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프리덤하우스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는 실패”

[밍후이왕] 2017년 8월 22일 미국 유명 싱크탱크 ‘프리덤하우스’(Freedom House)는 워싱턴에서 최신 중국어판 ‘중국의 영적 투쟁’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서는 중국의 종교 자유 현상을 자세히 분석했으며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는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보고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중국공산당이 환영받는 기공을 박해하다

파룬궁은 일종 신앙 수련으로 5가지 공법과 전통적인 가르침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진선인(眞善忍)에 대한 원칙을 강조했다. 파룬궁 수련자는 연공을 하고 파룬궁 수련서를 공부하며 일상생활에서 이런 가치를 준수한다.

1990년 초와 중기부터 파룬궁 수련자및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선생은 상당한 정도의 정부측 지지와 국영 언론의 긍정적인 보도를 받아왔다. 리훙쯔 선생은 1992년부터 중국 대중에게 파룬궁을 널리 보급했다. 전국 각지에서 학습반을 열고 파룬궁의 5가지 공법을 가르쳤다. 당시 국영 언론은 파룬궁의 좋은 점을 칭찬했고 수련자는 ‘건강시민상’도 받았다. 리훙쯔 선생은 정부의 요청을 받고 1995년 중국주재 프랑스 대사관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다.

파룬궁은 계속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고 비공식 각지 자원봉사자가 인터넷에서 전파했다. 자원봉사자는 연공을 가르쳤고 친구 사이에서 단체 연공장에서 파룬궁 자료를 배포했다. 중국 사회 각 분야의 사람들, 의사, 농민, 군인, 지식인, 공산당원에 이르기까지 모두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다. 중국 정부의 자료와 국제 언론 보도에 따르면 1999년 쯤 중국에서 대략 7천만 명의 파룬궁 수련자가 있었다.

1999년 7월, 파룬궁은 갑자기 박해를 받았다. 비교적 유명한 파룬궁 수련인들이 체포를 당했다. 당국은 계속 연공하는 사람을 국가의 적으로 삼아 탄압했다. 당시 파룬궁 수련인이 납치되고, 고문을 당하고 심지어 살해된 보도도 나타나기 시작했다. 파룬궁의 명칭, 리훙쯔 선생의 이름 및 일련의 유사 발음은 중국 온라인에서 모두 삭제됐다. 국영 언론, 중국 외교부에서도 파룬궁을 언급할 때 예외 없이 추악한 언어를 사용했다.

최고 지도층에 청원

1999년 4월, 중국 정부의 파룬궁에 대한 소란은 점차 격화됐다. 톈진시에서 10여 명 파룬궁 수련자가 구타당하고 체포됐다. 이들의 석방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베이징에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4월 25일 1만여 명 파룬궁 수련자들이 조용히 중난하이에 집결해 국가 청원사무실 밖에서 탄압을 중지하고 수련할 권리를 존중해 달라고 요청했다.

4월 25일 수련자가 청원한 후 당시 총리 주룽지(朱鎔基)는 파룬궁에 화해의 뜻을 보냈다. 그는 수련자대표와 만난 후 톈진에서 체포된 파룬궁 수련자 석방을 지시했다. 그런 후 베이징에 집결한 파룬궁 청원자들은 자발적으로 해산했다. 하지만 중국공산당 총서기와 국가 주석을 담당한 장쩌민은 이 사건이 정권의 권위에 대한 파룬궁의 엄중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그해 6월 7일 내부 자료에서 장쩌민은 파룬궁을 해체하라고 명확히 지시했다. 이 갑작스러운 결정은 중국 정보기관에서 조사한 ‘파룬궁은 어떤 위협도 되지 않는다’와 어긋난다.

장쩌민이 버튼을 누르다

중국의 이런 독재정치 체계 하에서 일단 장쩌민이 파룬궁을 제멋대로 금지한 것은 위법적인 결정이지만 그는 자신의 의지를 기타 상무위원회에 강요했다. 그러면 어떤 제도와 법률도 이어서 발생하는 일을 저지시키지 못하게 된다. 이어 수개월 동안 장쩌민은 전문적인 당내 지도자 팀과 치외법권 사복경찰로 구성된 팀을 조직해 파룬궁을 탄압했다. 이것이 바로 1999년 6월 10일 구성된 ‘610사무실’이다.

1999년 7월, 파룬궁 탄압은 기세 높게 진행됐다. 공산당의 탄압 기계가 파룬궁에 압박했다. 언론 매체에 파룬궁을 먹칠하는 프로그램이 가득했다. 수많은 사람이 체포됐고 수백만 수련자들이 ‘연공하지 않는다’는 보증서에 서명을 강요당했다. 베이징에서 온 양심수 자오밍은 해석했다. “당의 탄압기계가 본래 거기에 있었고 장쩌민이 버튼을 눌렀습니다.”

박해를 대면해 파룬궁 수련자는완강한 의지와 비폭력 및 창조성 나타내

중국 내에서 파룬궁 수련자는 박해반대 과정에서 완강한 의지와 비폭력 및 창조성을 보여줬다.

파룬궁 박해 초기 많은 사람들은 현지 정부에 가서 청원했다. 그들은 지방 관리들이 전혀 반응하지 않자 고위층 정부에 편지를 쓰기 시작했고 혹은 직접 베이징에 청원하러 갔다. 2000년 거의 매일 파룬궁 수련자가 톈안먼 광장에서 현수막을 들거나 연공했다. 그러나 대다수 사람은 즉시 체포됐다.

공산당의 탄압 기계는 실패

중국공산당은 이미 파룬궁에 대해 18년간 근절식 박해를 가했다. 그러나 중국에 여전히 수백 만(편집자 주: 사실 수천 만 명)이 계속 파룬궁을 수련하고 있다. 많은 사람은 오히려 파룬궁을 탄압한 후 수련을 시작했다. 공산당의 탄압 기계는 실패한 것이다.

중국 각지 파룬궁 수련자는 광범위하게 감시, 구금, 판결, 고문을 당했고 그들은 치외법권 처형을 받는 고위험 단체로 간주됐다. 프리덤하우스에서 2013년 1월부터 2016년 6월 동안 933명 파룬궁 수련자가 20년 징역형을 선고 받은 사건을 독립적으로 실증했다. 원인은 신앙자유와 언론 자유의 권리를 행사했기 때문이다. 이런 사건은 단지 파룬궁 판결의 일부분이다. 수많은 파룬궁 수련자들은 각종 감옥과 치외법권 구류장소에 수감돼 있다.

파룬궁 수련자의 몸에서 대규모 강제 장기적출

중국공산당 당국은 매년 수억 위안의 자금을 투자해 파룬궁을 탄압했다. 동시에 파룬궁 수련자들을 대상으로 이윤이 높은 경제적 약탈 방식을 취했다. 그들은 재물 갈취도 포함했고 감옥에서 강제노동도시켰다. 파룬궁 수련자 몸에서 대규모로장기를 강제 적출해 장기이식 수술에 사용했다. 이런 이식은 아직도 진행중이다.

파룬궁 수련자는각종 비폭력 방식으로 탄압을 대했다. 그들은 경찰과 시민에게 파룬궁에 대한 정보를 함께 나누는 것을 중시한다. 최근 중국에서 갈수록 비 파룬궁 수련자도 이러한 노력에 참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인권 변호사, 가족구성원, 이웃을 포함한다.

20여만 명이 장쩌민 고소

장쩌민을 고소해 그의 책임을 추궁: 2015년 5월부터 대량의 파룬궁 수련자고문 생존자는 적극적인 자세를 취했고 법규의 변화를 이용해 장쩌민에게 형사 고소를 제기했다. 그를 파룬궁 박해 주요 책임자로 지목했다. 2015년 5월 1일 효력이 발생한 최고인민법원 규정에따라 사법부에서 국민 개인이 제기한 형사고소를 접수할 것을 요구했다. 이전에 사법 당국은 각종 틈을타 이런 고소를 접수하지 않았다.

중국 국내외에 박해받은 파룬궁 수련자는 법률로 고소장을 제기했고 그것을 최고인민법원과 최고검찰원에 개인혹은 단체로발송했다. 고소장을 발송한 수련자는 인터뷰에서 말했다. “우편은 확실히 접수됐지만 어떤 추가 정보도 받지 못했습니다.” 밍후이왕 보도에 따르면 2016년 7월까지 20여만 명 이상의 수련자가 고소장을 발송했으며 고소장 자료도 인터넷에 발표됐다. 비록 정확한 숫자는 확인할 수 없지만 프리덤하우스 연구원은 몇 부의 고소장 사본을 얻어 고소장을 발송한 베이징 상하이, 헤이룽장 및 미국 파룬궁 수련자와 이야기를 나눴다. 수련자는 자신의 주변 수련자 10여 명도 이렇게 했다고 말했다. 일부 수련자는붙잡혔지만 절대 다수 고소장을 제출한 사람은 보복을 받지 않거나 붙잡히더라도 즉시 석방됐다.

파룬궁 수련자가 아닌 대량의 사람들도 파룬궁 행동에 참가

가장 인상 깊은 것은 대량의 비 파룬궁 수련자가 파룬궁 행동에 참가한 것이다. 중국공산당이 2015년 인권변호사를 대상으로대규모 탄압을 가했지만 많은 인권변호사들은 파룬궁 의뢰인을 대표해 계속해 변호하고 있다.

중국 국내 수많은 사람은 연대 성명으로 파룬궁 수련자의 석방을 요구했으며 수련자이웃들도 석방을 요구했을 뿐만 아니라 파룬궁 수련자들의 장쩌민 고소도 지원했다.

파룬궁이 공산당의 유혈 탄압 하에 생존한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공산당의 탄압 기계는 실패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원문발표: 2017년 8월 24일
문장분류: 해외소식>해외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8/24/35291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