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천국악단 워털루 추수감사절 퍼레이드가 환영받다
[밍후이왕] (밍후이기자 장윈 워털루보도) 2010년 10월 12일 캐나다 온타리오 워털루 시에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개최했다. 초청을 받아 연속 3년 동안 이 퍼레이드에 참가한 토론토 천국악단은 전통의상을 입었고 165여 개의 퍼레이드대열 중에서 특히 장관이었다. 연주는 주최측의 호평과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매우 많은 관중들은 천국악단이 추수감사절에 가져다준 아름다운 선물에 감사를 표했다.
토론토 서쪽 약 백여 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한 지치나워털루 지역은 북미에서 가장 큰 독일 이민자들의 집단거주지역으로 40여만 인구 중 대부분이 바바루아인이다. 매년 10월 캐나다 추수감사절 전후, 이곳에서는 성대한 10월 축제를 개최하여 바바루아인들의 방식으로 맥주를 마음껏 마시거나 민족무용, 음악회 및 추수감사절 대퍼레이드로 세계 각 지역의 백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을 환영했다. 약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독일의 이 전통 축하행사는 최근 몇 십 년 사이에 북미에서 가장 큰 추수감사절 퍼레이드가 되었다. 올해의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는 165여개의 단체와 20여만 관중들이 참가했다.
천국악단은 색다른 오락적 가치관을 가져다주었다
백여 명으로 구성된 ‘천국악단’은 연도 워털루 성내의 황제대로에서 행진했다. 당일 비가 약간 내렸지만 관중들의 반응은 열렬했다.
퍼레이드 주최자 중 한 명인 마크(Mark Sichewski)
퍼레이드 주최자 중 한 명인 마크는 말했다. “천국악단은 퍼레이드에 새로운 의미를 가져다주었다. 연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우리는 매년 그들을 요청한다. 천국악단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색다른 오락적 가치관을 가져다 준 것에 감사함을 표시한다.”
토론토 천국악단 단장 장판(江帆)은 말했다. “작은 북을 치는 단원의 치마 복장은 송나라 시기의 복장이고 기타 복장은 모두 당나라 시기 복장이다. 이는 중국고대 훈련병과 악단이 사용하던 복장으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대표한다. 우리는 화인지역사회를 대표하여 퍼레이드에 참여했으므로 우리의 문화를 이 사회에 펼쳐 보이려 한다.”
중국 다롄(大連)에서온 판(範)여사와 남편은 5세 된 아들과 함께 퍼레이드를 구경하며 “캐나다에 온지 몇 년이 되었는데 해마다 천국악단의 퍼레이드를 볼 수 있어 진정으로 행복하고 즐거워요. 감사합니다. 추수감사절을 축하합니다”
창춘(長春)에서 캐나다에 온 지 일 년이 넘은 온 펑(彭)여사는 남편과 두 살짜리 딸과 함께 퍼레이드를 구경했다. 그녀는 기자에게 말했다. “작년에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구경했지만 천국악단 행렬을 놓쳤는데 오늘 보게 되어 기분이 아주 좋고 매우 감동스럽다. 처음으로 이렇게 장엄한 행렬을 보았다.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다. 나는 인터넷을 통해 파룬궁을 더욱 많이 알아볼 것이다. 추수감사절에 그들이 우리에게 아름다운 정보를 가져다 준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시한다.”
허난(河南)에서 온 궈(郭)여사는 “해외에 온 지 일 년이 되었지만 처음으로 파룬궁이 자유로운 환경에서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펼쳐 보이는 것을 보았다. 민주주의 국가는 아주 자유로운 환경이다. 나는 그들을 대신해 기쁘고 그들의 노력에 감사함을 표한다.”고 말했다.
토론토의 간(甘)선생은 친구 가족이 토론토에서 운전하여 워털루에 와서 퍼레이드를 구경했는데 마침 천국악단의 마지막 연주를 들을 수 있었다. 그는 “아주 멋져요. 연주하는 수준도 아주 높고, 특히 그들의 복장이 아주 마음에 드는데 당나라 복장이 같아요.”라고 말했다.
워털루에 방문한 학자 허(賀)선생은 캐나다에 온지 몇 개월 밖에 안 되었는데 몇 명의 친구들과 천국악단 사진을 찍으며 “파룬궁 행렬은 진정으로 웅장하며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이 아주 자연스럽고 매우 자유롭다. 이 나라의 환경은 사람들에게 아주 편안함을 준다. 자유가 있는 나라는 역시 다르다.”
가장 민족적 특색이 있는 악단
런던에서 온 촬영기사 데릭은 끊임없이 천국악단의 사진을 촬영했다. 그는 말했다. “이는 내가 보았던 군악대 중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이 있는 군악대이다. 그들의 연주는 사람을 매우 진감시킨다. 이 특별한 날에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준 것에 대해 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
현지 주민 크레이그는 말했다. “우리 가족은 아주 즐겁고 몇 년 동안 계속 이 천국악단을 볼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다. 천국악단은 해마다 행상에 참여하여 우리에게 이렇게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준다.” 그의 아내 베다니는 “비가 내리긴 하지만 우리는 해마다 모두 와서 구경하는데 매우 즐겁다.”라고 말했다.
86세의 존로빈슨(John Robinson)과 아내 제인(Jane)
86세의 존로빈슨은 대열을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그는 대열에 뒤따르는 기자에게 큰 소리로 “나의 친구” 라고 환호했다. 원래 기자는 예전 퍼레이드에서 그를 취재한 적이 있었다. 그는 기자의 손을 잡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퍼레이드에서 천국악단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아내 제니와 매번 그들을 보고 싶어 하는데 그들은 정말 아주 훌륭합니다.”
주민 헬렌은 말했다. “이곳에서 20년을 살았는데 처음으로 이렇게 특색이 있는 악단을 보게 되어 너무 기쁘다.” 그녀의 남편 존은 “멋진 공연, 정교하고 아름다운 복장, 민족특색이 매우 짙은 것들을 우리는 아주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주민 하이디는 “행렬이 정연하고 사람들에게 일종의 격동되는 느낌을 주며 민족특색이 아주 강하다.”라고 말했다.
문장발표: 2010년 10월 13일
문장분류: 톱기사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10/13/23097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