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워싱턴 DC 파룬궁 수련생
파룬궁 수련생 1000여 명이 2021년 7월 16일 워싱턴 DC에서 촛불 집회를 열었다. 밤이 되자 워싱턴 기념비 앞에 수련생들이 조용히 모여앉았다. 이들은 중국에서 신념을 버리지 않아 박해받아 사망한 수련생들을 엄숙하게 추모하며 촛불을 들었다.
행사 참가자 중에는 박해를 직접 경험한 사람이 많은 한편, 박해 희생자의 가족들도 있었다. 그들은 계속되는 잔혹한 박해에도 파룬궁에 대한 믿음이 흔들리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또 사람들에게 잔학한 행위에 대해 말해야 할 큰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인류에게 희망을 주고자 한다.
아버지가 박해로 사망한 젊은 여성 “목소리를 높일 기회”
다른 주에서 학교에 다니는 쉬신양(徐鑫洋, 19) 씨는 촛불 집회에 함께 참석하기 위해 두 시간 이상 차를 몰아 워싱턴 DC에 있는 어머니와 합류했다. 그녀는 “아버지가 신념 때문에 살해당했다”라며 “아버지를 기억하기 위해 오늘 이곳에 왔다”라고 말했다.
쉬신양의 아버지 쉬다웨이는 파룬궁 자료를 제작했다는 이유로 불법 징역 8년을 선고당했다. 감옥에서 나올 무렵 그는 정신적으로 쇠약하고 야위었다. 그는 2주도 가지 않아 34세로 사망했다.
“다른 사람들은 아버지가 있지만 나는 없다. 돌이켜보면 아버지가 이렇게 오랜 기간 투옥과 학대를 받으면서도 신념을 버리지 않았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라고 그녀가 말했다.
쉬신양 씨는 고문으로 숨진 다른 수련생들의 사진을 보면서 말했다. “저는 늘 제가 박해로 가장 큰 고통을 받았다고 여겨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수많은 수련생이 희생자들의 사진을 들고 있는 것을 보니, 얼굴마다 사연이 있네요. 모두 잔인하게 고문당했는데 이분들이 저보다 훨씬 고통스러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말하고 행동할 기회가 있습니다.”
대법에 대한 믿음이 가장 어두운 순간을 견딜 수 있게 하다
“매년 열리는 촛불 집회에 아버지 사진을 들고 옵니다.” 수련생 스테파니 장 씨는 눈물을 글썽이며 아버지 사진을 바라봤다.
공장 감독관으로 은퇴한 장서우런은 1997년 파룬궁 수련을 시작한 뒤 유전성 고혈압과 심장 질환이 사라졌다.
1999년 7월 20일, 당시 중국 공산당 주석이었던 장쩌민은 파룬궁 박해에 착수했다. 2000년 10월 장서우런 (당시 65세)은 부부가 함께 대법의 무고함을 청원하러 천안문 광장에 갔다. 그는 체포되어 북방의 혹독한 겨울 속에 3개월 이상을 바닥에서 잤다. 구류 도중 구타로 몸이 망가졌다. 몇 달 후 아내가 다시 납치됐다. 2001년 8월, 장서우런은 거대한 정신적 압력으로 세상을 떠났다.
스테파니 장은 어머니가 납치되고 아버지는 사망했으며, 교편을 잡았던 중국 대학에서는 신앙 포기 각서를 쓰라고 줄곧 압력을 가했다. 장 씨는 매일 거대한 압박을 느꼈다. 그는 말했다. “이번 박해로 저는 중공의 실체를 분명히 보게 되었습니다. 중공은 ‘진선인(真·善·忍)’ 원칙에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을 박해하려고 온갖 수단을 동원했습니다. 정권이 얼마나 악랄한지 보여 준 것입니다.”
장 씨의 믿음은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을 이겨낼 수 있게 했다. “보통 사람은 그런 고난을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오직 한 가지 생각이었습니다. 신을 믿고 정신적인 신앙이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칭화대 대학원생 “나는 인류의 희망을 지키고자 한다”
칭화대 대학원생 왕신은 중공에 의해 수감 되었을 당시 25세였다. 그는 감옥에서 9년 동안 비인간적인 고문을 겪었고 박사학위를 취소당했다.
그는 감옥에서 끊임없이 육체적, 정신적 고문을 당했다. 뺨을 맞고, 대나무 꼬챙이로 가슴을 찔리고, 머리카락이 뽑히고, 전기봉 충격을 받고, 파룬궁을 비방하는 자료를 읽으라는 지시를 받았다. 그는 300일 넘는 박해에 단식으로 항의했다.
어느 날 단식 투쟁을 하던 중 경비원들이 전기봉 충격을 가하고 강제로 소금물을 먹였다. “그들이 내 몸을 쳤을 때 전기봉 소리가 크게 났지만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습니다. 경비원은 전기봉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고 전기봉으로 침대를 쳤습니다.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을 알고 그들은 내 손과 다리에 계속 전기 충격을 가했습니다. 방 전체가 유난히 조용했고 전기봉 소리만 들릴 뿐이었습니다. 죄수들은 겁이 나서 나에게 진한 소금물을 먹이고 뱉지 못하게 했어요. 토하면 계속 강제로 먹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회상했다.
1주일 뒤 전기 충격으로 왕신의 폐에 구멍이 두 곳 뚫렸다. 그는 의식을 잃었고 대소변을 가릴 수 없었다.
감옥에 있던 9년 동안 왕신 주변의 파룬궁 수련생 5명이 교도관들에게 고문당해 사망했다. 그들 중 한 명은 심한 구타로 죽었다.
왕신은 말했다. “많은 수련생이 목숨을 잃었다. 아직도 중공의 감옥에서 고문을 당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우리는 언젠가 광명이 나타날 것이며, 그것이 그리 멀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직 리훙쯔 선생님만이 그렇게 많은 사람이 짧은 시간 내에 도덕성과 신체적 건강을 높이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대법은 인류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우리 자신을 위한 것이든, 이익을 본 사람들을 위한 것이든, 우리는 이 희망을 지켜야 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이 파룬따파 수련생이 되었습니다. 박해의 진실을 깨닫고 반대 탄원서에 서명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이 탄압은 종식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과정을 계속 견지하고 노력해야 하며 누군가 앞서 걸어야 합니다.”
미국 정부에 박해중단 요청
유타에서 온 대학생 헌터 맥케이는 이 행사를 접하면서 처음으로 파룬궁에 대해 듣게 되었다. 그는 즉시 더 많은 것을 알고자 했고, 외교관인 아버지와 함께 중국에서 3년 살았다고 했다. “우리는 중공의 탄압을 직접 목격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공산주의가 어떻게 온 나라를 파괴했는지, 사람들이 얼마나 자유를 갈구하는지 보았습니다.”
그는 “중공군은 자국민을 잔인하게 탄압한 데 대해 처벌받지 않았다”라며 “미국은 전체 자유 세계의 등불로서, 더욱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중공이 자국민을 이렇게 취급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그들은 자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으며 이는 중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텍사스에서 온 배리 라이버론은 중증질환을 치료하는 의사다. 파룬궁 수련생들의 장기가 동의 없이 제거된다는 소식을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집에 돌아가면 이 주제를 연구할 것이라며 장기 적출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다.
배경: 파룬따파는 무엇인가?
파룬따파 (파룬궁으로도 알려짐)는 1992년 중국 창춘시에서 리훙쯔(李洪志) 선생에 의해 대중에게 처음 공개되었다. 현재 전 세계 14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파룬따파를 수련하고 있으며, 수백만 명이 ‘진선인(真·善·忍)’의 원칙에 입각한 이 가르침을 받아들여 건강과 행복을 경험했다.
당시 중국공산당 수괴 장쩌민은 이 수련법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자, 중공의 무신론 이데올로기에 대한 위협으로 인식하고, 1999년 7월 이 수련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밍후이왕(Minghui.org)이 지난 22년간 박해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한 수련생 숫자만 수천 명에 달하며, 실제 숫자는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여겨진다.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신앙 때문에 투옥되고 고문당했다.
중국공산당이 구금된 수련생들의 장기 적출을 허가한 구체적인 증거가 있다. 이 수련생들은 장기 이식 업계를 위한 인체 장기 출처로서 살해당했다.
장쩌민의 개인적인 지시로 중공은 경찰과 사법체계를 무시한 ‘초법 권한’의 불법 보안조직인 ‘610 사무실’을 설립했다. 이 조직의 유일한 기능은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이다.
원문발표: 2021년 7월 1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7/18/42834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1/7/19/19415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