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관람한 밴쿠버 관객들 기쁘게 봄을 맞이하다(사진)

[밍후이왕](밍후이 기자 허위 종합보도) 2012년 2월 3일에서 5일까지, 미국 뉴욕 션윈예술단은 캐나다 밴쿠버 퀸 엘리자베스극장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저명한 예술가와 사회 각계 엘리트를 포함한 여러 민족의 관객들이 모두 션윈의 아름다움에 탄복했다. 중국의 음력 설 기간에 이국 타향에서 마음의 회귀를 돕는 문화의 향연을 마음껏 향수하게 된 중국인들은 자부심과 감격으로 가슴이 벅찼다.

영화 촬영계 대가, “사람마다 100퍼센트 노력”

'电影摄影大师拉兹洛乔治(右一)与女儿布景师卡罗琳(右二)、女婿道具师詹姆斯(左一)、外孙女歌唱家、作曲家艾米莉(左二)'
카메라맨 라즐로 조지(우1)와 세트디자이너(布景師)인 딸 캐럴라인(우2), 소품담당자(道具師)인 사위 제임스, 가수이며 작곡가인 손녀 에밀리(좌2)

캐나다 영화 촬영계의 대가 라즐로 조지(Laszlo George)선생은 영화계에 50여 년간 종사하며 100여 편의 영화에서 촬영 또는 촬영 지도를 맡아 코닥(Kodak) 신세기 촬영 종신공로상을 받았으며, 여러 차례의 캐나다 촬영사학회 최고촬영상 등 무수한 상을 받았다.

완전무결한 예술을 추구하는 그는 션윈의 탁월함과 비범함에 경탄했다. “이 공연이 이렇듯 비할 바 없이 뛰어난 것은 바로 사람마다 한 치의 오차도 없이 100퍼센트 노력한 결과입니다.”

중국문화에 익숙한 그는 션윈의 세세한 부분들에 대한 완전무결한 추구와 빈틈없는 연구에 더욱 탄복했다. “예를 들어 전쟁장면을 상세히 보면 만리장성에선 뭉게뭉게 푸른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연기 나는 굴뚝을 보신 적 있습니까? 바로 이런 모양입니다. 그때 적군이 쳐들어오면 만리장성의 봉화대에 봉화(狼煙)를 올립니다. 산에서 하나하나 연이어 봉화가 타오르면서 적군을 경계하라고 후방에 알립니다. 하루 만에 3000리 밖으로 소식을 전달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마치 오늘날의 인터넷처럼 순간에 천리 밖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군이 침범하지 않을 때에는 절대 봉화대에 점화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뜻밖의 전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조지 선생의 딸이자 세트디자이너인 캐럴라인(Caroline George-Kohne)은 션윈의 순결함에 깊이 빠졌다. “션윈 공연은 지극히 순수하며, 그 질박함은 놀랍습니다. 션윈은 ‘백조의 호수’보다 더 성공적이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물 같은 색채와 영상스크린을 보면서 나는 자신이 정말로 중국에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전문가의 각도에서 보면 날리는 눈꽃과 떠다니는 구름이 좋으며 뭇 산의 풍경이 좋습니다.”

베테랑 세트디자이너인 그녀는 지금까지 어떤 공연에서도 이런 영상스크린을 본 적이 없다고 했다. “션윈은 시각적 정경과 스토리가 절묘하게 연결됩니다. 배우들의 몸동작과 배경스크린 그리고 음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확실히 우리 서양의 발레보다 낫습니다. 나는 션윈 영상스크린의 시각효과가 좋습니다.”

사위 제임스(James Kohne)는 수석 소품담당자이다. 중국역사에 몰두하는 그는 지난해 션윈 티켓을 샀으나 직장에서 몸을 빼지 못해 관람할 기회를 놓쳤다. 금년에는 끝내 원하던 대로 션윈을 관람했다. 그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미묘하고 아름답습니다! 션윈의 음악은 탁월하고 비범합니다. 나는 중국과 서양의 악기가 하나로 융합된 오케스트라 음악이 좋습니다. 전에 영화나 희극에서 중국악기 음악을 많이 들었지만 이렇게 독특한 음악은 처음입니다”라고 말했다.

다재다능한 손녀 에밀리(Emily Marie-Kohne)는 가수이자 작사․작곡가이며 8년간 체조를 배웠고 9년간 무용을 배웠다. “그들의 노래는 정말 매혹적입니다. 나는 지금까지 이렇게 중국과 서양의 악기가 하나로 융합된 오케스트라를 본적이 없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고 미묘합니다! 무용도 경탄을 자아냅니다. 그들은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고난도 기교동작을 하나하나 해내며 한 번 또 한 번 너울너울 춤을 추는데, 어떻게 해내는지 정말 알 수 없습니다!”

저명한 예술교육가, “션윈은 세계와 인생을 사고하라고 인도”

'著名画家、艺术教育家和评论家张俊杰先生'
저명한 화가이며 예술교육가이자 평론가인 장쥔제(張俊傑) 선생

2월 3일 저녁, 밴쿠버 화인예술가협회와 중화예술총회 고문이며 저명한 화가인 장쥔제 선생은 션윈 밴쿠버 퀸 엘리자베스극장에서 첫 공연을 관람했다. 그는 “션윈은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현재로부터 미래에 이르기까지, 나로부터 대중에 이르기까지, 이 세계와 인생의 의의를 사고하도록 인도합니다”라며 찬탄했다.

그는 “션윈 공연은 내용이 아주 충실하고 다채로우며 심도가 있습니다. 배경 설계와 무용 그리고 장면이 연계됨으로써 시공을 뛰어넘어 역사와 현실 그리고 미래를 펼쳐냈습니다. 무대에서 의상에 이르기까지 모두 중국문화를 체현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장쥔제 선생도 예술교육가이자 평론가로 중화민국교육부를 독학했으며, 국립타이완예술관 관장, 타이완 제11기~제13기 전국미전준비위원회 주임위원, 중국미술협회 이사장, 중화서화회 회장이다.

전 인민일보 인민논단 부주임, “션윈은 중국 신전문화를 펼쳐”

'二月四日下午,前人民日报人民论坛副主任邱明伟观看神韵后盛赞'
2월 4일 오후, 전 인민일보 인민논단 부주임 추밍웨이(邱明偉) 션윈 관람 후 찬탄

션윈은 진정한 중국신전문화를 전했다

전 인민일보 인민논단 부주임이자 시정(時政) 기자인 추밍웨이는 션윈공연은 진정한 중국신전문화를 매우 성공적으로 펼쳐보였다고 했다. “ ‘금후출세(金猴出世)’는 매우 소박한 표현수법으로 짧은 시간에 중국의 신전문화를 전달했습니다. ‘제공이 악을 징벌하다’는 우리가 어릴 때부터 잘 알고 있는 이야기로 매우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익살맞고 유머러스하여 아주 탁월합니다! 타이완 아메이족(阿美族) 무용은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며 참신하여 그들의 명랑하고 낙관적인 성격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츄밍웨이는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예술가의 거대한 노력을 보아냈다. “ ‘무대 위의 1분은 무대 아래의 10년 공’이란 말을 실감하게 되는데 공연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대륙 이주민, “비할 바 없이 아름다워 백 번 보아도 싫증나지 않아”

다문화의 중심지라 일컫는 밴쿠버는 중국에서 온 이주민을 많이 유치하여 화인이 밴쿠버 총인구의 3분의 1을 이미 초과했다. 션윈의 명성은 밴쿠버 화인사회에서 널리 알려져 사람들은 앞다투어 관람하러 왔다. 극장에서는 곳곳마다 중국대륙의 화인들을 볼 수 있었다.

대륙의 유학생 카이디(凱蒂)는 밴쿠버에 온 지 1년이 된다. 그녀는 지난해 공연을 두 번 보았으며, 금년에는 친구 두 명을 데리고 관람하러 왔다. “전 세계인들이 모두 션윈을 보아야 합니다. 저는 국내에서 이미 CD를 보았는데, 현장에서 공연을 보니 이루 말할 수 없이 격동되었습니다. 저는 공연이 시작되자 울었는데 사실 줄곧 울고 있었습니다. 너무나 감동적입니다! 국내에선 볼 수 없기에 정말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션윈을 볼 때 어떤 잡념도 없이 나 자신도 다 잊고 몸과 마음으로 체험하였습니다”

5년 연속 션윈을 관람한 천(陳) 선생은 ‘정채절륜 백견불연(精彩絕倫 百看不厭 ※ 비할 바 없이 아름다워 백 번을 보아도 싫증나지 않다)’이란 여덟 자로 자신의 감수를 요약했다. 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이 아름답습니다. 이 공연은 눈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마음속으로 감수해야 합니다. 어느 것 할 것 없이 모든 프로그램이 훌륭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유학생 왕카이(王凱)는 “감수가 가장 깊은 것은 션윈이 선택한 중국문화의 점(點)들이 면(面)을 이루어 관객들로 하여금 중국전통문화 전반을 보게 하는 것입니다. ‘규일반가지전표(窺一斑可知全豹 ※ 일부를 보고 전체를 알 수 있다)’라고 하는데, 중국문화는 내포된 의미가 깊으며 다양합니다. 션윈이 펼쳐낸 이토록 걸출하고 정교하며 아름다운 중국전통문화에 대단한 자부심을 느낍니다”

세 번째 션윈을 관람하는 류단칭(劉丹青)은 오늘도 역시 감격했다. “이것은 진정한 전통문화로 중국의 예의도덕을 알리고 있습니다. 중국의 문화가 한창 소실되고 있는 지금 중국엔 이미 전통문화가 없어졌습니다. 나는 세계가 우리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인이 어떤 민족인지 알기를 바랍니다”

판(潘) 여사와 가족은 션윈의 열렬한 팬이다. 그녀는 “현재 중국대륙은 돈 밖에 모르고 도덕의 규제를 받지 않아 돈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든 합니다. 션윈을 보고 나는 중국사회 문제를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나는 중국이 개변되기를 바라며, 션윈이 보여준 사회로 되돌아가고 도덕을 중히 여기는 사회로 되돌아가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출국하기 전 대학강사였던 우잉잰(吳應鑑) 선생은 션윈을 처음 본다면서, 오늘 대륙에서 건너온 젊은 친구를 데리고 왔다. 그는 션윈 공연 중 정의와 사악이 겨루는 주제를 다룬 프로그램이 인상 깊다고 했다. “우주 중에서 정사(正邪) 대결은 궁극적으로는 정의가 사악을 필연코 이기게 됩니다. 만약 (션윈을) 대륙에서 공연한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일찍 알수록 좋은데 이로움을 많이 얻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국 션윈예술단은 밴쿠버 공연을 마치고 일본으로 건너가 아시아 각국 순회공연을 시작하게 된다. 션윈예술단의 일정과 공연시간은 션윈예술단 웹싸이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주소: http://www.shenyunperformingarts.org/

문장발표:2012년 2월 10일
문장분류: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2/10/2529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