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토론토 밍후이 특파원
[밍후이왕] 2020년 9월 5일, 파룬궁수련생들은 ‘박해를 멈추고, 중국공산당을 해체하라’는 슬로건으로 집회와 퍼레이드를 벌였다. 퍼레이드는 토론토 번화가와 차이나타운을 통과했다.
천국악단과 요고대가 퍼레이드에 참여했다. 행렬의 한 구간에서는 수련생들이 파룬궁 연공을 시연했고, 다른 구간 수련생들은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 내용을 전시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에 관한 정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각 구간 사이에 간격을 두고 배너를 붙인 차들을 그 사이에 배치했음에도 불구하고 퍼레이드는 눈에 잘 띄었다.
“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싶다”
랴오닝성 출신인 샤오빙은 이날 집회에서 실명으로 중국공산당 당적 포기를 선언했다. 금융회사 관리자였던 그는 중국공산당의 본성을 모른 채 당원으로 가입했다고 말했다.
“중국에 있을 때 여러 차례 부당한 일을 겪었습니다”라고 운을 뗀 그는 “저는 금융회사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은 매우 뻔뻔스럽습니다. 사업이 잘되고 이익이 나는 상황에서, 그들은 회사가 불법이라고 선언해 문을 닫도록 강요하는 등, 다양한 비합법적 수단을 통해 부를 빼앗았습니다. 우리 업계의 많은 사람이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라며 자신의 경험을 털어놨다.
“아내도 중국 국영기업에서 일하면서 많은 부당한 일을 경험했습니다. 아내는 입당 요청을 받고 거절했는데, 결국은 상급직에서 하위직으로 강등됐습니다. 당 간부들에게 뇌물을 주거나 관계를 맺어놓지 않으면 부당한 대우를 당합니다. 이런 일들을 겪으면서 중국공산당이 얼마나 부패했는지 깨닫게 됐습니다”
샤오빙은 또 말했다. “중국공산당 통치하에서 중국인들은 타인에 대한 동정심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모든 관계가 돈과 권력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정권이 당신을 쓸모없다고 생각하면 당신을 버리고 핍박할 것입니다. 심하면 당신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조국을 사랑하지만, 중국이 공산당의 통치를 받아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중국에는 민주주의, 평등, 자유가 필요합니다. 오늘 저는 정의를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싶어 공개적으로 탈당을 선언합니다. 할 수 있는 한 계속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그는 중국 시민들에게 소망을 밝혔다. “진실을 말하고, 선한 행동을 하며, 자신을 잘 조절하고, 타인에게 관대하게 대하며, 정의를 추구하고, 평화를 염원하면서 빨리 중국공산당을 탈퇴하십시오. 선량한 모든 중국인이 현명한 선택을 하고 스스로 더 나은 미래를 선택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중국공산당 탈퇴 후의 평화
장위청은 공산주의 청년단과 소년선봉대에서 공개적으로 탈퇴한 뒤 기분이 좋았다고 말한다.
랴오닝성 톄링시에서 온 장위청은 중국에서 농사를 지었다. 그는 당이 여동생 장위신의 개인 재산을 약탈했고 여동생은 매를 맞아 사망했는데 당에 대한 믿음을 잃었기 때문에 탈당하기로 했다.
“중국 사회는 중국공산당의 지배하에 너무 부패합니다. 그들은 한쪽에서 이렇게 말하고 다른 곳에서는 딴짓을 합니다. 우리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인간이 서로를 잡아먹는다고 배웠습니다. 하지만 캐나다로 이주한 후,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게 됐습니다.”
장 씨는 말단 공산당 관리들이 그의 여동생을 중상하기 위해 공모했다고 말했다. 그녀가 사법기관에 호소하자 오히려 온갖 고문을 당했고, 결국 구타당해 사망했다. 그가 중국을 떠나려 하자 중국공산당의 무자비한 본성을 목격한 81세 어머니는 가능한 한 멀리 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말라고 당부했다고 한다.
진정한 중국인이 되기 위해 ‘진선인(真·善·忍)’을 지키며 살기
중국 쓰촨성 출신의 차이훙은 집회 중에 중국공산당을 공개적으로 탈퇴한 여성 중 한 사람으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캐나다에서 6년 동안 살았습니다. 파룬궁 박해를 알게 됐을 때, 중국에서 우리에게 언론이나 신앙의 자유가 없다는 걸 이해하게 됐습니다. 진선인 원칙에 따라 살아가며 진정한 중국 시민이 되고 싶습니다.”
“파룬궁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련생들은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고 아주 친절합니다. 수련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남에게도 이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퍼레이드는 중국인들에게 자부심 느끼게 해
2년 전 중국에서 캐나다로 건너온 차이 씨는 친구와 함께 퍼레이드를 구경했다. 그는 “이 퍼레이드를 보면서 가슴이 벅찼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런 퍼레이드를 볼 수 없는 데다, 특히 파룬궁이 조직한 퍼레이드라니요.”
중국에서 온 류 씨는 퍼레이드의 웅장함에 매우 감동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파룬궁이 제시한 긍정적인 메시지에 놀랐는데, 이는 중국공산당의 파룬궁에 대한 묘사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기 때문이다.
그녀는 “경찰차들이 퍼레이드를 위해 길을 터주는 모습이 보여요. 파룬궁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 합법이고 존중받고 있음을 보여 주네요”라고 경탄했다. 퍼레이드의 목적이 전 세계 중국인들에게 중국공산당을 탈퇴하라고 격려하는 것임을 알게 된 그녀는 “여러분 말이 옳습니다. 인류가 번성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바른길을 따라야 합니다”고 동의를 표했다.
“중국에도 민주주의 이뤄져야”
도로시 예는 중국인이며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 캐나다로 이주했다. 그녀는 현재 토론토 정부 기관에서 행정직으로 일하고 있다. 그녀는 퍼레이드 전체를 보고 싶어서 길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그녀는 힘주어 말했다. “이 퍼레이드는 정말 멋지고 평화로워 보여요. 주제가 ‘박해를 멈추고 중국공산당을 해체하라’는 것임을 압니다. 훌륭한 메시지로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생들에게 행한 잔혹한 행위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중국은 독재 정권의 통치하에 있고, 그것은 옳지 않습니다. 중국에도 민주주의가 이뤄져야 하며, 이제 이 박해가 끝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이러한 잔학 행위들을 끝낼 때”
컨셉 애니메이션 아티스트인 패트릭 호란은 친구 에샤 나이크와 함께 퍼레이드를 지켜봤다. 그는 “저는 중국공산당 파룬궁 박해에 절대 반대합니다. 이제는 이 박해를 끝내고 중국공산당을 전 세계적으로 무너뜨릴 때입니다”라고 말했다.
인도 출신이며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일하는 에샤는 말했다. “저는 공산당 사상을 싫어하고 중국공산당은 더욱 싫어합니다. 중공은 자국민과 전 세계에 거짓말합니다. 그로 인해 우한 폐렴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확산했죠. 만약 중국공산당이 거짓말하지 않았다면, 그 바이러스가 중국 바깥으로 그렇게 빨리 퍼지지 않았을 겁니다.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중국공산당은 반드시 해체돼야 한다”
콜롬비아 출신의 고스브 아구블로는 온타리오에 있는 한 대기업 경비원이다. 그는 밴드의 음악 소리를 듣고 문으로 달려가 퍼레이드를 지켜봤다. 그는 전통적인 공연이 포함된 행진을 칭찬했다.
100여 개 나라와 지역 사람들이 파룬궁을 수련하지만, 중국에서는 박해를 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중국 내 수련생들이 감금, 고문, 심지어 장기 적출로 죽임당하는 일에 관해 듣고는 “이런 잔혹 행위는 종식돼야 하고 중국공산당도 해체돼야 합니다”고 말했다.
원문발표: 2020년 9월 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0/9/8/411531.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20/9/11/1867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