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미국 메인(Maine)주 공연에서 관중들의 칭찬을 받다

션윈예술단이 9월 19일과 20일 연속 이틀간 미국 메인 주(Maine州)에서 가장 큰 도시인 포틀랜드(Portland)에서 공연했다. 메인주의 사람들은 공연을 관람하고 나서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극히 아름다운 예술이라고 했다. 또한 오색찬란한 정중한 예술일 뿐만 아니라 진정한 전통문화라고 했다.

음악교사인 수키 웰치(Suke Welch)와 그의 예술가 친구 앤 스탠리(Ann Stanley)는 찬란한 중화 전통 예술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찬탄을 아끼지 않았다. 수키는 “절대적으로 뛰어난 아름다움이며 동양과 서양 악기의 합주는 완미하며 흠이 없다. 나는 사람들에게 션윈예술단 공연은 세계의 모든 표현 프로를 초월 하였다고 알려줄 것이다.” 이어서 그녀는 남성테너 관구이민(關貴敏)과 톈거(天歌)의 노래가 아주 듣기 좋으며 “그들의 음색은 극히 아름답고 세계에서 가장 좋은 목소리이다. 그들의 노래에는 자애로움과 성공, 상화로움이 가득하다”고 했다.

그녀의 친구 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마디로 오늘 밤의 공연을 표현한다면 바로 눈부시게 아름답다. 내가 보아온 공연 중에서 가장 좋은 공연이다. 색채, 의복과 장신구, 배경의 아름다움에 놀랐다. 특히 천당으로 돌아가는 장면이 펼쳐질 때 배우와 스크린이 잘 조합되었다. 그야말로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며 자연스럽다.

국제 금융회사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의 오래된 에이전트 밥 잉글리쉬맨(Bob Englishman)은 “이는 정말로 일생에서 가장 걸출한 공연이다. 일체는 선경에 들어선 듯이 아름다웠다. 춤, 복장, 색채, 음악, 스크린은 실로 대단하다.”라고 했다. 그는 연출이 금방 시작되었을 때 눈앞에 펼쳐진 화면에 감동돼 눈물이 넘쳐났으며 “나는 비할 바 없이 아름다움에 감동되어 울었다.”고 했다.

투자기업가인 프레드 아티마야는 공연 감상 후 중화문화를 깊이 사랑한다고 했다. 아티마야씨는 “이 공연은 실로 멋지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답다. 오늘의 공연을 보고 나서 나는 정말 중국에 가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고 하였다. 그러나 그는 유감을 나타내면서 “오늘의 중국에서는 이런 것을 찾아 볼 수 없다.”고 했다.

더비 소이얼(Deb Sawyer)은 음악가이며 교사로서 피아노와 첼로를 잘 다룬다. 현장에서 울려 퍼지는 션윈 예술단의 악대의 반주를 주의 깊게 감상한 그녀는 중국과 서양의 악기가 아주 완미하게 결합되었다고 했다. 그녀는 ‘대당고리(大唐鼓吏)’의 북소리에는 에너지가 가득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분발하게 한다고 했다. 가수들의 노래는 그녀로 하여금 희망에 차게 하였고 스크린의 영문가사로 된 번역은 서양 사람들로 하여금 가사의 내포를 쉽게 이해하게 한다고 했다.

소이얼 여사는 공연을 보기 전에 중국에서 신앙에 대하여 박해하고 있다는 것을 친구를 통해 들었다. 션윈의 공연에서 ‘박해 속에서 우리는 의연히 신의 길을 걷고 있다’는 프로그램을 보았을 때 감개가 무량하였다고 했다. 그녀는 공연에서 표현한 선량함은 필히 사악을 전승할 수 있다는 이치에 동감하게 되었고 수련인이 신과 부처님의 세계에서 아름다운 미래를 얻게 되는 것을 보았을 때 기쁨과 안심을 느꼈다고 하였다.

메인 주는 미국의 화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 아니다. 그러나 이번 션윈 공연의 소식은 포틀랜드와 주변의 주류사회 및 화인들에게 알려졌다. 일요일 오후 공연에서 일부 화인들이 소식을 듣고 찾아왔다. 호텔사업을 하고 있는 칼 린(Carl Lin)씨는 찬탄을 금치 못하였다. “연출은 정말 대단했다! 내가 미국에서 다년간 살아오면서 줄곧 중화 전통문화를 그리워했다. 조상의 혼이 깃든 보물을 잃고 싶지 않았다.” 바로 션윈이 그한테 이러한 기회를 주었다며 격동되어 말하였다. “매개 프로그램은 모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 춤과 아름다운 의복과 장신구, 그리고 그 익숙한 말들, 아! 일체는 정말로 완미하였다!”

이씨는 백인교회의 목사이다. 션윈 예술단이 전통문화를 개창하고 되찾는 것을 근본으로 하고 있음을 들었다. 완전 완미한 연출로 인류의 정통문화와 신전문화를 전한다는 말을 들어왔던 그는 온 가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데리고 포틀랜드로 찾아왔다. 이 목사는 션윈이 중화전통문화를 전하는 공헌에 대하여 높이 칭찬하였다. “션윈은 중화문화를 무대의 형식으로 구체적이고 똑똑하게 형상적으로 펼쳐냈다. 아주 좋았으며 서방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것은 그들에게 아주 중요하며 중국의 전통문화를 전파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공연의 주최단위는 뉴잉글랜드(New England) 파룬따파 학회이다. 메인 주의 주지사, 포틀랜드시 시장, 연방 중의원 및 연방 참의원 등 다수의 정계요원들이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션윈의 왕림을 축하하는 편지와 표창을 보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