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명혜망 스태프
[명혜망] 션윈예술단 2009세계순회 베를린공연이, 베를린 Friedrichstadt palast 음악당에서 3일간의 공연을 마치고 3월 25일 그 막을 내렸다. 관중들은 공연 내내 뜨거운 박수로 보답했다.
루마니아의 저명한 테너 Nedelescu씨는, 2009 세계 순회 독일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관람한 뒤 션윈의 음악적 구성요소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대단히 감동적이다. 내 영혼과 마음에 많은 음악을 담고 떠난다. 오늘 공연에 깊이 감동했다”
션윈에 깊이 감동한 루마니아의 유명한 테너, Nedelescu씨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태어난 Nedelescu씨는, 다섯 살부터 음악교육을 받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는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부쿠레슈티 어린이 라디오와 어린이 합창단에서 활동한 바 있다. 그 다음 1984년 독일로 옮겨 그곳 음악계에서 유명한 테너가 되었다.
Nedelescu씨는 “알아가는 중의 차분함”을 부른 테너 훙밍씨를 바라보는 게 즐거웠다고 했다. “좋은 느낌이다. 가수가 무슨 노래를 부르던지, 테너는 성악의 각도에서뿐만 아니라, 또한 그의 지혜와 인간적인 면에서도 대단한 예술적인 기교를 엿보았다. 중국 사람들은 그를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그는 뛰어난 목소리를 지녔고, 나는 진정으로 그를 굉장히 좋아하게 되었다. 만약 그와 만날 기회가 있다면 직접 오늘 밤 그에게 축하해주고 싶다.
Nedelescu씨는 또 공연에 대해 “오늘 밤 공연은 가슴과 느낌에서 나온 큰 인류애, 많은 진상을 보여 주였고, 관중은 이에 대해 잘 반응했다. 공연은 오늘 밤 우리의 영혼에 많은 것을 가져다주었다. 나는 중국인들의 전통이 진리의 길을 계속 걷기 바란다. 사람은 항상 진리를 진짜 이름으로 부르는 것을 배워야 한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들이 가진 최고의 것을 내놓도록 열망해야한다.”
공연 후 VIP 리셉션에서 Nedelescu씨는 훙밍씨를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 그는 자신의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즉흥적으로 이태리 민속노래, “오 솔레미오”를 훙밍씨와 함께 불렀고, 참석했던 다른 VIP들은 기뻐하면서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것은 2009 순회 중인 션윈 예술가들에게 진정 아름다운 피날레였다.
Nedelescu씨는 떠나면서 출연자들에게 축하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다시 한 번 당신들의 성공적인 이브닝을 축하한다. 진정 나에겐 특별한 행사로 이를 표현할 말을 찾지 못하겠다. 사람들은 아직 진정으로 스토리를 묘사할 수 없다. 말로서 전체 예술을, 또는 관중들에게 션윈이 보여 준 그런 방법으로 나타내본 적이 없었다. 독특했다. 내가 오늘 공연을 관람했다는 게 너무나 기쁘다”
테너 훙밍씨의 목소리는 희귀한 목소리라고 오페라 싱거 에이전시 사장, Mogilevets씨가 말했다.
전문 가수 Alexander Mogilevets씨
“수퍼!, 판타스틱! 그런 뛰어난 재능을 가진 테너는 … 세계 어디에도 어쩌다 한 번 찾을 수 있을까 말까한 목소리이다.” Mogilevets씨 자신도 오페라계와 오랜 관계를 맺고 있는 전문가수이다. 그는 특히 훙밍씨의 목소리가 이태리의 위대한 오페라 가수들, Giacomini나 Caruso의 목소리와 비슷하다는데 놀랐다. “훙밍씨는 완벽하고 Giacomini 같은 소리를 내는, 정말 그를 회상케 해준다. 목소리가 비슷하다. 훌륭한 고음으로, 그 목소리의 힘 … 그 좋은 목소리를 표현할 길이 없다,”고 Mogilevets씨가 말했다.
모짜르트의 ‘매직 풀르트’ 중 밤의 여왕으로 비엔나 주립 오페라단에서 노래를 부른, 유명한 소프라노 Tatiana Korovina 여사도 션윈 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유명한 소프라노 가수 Tatiana Korovina 여사
“나는 대단히 수준 높은 공연을 즐겁게 관람했다. 공연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음을 알 수 있었다. 아주 전문적인 무용수들이다. 아마추어라면 이렇게 할 수 없다. 그것은 당장 알아볼 수 있었다. 의상도 대단히 아름다웠다. 안무에 대해, 그리고 내용에 대해 아주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준다. 전체 무대장면 [3D 디지탈 배경] … 아주 좋았다,”고 Korovina 여사가 말했다.
그녀는 가수로서 견해도 나타냈다 “나는 물질적인 것만으로도, 목소리에서, 그들은 모두 대단히 좋았다, 게다가 물론 실질적인 내용까지도 있었다. 하지만, 유럽 관중들은 그들이 알고 있는 가수에서 이미 알고 있는 작품을 듣는데 습관이 되어 있어, 중국전통 노래가 약간은 힘들었다 … 그러나 이것은 관중들에게 가 닿았다. 청취자로서, 그 차이를 인정할 수 있다는 게 좋았다.”
Korovian 여사가 덧붙여 말했다. “나는 많은 메시지가 있다는데 주목했는데, 단지 하나만이 아니었다. 전체적으로, 많은 메시지가 있었다. 그러나 모든 것을 고려해볼 때, 결국에는 善이 이긴다고 그렇게 말 할 수 있겠다.”
그녀는 공연에서 일부 음악적 영감을 얻었다고 했다. “가장 분명한 것은 내가 환상에서 깨어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어쩌면 그들도 무엇인가를 배웠을 것이고 이해하지 못한 것은 찾아볼 것이다. 어쨌든 그들은 생각과, 기억을 갖고 이 공연장을 떠날 것이다.”
근원:
http://www.theepochtimes.com/n2/content/view/14361/
http://www.theepochtimes.com/n2/content/view/14353/
http://www.theepochtimes.com/n2/content/view/14345/
발표일자: 2009년 3월 30일
원문일자: 2009년 3월 30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영문위치: http://clearwisdom.net/emh/articles/2009/3/30/10607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