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밍후이 캐나다 토론토 기자단 보도
[밍후이왕] 7월 1일은 캐나다 국경일이다. 2019년 7월 1일은 캐나다 건국 152주년이다. 파룬궁 수련생들은 건국기념일에 초대받고 토론토 지역 세 개 도시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이날 오전 11시, 천국악단, 꽃차, 연공팀은 미시소거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오후 4시, 천국악단과 꽃차는 스카버러 건국기념일 행사에 참가했다. 저녁 7시, 요고대와 연공팀은 두 시간 동안 차를 타고 스트랫퍼드의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이들은 가는 곳마다 현지 시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토론토 파룬궁 수련생으로 구성된 천국악단, 꽃차가 오전 11시 미시소거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오후 4시, 천국악단과 꽃차는 스카버러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저녁 7시, 요고대와 연공팀은 두 시간 동안 차를 타고 스트랫퍼드의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화인(華人) 박사, 퍼레이드 대오 맨 앞에 선 파룬궁 행렬을 보고 충격받다
중국에서 온 쉬 씨는 미국 명문대학인 펜실베이니아대학 박사 졸업생으로 졸업한 후 캐나다에 이민을 왔다. 그는 이날 스카버러에서 건국기념일 퍼레이드를 보았다. 쉬 씨가 말했다. “퍼레이드 대오 중에서 맨 앞에 선 파룬따파 대표팀을 보고 무척 놀랐어요. 내 기억에 일반적인 상황에서 선두는 현지 서양인 대표팀이 서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는 다른 것 같습니다.”
쉬 씨가 물었다. “선두는 비용을 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돈을 많이 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파룬궁 수련생이 쉬 씨에게 말했다. “아닙니다. 파룬따파 대표팀은 해마다 주최 측의 초청을 받아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어요. 여러 해 동안 참가했기 때문에 파룬따파 대표팀은 관중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고 주최 측으로부터 존중과 중시를 받았어요. 그래서 퍼레이드 대오에서 선두에 서게 된 겁니다.” 쉬 씨가 말했다. “사실 그랬군요.”
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쉬 씨가 말했다. “나는 종교를 믿지는 않지만, 파룬궁 수련생들에게는 당연히 신앙의 자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중국에서도 당연히 생각을 표현할 자유가 있어야 합니다. 나는 아무 당도 믿지 않는데 내 일생과 생명을 한 정당에 바치고 싶지 않아요.” 중국에 있을 때 공청단에 가입했던 쉬 씨는 진상을 알고 나서 중공 공청단과 소선대를 탈퇴하기로 했다.
중국 이민자, “우리는 삼퇴하겠어요.”
중국에서 온 지금은 캐나다 영주권자인 올리비아는 엄마와 길가에서 스카버러 국경일 퍼레이드를 관람했다. 올리비아가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건국기념일 행사를 봤는데 정말 좋아요. 퍼레이드 대오 중에서 선두에 선 팀은 화인 단체인 파룬따파 대표팀이었어요. 국내에서는 파룬따파 대표팀을 본 적이 없는데 여기서 처음 봤어요. 그들은 복장이 화려하고 대열이 정연해서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올리비아는 파룬궁 진상을 듣고 나서 전에 가입했던 공청단과 소선대에서 흔쾌히 탈퇴했다. 그녀의 엄마는 진상을 알고 나서 즐겁게 중공 소선대를 탈퇴했다. 모녀 두 사람은 같이 파룬궁 수련생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베이징시 스징산구에서 온 바이 씨는 파룬따파 천국악단과 연공팀, 꽃차를 보고 사진을 찍었다. 10여 년 전에 캐나다에 이민 온 바이 씨는 모 식품회사의 기술 관리인이다. “파룬궁은 거의 매년, 이 퍼레이드에 참가했어요. 나는 작년에도 와서 그들을 봤어요. 그들의 행렬은 정말 보기 좋아요. 퍼레이드 행렬에 청년들이 정말 많아요. 나는 아주 오래전에 ‘9평 공산당’을 알았고 대기원시보도 봤어요. 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받는 사실을 알고 있어요. 공산당은 정말 나빠요. 중국에서 소위 법을 집행하는 그런 사람들은 모두 자질이 정말 낮아요. 불량배 같아요.” 그는 수련생이 말해주는 진상을 진지하게 듣고 나서 삼퇴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가명으로 중공의 당, 단, 대 조직에서 탈퇴했다.
홍콩화인, “중국에는 언론의 자유가 없어요.”
홍콩에서 온 량 씨는 오늘 스카버러에서 캐나다 건국기념일 퍼레이드를 봤다. 량 씨가 말했다. “파룬따파 대표팀 연주는 정말 훌륭해요.”
량 씨가 말했다. “나는 정말 중국공산당을 싫어해요. 중국은 공산당 일당체제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언론의 자유가 없어요. 마오쩌둥 시대에는 사람들은 심지어 마음대로 말도 하지 못했어요. 우리 엄마는 공산당이 싫어하는 말을 해서 납치당해 감옥에 갇혔어요.” 중국에서 언론의 자유뿐만 아니라 신앙의 자유도 없는 상황에서 파룬궁 단체가 중국에서 중공의 잔혹한 박해를 받는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량 씨는 자신이 중국에 있을 때 아주 어렸기 때문에 이런 사실을 몰랐지만, 오늘 파룬궁 수련생이 말해주는 사실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미시소거에서 천국악단이 퍼레이드 앞에서 리허설 할 때 궈웨이는 줄곧 옆에서 그들의 연주를 감상했다.
궈웨이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난 청년인데 부모님은 홍콩에서 왔다. “나는 처음으로 천국악단의 연주를 들었어요. 정말 대단해요. 이전에는 그들이 파룬궁 수련생으로 조직된 퍼레이드 팀인지 몰랐어요.”
궈웨이는 캐나다의 한 무술학교 학생이다. “우리 학교에도 파룬궁 수련생이 있어서 파룬궁에 대해서 알고 있어요. 파룬궁 수련생이 중국에서 박해받는 사실도 알고 있어요. 나는 항상 이런 박해는 반대하고 있어요. 중공 정권은 권력으로 일체를 통제하고 있는데 공산당 자체가 강제적인 신앙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다른 신앙도 통제하고 억제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공산당입니다. 지금 홍콩 사람들이 중공의 통제를 받는 것은 아주 불행한 일입니다.”
중국 이민자, “파룬궁 수련생은 모두 좋은 사람들입니다.”
중국 허베이성에서 온 청년 자오 씨는 지금 미시소거에서 살고 있다. 그는 건국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한 팀의 팀원으로 왔다. 그는 계속 파룬궁 대오를 녹화했다. 그는 처음 캐나다에 왔을 때 퍼레이드에서 천국악단을 본 적이 있는데 천국악단의 연주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들이 모두 파룬궁 수련생인 사실을 알고 있어요. 전에 파룬궁 수련생이 나에게 말해줬기 때문에 파룬궁에 관한 일부 사실과 그들이 중국에서 박해받는 정황도 알고 있어요. 그들은 모두 좋은 사람인 것 같아요. 박해는 너무 비참해요.”
중국 안후이성에서 온 우 여사는 캐나다에 친척을 방문하러 왔다. 그녀와 남편은 이곳에서 학교에 다니는 두 아들과 함께 파룬따파 천국악단, 연공팀, 대법 꽃차를 촬영했다. 우 여사가 말했다. “사실 그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단지 신체를 단련하는데 수련자가 너무 많다는 이유로 박해받았어요.” 그녀는 수련생이 말해주는 ‘천안문 분신자살’ 진상을 듣고 나서 말했다. “공산당은 이렇게 사람들을 우롱하고 있어요.” 그녀는 자신이 해외로 온 후 파룬궁에 관한 정황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중국 내에서는 네트워크 봉쇄로 세상과 단절된 것 같아요.”
서양인 관중, “중공은 마땅히 즉시 파룬궁 박해를 멈춰야 해요.”
마케팅 매니저 미첼 터고라 여사(오른쪽 첫 번째)와 딸 그리고 사촌 여동생(왼쪽 두 번째)과 사촌 여동생의 딸
브랜트포드시에서 온 미첼은 한 대기업의 마케팅 매니저인데 일부러 딸을 데리고 스카버러에 사는 사촌 여동생 집에 와서 건국기념일 퍼레이드를 보러 왔다. 미첼이 말했다. “파룬따파 대표팀은 정말 멋있어요. 우리 모두 이 팀을 좋아해요. 의상이 정말 아름답고 음악은 정말 듣기 좋아요. 나는 중국에서 파룬궁이 박해받는 사실을 알고 있어요. 사람들은 자유롭게 파룬궁을 수련할 자유가 없어요. 그야말로 엉망진창입니다. 파룬궁 수련생은 중국에서 그들이 수련하고 싶은 공법을 캐나다에서처럼 수련할 자유가 있어요. 세계 모든 사람은 당연히 그들을 지지합니다. 중국에서 이 박해를 조속히 끝내야 합니다.”
요크 지방자치구 학교위원회 교육 보조원 샬린 카니 여사(오른쪽 첫 번째)와 남편 그리고 아들
샬린 카니 여사는 남편과 아들을 데리고 스카버러 건국기념일 퍼레이드 현장에서 퍼레이드를 봤다. 샬린은 요크 지방자치구 학교 위원회의 교육 보조원이다. 파룬따파가 전 세계 백여 개 국가와 지역에 전해졌는데 오직 중국에서 중공의 박해를 받고 있고, 심지어 중공은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해 생체 장기 적출로 폭리를 취한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가 말했다. “중공이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은 너무 불공평해요. 파룬궁 수련생들은 단지 가부좌하고 연공해서 신체와 정신을 이완시키는데 그들은 이로 인해서 박해받거나 장기 적출을 당해서는 안 돼요. 파룬궁 수련생은 파룬궁을 수련할 자유가 있어요. 중공은 마땅히 파룬궁 박해를 즉시 멈춰야 합니다.”
미시소거를 여행하면서 반(BAN) 여사는 남편과 함께 계속 천국악단을 촬영했다. “천국악단 연주를 처음 봤는데 정말 대단해요.” 그녀는 파룬궁에 대해서 처음 듣는다고 말했다. 수련생은 그녀에게 파룬궁 다섯 가지 공법과 ‘전법륜’을 소개했고 파룬궁은 진선인 원칙에 따라 수련한다고 알려주었고 파룬따파 공식 홈페이지도 알려줬다. 그녀는 돌아가면 자세하게 더 알아보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에 그녀는 미시소거 연공장의 연락처를 알려 달라고 부탁했다.
원문발표: 2019년 7월 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7/4/389563.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9/7/7/1783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