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공립학교에서 파룬궁 전파

글/ 아르헨티나 파룬궁 수련생

[밍후이왕] 아르헨니타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많은 교사들이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자이다. 그들은 학생들에게 공법을 가르쳐 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미 여러 차례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연공을 가르쳐주었다. 학교의 규제가 있었기 때문에 처음 시작은 쉽지 않았지만 교사들은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노력했으므로, 교육청의 정식인가를 받을 수 있었으며, 현재 파룬따파 수업은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의 큰 수업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图1:二零一八年八月三十一日,布宜诺斯艾利斯法轮功学员在索拉诺镇的一所学校教授孩子们法轮功功法。'
2018
831, 부에노스아이레스 파룬궁 수련생들이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파룬궁 공법을 가르쳤다.

부에노스아이레스 공립학교에서 주의력결핍 및 과다행동장애 아동에게 파룬따파 공법을 가르치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한 파룬궁(法輪功) 수련생은 몇 년 동안 각급 공립학교에 장식품을 납품하면서 파룬따파 진상자료로 진상을 알렸다. 그녀는 2018년 초 한 고객이 부에노스아이레스 소라노 지역의 한 학교의 교장선생님이라는 사실을 알고 파룬궁을 소개하면서, 몇 년 전 우루과이 주립학교 학생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게 된 동기와 그 아이들이 대법 속에서 어떤 혜택을 받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한 동영상을 보여주었다. 최근 이 교장이 부에노스아이레스 문화교육기관에서 주최한 교사와 교육책임자들의 세미나에 참가했는데, 세미나는 부에노스아이레스 전체 50개 학군 2천여 개 학교가 공동으로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의 주제의 세미나였다. 이 세미나에서 우루과이의 한 학교가 파룬따파(法輪大法) 수련을 도입해 집단 왕따 행위를 해결한 내용의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 여 교장선생님은 세미나에 다녀와서 즉시 파룬궁 수련생에게 전화를 걸어, 학교에서 파룬따파 공법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다.

우루과이의 동영상을 상영한 경험을 계기로, 이곳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도 파룬따파가 학교환경과 학생들의 정서교육에 이상적인 실천표준이 된 것이다. 2018년 6월부터 학교 주변 지역의 파룬궁 수련생들은 행동과 주의력에 문제가 있는 아이들에게 매주 파룬궁 공법을 전수하기 시작했다. 금년 6월 또 한 수련생은 킬메스 지역 학교로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같은 학군에 속한 학교다. 교장은 지난 4월 부에노스아이레스시에서 개최된 국제도서전에 여성교장들이 참가했다가 현장에 설치된 파룬따파 부스에서 파룬궁 수련생들로부터 진상전단지를 받고 알게 되었고, 인근 학교들은 이미 파룬따파 공법을 전수하고 있음을 알게 되어, 이를 계기로 빠른 시일 안에 모두 학교가 파룬따파 공법을 전수하게 된 것이다.

파룬따파 학교수업은 즉시 효과가 있었다. 학생들만 연공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교사들도 따라서 배우며, 수련생들에게 대단히 고맙다고 했다.


'图2~3:二零一八年七月十三日,布宜诺斯艾利斯法轮功学员在索拉诺镇的一所学校教授孩子们法轮功功法。'
2018
713, 부에노스아이레스 파룬궁 수련생들이 한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파룬궁 공법을 전수했다.

자발적으로 학교 공법전수에 참가한 수련생은, 선생님이 “아이들이 놀라울 정도로 매우 차분해졌다.”고 말했다고 했다. 또 아이들에게 파룬궁 공법을 전수하는 수련생이 기쁜 듯이 말했다. “아이들은 연공을 하고 나서 편안하고 차분해졌어요. 어떤 학생은 손에서 열기를 느낀 학생도 있는데, 우리가 갈 때 마다 모두 반갑게 맞이해요,” 또 다른 수련생이 보충설명을 했다. “한 번은 한 여자아이가 손이 뜨거워졌다고 말하자, 다른 아이들도 모두 손을 내밀면서 손이 따뜻하다고 말했어요.”

수련생이 8월 31일 학교에 들어서자 학생들이 모두 반가워했다. “파룬따파가 왔어요. 파룬따파가 왔어요!” 연공이 끝난 후, 아이들은 수련생을 껴안고, 또 박수치며 환호했다. 수련생들은 대개 심각하게 행동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보통 50여 명이 한 반으로 구성돼 있다. 처음에는 쉽지 않았지만, 매주 학생들에게 파룬궁 연공을 지도함으로써 매우 빠르게 큰 변화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처음 공법을 전할 때는 아이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키는 것이 쉽지 않아 조용한 분위기를 만들기가 어려웠어요. 아이들은 신기한 듯 호기심어린 눈으로 우리 수련생을 쳐다보거나 겁먹은 듯 초조한 모습을 보이기도 해서 어려움이 컸어요.” 다른 수련생이 보충해서 말했다. “두 번째 연공할 때 어린 아이들의 얼굴은 다소 편안해졌어요. 걱정과 호기심이 침착함으로 변했는데 아주 감동적이었어요. 그때부터가 시작이었고, 그 과정은 대단히 아름다웠어요.”

그들은 학생들에게 파룬따파 5장공법을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대법의 지도이념인 ‘진선인(眞善忍)’을 가르치며 생각해 보라고 권했다. 파룬따파가 가져다준 바른 에너지에 수련생과 교사들은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누구를 괴롭히거나 집단 왕따 행위를 했던 아이들이 변해 서로 격려하고 서로 도와주며 각자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게 되어, 모두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된 것이다.

“겨울방학이 끝나고 나면 방학동안 해이해진 마음 때문에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경향이 많아요. 그래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학교친구와 더 좋은 사이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 존중하고 관용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강조해서 말해주었어요. 그때 한 아이가 부끄러워하며 작은 목소리로 ‘형이 친구들에게 존중받지 못하고 계속 괴롭힘을 당한다.’고 말했고, 심지어 친구들이 그 아이의 엄마까지 모욕했기 때문에 그 아이는 기분이 몹시 상해서 눈물을 보였어요. 그 아이가 말을 할 때 다른 아이들은 모두 조용히 경청했습니다. 그런 모습은 정말 놀라운 광경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아이는 그동안 계속 괴롭힘을 당했고, 다른 아이들로부터 무시당하고 조소를 받아왔으므로, 과거에는 어느 아이도 그의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았었으나, 지금은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수련생이 연공을 마치고 나서 학생들에게 진선인(眞善忍)의 원칙에 대해서 말해주는 것을 선생님도 좋아했다. 아이들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게 하고, 정서적으로도 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중 몇 가지 어려운 문제도 있다.

수련생들은 아이들에게 종이연꽃 접는 방법과 연꽃의 의미를 알려주었다. “연꽃은 진흙 속에서 자라지만 때가 묻지 않아요. 중국에서 파룬따파 수련생들을 연꽃과 비교해서 말해주기도 한다. 모두 나쁜 환경에서 살지만, 수련생과 연꽃은 순결함을 잃지 않고 있어서 그 둘을 나쁘게 바꾸지 못해요.” 아이들은 진지하게 들었다. 수련생은 또 아이들에게 사물을 대할 때 신념과 관용으로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학교 선생님은, 수련생과 아이들의 대화가 매우 큰 효과를 가져다주었다고 말했고, 특히 관용을 베푸는 문제에 대해 대단히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8년 초 우루과이의 한 고급 유명휴양지에서 휴가를 보내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수련생은 한 여성 국회의원을 만났다. 오랜 시간 그녀에게 파룬따파의 좋은 점을 얘기해주었으며, 특히 학교에서 파룬따파를 가르치는 것을 말해주자 매우 흥미를 느꼈다. 이 국회의원은 8월 휴양 중에, 몇 개월 간 학교에 대법을 전하는 아름다운 학교환경 얘기를 들은 후, 보좌관을 킬메스 주립학교에 파견해 직접 파룬따파 공법수업을 참관하도록 했다. 보좌관은 공법 수업을 참관한 후 교장선생님을 접견하여 즐겁고 진지한 대담을 가졌는데, 이 자리에서 교장은, 자원봉사로 공법을 가르쳐준 수련생에게 감사를 표했고, 보좌관에게는 학교의 대법수련을 지지해준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점점 더 많은 학교가 이 네트워크에 가입한 후 학교에 파룬따파를 소개하고 전하는 파룬궁수련생을 환영하는 학교가 늘어가고 있다.

원문발표: 2018년 10월 9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0/9/3755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