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토론토 부활절 행사서 파룬궁 주목받아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장윈 토론토 보도) 2015년 부활절인 4월 5일 일요일, 캐나다 토론토에서는 제49회 부활절 퍼레이드가 있었다. 부활절은 가장 오래된 기독교 축제이며 토론토의 부활절 행사는 북미에서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다. 예수께서 서기 33년 십자가에 못 박히신 후 셋째 날 부활하셨다는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세계 각지 기독교는 매년 모두 이 날을 축복한다. 부활절은 신의 부활 및 희망을 상징한다.

多伦多天国乐团参加2015年复活节大游行受瞩目

2015년 부활절 대행진에 참가해 주목을 받은 토론토 천국악단

多伦多天国乐团参加2015年复活节大游行受瞩目

2015년 부활절 대행진에 참가해 주목을 받은 토론토 천국악단

多伦多法轮功学员的腰鼓队参加2015年复活节大游行受瞩目

2015년 부활절 대행진에 참가해 주목을 받은 토론토 파룬궁수련생의 요고대

성대한 행사에 연속 8년간 초청된 파룬궁 단체는 규모가 큰 천국악단과 요고대(腰鼓隊)가 있는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수년간 파룬궁수련생 단체는 각종 큰 퍼레이드에 참가했는데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매번 파룬궁 단체 행렬이 나타나면 사람들은 환호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 한 서양인 관람객은 많은 사람들이 모두 파룬궁을 알고 있으며 모두 지지한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 알고 지지해”

토론토 시민 낸시와 친구들은 함께 퍼레이드를 관람하면서 “천국악단은 참 대단해요. 여러 퍼레이드에서 그들을 보면 아주 기뻐요”라며 흥분해 말했다.

多伦多居民Nancy (左)和一群朋友在观看游行,她说:“这个乐团(天国乐团)太棒了!很高兴看到他们在很多游行里(We love to see them in any parade)。”

파룬궁 퍼레이드에 흥분하고 기뻐하는 낸시(좌측)와 친구들

낸시는 말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로 조직된 악단이 토론토에서는 아주 적어요. 또 여성 단원들도 많네요. 정말 그들을 우러러 봅니다. 저는 매년 부활절 대행진을 보는데 매번 그들을 만났어요. 저는 또 이 단체가 중국에서는 자유가 없고 박해 받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건데 그들은 틀림없이 사람이 아주 많은 단체일 것이라 짐작합니다. 큰 행진에서 모두 그들의 그림자를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 몇 년간 사실 많은 사람들이 모두 파룬궁을 알며 많은 사람들이 모두 파룬궁을 지지합니다. 언론 매체에서도 보도했고 행사 때마다 그들을 보았으니 많은 사람들이 모두 알 것이라 믿습니다.”

낸시는 계속해서 말했다. “만약 중국에서 파룬궁을 믿는다고 박해를 받는다면 그것은 절대 발생하지 말아야 할 일입니다. 만약 그들이 어떠한 나라에서도 모두 자유를 가질 수 있는데 오직 중국에서만 박해를 받는다면 저는 진심으로 그들이 중국에서 자유를 얻기를 바라며 그날은 꼭 올 것이라 믿습니다.”

西人观众Gemiese Mckenny(中)带着儿子和朋友跟着乐团的音乐一起起舞,她说:“他们每年的到来都给大家带来这么美好的音乐,给人们的生活带来喜悦,真的非常感谢他们。”

서양인 관람객 제이미스 맥케니(가운데)와 아들 및 친구들

서양인 관람객 제이미스 맥케니는 아들 및 친구와 함께 악단 연주에 맞춰 춤추며 말했다. “그들은 매년 여러 사람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하고 생활에 즐거움을 주는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의 친구가 계속해서 말했다 “우리들은 파룬궁 단체가 중국에서 박해를 받고 있다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어떠한 박해든 있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들이 자유로운 캐나다에서 생활함은 아주 행운입니다.”

“저는 파룬(FaLun) 두 글자를 알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인 메리 앤 레이마커스는 퍼레이드 시작부터 파룬궁 단체에 마음이 끌렸다. 그는 요고대 현수막을 가리키며 “저는 파룬(FaLun: 法輪) 이 두 글자를 알고 있습니다. 저는 언론 보도에서 파룬궁을 들었는데 오늘 이렇게 아름다운 요고대와 악단을 보니 그들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습니다.” 파룬궁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는 말했다. “이 세계에서 어떠한 박해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더욱이 이들은 여러 사람들에게 환영 받는 사람들이니까요.”

그는 눈물이 글썽이며 말했다 “저는 자유로운 나라에 있어서 파룬궁수련생들이 중국에서 박해 받고 어떻게 그 박해를 감당해내는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무엇 때문에 그들이 박해받는지 더욱 이해할 수 없어요. 어떠한 박해도 모두 잘못입니다. 그러나 한 독재국가에서 이런 상황을 개변하기는 쉽지 않지요. 그러나 만약 세계 모두가 이 정부에 여론 압력을 가하고 사람마다 진상을 알고 박해를 제지한다면 박해가 중지되는 그 날이 꼭 올 겁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말했다. “오늘 이 특별한 날에 우리가 캐나다란 자유국가에서 생활하게 된 것에 더 없이 감사드립니다. 이와 같이 여러 민족들이 함께 이 특수한 날을 축하하다니 말입니다.”

“제가 몇 년간 찍은 사진들을 모두 당신께 보내겠어요”

가슴에 카메라 몇 개를 걸고 줄곧 여러 각도로 파룬궁 대열을 찍고 있는 남성을 본 기자는 그를 취재했다.

业余摄影爱好者Paul Hejna对记者说:“我把几年来拍的图片都传给你。”

사진 촬영이 취미인 폴 헤나는 기자에게 말했다 “제가 몇 년 동안 찍은 사진을 모두 당신에게 보낼게요.”

폴은 “제 직업은 인명구조입니다. 수영장에서 저는 50명도 넘는 사람을 구했습니다. 제 취미는 사진촬영인데 파룬궁 행렬이 제 마음을 끌었어요. 그들의 단체와 음악에 감동했어요. 5년 동안 매 행진마다 저는 많은 사진을 찍었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명함을 기자에게 주면서 말했다. “제가 몇 년 동안 찍은 사진을 전부 당신에게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는 또 기자의 명함을 받으면서 눈물을 글썽이며 말했다. “저는 이 단체가 중국에서 박해 받는 것이 아주 참혹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슬픔을 느낍니다. 지난 몇 년 그들은 여러 가지 퍼레이드에 참가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특별히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행운을 기원합니다.”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는 너무 심하다”

기자는 파룬궁수련생들이 팀 연습을 할 때 퍼레이드 선두에서 관람하는 한 중국인 남성을 보았는데 행렬 끝에서 그를 또 만났다. 장(張)씨인 이 남성은 알고 보니 파룬궁수련생 행렬을 따라 전체 행진을 마쳤다. 그는 말했다. “저는 대륙에서 온지 3개월 되었습니다. 오늘 파룬궁이 해외에서 퍼레이드 행렬을 직접 보았는데 진짜 멋집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여기는 아주 자유롭고 제 마음도 아주 편안하며 두려움도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을 따라 함께 걸었습니다. 파룬궁이 해외에서 이처럼 환영을 받는 것을 제가 직접 체험했습니다.”

장씨는 또 말했다. “사실 우리 집에도 파룬궁수련생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룬궁 진상을 다 알고 있습니다. 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는 도를 넘었고 너무 심합니다. 하늘이 용납할 수 없습니다. 이대로 나가면 중국공산당은 조만간에 무너질 것이며 이날이 곧 올 겁니다.”

그는 말했다. “저는 줄곧 파룬궁을 동정하고 지지합니다. 해외에서 이처럼 환영을 받으니 그들을 지지하는 마음이 더욱 굳세지네요. 이 자유로운 해외에서 저도 그 어느 때인가 파룬궁을 연마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랴오닝 다롄(大連)에서 왔다는 위(餘)씨 부부는 어린애를 데리고 열정적으로 파룬궁 행렬에 손짓하면서 퍼레이드를 봤다. 위씨는 만면에 웃음을 띠며 말했다. “파룬궁 팀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몇 년간 아이들과 함께 관람했는데 그들이 나타나는 것을 볼 때마다 특별히 기쁩니다. 앞에 요고대가 있는데 많은 사람은 노인이지만 모두가 기운이 넘치고 참으로 대단합니다. 자유가 없는 중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그는 천국악단 전단지를 받고는 기뻐하며 말했다. “인터넷으로 더 많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대륙 북방에서 왔다는 중년인 빙(炳) 씨는 부모와 함께 아이들을 데리고 행진을 관람했다. 파룬궁 행렬이 다가오니 그들은 좋아서 박수까지 쳤다. 빙씨는 “진짜 멋집니다. 해외는 정말 자유롭습니다. 해외에서나 볼 수 있지 중국 대륙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의 상황은 아주 비참합니다”라고 말했다.

후난성에서 왔다는 허우(侯)씨는 행진 선두에서 천국악단과 요고대의 팀 연습 장면을 보고 아이를 데려와 사진을 찍었다. 그는 사진을 찍는 한편 말했다. “진짜 멋집니다! 우리 온 가족은 막 중국에서 왔습니다. 처음으로 이런 장관인 파룬궁 퍼레이드를 보았는데 빨리 더 찍어야겠습니다.”

문장발표: 2015년 4월 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지역보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4/7/30722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