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최우수상 받은 미술작품해석에 주목할 만한 주제

[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룽파 벨기에서 보도) 2014년1월9일,벨기에서2013년‘연도화’(painting of the year)비교평가회가 발표되어,수상된 미술작품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주최자는,최우수상으로 선정된‘불필요한 죽음’이란 작품의 작가인 켄트 출신 청년화가 빔 반 알스트(Wim Van Aalst)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画家Wim
화가 빔 반 알스트(Wim Van Aalst)와 그의 작품‘불필요한 죽음’

미술작품‘불필요한 죽음’이란 제하의 그림은,한 비통한 중국파룬궁(法輪功)수련생의 모친이,중국공산당(이하 중공)의 박해로 죽음을 당한 자신의 딸을 품에 안고 있는 내용의 그림으로,딸에 대한 애틋한 마음과 추모를 주제로 한 것인데,중공이 다년간 파룬궁수련생에 대해 잔혹하게(고문)박해한 사실을 폭로한 것이다..

2013년‘연도화’는,미술작품300여 점이 출품되어, 13명의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했는데 그중13개 회화작품이 최종심사에 선정되었다.그러나 그중에서‘불필요한 죽음’이란 작품이 미술의 기교면에서나 작품의 내포에서도 전체 심사위원들로부터 공감을 받게 되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심사위원단 : 한 예술가가 마땅히 해야할 사회에 대해 약속을 실현했다

'比利时“年度画”评比活动组织者RaoulLocht先生'
벨기에 ‘연도화’심사활동조직위원장 라올 록트(Raoul Locht)

‘연도화’심사활동조직위원장 라올 록트(Raoul Locht)는,시상식에서(최우수작품) ‘불필요한 죽음’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심사평가서를 발표했다. “이 한 폭의 작품주제는,작가 빔 반 알스트에 의해,현재 발생하고 있는 두려운 사건을 교묘하게 반영해낸 것이다.파룬궁(法輪功)수련생들은 선(善)과 인(忍)을 중요한 가치이념으로 여기지만,오히려 중공당국의 박해를 당하고 있다.빔 반 알스트는 그가 사회에 대한 약속과 전통예술에 대한 애호를 융합하여,아름답고 강력하게,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조화로운 예술작품을 성공적으로 표현했다.작품 중 붉은 담장의 균열은 더욱 깊은 한 층의 의미를 가져다준다.그는 손색없는 수상자이다.”

라올 녹트 조직위원장은,네덜란드 각종 예술잡지(유명한Aterlier Magazine잡지를 포함)를 출판하는 출판업자다.그는 계속해서, “모든 수상작품의 질은 모두 하나의 높은 수준에 도달했는데,특히 최우수작품인‘불필요한 죽음’이 표현해 낸 아름다움은 사람으로 하여금 믿기 어려울 정도다.이 미술작품은 매우 아름다우며,매우 현실적이고,아름다운 가치를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구도(構圖)로 이루어진 작품이다.여러 방면에서 최우수작품이라고 할 만한 작품이다.”

수상 회화의 주제는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초점으로 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기업 뷔르트(Würth-연10~20억 유로 매출)는 이번 전시회 활동의 협찬사다.뷔르트의 수석 집행관인 페터벤 이튼(Petervan Etten)씨는 협찬사 대표로9일 밤 시상식에 참석했다.페터벤 씨는,최우수 수상작가와 그 작품,그리고 여타 출품된 작품들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했다. “내가 보기에 그는 진정 특출한(贏家)화가다.작품자체를 볼 때 이는 매우 아름다운 작품으로,구도와 칼라,주제의 선택에 있어서 이 작품은 이번 심사평가에서 최고작품상으로 수여하는 대는 조금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다.”

페터벤은 또“예술가 빔 반 알스트는 예술의 형식을 통하여 사람들에게,현재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일을 이해할 수 있게 했는데,이런 방식은 매우 좋은 것이라고 인정한다.나는 자신이 예전에 중국의 이런 박해운동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으면 안 되며,또한 이곳에서 근무하는150여 명의 직원들도 역시 모두 이 일에 대해 몰랐을 것이라고 확신한다.이것이야말로 현재 무엇 때문에 이런 방식을 통하여,이런 일을 언급하여 사람들이 주시하는 초점으로 되게 하는 것인 지를 알아야한다.이는 매우 훌륭하다.”

작가인 빔 반 알스트 씨는,파룬따파(法輪大法)의 진선인(眞善忍)을 실현하는 사람이다.그는 세 가지 방면으로 자신이 이번 심사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기쁜 심정을 토로했다.그는, “우선,예술적 각도에서 말한다면,이 작품은 나 자신이 진정으로 만족하는 첫 작품 중 하나이다.그림에는 진정하게 나 개인의 특징이 융합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둘째,내가 기분 좋은 것은,이는 전통예술에 대한 일종의 인정이기 때문이다.셋째는 이 작품의 주제와 관련된다.이는 현대의 화제이지만,전 세계에서는 아직도 매체의 충분한 관심을 얻지 못하고 있다.때문에 이 주제는 더욱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었는데 이는 매우 좋은 것이다.”

문장발표: 2014년1월19일
문장분류: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1/19/28592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