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중공의 션윈 공연 교란을 우크라이나 매체에서 폭로

문장/ 우크라이나 파룬궁 수련생

【밍후이왕 2010년 5월 30일】중공은 경제․외교관계를 이유로 우크라이나 정부에 압력을 가하고 위협하여, 2010년 5월 28일에 우크라이나 아오더싸(奥德薩)에서의 션윈 공연을 취소시켰다. 현재 이 사건은 남방 해안의 무역도시 아오더싸로부터 중북부에 위치한 수도 키예프에까지 전해졌고, 우크라이나 매체에서 광범위하게 보도 되었다.

우크라이나에서 영향력 있는 웹 사이트 ‘VLASTI’(‘권력’의 뜻)는 “어떠한 정황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션윈 순회예술단은 아오더싸 에서 공연해야 한다”라는 제목의 문장에서, 중공이 비열한 수단으로 우크라이나 내정을 간섭하여 정부와 외교부에 경제관계를 끊어버린다고 위협해, 션윈 예술단의 우크라이나 공연을 취소하게끔 협박한 문장을 보도했다.

보도에서는 국회의원 특별 인터뷰를 실시했다. 국가보위자이며 당 의장인 유리 카얼마진(尤裏•卡爾馬金) 의원은 “나는 우크라이나 대통령, 총리, 검찰청장과 인권 전문위원들에게 요청한다. 우크라이나 주재 아오더싸 중국 영사관이 우리나라 정부에 경제관계를 끊는다고 위협하여, 미국에서 온 션윈예술단의 공연을 교란하고, 함부로 우크라이나 내정을 간섭하는 것에 대해 긴급조치를 취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보도에서는 “(션윈)공연이 국제사회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지만, 중공의 공산주의 독재 체제는 여전히 션윈 예술단의 세계 각국에서의 공연을 교란하고 있다. 공연 홍보 전단지에는 ‘션윈 공연은 세계 유일의 위대한 동방문화의 정수를 표현한 것’이라고 표현되어 있다. 육 칠 십 년대 공산주의 독재의 폭정 하에서 중국이 10년간의 문화대혁명을 겪은 것은 모든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션윈 공연 중 몇 가지 작품에서는 배우들이 예술의 형식을 통해 중공이 현재 인권과 자유를 파괴하는 것을 표현했다.”고 언급했다.

이 평론문장에서 작가는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중공의 파룬궁에 대한 박해는 무려 십 여 년 간 지속되었으며, 박해로 인해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은 약 삼천여 명에 달한다. 게다가 수천수만의 파룬궁 수련생들은 현재 불법으로 감금되어 신체의 자유를 잃었다. (캐나다)독립조사단에서 증명한 사실에 의하면, 중공은 불법으로 파룬궁 수련생의 신체 장기를 적출하고, 판매하여 고액의 이윤을 얻었다. 이러한 잔혹한 사실을 기초로, 션윈 예술단은 예술의 형식을 통해 중공의 피 비린내 나는 인권탄압이라는 악렬한 행위를 폭로했다. 때문에 중공영사관은 션윈이 도착하는 곳이라면 각종 수단을 이용하여 제멋대로 간섭하여 경제, 외교정치 등의 관계를 끊는다고 위협했다.”고 언급했다.

국회의원 유리 카얼마 진은 “중공영사관이 아오더싸 에서 우크라이나 내정에 간섭한 것에 대해 지나친 관용을 베풀어서는 안 된다. 중공은 아직도 여기서 활동하려 하며 소름끼치는 인권침해를 덮어 감추려 한다. 이에 대해 나는 매우 불안함을 느낀다. 중공영사관의 항의각서에 대해 (우크라이나)정부는 정확한 판단 기준도 없는데, 즉시 중공의 인권을 침해하는 요구에 대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민들에게 바로 현 정부가 (중공의) 박해와 (중공의) 부동한 정견인사에 대한 폭행을 지지하는 인상을 준다.” 라고 말했다.

션윈 공연은 압력으로 취소되었다. 중국문화를 사랑하는 우크라이나 관중들은 정부 고위층이든지 일반 백성이든지, 중공이 션윈 공연을 교란한 사건을 통해 우크라이나 국내에 공산주의의 여독이 여전히 남아 있음을 보았으며, 아울러 민주가치관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이 사건은 광범위하게 파급 되었고 영향력이 깊었다. 우크라이나 각계각층으로 하여금 신임정부는 도대체 나라와 국민들에게 무엇을 가져다주었는지를 새롭게 사고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하도록 했다 .

문장발표: 2010년 05월 3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5/30/22459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