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션윈순회예술단은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서 정채로운 2회 공연을 했다. 션윈예술단은 이번이 세 번째로 비엔나에 온 것이고, 고전음악 도시의 관중들에게 다시 한번 옛 동방의 신전문화를 가져왔다.
Ms. 치바로바(Iliana Chivarova)는 비엔나 국가가극원에서 발레무용 배우를 맡은 지 이미 7년이 되었다. 3년 전 처음으로 비엔나에서의 션윈공연을 본 후 깊이 흡인되었고, 그 후 해마다 션윈공연을 관람하였다. “저는 이 공연을 너무 좋아합니다. 관건은 공연에 정면적이고 적극적인 에너지가 충만 되어 있고, 극히 활력적입니다. 공연을 본 후, 저는 이런 에너지를 강렬히 감수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무용프로그램을 주의하여 보았다. 션윈의 군무(群舞)는 남자 춤이든 여자 춤이든 막론하고 보조를 맞추며 일치한다. “저는 모두 아주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대단히 잘 춥니다. 남자무용 중 도약동작은 수준이 아주 높고, 여자 무용도 그처럼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유창합니다. 예를 들면 그 길고 긴 「수수춤」은 정말 너무 아름답습니다!”
대학음악교수인 슈미트씨는 지휘자이면서 동시에 작곡가로서, 그는 이전에 4백여 편의 가극을 썼다. 션윈공연 중의 눈부시게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채에 대해 그와 부인은 찬탄해 마지 않았고, 동시에 무용 편성이 비할 데 없이 훌륭하며, 그들의 기쁜 심정을 표현할 언어가 없다고 여겼다. 동서양 악기가 한데로 결합된 악단연주에 대해, 슈미트 교수는 “그런 목관악기, 동관악기는 확실히 서방 악기의 영역이며, 그 음악은 듣기에는 아주 동양화되었습니다. 저는 이런 조합이 아주 미묘하고, 흡인력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작년9월 중국에서 비엔나로 와 지휘를 배우는 탄(譚)씨는 비엔나에서의 션윈 첫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는 기자에게 “음악과 무대 위의 배합이 아주 훌륭하고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악단에서 중서방악기의 결합을 이 정도까지 해낸 것은 쉽지 않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또 지휘력에 대해 찬탄을 표시했다. 처음에 그는 직업습관 때문에 악단과 지휘를 주의했다가, 후에 와서, 점차적으로 무대 위의 정채로운 공연에 흡인되었다. 그는 “무용의 편성이 아주 훌륭하고, 정체적인 시각효과도 아주 훌륭한데 예를 들자면, 그 티베트무용입니다” 그는 또 말하기를, 자신은 지휘를 배웠기에, 이전에 중국에서 많고 많은 공연을 보았지만 션윈 같은 공연은 여태껏 보지 못했다. 비엔나에 온 후에 이런 문화공연은 더욱 보기 어렵다.
4월19일, 션윈순회예술단은 체코 부르노 시(市)의 국립국장에서 3일 동안의 공연을 시작했다. 관중들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무용과 좋은 음악에 도취되었을 뿐 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공연 중에서 계발을 얻었다. 하원의원 시베라 프란티셰크(Sivera Frantisek)은 공연을 본 후, “이 공연은 확실히 사람들한테 진감을 느끼게 하며, 저는 지금껏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본적이 없습니다. 저는 정말 놀랐습니다.” “프로그램에는 메시지가 있고, 중국의 역사와 전통과 문화를 펼쳐주었으며, 현재 중국의 현실도 펼쳐주고 있습니다. 우리 모든 사람들은 전부 (중국의)이런 현 상태가 개변되고, 중국이 원래의 전통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4월 14일의 션윈공연은 독일 드레스덴(DRESDEN)의 관중들에게 진정한 중국전통문화를 가져다 주었다. 사람들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무용과 독특한 현장 반주, 장관을 드러내는 스크린 배경에 아주 깊은 인상을 가졌을 뿐 만 아니라, 공연이 전달한 정보와 펼쳐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해 찬탄해마지 않았다.
작가인 해럴드 스테버(Dr. Harald Stöber) 박사와 부인은 과거 세계 160여 개 나라에 갔었고, 중국에도 5차례 갔었지만, 그는 줄곧 션윈과 같은 이런 공연을 보지 못했다. “공연은 예상을 벗어났습니다! 의상 색채가 찬란하고, 무용 기교는 절대적으로 최고이며, 절대적으로 최고입니다! 이런 공연을 저는 지금껏 보지 못했고, 중국에도 없을 뿐만 아니라, 물론 이곳에도 없습니다. 이 공연은 찬양할 가치가 있으며, 크게 칭찬할 가치가 있습니다. 공연은 너무 훌륭하고, 황홀합니다.”
4월17일, 션윈국제예술단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시(市)의 부엘극장(The Buell Theater at the Denver Performing Arts Complex)에서 2회 공연을 했다. 이번은 션윈예술단이 세 번째로 덴버에 오는 것이다. 정채로운 프로그램은 관중들의 찬탄을 받았다.
콜로라도 주(州) 상원 의원은 오후 3시 공연을 관람한 후 “안무가 훌륭하기로 상상을 초월했고, 색채와 무용도 모두 아주 훌륭합니다. 중화문화는 아주 우수합니다. 공연의 모든 부분이 저를 도취시켰고, 가수가 부른 가곡도 아주 듣기 좋습니다. 션윈의 이런 우아하고 아름다운 가곡과 무용을 감상할 수 있게 된데 대해, 저는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미네소타 대학 노스롭기념관(Northrop Memorial Auditorium)에서 원만히 막을 내렸다. 미국에서 중의사 직업에 종사하는 린치샹(林祈祥)은 서양인 친구와 함께 션윈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는 자신은 화인으로서, 태어난 후 처음으로 이처럼 훌륭한 중국전통문화공연을 보았으며, 아주 감동 받았고, 아주 친절하게 느껴진다고 했으며, 이것은 일류의 예술향수라고 했다. 그는 자기와 함께 온 서양친구도 좋아하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저는 자부심을 느꼈습니다.”라고 했다.
4월 18일 저녁 10시, 션윈뉴욕예술단은 대만 타이중에서 5회 공연을 원만히 마쳤다.
타이중교육대학 미술 교수인 린친셴(林欽賢)선생은 겸손하게 말했다. “오늘 공연을 본 후, 한(漢)문화에는 원래 아주 높고 깊은 층차의 예술기교와 언어가 있음을 발견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션윈은 그것을 아주 영활하게 운용하였고, 우리 자신의 문화와 문헌을 해석하였는데, 사람을 깊이 감동시킵니다. ” 그는 이어서 “제가 가장 경탄하는 부분은 무용배우들과 그런 음악가들간의 자연스럽고 완벽한 조화였습니다. 아주 긴 시간의 훈련을 거쳤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고, 또 타고난 높은 소질이 있어야만, 이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그들을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션윈은 예술언어의 표현에서 흠 잡을 데가 없을 뿐 만 아니라, 그녀가 해석해 낸 선념은 사람들에게 상당히 큰 감화력이 있습니다. 이런 예술언어로 사람들의 마음 속 높은 영성(灵性)을 해석하는 것은 여러 사람들에게 상당히 큰 감화력이 있으며, 아주 성공적입니다. ”
입법위원회 젠자오둥(簡肇棟) 위원은 17일 오후 처음으로 션윈공연을 관람했고, 자신은 진지하고 자세한 태도로 션윈공연을 보았다고 허심하게 말했다. 젠자오둥 위원은 “전통적인 중국문화의 일거일동에 모두 그녀의 내포가 있음을 발견”했다고 했고 션윈이 중국고전무를 운용하여, 전통중국문화를 아주 정교하면서도 자세하게” 펼쳐 주었다고 칭찬했다. 그는 “저는 명성을 들은 지 오랜데, 션윈의 무용 가극음악은, 실제로 대단히 유명합니다!” 션윈은 전통중화문화를 널리 전한 동시에, 사회에 대한 영향 역시 절대적으로 정면적이라고 여겼다. 그는 “(션윈공연이)현재 아주 혼돈스러운 사회 풍기와 국제형세로 놓고 말할 때, 사실상 모두 정면적으로 인도하는 의의가 있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티베트무용 「신을 위해 노래하노라」는 “사회의 맥동과 밀접히 연결되어, 사람의 심금을 울립니다”라고 했다.
“저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음악과 무용을 통해 신의 힘과 광명은 암흑을 전승할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표현했습니다.” 전 중화민국국방부장이고 현 국방정책 및 전략연구회 이사장 차이밍셴(蔡明憲)은 자신이 처음으로 션윈공연을 보는데, 그는 션윈의 무용과 음악 및 노래를 아주 좋아한다고 했다. 그는 “이런 음악과 무용, 노래, 그리고 스크린 배경을 통해, 보여준 것은 상당히 적극적이고 활발하며 정면적인 것이었습니다”라고 했다.
문장발표: 2010년 4월 22일
문장분류: 밍후이주간 제432기>중요소식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package.minghui.org/dafa_baozhang/mhweekly/mhweekl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