며 흡수하고 있다고 했다. “음악은 아주 강대한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 사람을 완전히 몰입시키며, 자신을 잊고 그 속에 잠기게 하는데, 심신이 극히 후련함을 느꼈다.”
그는 아직 끝나지 않은 것 같은데,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갔다고 감탄했다. “두 시간이 마치 20분 같은 느낌이었고, 곧 끝났다. 나는 우리가 와서 이 일체를 체험할 수 있게 된 걸 진짜 기쁘게 생각한다. 이것은 전에 있어본 적이 없는 체험이었다.”
부즈 엘렌 헤밀턴(Booz Allen Hamilton)회사의 집행 부총재 안젤라 메서(Angela Messer)여사와 남자친구가 공연을 관람했다. 그녀는 말했다. “공연을 관람한 관중으로서, 나는 기본상 줄곧 멈추지 않고 박수를 쳤을 뿐만 아니라, 한 시각도 주의력을 무대 위에서 떠나게 하고 싶지 않았으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느낌이었다.”
안젤라 메서(Angela Messer)여사는 전세계 최고 자문회사 부즈 엘렌 헤밀턴( Booz Allen Hamilton)회사의 집행 부총재였다.그녀는 남자친구와 함께 케네디 예술센터에서 션윈 교향악단공연을 관람한 후 “나는 공연이 믿기 어려울 정도로 훌륭했다고 느낀다! 전반 공연은 모두 힘으로 충만 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전반 연주가 모두 열정으로 충만 되었다고 표시했다. “당신은 그런 음악과 선율, 또 그 음악가들의 활력과 열정을 볼 수 있다……그것은 음악가들의 손가락 끝에서 흘러나와, 관중들의 내심에까지 직접 닿았는데, 사람을 경탄시킨다.”
그녀는 공연이 사람들에게 시각과 청각상의 유쾌함을 가져다주었다고 느꼈다. “나는 그들의 연주가 보기 좋았고 그들의 연주가 듣기 좋았으며, 또 무대 위의 활력도 좋았다.” “공연을 감상하는 관중으로서, 우리는 기본상 줄곧 끊임없이 박수를 쳤을 뿐만 아니라, 한시각도 주의력을 무대 위에서 옮기려 하지 않았다.”
안젤라 메서(Angela Messer)여사는, 공연을 볼 때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가는 느낌이었다고 했다. “8시부터 시작한 공연이, 갑자기 10시가 되었다. 나는 시간이 어떻게 흘러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그녀는 이어서 말했다. “이 점에서 그들이 동서양 음악을 아주 성공적으로 결합했음을 볼 수 있다. 이 공연은 줄곧 관중들의 주의력을 꽉 잡았고, 그들이 줄곧 눈도 깜빡하지 않고 듣게 했다.” “시간은 아주 빨리 지나갔고, 나는 아직도 다 듣지 못했다!”
한 대형 다국적 기업의 부총재 숀(Shawn)은 워싱턴에서 일하고 있다. 그의 부인과 딸은 여전히 피츠버그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아직 워싱턴DC에 옮겨오지 않았다. 그는 션윈 교향악단이 워싱턴에서 오직 한번만 공연한다는 것을 알고는, 부인과 딸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기 위해, 그의 부인과 딸을 피츠버그에서 워싱턴에 오게 하였으며, 션윈음악회를 감상하게 하였다. 그리하여 고전음악을 좋아하는 온 가족이 함께 아름다운 밤을 보내도록 했다.
음악회를 들은 후, 숀(Shawn)부부는 특별히 좋았다고 표시했다. 그들은 이 음악회가 이처럼 미묘할 줄 생각지도 못했다고 했다. 션윈음악의 미묘함은 그들의 상상을 초월했다.
유명한 학부인 존․홉킨스대학의 신경과학계 교수인 스튜어트 헨드리(Stewart Hendry)선생과 동료는 션윈교향악단의 케네디예술센터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말했다. “나는 오늘 밤 오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위대한 공연을 놓쳤다고 여긴다. 오늘 밤 여기에 왔다는 것이 아주 기쁘다.”
유명한 학부인 존․홉킨스대학의 신경과학계 교수인 스튜어트 헨드리(Stewart Hendry)선생과 동료는 션윈교향악단의 케네디예술센터의 올해 첫 공연을 관람했다.
스튜어트 헨드리(Stewart Hendry)교수는 말했다. “이 공연은 대단히 아름답다! 나는 공연 중 중국악기와 동양음악에 대한 인상이 아주 깊었다.” 그는 특별히 강조했다. “나는 악단의 타악기를 특별히 좋아할 뿐만 아니라, 타악기중의 목금연주에 반했다!” 그는 또 공연 중의 트럼펫이 특별히 좋았다고 했다. “나는 공연 중의 관악기에 도취되었는데, 대단히 절묘했다.”
스튜어트 헨드리(Stewart Hendry)교수와 함께 온 살리코바(Salnikova)여사는 바이올린을 켠지 이미 13년이 된다. 그녀는 동서양 악기가 결합된 예술형식을 좋아했다. 그녀는 말했다. “나는 처음에 그들이 중국과 서양악기 결합을 시도한다고 했을 때 잠재의식 속에 불가능하다고 느꼈다. 그러나 오늘 나는 이런 결합이 확실히 아주 아름답다는 것을 느꼈다.”
스튜어트 헨드리(Stewart Hendry)교수도 표시했다. “중국과 서양음악의 결합은 우리가 오늘 음악회를 들으러 온 이유다. 나는 오늘 밤 오지 않은 사람은 위대한 공연을 놓쳤다고 여긴다. 우리는 오늘밤 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워싱턴DC에서의 첫 공연을 마친 후, 션윈 교향악단은 뉴욕, 보스턴, 휴스턴, 달라스,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등 도시에 가서 순회공연을 하게 된다.
문장발표: 2013년10월01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문장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0/1/28055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