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병원의 목적은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죽음에 처한 사람을 구하며 부상자를 돌보는 것으로, 이것이야말로 또한 의사의 본분이다. 중국 고대의 많은 의학자 예를 들면 편작(扁鹊), 손사막(孙思邈), 화타(華佗), 이시진(李时珍) 등 고대 명의들은 의술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고상한 도덕이 있었으며 그 도덕을 민간에서 베풀었다.
그러나 중국공산당이 통치하는 현재 중국사회에서는 인류의 의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할 진귀한 의덕준칙이 완전히 사라져 버린 지 오래됐다. 많은 의사는 공산당의 훈련을 받아 냉담하고 무정하며, 인격이 사라졌고 인명을 초개같이 여기는데 심지어 신경을 파괴하는 약물을 이용해 사람을 장애인이 되게 하고 미치게 한다. 의료라는 허울을 쓰고 정상인을 정신병원에 가두어 정신 약물을 이용해 참혹하게 박해하는데, 인간성을 완전히 저버린 잔혹한 행위는 사람들을 경악케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부를 두고 있는 단체인 ‘파룬궁 인권’에서는 밍후이왕에서 보도한 사례에 따라 중국공산당이 병원에서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체계적으로 가한 정신적 학대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보고서에서는 밍후이왕에서 폭로한 구체적 사례를 하나하나 열거하며 중국공산당 정부가 약물을 투입하는 방식으로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정신적 박해를 가해 강제로 그들의 신념을 포기시키려 한 사실을 폭로하였다. 보고서는 또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정신적 학대 고문을 한 150여 개 병원을 열거하여 다시 한 번 중국에서 지금 발생하고 있는 이런 인간성을 완전히 저버린 대규모 인권박해를 밝혀냈다.
‘파룬궁인권’ 단체의 보고에서 “중국에서 가장 비인도적이고 악명이 높은 것은 파룬궁수련생들을 소멸하는 데 사용한 방법의 하나인 정신적인 학대와 구박이다. 이런 형식의 학대는 구류소, 노동교양소와 감옥에서 대량으로 사용되었는바 강제로 파룬궁수련생의 신념을 포기시키려는 것이었다.”라고 지적했다. 더욱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은 이런 박해가 평소 환자를 돌보는 병원에서 발생했다는 것이다. 병원에서는 한편으로 사람을 구한다는 깃발을 내걸면서도 한편으론 암암리에 파룬궁수련생들에게 체계적이고도 끔찍한 정신적, 육체적 박해를 가했다. “이런 끔찍한 행위는 현재 신용이 있는 병원에서조차 늘 발생한다. 집행자는 전업적으로 훈련을 받은 사람들이다. (그들의 본래 직업은 사람을 도와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지 결코 상해를 입히는 것이 아니다.)”
보고서는 밍후이왕에서 보도한 파룬궁수련생 1,089명이 정신적 학대를 받은 사례를 수집하였다. 중국공산당이 소식을 봉쇄하고 있기 때문에 밍후이왕에서 보도한 사례는 실제 빙산일각(冰山一角)일 뿐이다. 박해를 받은 적 있는 파룬궁수련생들의 말에 의하면 정신적 박해는 늘 돌이킬 수 없는 정신적, 신체적 손상 그리고 심지어 사망까지 조성한다고 하였다. 많은 사람은 정신이상이 되어버리거나 반 혼미상태, ‘식물인간’ 상태에 처했으며 혹은 거동도 못하고 말도 못하며 자신도 스스로 돌보지 못하게 되었다. 이런 수련생들은 정신적 박해를 받기 전에 이런 문제가 없었다.
이런 고문은 소련 공산주의 시기에 성행해 80년대 세계 정신과 심리위생보건 전문가들의 분개를 자아냈다. 증거자료에 의하면 현재 중국에서 이런 고문을 구소련보다 더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으나 중국공산당 독재통치하에서 이런 잔인한 행위를 아는 내국인은 매우 적다. 파룬궁인권 대변인은 “이런 증거는 기본적으로 홀시 당한다. 사실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에서의 파룬궁수련생 박해사례 보고의 80%는 여러 가지 형식의 정신적 학대를 포함한다. 파룬궁수련생들의 의지를 괴멸(摧毁)시키기 위하여 중국공산당은 파룬궁수련생들에게 광범위하게 정신적 박해를 실행하였다. 강제로 음식물을 주입하거나 정신통제약물이나 알지 못할 약물, 유독물질을 대량으로 주입하고 전기곤봉으로 온몸에 전기충격을 가하며, 태양혈에 전기침을 놓아 대뇌를 충격하는 등 여러 가지 정신적 박해로 수련생들에게 간질을 일으키게 했다.”고 말했다.
이런 놀라운 사건이 중국에서 지금도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위생계통, 인권조직과 세계 각국 정부의 유관인원, 전업 협회 및 기구에서 행동을 취해 중국공산당과 유관 악행을 저지른 자들을 제재하고 이번 박해를 제지하기 바란다.
‘파룬궁인권’ 단체에서 발표한 보고서는 아래 인터넷주소를 클릭하여 참조하기 바랍니다:
http://www.falunhr.org/reports/PDFs/PsychiatricTortureOfFalunGongPractitionersInHospitals.pdf
정신적 박해에 가담한 150여 개 병원 명단:
http://www.falunhr.org/reports/PDFs/MentalHospitalReport-FalunHRNOV30-2011.pdf
문장발표: 2012년 2월 25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2/25/150 2534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