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리징페이 미국 워싱턴D.C 보도) 2013년 12월 5일 미국 부통령 바이든이 중국을 방문할 때 미국 국회에서는 ‘우리 아버지에게 자유를 얻게 하자’라는 주제로 청문회가 열렸다. 파룬궁 수련생 왕즈원(王治文)의 딸 왕샤오단(王曉丹) 등 다섯 명의 젊은 여성들은 청문회에서 중공(중국공산당) 당국에게 불법 수감되어 박해당한 아버지를 구원해줄 것을 증언하고 호소했다.
2013년 12월 5일 파룬궁 수련생 왕즈원의 딸 왕샤오단 등 다섯 명의 젊은 여성이 ‘우리 아버지에게 자유를 얻게 하자’라는 주제로 미국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중공 당국이 불법으로 수감하고 박해한 아버지를 즉시 석방할 것을 호소했다.
청문회 주최자이자 미국 국회 하원의원 외교사무 위원회의 중진인 크리스 스미스(Rep. Chris Smith)의원은 “오늘의 증언은 UN사무총장 반기문, UN인권이사회, 각 국가 주재 UN 대표단, 미국 대통령 오바마, 부통령 바이든 및 국회 상·하원의원에게 제출할 것이라고 했다.
파룬궁 수련생 왕즈원의 딸 왕샤오단은 청문회에서 과거 15년 동안 중공 당국이 파룬궁을 박해했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줄곧 불법으로 수감되어 있었고 온갖 고문의 시달림을 받았다고 증언했다.
왕샤오단은 청문회 도중 슬픔에 겨워 아버지가 옥중에서 손수 윤을 낸 작은 나뭇가지를 꺼내들고 이것은 두 달 전에 국내에 있는 친구가 아버지를 면회한 후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그녀 손에 들어왔다고 했다. 그녀는 “이것은 15년 동안 아버지에게서 받은 유일한 물건이다.”라고 했다.
다섯 젊은 여성은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중공 당국이 불법으로 수감하고 박해한 아버지를 즉각 석방할 것을 호소했다.
증인들의 감동적인 증언은 청문회에 출석한 국회의원과 방청객을 크게 감동시켰다. 청문회 주최자이자 미국 국회 하원의원 외교사무 위원회 중진인 크리스 스미스(Rep. Chris Smith)의원은 오늘 증언은 UN사무총장 반기문, UN인권이사회, 각 국가 주재 UN 대표단, 미국 대통령 오바마, 부통령 바이든 및 국회 상·하원 의원에게 제출할 것이라고 했다.
파룬궁 수련생 왕즈원의 딸 왕샤오단은 청문회에서 과거 15년 동안 중공 당국이 파룬궁을 박해했기 때문에 그녀의 아버지는 줄곧 불법 수감되어 있었고 온갖 고문의 시달림을 받았다고 증언했다.
“그는 잔혹한 구타를 당했고 7일간 내내 밤낮으로 수면을 박탈당했다.” 아버지가 잔혹한 박해를 받았다는 것을 말하자 왕샤오단은 울먹이다 목이 메었다.
왕즈원은 원래 철도부 물자회사의 엔지니어로 베이징 ‘파룬따파 연구회’의 주요 연락원이었다. 그는 1999년 ‘4.25’ 평화 청원 중 중국 총리를 만나 대담한 사람 중 한명이다. 또한 1999년 크리스마스 기간에 중공이 불법으로 중형 판결을 내린 네 명 중 한 명으로 그는 베이징시 제1중급인민법원이 비공개로 진행한 공판에서 불법으로 16년 징역을 받았다.
왕샤오단은 “내년 7월 20일이면 아빠 왕즈원이 불법으로 수감된 지 15년째다. 이 15년 사이에 많은 일들이 발생했다. 아버지와 멀리 떨어져있었고 아버지의 보살핌이 없는 동안 성장은 그렇게도 어려웠다.”라고 했다.
왕샤오단은 청문회 중 슬퍼서 아버지가 옥중에서 손수 윤을 낸 작은 나뭇가지를 꺼내들고 이것은 두 달 전 국내에 있는 친구가 아버지를 면회한 후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그녀 손에 들어왔다고 했다. 그녀는 “15년 동안 이것이 아버지에게서 받은 유일한 물건이다.”라고 했다.
15년 동안 왕샤오단은 계속해서 아버지 구원에 노력하고 있다. 그녀는 “비록 나는 한 사람이고 또한 나의 능력, 시간과 자원은 모두 제한되어 있지만 전력을 다해 아버지가 단지 자신의 정신적 믿음 때문에 불법으로 체포되고 구금당했다는 것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호소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 언젠가는 아버지와 한자리에 모이길 희망한다.”라고 했다.
이날 청문회에는 왕샤오단과 함께 인권 변호사인 가오즈성(高智晟)의 딸 겅거(耿格), 양심수 펑밍(彭明)의 딸 펑자인(彭佳音), 류셴빈(劉賢斌)의 딸 천차오(陳橋), 민주화 운동가 왕빙장(王炳章)의 딸 왕텐안이 출석했다.
겅거는 청문회에서 아버지 가오즈성은 박해받는 종교 인사를 변호했다는 이유로 중공 당국의 박해를 받았다고 증언했다. 그녀는 “내가 미국에 온 후 아버지가 몇 번 실종된 기간에 공포스러운 고문과 박해를 당한 보도를 많이 봤다. 매번 이것들을 생각하면 나는 늘 아버지가 자랑스럽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나서서 아버지를 위해 말할 때는 사실 자신의 자유와 가치관을 보여주고 보호했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왕샤오단은 다른 몇 명 여자 아이들의 처지를 동정했고 그녀가 증언할 때 “이 여자 아이들은 나보다 나이가 아직 많이 어린데, 난 정말로 이 아이들이 내가 과거 15년 동안 겪은 것을 겪지 말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왕샤오단은 청문회 중 미국 국회와 오바마 정부가 이 다섯 딸의 경력을 귀담아듣고 아버지들이 집으로 돌아오고 자유를 얻어 이곳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녀는 중국에 수감되어 있는 모든 파룬궁 수련생들을 석방할 것을 호소했다.
스미스 의원이 증인 몇 명에게 시진핑과 오바마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가를 물었을 때 왕샤오단은 “시진핑에게 파룬궁의 ‘진선인(眞善忍)’ 원칙은 틀림이 없고 아버지를 석방하라고 말할 것이다. 나는 그도 아버지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의 딸은 얼마 전에 미국에 유학 왔는데 그가 딸이 아버지의 안위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이해하길 바란다고 말할 것이다. 나는 오바마에게 그는 이 강대한 국가의 영도자이기 때문에 그가 기본인권을 수호하고 우리 아버지가 평안하게 집에 돌아오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할 것이다.”라고 했다.
왕샤오단은 의원이 제출한 문제를 대답할 때 그녀는 가장 미국인에게 말하고 싶은 한마디는 바로 진실을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미국 국회 공화당의원, 국회 주재 UN대표 마크 메도우스(Rep.Mark Meadows)는 증인들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나는 당신들 아버지를 대표해 ‘당신들이 자랑스럽고 자랑스럽다.’라고 말하겠다. 나는 승낙하겠다. 당신들의 증언은 경시되지 않을 것이다. 당신들에게 매우 빨리 당신들 아버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매우 빨리.”라고 했다.
세 딸의 아버지인 미국 국회의원 로버트 피텐저(Rep.Robert Pittenger)는 증인 몇 명에게 “당신들을 위해 기도한다. 언제든 당신들 아버지와 만나길 바라고 당신들의 노력은 헛되지 않을 것이고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계속 노력하면 당신들은 전 세계에 커다란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하고 싶다. 당신들은 이 위대한 일의 일부분이다! 이렇게 중대한 시각에 당신들이 선택됐다! 이것은 중요한 날이고 중요한 시기며 미국인은 반드시 인권, 종교의 자유, 양심은 가장 중요하고 모든 일체를 초월한다. 이것은 벌써부터 경제적 측면의 고려를 넘는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라고 했다.
하원의원 외교사무 위원회 경력이 풍부한 크리스 스미스의원은 “중국 정부는 사람의 사상, 몸과 마음을 박해하는 짓을 하고 있다. 박해는 체계적이고 철저하고 잔혹한 것이고 불필요한 것이다. 중국 국민은 그들의 국가를 사랑함으로 더욱 좋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라고 했다.
스미스의원은 “오늘 청문회는 하나의 이정표로, 효과가 생길 것이다.”라고 했다.
문장발표: 2013년 12월 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해외의 간추린 뉴스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2/7/28367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