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밍후이기자 장윈 토론토 보도
[밍후이왕] 2018년 제30회 토론토 국제 드레곤보트 축제가 6월 16일과 17일에 토론토 아일랜드(Centre Island)에서 열렸다. 캐나다, 미국, 호주, 아시아 약 100여 개 팀과 5천 명의 선수가 보트 대회에 참가하여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과 드레곤보트 행렬 약 십만 명을 매료시켰다. 이틀 동안 토론토 파룬궁수련생들은 아침 일찍 유람선 선착장과 섬에서 사람들에게 파룬궁을 소개하고, 무료로 공법을 전수했으며, 진상을 알리고 반박해 서명을 받았다. 현장의 연공음악에 맞춰 연공하는 동작과 그 광경에 많은 사람이 매료되었다. 사람들은 서명으로 파룬궁을 박해하는 중공을 비난했고, 현장에서 공법을 배웠으며, 삼퇴(중국 공산당, 공산주의 청년단, 소년선봉대 탈퇴)를 하고, 돌아가서 파룬궁 박해 중지를 호소하겠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다.
파룬궁수련생들이 나루터에서 서명을 받고,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를 비난하다
나루터에서 파룬궁수련생들이 공법을 시연하는 모습을 보고 관광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공법을 배우다
중국에서 가족을 방문한 노인이 파룬궁을 만나 기뻐하다
많은 토론토 화인단체가 행사에 참가했다. 윈난성에서 온 왕여사는 80세의 모친을 모시고 줄을 서서 표를 사려고 기다리며, 나루터 앞에서 파룬궁수련생들이 연공하는 모습을 보고 매료되었다. 왕여사 모친은 연공하는 모습을 보고 중국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옆에서 조용히 오랫동안 지켜본 후 부스에 와서 수련생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왕여사가 말했다. “이 공법은 아주 평화로운 느낌이 들고, 배워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엄마는 가족을 만나러 왔어요.” 그녀는 자료를 어머니에게 건네주면서 말했다. “엄마, 보세요. 해외에서는 아주 자유로워요. 파룬궁을 수련해도 탄압받지 않아요. 돌아가면 배워보세요.” 노인은 매우 진지하게 자료를 받아들었다. 이때 그녀는 팀장의 전화를 받았다. 왕여사는 “지금 파룬궁 연공하는 곳에 있어요”라고 전화기에 대고 말했다. 상대방이 잘 알아듣지 못하자 그녀는 큰소리로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현수막 앞에 있어요. 여기요!” 그녀는 즐겁게 수련인에게 손을 흔들면서 “고마워요. 다음에 뵐게요”라고 인사했다.
내몽골에서 온 류씨는 스스로 부스를 찾아와 자료를 받아들며, “중국에서는 파룬궁을 만날 수 없는데 이곳에서 보니 정말 반갑네요. 자료를 가지고 돌아가서 배워 보겠어요”라고 말했다.
대륙 이민자, 여기서 파룬궁을 보다니 정말 인연이 있네요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단체연공을 하는 청년 파룬궁수련생들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관광객들에게 공법을 시연하는 청년 파룬궁수련생들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관광객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파룬궁수련생
토론토 파룬따파 청년제자 단체는 이틀 동안 두 팀이 홍법활동에 참가했다. 그들의 연공하는 모습은 인연 있는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었다.
6년 전에 캐나다에 이민 온 왕 씨 부부는 7살 난 아이를 데리고 아일랜드에 와서 청년 파룬궁수련생들이 연공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들은 수련생에게 다가가 오랫동안 이야기를 했다. 중국에서 로스쿨을 나온 왕씨가 말했다. “제가 학생이었던 99년도에 파룬궁이 금지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당시에 공산당이 사소한 일을 크게 떠벌린다고 느꼈어요. 나중에 부대에 있을 때 저는 이런 모든 모략 선전을 계속 믿지 않았어요. 저는 공산당을 믿을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6년 전에 캐나다로 이민 와서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파룬궁은 좋은 사람이 되라고 가르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저는 곧 책을 다운받아 보고 연공을 배웠어요. 사는 곳이 토론토에서 좀 멀었기 때문에 파룬궁 수련생에게 전화를 했는데 그들은 모두 아주 좋은 사람들이었어요. 오늘 처음으로 수련자들을 보니 정말 기쁘고 인연이 깊은 것 같다”고 말했다.
토론토에 밍후이학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는 아이를 밍후이학교에 보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이민자들, “마침내 파룬궁을 찾았어요.”
함께 파룬궁 공법을 배우는 장(张) 여사와 저우(周) 선생
장여사는 중국 산둥성에서 캐나다로 이민 온 지 이제 겨우 두 달 정도 되었다. 토론토 아일랜드에서 파룬궁 수련인들이 행사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녀는 친구 저우(周先) 씨와 같이 나루터 연공장에 왔다. 그녀는 매우 흥분되어 파룬궁 수련인에게 말했다. “마침내 당신들을 찾았어요.” 그들 둘은 현장에서 진지하게 5장 공법을 배우고, 노수련인과 함께 책을 사러 천제서점으로 갔다.
장여사는 심한 안구질환을 앓았고, 두 눈이 잘 보이지 않았다. 그녀는 중국에서 여러 병원에 다녔지만 치료하지 못했다. “파룬궁을 수련하는 친척이 있는데 저에게 파룬궁을 연마해 보라고 했어요. 저는 바로 파룬궁을 수련하기로 했어요. 중국에서는 책과 비디오테이프를 찾을 수 없었는데 이제야 책을 샀네요. 비디오를 따라 혼자서 연공했기 때문에 동작이 맞는지 틀리는지 몰라요. 두 달 전에 출국한 후로 저는 계속 파룬궁 수련인을 찾고 있었는데 오늘 마침내 찾았어요.”
컴퓨터 관련 일을 하는 저우(周先) 씨는 장쑤성 사람이다. 그는 자기 어머니도 예전에 파룬궁을 연마했지만 99년부터 파룬궁이 박해를 당하면서 연공을 그만두었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어머니는 제가 출국하면 반드시 파룬궁을 찾으라고 말했어요. 저는 계속 찾고 있었어요. 고대광장에서 파룬궁수련생들이 현수막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저는 그들을 찾아서 고대 천제서점에 찾아갔어요. 그들이 오늘 여기서 행사를 한다고 알려줘서 찾아왔어요. 저는 정말 기쁘고 오늘 연공을 가르쳐 준 아주머니께 감사드려요. 꼭 잘 학습하고 연마하겠어요.”
파룬궁 수련생을 세 번 만난 후 삼퇴를 한 유학생
중국에서 토론토로 유학을 온 두 유학생은 청년 파룬궁수련생이 단체연공을 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신기해했다. 그들은 수련인에게 이렇게 많은 젊은이가 어떻게 파룬궁을 수련하는지 궁금해했다. 그들은 오랫동안 머무르며 많은 문제에 관해서 물어보았다. 청년 수련인 안나(Anna)는 파룬궁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백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파룬궁을 수련하고, 중국공산당이 왜 파룬궁을 박해하는지, 삼퇴의 의미가 무엇인지 말해주었다. 결국 두 유학생은 소년선봉대를 탈퇴했다.
그중 쉬(许)씨 성의 유학생이 말했다. “전에 퇴당(退党) 전화를 받은 적이 있어요. 아주머니와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녀는 나에게 삼퇴하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휴대폰 배터리가 떨어져서 삼퇴를 못했어요. 이후에 버스에서 한 아주머니가 또 삼퇴를 말했는데 정거장에 도착해서 버스에서 내리느라 삼퇴하지 못했어요. 이번에 또 당신들을 보고 마침내 삼퇴 했어요. 세 번째에 결국 삼퇴 했어요.”
토론토대학에서 유학 중인 상(尚) 씨 성의 한 유학생은 나루터에서 우연히 수련생을 만났다. “파룬궁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우리 학교 앞에서 매일 진상을 알리는 파룬궁 수련생이 있어요. 진상이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수련인 샤오훙(小弘) 씨는 그에게 파룬궁을 소개하고 많은 질문에 대답해 주었다. 그는 파룬궁이 신뢰할 만하다고 말하면서 삼퇴를 했다.
보건 전문가, “반드시 파룬궁 반박해를 지지하겠어요.”
진상을 듣는 캘리포니아의 피터 겔퍼(Peter Gelfer)
캘리포니아에서 토론토로 관광 온 피터 겔퍼(Peter Gelfer) 씨는 보건 전문가이다. 그는 조용히 수련생들이 연공하는 모습을 보았고, 반박해 서명용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서명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흥분해서 말했다. “작은 섬을 따라서 드레곤보트 대회를 보았는데, 여기서 멀지 않은 곳에서 당신들 동료들이 당신들처럼 자료를 나누어 주고 있었어요. 저는 아주 독특한 음악에 끌렸고 다가가서 이런 사진을 봤어요.” 그는 사진을 수련생에게 보여주었다. “사람들이 흰옷을 입고 시위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고 나는 눈물을 흘렸어요. 전에는 이런 비극이 중국에서 일어났는지 몰랐어요.”
“이 사람들이 감옥에 갇혀서 장기를 적출당한다는 사실을 알고 눈물을 흘렸어요. 가부좌를 한 파룬궁수련생들이 위협을 받고 있어요. 우리는 반드시 이런 박해를 종식시켜야 해요.”
프랑스에서 관광 온 듀바트(Dieubart) 여사와 파룬궁수련생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다
프랑스에서 관광온 듀바트(Dieubart) 여사는 나루터에서 연공하는 모습을 보고 연공을 배우고 싶어 했다. 그녀는 5장 공법을 배우고 나서 수련생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그녀는 전단지를 받아 들고, 돌아가면 인터넷을 보고 잘 배우겠다고 말했다.
인도에서 온 시드(Seyd) 씨와 그의 아들이 파룬궁 5장 공법을 배우다
인도에서 온 시드(Seyd) 씨와 그의 아들은 파룬궁 5장 공법을 배우고 나서 진상을 이해했고, 곧바로 파룬궁 반(反)박해 서명지에 서명을 했다.
토론토에서 온 아리(Ari)씨는 어린아이를 데리고 왔다. 그는 수련인에게 진상을 듣고 나서 파룬따파를 배우고 싶다고 말했고, 연공장이 어디인지 물었다. 그는 파룬궁수련생의 처지에 동정심을 표시했고 반박해 서명부에 서명을 했다.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온 데니스(Denise) 씨는 나루터에서 수련인의 소개와 진상을 듣고 나서 아이와 함께 반박해 서명부에 서명을 했고, 돌아가면 친구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레바논에서 온 다니엘(Danielle, 오른쪽) 씨와 그의 어머니
레바논에서 온 다니엘((Danielle) 씨와 그녀의 어머니는 나루터에서 파룬궁수련생들이 연공하는 모습을 보고 설명을 들은 후 그녀는 말했다. “오늘 여기서 이 공법을 듣게 되어 매우 기뻐요. 어머니와 저는 매우 관심이 많아요. 먼저 섬에 갔다 와서 아직 수련인들이 있으면 배우고, 없으면 자료를 가져가서 인터넷에서 배우겠어요. 오늘 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 받는 진상을 알려줘서 수련인들에게 정말 감사드려요. 우리는 반(反)박해를 지지합니다.”
원문발표: 2018년 6월 20일
문장분류: 톱기사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6/20/37004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