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장란, 캐나다 밴쿠버 보도) 지난 7월 1일은 캐나다 제147주년 건국기념일이다. 캐나다 파룬궁수련생들은 밴쿠버에서 개최한 두 개의 성대한 퍼레이드에 참가하게 됐는데 리치몬드의 건국기념일 겸 연어 축제 퍼레이드와 밴쿠버 시내의 건국기념일 퍼레이드다. 파룬궁의 아름다움은 현장에 있던 수만 명의 관중을 감동시켰고 동시에 리치몬드 퍼레이드 1등상을 수상했다. 캐나다 내빈으로 온 황실기마경찰은 말했다. “캐나다 147주년 건국기념일 행사를 파룬궁이 아름답게 장식해준 것을 환영한다.” 대륙에서 온 중국인은 “파룬따파는 너무 대단하고 정말 사람의 마음을 뒤흔든다.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다)”라고 말했다.
밴쿠버 시내에서 열린 성대한 건국 기념일 퍼레이드, 방대한 밴쿠버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 진영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 대열의 진선인(眞善忍) 대법꽃차와 공법 시연은 상서로움을 보여주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파룬따파하오’ 현수막은 아름다운 소식을 전달했고 종종 서양인이나 중국인들이 자기도 모르게 ‘파룬따파하오’라고 따라 읽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웅대하고 뛰어난 파룬궁수련생 요고대(腰鼓隊)는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 대열이 지나는 곳마다 시민들이 잇달아 기념사진을 찍었다.
밴쿠버 파룬궁수련생이 리치몬드의 건국기념일 겸 연어 축제 퍼레이드에서 1등상을 수여받다
7월 1일, 밴쿠버의 날씨는 맑고 화창했다. 리치몬드의 건국기념일 겸 연어 축제 퍼레이드는 밴쿠버 다운타운 건국기념 퍼레이드와 함께 모두 밴쿠버 지역의 가장 큰 퍼레이드인데 참가하는 팀이 모두 백여 팀이나 된다. 퍼레이드에 참가한 관중은 매년 평균 7만 명이며 밴쿠버 다운타운 건국일 퍼레이드는 밴쿠버지역의 가장 큰 국경일 퍼레이드로서 길 양 옆에는 시민들로 가득 찼다. 많은 주요 언론 매체들이 현장을 찾아 보도하는데 그야말로 성대한 행사이다.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에는 천국악단, 파룬궁 공법 시연팀, ‘진선인’ 대법꽃차, 요고대와 어린이 선녀 무용팀을 포함한다. 파룬궁수련생의 퍼레이드 대열이 지날 때마다 환호와 갈채가 쏟아져 나왔고 관객들은 잇달아 촬영하거나 기념사진을 찍었다. 어떤 관객은 손에 캐나다 국기를 들고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를 향해 경의를 표했고 90도 경례를 하면서 감사의 뜻을 표했다.
황실기마경찰 “캐나다 생일에 기쁘게 파룬따파와 만나게 됐다”
내빈으로 오게 된 캐나다 황실기마경찰 스텍터는 파룬궁이 캐나다 건국기념일 행사를 아름답게 장식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빨간색 제복을 입은 황실기마경찰은 이미 캐나다 건국일의 하나의 상징이 됐다. 건국기념일 당일, 내빈인 캐나다 황실기마경찰 스텍터씨는 수상한 메달을 착용하고 행사에 참석했다.
“건국기념일에 파룬궁을 보니 마음이 아주 편안하다”
로렌씨는 딸과 함께 퍼레이드를 관람했는데 건국기념일에 파룬궁을 보니 마음이 아주 편안하다고 말했다.
로렌씨는 딸과 함께 퍼레이드를 관람했는데 그는 이런 기회를 아주 소중히 여긴다면서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가 건국기념 행사에 나타난 것을 보고 마음이 아주 안정됐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파룬궁수련생들이 중국 대륙에서 여전히 박해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캐나다 파룬궁수련생들이 자유롭게 그들의 신앙과 문화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은 그에게 캐나다의 가치를 느끼게 하고 그가 소유한 모든 것을 더욱 소중히 여기게 한다고 말했다. 또한 파룬궁수련생의 퍼레이드 대열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소중히 여긴다면서 특별히 파룬궁수련생 대열을 촬영해 기념으로 남겼다.
“파룬따파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팀”
데비 와일드(오른쪽)와 친구 자넷 콜웰(왼쪽)은 파룬궁 박해 반대를 지지한다면서 파룬궁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퍼레이드라고 말했다.
데비 와일드는 길옆에서 파룬궁수련생의 퍼레이드에 박수를 치며 환호했고 천국악단의 리듬에 따라 몸을 흔들었다. 그녀는 리치몬드시에서 자랐는데 해마다 리치몬드의 건국기념일 겸 연어 축제 퍼레이드를 보러 오는 것은 이미 그녀 삶의 일부분이다. “파룬따파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팀인데 마음속으로 제일 좋아합니다. 너무 고상하고 우아하며 그들의 연출은 너무 훌륭하여 저는 해마다 사진을 찍어 기념으로 남깁니다. 저는 파룬따파에 대해 똑똑하게 알고 있고 그들이 중국에서 여전히 박해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저는 그들의 박해반대 활동을 지지합니다. 파룬따파 대열은 매우 아름다운데 색채가 산뜻하고 꽃차가 아름다우며 음악이 우아합니다. 신앙은 자유이므로 아름다움에 대한 박해를 저는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데비 와일드와 친구 자넷 콜웰은 반복해서 파룬따파를 지지한다고 표시하면서 아름다움에 대한 박해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파룬궁수련생들은 마땅히 중국에서 자유롭게 연공해야”
로리 밀러와 그녀의 친구 카렌은 활짝 웃으면서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를 향해 박수를 치고 손을 흔들어 인사했다. “저는 파룬궁수련생의 퍼레이드를 사랑합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감동적인 음악이 많고, 의상과 색채 역시 모두 매우 아름다운데 저는 전체 대열에서 상서로운 기운이 나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아주 건강해 보이는데 사람들의 심신이 좋아지게 합니다. 캐나다에서 그들과 함께 이런 것을 나눌 수 있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녀의 친구 카렌이 말을 이었다. “우리는 모두 이렇게 아름다운 공법을 연마해야 합니다.”
“파룬궁수련생들은 캐나다와 중국에서 모두 마땅히 자유롭게 연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로리 밀러(오른쪽)와 친구 카렌(왼쪽)이 반복적으로 강조했다.
로리 밀러는 말했다. “저는 자유 민주사회에서 자랐지만 파룬궁수련생들이 중국에서 여전히 자유롭게 연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신앙의 자유를 박탈해서는 안 됩니다. 파룬궁수련생들이 캐나다 건국기념 퍼레이드에서 자유로이 연공하는 것을 보고 저는 아주 기쁩니다. 파룬궁수련생들은 마땅히 캐나다와 중국에서 모두 자유롭게 연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로리 밀러와 친구 카렌은 반복해서 강조했다. “파룬궁수련생들은 마땅히 캐나다와 중국에서 모두 자유롭게 연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륙 중국인 “파룬따파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든다.”
파룬궁수련생 퍼레이드 팀이 오는 길에서 수시로 서양인이나 중국인들이 ‘파룬따파하오’ (Falun Dafa is Good)라고 쓴 배너를 보고 자기도 모르게 따라 읽는 것을 들을 수 있다. 한 중국인 모녀는 파룬궁 대열을 보자 흥분해 하며 말했다. “이렇게 방대한 퍼레이드 대열을 조직할 수 있다니 파룬궁은 너무 대단하고 정말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습니다. 파룬따파하오.” 그 후 모녀는 파룬궁 퍼레이드 팀을 배경으로 서로 기념사진을 찍었다.
중국 대륙에서 온 위제(于傑, 여)씨는 캐나다에 관광을 왔다. 그녀는 처음으로 이렇게 성대한 민속 축제 행렬을 보게 돼 아주 감동하면서 말했다. “이렇게 사람을 뒤흔드는 장면을 대륙에서는 상상할 수도 없어요. 대륙은 너무 억압돼 있어요.” 특히 파룬따파의 방대하고 위엄 있으며 아름다운 진용을 보았을 때 그녀는 “파룬따파 대열은 아주 질서 정연하고 웅장하며 꽃차도 특별히 아름답습니다.”라고 말했다.
황 여사는 한 살 넘은 손녀를 안고 며느리, 이웃 친구와 함께 길옆에 앉아서 구경했다. 파룬따파 대열이 다가오자 황 여사는 기뻐서 큰 소리로 말했다. “파룬따파가 제일 아름답네!” 그녀는 파룬궁 대열이 있기에 특별히 보러 왔다고 말했다.
원문발표: 2014년 7월 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7/3/294242.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4/7/5/19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