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 기자 잉즈 오타와에서 보도) 아일랜드의 전통명절인 ‘성 패트릭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2013년 3월 16일, 아일랜드 지역사회는 캐나다 수도인 오타와에서 대형 퍼레이드 경축활동을 개최했다. 80여명의 파룬궁수련생들로 구성된 ‘천국악단’은 39개 퍼레이드 대열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큰 악단이었다.
2013년 3월 16일 캐나다 오타와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에서 천국악단의 공연
이른 봄추위가 살을 에는 듯 했지만 성패트릭의 날을 경축하기 위한 열정은 조금도 식지 않았다. 각 민족 후손들 수천 명은 일찍부터 시내 중심도로 양옆에 서서 제31기 성패트릭의 날 대형 퍼레이드를 구경했다.
2008년부터 시작하여 다섯 번째 성패트릭의 날 퍼레이드에 참여한 천국악단은 퍼레이드 중 영향력이 가장 큰 대오가 되었다. 천국악단은 일찍이 오타와 성 패트릭의 날 ‘최고퍼레이드 단체상’을 수여받은 적이 있다. 오타와 시장은 “천국악단은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했다. 화인(천국)악단이든지, 스코틀랜드 파이프오르간 악단이든 혹은 아일랜드 악단이든지를 막론하고 우리는 매 단체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왜냐하면 이는 우리 도시의 다문화를 경축하기 위한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다.
정연한 발걸음, 일치된 복장, 사람 마음을 감동시키는 음악 소리가 캐나다 수도 오타와 하늘에 울려 퍼졌다. 천국악단은 퍼레이드에서 타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를 사용하여 다섯 곡의 음악을 연주했다.
다섯 번째로 퍼레이드에 참여한 천국악단은 지나가는 곳마다 사람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흥분하며 손을 흔드는 관객들의 얼굴은 미소로 가득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상하이(上海)에서 온 관광객은 처음으로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를 구경했다. 그는 “천국악단의 연주는 매우 훌륭합니다. 날이 화창하고 따뜻해 구경하는 사람들 모두 즐거움으로 충만 되었고 이국 타향에서 화인들로 구성된 악단의 뛰어난 공연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오타와에서 30여 년간 생활한 베트남 화교 롼후이추이(阮輝翠) 역시 가족들을 데리고 친구들과 함께 퍼레이드를 구경하러 왔다. 그는 천국악단의 연주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졌는데 “매우 좋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라며 연이어 칭찬했다.
천국악단 단원 중 한명인 안젤라 주(Angela Chu)는 올해 16살로 현재 오타와의 한 유명한 예술고등학교에서 클라리넷을 전공한다. 안젤라는 6세부터 클라리넷을 배우기 시작했다. 천국악단이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에서 연주할 때마다 어머니와 함께 참가했다. 안젤라는 퍼레이드가 끝난 후 “천국악단의 연주는 자신의 연주기교를 더욱 제고하게 하며 동시에 학교에서 배운 연주 기교를 지역사회 활동에서 사용한다고 했다. 오늘의 감수를 언급할 때 그녀는 웃으며 ”처음에 시작할 때는 매우 추웠고 손가락이 조금 굳어졌지만 퍼레이드 과정에서 두 손은 갈수록 따뜻해졌는데 지금은 조금도 춥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지난 1952년부터 오타와의 아일랜드 지역사회는 현지에서 이 명절을 경축했다. 올해는 제31기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가 오타와에서 개최되었다. 성패트릭은 아일랜드 보호신의 성도이다. 많은 사람들은 서기 461년 3월 17일을 성패트릭의 기일이라고 믿고 있다. 아일랜드에서 사람들은 이날을 국가의 명절로 경축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의 아일랜드 지역사회 역시 퍼레이드, 집회 등의 형식으로 이날을 경축한다.
문장발표: 2013년 03월 17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3/17/2710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