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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윈 명성 유럽에 전파, 런던 6회 공연 매회 초만원(사진)

[밍후이왕](밍후이기자 런던 종합보도) 2012년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션윈(神韻)국제예술단은 ‘2012 유럽 순회공연’의 마지막 공연지인 영국 런던 콜로세움(London Coliseum)에서 5회 공연을 펼쳤다. 4일간 이어진 공연은 매회 초만원을 이뤘고 정계, 경제계, 금융계와 예술계 등 많은 영국 주류인사들을 포함해 총 9천여 명의 관객들이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박대정심한 중국신전문화의 내포를 체험한 영국관객들은 공연의 환상적이고 신비한 아름다움에 깊이 감동을 받았고 모두 찬사를 보내며 탄복했다.

2012년 4월 15일 저녁, 미국 션윈국제예술단의 런던 콜로세움 마지막회 공연은 전례 없는 열렬한 박수소리 속에서 막을 내렸고 동시에 2012 션윈 유럽 순회공연의 마침표를 찍었다.

‘세계 제일의 쇼’ 라는 명성을 지닌 션윈예술단은 2012년 3월 12일부터 4월 15일까지 네덜란드, 독일, 스위스, 스웨덴, 프랑스와 영국에서 총 23회 공연을 펼쳤다. 4만 명에 가까운 유럽 각계 명사와 주류사회 인사들이 공연을 관람하였고, 각 곳에서 찬사가 끊이지 않았다.

영국정계 주요인사, 션윈의 신기함과 미묘함에 찬탄

英国国会上议院议员、男爵科博尔德(Baron
영국 상원의원 겸 남작인 코볼드(Baron Cobbold)선생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션윈공연을 관람하러 온 영국 상원의원 겸 남작인 코볼드(Baron Cobbold)선생은 션윈공연을 관람하는 것은 일종의 순수한 향수라고 감탄했다. 그는 “이것은 미묘한 공연입니다! 작년에 션윈을 관람했는데 아주 훌륭해서 저는 당시 그들이 이처럼 기묘한 공연을 선사한 데 대해 감사의 편지를 썼었습니다. 올해도 공연의 의상, 무용, 안무와 스크린 무대배경은 모두가 훌륭하기 그지없습니다. 공연은 그야말로 완벽하며 일체가 다 완벽합니다.”

“첫 막이 열리는 순간부터, 의상, 색채, 수십 명의 배우들이 모두 동시에 고난도의 동작을 구사하는 춤사위는 아름답기 그지없었습니다. 또 아름다운 음악에 저는 완전히 도취되었습니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图2:英国国会议员莎朗.霍德森(Sharon
영국 국회의원 사론 허드슨(Sharon Hodgson MP)

영국 국회의원 사론 허드슨(Sharon Hodgson MP)선생도 공연을 관람한 후 찬탄을 금치 못했다. “공연은 매우 신기하며 매우 감동적입니다!”

허드슨 의원은 “특히 ‘선택’이라는 프로그램이 특별히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그 프로그램은 한 젊은이의 선택을 묘사했습니다. 그는 최후에 그 여성을 구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그 젊은 연인과 생사 이별하였으나(남성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여성을 보호하다가 사악한 중공경찰에게 맞아 사망함) 나중에 또 다시 만나게 되었을 때[신불(神佛)이 그 남성의 생명을 부활시켜 줌] 저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정말로 감동적인 장면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英国国会议员迈克.维瑟立(Mike
영국 국회의원 마이크 웨슬리(Mike Weatherley MP )

영국 국회의원 마이크 웨슬리(Mike Weatherley MP )선생도 공연 관람 후 “공연은 매우 훌륭합니다. 공연의 의상과 색채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야말로 생기가 넘쳐 사람의 가슴을 벅차게 합니다.” “무용수들의 색채는 눈부시게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미묘하고 훌륭했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웨슬리 선생은 이어 “이 공연은 바로 한편의 역사이며 중국 5천년 문명의 역사적 내포를 체현했습니다. 이러한 전통중국문화는 오늘의 중국사회에서는 도리어 충분히 발휘되지 못하고 있는데 이것은 치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역사에 대해 아마 일부 중국인들은 봉쇄로 인하여 진상을 알지 못하고 있을 것입니다. ‘선택’이라는 프로그램은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기법으로 자유로운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을 묘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图4:大伦敦行政区豪士罗市长阿姆利特‧辛格‧曼(Amritpal
런던 하운즐로 자치구 싱 만(Amritpal Singh Mann)구청장은 모든 사람들이 마땅히 션윈을 관람해야 한다고 말했다.

런던 하운즐로 자치구(London Borough of Hounslow)싱 만(Amritpal Singh Mann)구청장은 부인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후 찬사를 보냈는데 그는 말하기를 “션윈을 보고나면 당신은 확실히 중국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깊은 전통을 갖고 있고 아주 중요한 문화라는 것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그야말로 너무나 훌륭했습니다! 이것은 색채와 문화적 내포가 충만한 공연입니다. 놓치면 안 되는 공연이며 모든 사람들이 마땅히 다 와서 관람해야 합니다!”라고 했다.

보험그룹 집행장: 션윈이 지닌 내포는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图5:有上百年历史的英国保险公司首席执行官迈克尔.崔普(Michael
백년의 역사를 지닌 영국보험회사 수석집행관 마이클 트리프(Michael Tripp)와 친구인 관광회사 사장 올가 니스모바(Olga Nisimova)

백년의 역사를 지닌 영국보험회사 ‘교회보험(Ecclesiastical Insurance)’의 수석집행관 마이클 트리프(Michael Tripp)와 그의 친구인 관광회사 사장 올가 니스모바(Olga Nisimova)는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연신 찬탄하면서 션윈의 아름다움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이며 션윈이 지닌 내포는 사람을 깊이 사색하게 한다고 했다.

트리프 선생은 자신은 션윈공연에서 공명을 찾았다고 말하고, 동시에 서양인은 그 속에서 매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하면서 “션윈은 사람을 깊이 사색하게 합니다. 중국전통문화는 5천년의 역사가 있으며 정신신앙, 가부좌, 정신적인 힘 등 모두가 그 속에 담겨 있습니다. 세계는 더욱 많은 이런 것들이 필요하며 중국전통문화는 이처럼 풍부하기에 우리 서양인들은 그 속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저는 영국인이자 기독교신자입니다. 저는 개인의 자유와 내심의 정신적인 고요함 등의 방면에서 우리는 모두 션윈이 체현한 내포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트리프 선생은 또 이 기회를 빌려 션윈에술단의 모든 단원들에게 마음으로 부터 우러나오는 감사를 표시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다시 한 번 션윈예술가들의 공연은 매우 대단하다며 극찬했다.

니스모바는 한 관광회사의 사장이다. 그녀는 일찍 무용훈련을 받은 적이 있다. 그녀는 션윈은 자신이 관람한 공연 중에서 가장 훌륭한 공연이라고 감탄했다. 그러면서 꼭 다시 와서 관람할 것이고 또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겠다고 했다. 또 “션윈은 깊은 함의를 담았습니다. 중국전통문화는 이처럼 풍부하고 믿기 어려울 정도이며 아름다웠습니다. 중국인은 그처럼 총명하고 근면하며 재능이 출중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예술과 표현을 제작한 션윈의 예술가들은 정말로 너무나 대단합니다.”라고 했다.

변호사 겸 갑부 클럽 창시인: 션윈이 체현한 신전문화의 내포는 영혼을 감동시켜

图6:巨富俱乐部(Family
갑부 클럽(Family Bhive)창시인 겸 변호사인 케롤라인 간햄(Caroline Garnham)

갑부 클럽(Family Bhive)창시인 겸 변호사인 케롤라인 간햄(Caroline Garnham)은 전체 클럽회원들과 함께 션윈공연을 관람하러 왔다. 갑부 클럽(Family Bhive)은 재부를 가진 자들에게 자선조직에 참여하고 사회에 봉사하며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는 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된 클럽조직이다.

간햄 여사는 공연의 정교하고 아름다움에 크게 진감을 받았다. 그는 션윈순회공연은 심원한 의의가 있다고 말하면서 아울러 션윈공연은 중국신전(神傳)문화의 내포를 출중하게 체현하였으며 션윈이 체현한 천인합일의 중국신전문화는 서양관객들에게 아주 큰 계시를 주었다고 했다. 전반 공연은 그녀에게 시야를 크게 넓혀주었고 신선한 감수를 주었다고 했다. 그녀의 말로 표현한다면 “정말로 영혼을 감동시켰다!”는 것이다.

그녀는 이어 “제가 생각컨데 션윈이 체현한 중국문화는 진정으로 본원에로 돌아갔습니다. 이 점은 저의 마음을 탁 트이게 하였습니다. 이기적인 마음도,색욕도 없었으며, 있다면 단지 순진과 관용과 완전히 자아를 잊은 정체적인 협력정신이었습니다.”라고 했다.

그녀는 또 공연 관람을 통해 자신에게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믿는 가치관이 지닌 신기한 에너지를 체험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중국전통문화에 대해 오래 전부터 경모해왔습니다. 공연은 아주 힘 있는 방식으로 중국전통문화를 체현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적 잡지사 사장: 션윈은 선으로 악을 제압하는 지혜를 뿌려주었고, 션윈은 한창 세계를 개변시키고 있다.

카스 아크람(Kash Akram)선생은 국제적인 잡지사의 사장이다. 그는 션윈공연을 관람한 후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하면서 션윈은 세계를 변화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했다.

아크람은 “저는 션윈을 전력으로 지지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하나의 신화와 같은 성대한 행사이며 게다가 무용을 통해 신념을 체현해 내었고 전반 공연에 관통된 주제는 모두 아주 위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관객들 모두가 션윈을 매우 즐기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와 우리 가족들도 모두 매우 좋아했습니다. 션윈공연은 저에게 아주 인자하고 선한 방식으로 악한 사물에 대처하는 방법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션윈은 마치 이와 같은 지혜를 종자처럼 관객의 뇌리에 뿌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션윈이 세계를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것은 곧바로 저희들이 희망하는 바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공연의 주요 주제는 중국의 역사인데 저는 이처럼 위대한 역사에 대해 마땅히 두 팔을 벌려 환영하고 경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단지 이처럼 사랑하는 것은 공연 중에서 체현된 이 한편의 역사의 특징, 무용기예, 주제, 색채, 기획과 무대배경 등 모든 것이 마치 신화와 같이 아름다웠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하며 다음 호의 자신의 잡지에 션윈공연을 소개할 것이고 자신은 모든 사람들에게 션윈공연을 추천겠다고 했다.

영화 제작인: 션윈이 중화 5천년문화를 영국관객들에게 소개한 데 감사

图8:影视制片人瓦伦丁•帕尔默先生(Valentine
영화 제작인 발렌타인 팔머(Valentine Palmer)선생은 “이것은 상당히 뛰어난 무용입니다. 왜냐하면 여기 있는 매 무용수마다 누구든지 다 런던 콜로세움이나 로얄발레단(Royal Ballet)과 같은 곳에서 수석무용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대단한 것입니다. 그들의 도약과 점프와 텀블링 동작은 사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발렌타인 팔머(Valentine Palmer)는 연예계에서 다년간 활약하고 있으며 일찍이 영화, TV, 무대에서 두루 활동하는 배우, 사회자, 감독이었고 현재는 제작자, 성악 지도자로 일하고 있다. 팔머 선생은 여태껏 션윈과 같이 사람의 마음을 격동시키는 공연을 본 적이 없다면서 심지어 자신처럼 매우 이성적인 사람마저도 감동을 받아 대부분 눈물을 흘리게 되었다고 했다.

팔머 선생은 최근 10년간 음성과 연시에 대한 지도를 해왔다. 그는 이탈리아 오페라와 미성창법을 중문으로 노래를 불러 소리를 낸다는 것은 난이도가 아주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그것은 매우 매우 어렵습니다. 저는 특히 테너의 성악이 인상이 깊어 잊기 어렵습니다. 그는 절묘한 남 고음 목소리를 갖고 있었는데 그에게는 높은 Top C 음이 있었습니다.”라고 했다.

볼리우드 무용가: 션윈은 휘황한 방식으로 중국전통문화를 영국인에게 선사

图9:
‘볼리우드 영국대사’이며 볼리우드 무용가 및 안무가인 허니 칼라리아(Honey Kalaria)여사

‘볼리우드 영국대사’라 불리며 13세부터 전업무용가로 활동한 볼리우드 무용가 및 안무가인 허니 칼라리아(Honey Kalaria)는 션윈공연을 관람 후 션윈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그녀는 격동되어 “이것은 비범한 공연입니다. 무용 대열, 무용동작의 설계, 우아한 춤사위 및 배우들의 무대 위에서 발산하는 에너지는 전반 공연으로 하여금 모두 생동감이 넘쳐흐르게 했습니다.”라고 했다.

“오늘 저녁 공연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절묘하며 그야말로 불가사의합니다. 공연 중의 색채는 화려하고 눈부셨으며 활력과 에너지로 가득찼으며 또 조화롭고 기품있고 우아했습니다.”

칼라리아는 “공연을 관람하면서 중국문화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제가 이곳에서 본 것은 하나의 대단하고 창의적인 행동인데 바로 중국전통문화를 이처럼 휘황한 방식으로 영국인들에게 선사했다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의 직업은 인도무용가의 인도 무용의상과 연관되어 있고 또 아주 많은 의류디자이너와 합작하면서 영화 및 무대복장을 설계한다고 했다. 그녀는 션윈복장에 대해 “색채의 배합, 양식의 디자인에 있어 서로 다른 프로그램 중에서 무용표현을 위해 서로 다른 복식을 설계함으로 하여 한층 더 빛났습니다. 공연의 배후에 갖춘 독창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안무, 무용수들의 표현 자체와 여러 방면에서 모두 심사숙고를 거친 세심한 노력들이 전반 공연으로 하여금 절묘한 경지에 이르게 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션윈예술단에 대해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그들의 연기는 아름다움의 극치에 달했습니다.”라고 하며 연신 찬탄했다.

TV방송국 앵커: 션윈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선사

图10:电视台主播及电台音乐节目广播员艾伦•吉拉尼(Erum
TV 방송국 앵커 및 TV 음악프로그램 아나운서 아이룬 질리아니(Erum Gillani)

TV 방송국 앵커 및 TV 음악프로그램 아나운서인 아이룬 질리아니(Erum Gillani)는 공연을 관람 후 격동에 젖어 있었다. 그는 경탄하며 말했다. “정말로, 저는 그야말로 뭐라 형용할 수 있는 언어를 찾지 못하겠어요. 매 프로그램마다 배우의 의상, 연기에 모두 에너지로 충만 되었고 완벽하기 그지없으며 이 세상에 둘도 없는 작품입니다. 제가 가장 좋았던 것은 매 프로그램마다 모종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이었는데 사람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선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연이 끝나 극장을 나오는 사람들 얼굴마다에 모두 희열과 광채가 넘쳐흐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는 그처럼 출중하여 저는 언어로 묘사할 방법이 없어요. 매 개인마다 자신이 맡은 배역을 그처럼 출중하게 연기했습니다. 저는 그들 모든 단원들에게 축하를 표합니다. 저는 그들과 만나 저의 이 모든 감정과 찬미를 그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저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점은 이것은 사실 단지 한차례의 무용공연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인생의 아주 세심하고 아주 미묘한 측면을 연기를 통해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인생의 엄숙한 일면도 체현하였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만약 당신이 미래가 있기를 희망한다면 당신은 곧 반드시 진상을 알아야 하고 정확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성악가들이 중문으로 노래를 부를 때 저는 애써 영문번역을 대조해 좇아가며 들었는데 매 한글자마다 저에게 깊은 진감을 주었습니다. 제가 이해하기에 가사가 관객들에게 알려주는 것은 바로, 당신은 반드시 정확한 길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은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며 조금도 어렵지 않은 것으로 만약 모두가 화합한다면 이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이어 “프로그램이 전달하는 것은 평화의 메시지였으며 사람에게 영원히 바른 길을 걸으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제가 얻은 메시지는 당신은 반드시 평화적이고 선한 방식으로 단결해야 하며, 만약 당신이 사악을 직면한다면 반드시 정의를 주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눈앞에서 한 사람이 박해받는 것을 보면서도 감히 목소리를 내려하지 않는다면 그 다음은 바로 당신 차례가 될 것입니다.”라며 말했다.

대륙화인: 중국인에게는 션윈의 정신적 내포가 필요

중국 산둥성에서 온 천씨는 가족들과 함께 제 2회 런던 션윈공연을 관람했다. 천씨는 최근 중국대륙에서 아일랜드에 친척방문을 왔다가 션윈이 런던에서 공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특히 가족들과 함께 아일랜드에서 런던으로 션윈공연을 관람하러 왔다. 천씨에게 있어 올해는 두 번째 션윈공연 관람이다. 그는 션윈이 중국전통문화의 부활을 위해 애쓰는 데 대해 매우 탄복했다.

그는 “션윈은 어느 측면으로부터 보나 모두 아주 독창적입니다. 정말로 중화민족의 유구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러한 공연을 볼 수가 없습니다. 더욱이 나이가 좀 든 사람들은 보면 볼수록, 감상하면 감상할수록 그 맛이 깊게 느껴집니다. 션윈의 내포는 아주 깊습니다. 저는 정말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고 말하면서 션윈이 장차 중국대륙에 가서 공연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문장발표: 2012년 4월 1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4/18/25584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