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 리뤄윈 기자 종합보도) 미국 션윈(神韻)순회예술단은 캐나다 밴쿠버 공연을 마친 후 올해 1월 18일부터 27일까지 미국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LA)를 방문해 8일 간 오렌지 카운티의 제게르슈트롬 아트센터(Segerstrom Center for the Arts), 사우전드 오크스의 시민아트플라자(Thousand Oaks Civic Arts Plaza)의 프레드 카블리 극장(Fred Kavli Theater),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Dorothy Chandler Pavilion) 공연장에서 총 11회 공연을 펼쳐 뜨거운 열기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션윈공연 극장은 연일 각계 유명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사교장을 방불케 했다. 헐리우드 정상급 극작가, 감독, 오스카상 및 골든글로브상 수상자, 세계 유명모델, 재계인사, 저명 학자 등 유명 인사들이 션윈의 명성을 듣고 끊임없이 공연장을 찾았다. 총 2만2천5백 명의 관객들이 시각, 청각, 영혼에 감동을 주는 향연을 함께 지닌 이 성대한 예술 축전을 관람했다.
션윈예술가들은 뛰어난 무대표현 예술수준으로 심오한 내포를 담고 있는 5천년 신전(神傳)문화를 재현함으로써 깊은 예술적 감상력을 갖춘 LA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관객들로부터 “여태껏 경험한 적이 없다! 그야말로 빛나는 작품!”, “웅대하고 성대한 축제!”, “화려하고 장관인데다가 재미있기까지 하다!”, “지인들에게 추천하겠다!”, “작품에 도취됐다!” 등 내심에서 우러나오는 감탄이 연이어 터져 나왔다.
2013년 1월 18일부터 27일까지 션윈예술단은 그레이터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연이어 10회 공연을 펼쳤으며 매회 초만원을 이뤘다. 마지막으로 임시 추가된 1회 공연도 만석이 됐다. 사진은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 공연장(위쪽), 오렌지 카운티의 제게르슈트롬 아트센터(왼쪽 아래), 사우전드 오크스 시민아트플라자의 프레드 카빌 극장(오른쪽 아래)
LA지역에서 가장 처음 션윈을 맞이한 도시는 LA 동남쪽으로 약 50마일 떨어진 오렌지 카운티의 코스타 메사시다. 원래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오렌지 카운티 게르슈트롬 아트센터에서 4회 공연이 예정됐었지만 매표 열기가 워낙 뜨거워 극장 측이 개방좌석을 추가했으나 공연티켓 공급이 여전히 부족했다. 관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공연주최측은 공연 10일을 앞두고 임시로 20일 밤 1회 공연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으며 관객은 여전히 만석을 이뤘다.
2013년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션윈예술단은 오렌지 카운티 게르슈트롬 아트센터에서 5회 공연을 선사했다. 사진은 2013년 1월 19일 밤 공연 현장.
오렌지 카운티는 캘리포니아주에서 두 번째로 큰 카운티로 이곳에는 유명한 디즈니랜드, 어바인 하이테크 산업단지와 40마일 길이의 롱비치(Long Beach)가 있다. 풍경이 아름답고 생활이 부유하며 캘리포니아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도 가장 보수적인 지역에 속한다. 션윈공연이 체현한 5천년 문명 중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기담과 역사 이야기는 오렌지 카운티 관객에게 큰 공명을 불러일으켰다.
대테러 권위자 “션윈의 일체는 우리를 매료시켰다”
레이먼 포스터는 법률 집행기술, 경찰 연구 및 대테러 전략방면의 권위자로 작가와 대학 강사이기도 하다. 그가 출판한 첫 번째 저서 ‘경찰 기술’은 전 미국 40여개 대학에서 교과서로 사용되고 있다.
1월 18일 저녁, 레이먼 포스터는 부인과 함께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공연 중의 모든 일체, 색체에서 무용에 이르기까지 그 모두가 우리를 도취시켰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특히 트럼펫연주자가 맘에 들어요. 저희는 이전에 TV를 통해 중국의 전통악기를 보았지만 그것들은 이런 현장 연주와 전혀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1부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소림사 스님이었습니다.”
그는 대테러 권위자로서 아주 자연적으로 중국 무술 내용이 들어간 프로그램에 대해 인상이 깊었던 것이다. 그의 부인 마리아 여사는 그와 애호가 좀 달랐다. 그녀는 피아노와 바이올린에 능통했기 때문에 동서양 악기가 결합된 션윈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에 대해 감격을 금치 못했다. 그녀는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표현했다. “션윈 오케스트라는 너무나 웅장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소리, 또 정교하고 아름다운 색채, 정교하고 아름다운 무용! 색채의 아름다움과 무용 동작이 한데 결합되고 거기에 배경화면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특별한 기술로 배우들이 배경 스크린 화면에 뛰어 들어가고 또 뛰어나오는 장면은 너무나 뛰어났습니다. 아주 신선했고 특히나 흥미로웠습니다. 저는 티베트인들이 설산에서 추는 무용이 아주 좋았어요. 그밖에 여성 무용수들이 긴 소매를 입고 추는 춤이 있잖아요, 네 바로 여성들이 그릇을 머리에 이고 추는 몽골족 춤이죠, 정말로 아름다웠어요!” 이렇게 말하는 마리아 여사는 어느새 ‘정완무(頂碗舞)’ 중의 어깨를 들썩이는 춤동작을 따라 해보며 기분 좋게 웃었다. “역사와 지리공부를 통해 중국은 아주 다양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여태껏 이처럼 많고 다양한 무용을 본적이 없었죠. 정말로 걸작이자 훌륭한 공연입니다.”
예술수집가, 자선가 부부 “이제까지 본 공연 중 가장 아름다워”
“공연은 저희들 상상이상으로 훌륭했습니다! 이것은 아마 저희들이 봤던 공연 중 가장 아름다운 공연일 겁니다.” 예술수집가이자 자선가인 윌리엄 매튜스와 부인 아이린 여사는 1월 19일 저녁 제게르슈트롬 아트센터에서 열린 션윈공연을 관람하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그들은 참 신기한 공연이라고 표시했다.
매튜스 부인은 “저희는 비할 바 없이 탁월한 공연을 관람했어요. 아직도 흥분에 빠져 있네요. 중국고전무용 관람은 저희로 놓고 말하면 그야말로 환상적이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내포가 매우 풍부했는데 저는 정말 그 속의 모든 내포를 다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매튜스 부부 역시 예술자선가로서 캘리포니아주에 예술관을 기증하기도 했으며 또 남 캘리포니아의 유명 예술관 이사장이기도하다. 매튜스 부인은 “이 공연은 인류의 보편적인 평화와 자비를 체현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매튜스 씨도 부인의 말에 매우 동조했다. “공연은 매우 아름답고 우아하며, 평화롭고 조화로우며 행복감으로 가득 찼습니다.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일거일동에서 모두 그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좀 관람하고 있노라면 일부 동작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사람 마음을 크게 격려하는 공연입니다. 저희에게 많은 중국문화의 내용들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매튜스 씨는 또 “이 공연은 정말로 전 세계인들이 다 관람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마땅히 이처럼 사람 마음을 격동시키고 이처럼 훌륭한 공연을 봐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부인도 “내년 공연에 저희는 꼭 다시 올 겁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모두 마땅히 이 공연을 관람해야 합니다. 저는 벌써부터 내년 공연관람이 손꼽아 기다려집니다”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계 거물 “배우들이 탁월한 천부적 재질 갖추고 있어”
1월 20일 오후, 게리 찰우드(중간)가 부인, 친구와 함께 제게르슈트롬 아트센터에서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게리 찰우드는 찰우드 패시픽 그룹의 창립자다. 그룹 계열사 아래로 1,700여개의 체인점이 있으며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그는 공연을 본 후 말했다. “션윈 공연은 색체가 밝고 아름다우며 다채롭습니다. 지극히 아름답습니다! 배우들은 탁월한 천부적 재질을 갖추고 있는데 그들의 신체 조건은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합니다.”
1월 20일 오후, 찰우드 씨는 부인과 친구 줄리치를 데리고 제게르슈트롬 아트센터를 찾아 션윈예술단 공연을 관람했다. 찰우드는 션윈오케스트라의 뛰어난 현장연주에 대해 극히 탄복했다. “오케스트라가 너무나 훌륭했습니다! 완벽해서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오케스트라와 무용 또한 완벽한 조화를 이뤘습니다!”
션윈은 최첨단 기술 애니메이션 배경화면을 이용해 무대에서 인물이야기를 살아있듯 생생하게 그려냈다. 이 점에 대해 찰우드는 진심으로 감탄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아름다운 배경 스크린입니다! 사람의 시야를 크게 넓혀주는 기술이었어요! 더없이 출중했습니다!” 그는 “큰 물고기가 수면에 뛰어오르는 장면이 저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무용극 지수사화상(智收沙和尚)] 또 배우들이 천당으로 날아가는 성대한 장면이 크게 인상에 남았습니다.”
찰우드는 공연을 통해 중국문화에 대해 아주 깊이 이해했다고 말했다. “저는 특히 무용으로 표현하는 이야기가 좋았는데 중국의 신화이야기는 정말 저를 깊이 빠져들게 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진정으로 저의 주의를 불러일으킨 것은 중국의 5천년 문화와 역사이며 저도 이 점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저녁 공연은 이 일체를 더욱 뚜렷하고 명확하게 체현해냈습니다.”
션윈예술단 LA 지역 두 번째 순회 도시인 사우전드 오크스(Thousand Oaks)에서의 2회 공연에서는 표 한 장 구하기도 힘들었다.
연일 공연이 성황을 이룬데 이어 22일과 23일 두 번째 순회도시인 사우전드 오크스(Thousand Oaks)에서의 2회 션윈공연 역시 계속해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처음에 2천5백 개 좌석만 개방한 극장 측은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수요에 응하기 위해 3천3백 개의 좌석을 추가로 오픈했으나 여전히 표 한 장 구하기 힘든 상황이 연출됐다. 월트디즈니 스튜디오(The Walt Disney Studios)의 디즈니 케빈 플러리 부총재는 션윈 명성을 듣고 공연장을 찾았는데 티켓이 이미 매진된 것을 알고 특별히 공연 주최 측에 티켓구매 도움을 청했다. 플러리는 관람 후 션윈공연이 너무 훌륭했다고 전했다.
수차례 에미상 수상자 “성악가 노래, 웅대하고 장관이었다”
수차례 에미상을 수상한 헐리우드 저명 뮤지션 프랭크 개리(Frank Gari)
사우전드 오크스시에서의 2회 공연은 계속해서 많은 재력가, 유명인들을 흡인해 공연장을 방문하게 했다. 그 중에는 수차례 에미상을 수상한 헐리우드 저명 뮤지션 프랭크 개리(Frank Gari)도 있었다.
프랭크 개리는 부인, 친구와 함께 23일 저녁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말했다. “션윈 의상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게다가 이처럼 긴 시간동안 처음으로 이처럼 완벽한 현장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를 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음색 또한 너무나 우아하고 아름다웠습니다. 무용수들도 화려하고 장관이었습니다. 저희들 모두는 매우, 매우, 매우 훌륭한 예술적 즐거움을 누렸습니다.”
그는 동서양이 결합된 션윈 음악이 정말로 아름답다면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선율이 아주 우아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또 매우 함축적이었고요. 하지만 매우, 매우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정말로 정교하고 아름다운 음악이었습니다.”
개리는 1950~1960년대 빌보드차트에 이름이 오른 가수이자 작곡가다. 대표작으로 ‘유토피아’, ‘사랑의 자장가’, ‘공주’ 등이 있다. 현재 그는 영화, TV 음악제작자로 수차례 에미상과 클리오상을 수상했으며 또 방송TV계에서 명성이 높은 ‘AFI 라이프 어치브먼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어릴 적부터 중국문화를 좋아했던 개리는 자신이 션윈무용, 음악, 기담 등등이 좋았으며 또 공연 사회자의 해설이 무척 좋았다고 말했다. “누구나 모두 마땅히 와서 이 우아하고 아름다운 무용을 감상해야 합니다.”
그는 또 션윈성악가들에 대해서도 극찬했다. “또 성악가들도 있었지요. 그들의 소리는 너무나 웅대하고 장관이었습니다! 두 소프라노의 목소리는 장내를 크게 진동시켰습니다. 음악, 무용, 의상, 도구, 모든 것이 위대했습니다. 저는 공연의 일체에 대해 열렬히 사랑합니다.”
84올림픽 기획자 “션윈은 과연 명불허전”
1982년 슈퍼볼 기획, 1984년 LA 올림픽 기획에 참여했던 빌 위사드(BillWishard) 감독은 1월 22일 저녁 프레드 카빌 극장에서 펼친 션윈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션윈은 과연 명불허전”이라고 말했다.
LA 교수, “션윈은 이 상처받은 세계의 좋은 처방”
헤롤드 버크은 LA 페퍼다인대학교(Pepperdine University)의 생리심리학 교수다. 버크 교수는 23일 저녁 사우전드 오크스시의 션윈공연을 관람 후, “션윈은 이 상처받은 세계의 좋은 처방”이라고 하면서 “공연은 생활을 초월해 영원, 지혜, 사명, 세계와 타인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신이 전반 공연을 관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버크 교수는 “상징적 의의가 풍부한 지혜, 정신, 고난, 윤회 그리고 전반 사회에 대한 뜻 깊은 생활, 이러한 정신이 전반 공연을 관통하고 있습니다. 춤사위는 지극히 아름답고 율동적이며 미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저는 이 공연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관객이 다 진정으로 션윈이 체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중국인들은 아마 매우 감동이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또 다시 중국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라고 말했다.
헤롤드 버크 교수는 자신과 같은 서양인도 션윈의 아름다움에 깊은 감명을 받는다고 하면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불안 속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반대로 션윈은 사람들에게 바른 메시지를 가져다준다고 말했다. “이 공연은 불안에 관련한 것이 아니며 정반대로 믿음, 근면, 강인함, 인내, 영원과 지혜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 이것은 정말로 중요한 메시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찍이 수년간 프렌치호른을 전문적으로 연주했고 또 피아노도 쳤습니다. 저는 음악, 무용과 위대한 문화를 사랑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다 션윈공연에서 체현되었습니다.”
버크 교수는 오늘날의 광적이고 야만적인 예술과는 달리 션윈의 아름다움은 정교하고 아름다운 의상, 일사불란한 춤사위, 그림과 같은 배경화면 등에서 평화로움이 체현된다고 말했다. 그는 션윈공연에는 또 만약 관객들의 뇌파를 촬영해보면 그러한 상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공연을 관람한 일부 관객들의 뇌파를 찍어본다면 두뇌는 아마 매우 평화로운 상태일 겁니다. 공연이 그들에게 이 작용을 한 것이지요. 이 공연은 현재의 폭력적 내용이 많은 문화에 대해 모두 좋은 처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에게는 이 같은 공연이 필요합니다. 션윈은 거의 필수적인 약입니다. 저는 션윈이 하는 일을 존경하고, 또 존경합니다.”
그는 또 션윈은 생활을 초월해 영원이라는 화제에 관심을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션윈은 각종 유형의 종교를 초월했습니다. 오직 위대한 예술만이 이렇게 할 수 있는데 션윈은 이 점을 해냈습니다. 바로 션윈의 아름다움 때문입니다. 아름다움은 영원하고 초월적인 것입니다. 저는 션윈이 이 한 점을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2013년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션윈예술단이 LA 예술센터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 공연장에서 펼친 4회 공연은 매 회마다 초만원을 이뤘다. 주말 공연은 표 한 장 구하기 힘들었다. 많은 영화TV계 유명인사들이 션윈의 명성을 듣고 공연장을 찾았다.
오스카상 수상자 “션윈은 인류를 구하기 위해 왔다”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션윈예술단이 LA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에서 펼친 4회 공연은 매 회마다 초만원이 되었다. 많은 스크린과 TV 스타들이 션윈의 명성을 듣고 공연장을 찾았다.
LA는 세계적인 영화 도시로서 션윈의 명성을 듣고 공연을 관람하러 온 관객 중에는 헐리우드 톱스타들과 영화, TV 인물들이 많았다. 이들 중에는 헐리우드 스타의 거리에 4개 별이 박혀있는 마가렛 오브라이언(Margaret O’Brien), 일찍이 오스카 최우수 여우조연상과 골든 글로브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수상했고 헐리우드의 상록수라 불리는 골디 혼(Goldie Hawn), 유명한 남자배우 커트 러셀(Kurt Russell), 3차례 에미상을 수상한 유명 배우 진 스마트(Jean Smart), 수차례 에미상을 수상한 헐리우드 저명 뮤지션 프랭크 개리(Frank Gari), 헐리우드 영화, TV 극본의 거두 리처드 월터(Richard Walter),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MGM) 최고경영자(CEO) 로저 번바엄(Roger Birnbaum), ABC방송 창립자 레오나르도 골드선(Leonard Goldenson) 등이 포함된다.
마가렛 오브라이언은 헐리우드의 전기적인 인물이다. 그녀는 1945년 당시 8세에 오스카 아역상을 수상한 미국에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영화스타다. 헐리우드 스타 거리에 그녀의 별 4개가 박혀있다. 그녀는 ‘비밀의 화원’, ‘제인 에어’, ‘그랜드 호텔’, ‘작은 아씨들’, ‘퀴리 부인’ 등 20여 편의 명작에 출연했고, 현재까지 영화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등 헐리우드 상록수로 불리고 있다.
오브라이언은 1월 25일 LA음악센터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에서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격동된 심정으로 “영원히 션윈 공연을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브라이언의 어머니는 무용수다. 션윈 배우들의 실력을 절실히 체험한 오브라이언은 “이처럼 뛰어난 무용수들이 무대에 올랐는데 정말 완성도 높은 정확한 무용이었다”며 “션윈공연을 봤을 때 많은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노력을 들여서 완성됐는지 모른다. 수년 간의 혹독한 훈련을 거쳐야 한다. 그들의 공연은 불가사의할 정도라 나는 영원히 이 공연을 기억할 것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언급했다.
오브라이언은 이어 션윈 공연이 펼친 중국의 폭넓고 깊은 전통문화에 감탄했다. 션윈 공연에서 예술, 회화, 조각, 도자기 등 제반 중국 전통문화를 봤다며 “아주 불가사의하고 훌륭하다”고 말했다.
“션윈은 정말 뛰어납니다. 이 공연은 중국의 오랜 문화를 다시 펼쳐보였어요. 사람들은 우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아야 합니다. 모든 나라에 이미 고대 문화가 얼마 남지 않았죠. 나는 이 공연 제작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탄복합니다.”
오브라이언은 션윈은 훌륭한 중국 전통문화를 체현한 것으로 이는 모든 사람에 대해 모두 아주 중요하며 더욱이 모든 젊은이들에게 꼭 션윈 공연을 볼 것을 희망했다. “이 공연을 보면 젊은이들은 아름다운 옛 문화를 알게 되고 그것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무용의 아름다움, 무용의 정확성, 중국 전통문화의 부활 등 측면에서 션윈 공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공연은 우리에게 완벽한 정신적 측면의 체험을 주었습니다. 저에게 필요할 뿐더러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며 이는 오늘날 우리에 대해 말하면 정말로 아주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그녀는 크게 심호흡한 후 격동되어 말했다. “헐리우드에는 여태껏 이와 같은 공연이 없었고 또 이러한 공연을 만들어낼 수도 없습니다. 인류에게는 이러한 공연이 필요합니다. 이 공연은 인류를 구하러 온 것입니다.”
헐리우드 유명 극작가 “여태껏 본 적 없는 빛나는 제작물”
헐리우드 유명 극작가 리처드 월터(Richard Walter)는 1월 26일 저녁 LA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에서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션윈은 중국 전통문화를 훌륭하게 펼쳐냈으며 전 세계의 공동가치를 체현했다면서 자신이 여태껏 본 적이 없는 빛나는 제작물이라고 표현했다.
“공연이 너무나 아름다웠어요! 매우 훌륭했습니다! 환상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온통 아름다운 화면들이었습니다. 게다가 아주 많은 중국의 예술, 역사와 문화에 관한 내용도 배웠습니다. 그 속에는 중국의 독특한 것이 있었지만 동시에 그 역시 전 인류의 것이었고 또 전 세계적인 것이었습니다.”
월터는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LA캠퍼스 극본학과 주임 교수로 영화TV 극본의 거물급 학자로 늘 미국과 세계 각지에서 강연과 강습반을 개최한다. 그가 가르친 학생 중에 스티븐 스필버그 등 헐리우드 최고 감독과 합작해 3차례 오스카 최우수 극본상을 수상한 사람도 있다.
월터는 션윈의 표현성을 높이 평가했다. “저는 그 속의 이야기 묘사를 아주 좋아합니다. 이것은 기타 예술과 아주 비슷한 것 같으나 또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국의 이야기는 아주 재미있으며 그 속에는 긴장, 압력, 충돌이 있지만 또 해결 방법도 있습니다. 이야기 묘사는 아주 훌륭하며 사람을 황홀한 경지로 이끕니다. 영화, 무용과 음악이 한데로 결합되어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거기에는 수많은 서로 다른 수공제작 요소와 예술이 포함됐고 혼연일체를 이뤘습니다. 전반 제작물은 매우 빛나고 아주 독특한데 저는 지금껏 이와 같은 공연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또 말했다. “공연은 깊은 정신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신성할 정도로 아름다우며 크게 감동적입니다. 세계의 존재형식, 운행방식 및 더욱 높은 저희가 잘 알지 못하는 힘의 작용에 대해 진술했습니다. 이것은 아주 사람을 흥분시키며 매우 보편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단지 중국에만 속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것입니다. 공연은 저에게 비록 민족이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공동 가치가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 “어떤 때는 나와 아주 다른 것 같지만 동시에 또 나 자신과 아주 접근해 있는 이것이 바로 예술의 뛰어난 점입니다. 그것은 보건대 마치 다른 사람에 관한 것이지만 사실은 모두 당신 자신에 관한 것입니다.”
헐리우드 거장 감독 “션윈은 절대적으로 아름답다”
호주출신 헐리우드 유명 감독 존 힐코트는 지인과 함께 27일 션윈 LA 마지막 공연을 관람 후 “절대적으로 아름답다”고 극찬했다.
호주출신의 헐리우드 유명 감독 존 힐코트(JohnHillcoat)는 지인과 함께 1월 27일 LA에서의 마지막 션윈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아주 부드러우며 매 프로그램마다 많은 이야기가 있다”면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션윈 공연의 스토리가 아주 좋으며 음악도 아주 훌륭했는데 특히 그중 중국악기는 매우 듣기 좋았다고 말했다. 그는 션윈이 체현한 중국문화와 가치관을 높이 평가하면서 “절대로 아름다웠어요. 신화와 색채 및 안무가 아주 간결하게 한데 결합되었는데 총적으로 공연은 절대적으로 아름다웠습니다”라며 극찬했다.
힐코트 감독은 호주 퀸즐랜드 출신으로 영화TV, 문예 창작, 미술 등 여러 예술영역에 종사하며 현재는 헐리우드 저명 극작가이자 감독이다. 그가 감독을 맡은 명작으로는 2009년 ‘더 로드(The Road)’, 2012년 ‘로우리스(Lawless)’, 2005년 ‘프로포지션(The Proposition)’ 등이 있다.
스위스연방은행 부총재, “션윈 성악가, 이탈리아 저명 테너 넘어서”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에서의 션윈 공연은 또 많은 재계 거물들을 끌어들였다. 그중에는 스위스연방은행(UBS) 부총재 크리스티아노 카스텔리니(Christiano Castellini)와 모건 스탠리 스미스 바니의 제1 부총재 앨런 애들러(Alan Adler)가 있다.
스위스연방은행 부총재 크리스티아노 카스텔리니와 지인 사라 자라
스위스은행그룹 부총재 크리스티아노 카스텔리니(Christiano Castellini)와 지인 사라 자라(Sara Jara)는 25일 저녁 공연을 관람 후 공연이 모두 아주 좋았다면서 션윈의 아름다움은 문자로 표현할 방법이 없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션윈은 모든 사람에게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했다.
카스텔리니는 이렇게 말했다. “션윈의 성악 가사는 아주 내포가 깊었습니다. 한마디로 저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테너 톈거(天歌)의 소리는 정말로 불가사의할 정도였고 아주 아주 뛰어났습니다. 제가 생각하건대 이탈리아의 저명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도 그의 목소리를 들은 후 좀 당황하지 않을까, 아마 이 중국 테너에 겁먹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안드레아 보첼리는 아마 자신의 미래를 걱정해야 할 것 같아요. 텐거는 정말 출중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했던 곡목이기도 합니다.”
모건 스탠리 부총재 “자애로움과 은혜 느껴”
모건 스탠리 부총재 앨런 애들러와 지인 슈 마샬은 모두 션윈은 불가사의할 정도로 아름답다고 말했다.
모건 스탠리 스미스 바니의 의 제1 부총재 앨런 애들러는 26일 공연을 관람 후 공연이 매우 훌륭하다고 말했다. “아주 출중하고 아주 뛰어난 공연입니다! 저에게 중국문화를 펼쳐주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러한 문화가 없습니다. 제가 오늘 관람한 주요 중점메시지는 자애와 은혜입니다. 저희는 이 공연이 너무 좋습니다. 정말로 훌륭합니다.”
최초로 자비로 우주여행을 다녀온 억만장자, “무대배경이 장관이고 신기합니다”
데니스 티토는 최초로 자비를 들여 우주여행을 다녀온 억만장자다. 그가 창립한 윌셔 그룹은 전미 3대 투자관리자문회사로 12억 달러의 재산을 관리하고 있다.
1월 25일 저녁 데니스 티토는 지인 마리와 함께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에서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그리고 션윈공연에 대해 극찬했다. 더욱이 션윈이 채용한 최첨단기술 애니메이션 배경화면은 시야를 크게 넓혀줬다고 말했다. “와! 정말 배우들이 스크린 화면으로 뛰어 들어가는 장면은 정말로 장관이었으며 신기했습니다!”
“이 공연은 저를 도취시켰습니다. 저는 특히 공연의 색채와 무용이 아주 좋았습니다. 션윈 오케스트라 연주도 아주 훌륭했습니다!” 티토는 또 무용형식으로 이야기를 체현해내는 것이 아주 좋았다면서 성악가 구이자리(桂佳麗)의 노래도 “너무나 멋졌다!”면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국회의원 등 현지 정계인사들의 표창, 축사 줄 이어
이번은 션윈예술단은 일곱 번째 LA 방문이다. 현지 각계인사들은 예술단이 도착하기 전부터 이미 션윈의 방문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다. LA 시장, 12명의 상하원 의원 등을 포함한 23명의 각급 정부 관료들은 공연주최측에 표창과 축사를 보내왔다.
이들은 미국 국회의원 주디 추(趙美心, Judy Chu), 국회의원 로레타 산체스(Lorretta Sanchez), 국회의원 린다 산체스(Linda Sanchez), 국회의원 카렌 바스(Karen Bas), 국회의원 존 캠벨(John Campbell), 국회의원 하워드 맥키언(Howard McKeon),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밥 허프(Bob Huff), 주 상원의원 캐롤 류(劉璇卿, Carol Liu), 주 상원의원 에드 에르난데즈(Ed Hernandez), 주 상원의원 케빈 레온(Kevinde Leon), 주 상원의원 미미 월터스(Mimi Walters), 주 상원의원 커렌 프라이스(Curren Price),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에드 차우(周本立, Ed Chau), 주 하원의원 앤서니 렌던(Anthony Rendon), 주 하원의원 이사돌 홀(Isadore Hall), LA 현정위원 마이클 안토노비치(Michael Antonovich), LA 시장 안토니오 빌라레이고사(Antonio Villaraigosa), 시의원 잔 페리(Jan Perry), 시의원 톰 라본지(Tom LaBonge), 시의원 버나드 팍스(Bernard Parks),카슨시(Carson) 시 의회 전 회원, 크라이몬트(Claremont) 시장, 맨해튼 비치(Manhattan Beach) 시장,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 시장 등 각급 관료가 포함된다.
맨 윗줄 왼쪽부터 국회의원 주디 추, 로레타 산체스, 린다 산체스, 카렌 바스, 캘리포니아주 상원 의원 밥 허프, 중간 줄 왼쪽부터 국회의원 존 캠벨,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 에드 에르난데즈, LA 시장 안토니오 빌라레이고사, 주 상원의원 케빈 레온, 주 상원의원 캐롤 류, 맨 아래 줄 왼쪽부터 국회의원 하워드 맥컨, LA현정위원 마이클 안토노비치, LA 시의원 잔 페리, 캘리포니아주 하원 의원 에드 차우, 주 상원의원 미미 월터스.
美의원, “션윈은 세계 관객들의 경탄을 자아내”
미국 국회의원 주디 추는 축하서신에 다음과 같이 썼다. “션윈예술단은 세계 통용 언어인 음악과 무용으로 정신 및 웅대한 중국문화를 체현합니다. 중국고전무용과 오케스트라를 갖춘 세계정상급 예술단으로서의 이 단체는 이미 전 세계 관객들로부터 경탄을 자아냈습니다. 동서양이 결합된 악기를 특색으로 션윈은 다원화 미덕을 강조합니다. 이처럼 천부적인 기질을 지닌 예술가들이 우리 지역사회를 자양함에 더없는 영광을 느낍니다.”
국회의원 로레타 산체스는 축하서신에서 “미국 국회 캘리포니아 제 46 선거구 대표로서 저는 션윈이 중국전통문화를 되살리기 위한 노력에 대해 표창하고 경축하는 것을 아주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천당의 성스러운 풍경과 꿈나라에 온 것과 같은 황홀하고 눈부신 경지, 고전과 현대의 영웅 전설이 담겨 있습니다”라며 찬탄해 마지않았다.
美의원, 잃어버린 중국 5천년 문화 회복
국회의원 카렌 바스는 축하 서신에서 이렇게 말했다. “션윈예술단은 잃어버린 중국 5천년문화를 회복하는 취지로 2006년에 설립된 후 이미 3개 공연단 규모를 갖춘 예술단으로 성장했고 매년 전 세계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옛 문화를 보존하고 전파하기 위한 션윈예술단의 노력에 박수갈채를 보냅니다.”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에드 에르난데즈는 “션윈은 인류의 고상한 정신과 상상력을 운용해 최고급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겨줍니다”라고 극찬했다.
LA 시의원 톰 라본지(Tom LaBonge)는 션윈이 ‘동서양의 대화’를 열어줬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LA 공연을 마친 션윈순회예술단은 이어서 호주와 아시아지역을 각각 방문해 순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션윈공연 관련 일정 사이트 참조: shenyunperformingarts.org
문장발표: 2013년 1월 2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션윈공연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29/2683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