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혜망 2008년 8월 25일] (명혜망 차이주, 리뤄윈 기자 종합 보도) 2008년 8월 24일 저녁, 신운 예술단은 제2회 ‘전세계 중국무 무용대회’의 원만한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맨하턴 센터 극장( Hammerstein Ballroom, Manhattan Center)에서 순진순미의 중화 전통문화를 재현하였다. 공연장은 관객들로 초만원을 이루었다. 중서방 관중들과 신당인 시리즈 대회 참가자들은 공연 관람 후 잇달아 공연에 찬탄을 표시했다. 신운 공연이 끝난 후 연이어 제2회 ‘전세계 중국무 무용 대회’의 수상식이 거행되었다.
중국무 무용대회 시니어 여자부 동상 수상자: 신운 공연을 아주 좋아한다.
타이완에서 이번 무용 대회에 참가해 시니어 여자부 동상을 수상한 황제팅은 신운 공연을 매우 좋아한다고 했다. “신운이 3월달에 타이완에 왔을 때 공연을 보았고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라고 했다.
중국 고전무 외에 황제팅은 또 기타 쟝르의 무용도 배운다. 그러나 그녀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그래도 중국무이다. 그녀는 “중국무는 가장 풍부하고, 또 가장 많은 내포가 있기 때문이지요.”라고 했다.
‘전 세계 화인 바이올린 대회’의 금상 수상자: 공연은 정말로 훌륭하고 장관이었다
2008년 신당인 ‘전 세계 화인 바이올린 대회’ 금상 수상자인 퉁얜(童顔)은 이번에 처음으로 신운 공연을 관람하게 되었다. 그녀는 “나는 뒤에 앉아 있으면서 막 따라 춤을 추고 싶었다. 공연은 정말로 훌륭하고 장관이었다” 고 소감을 표했다.
“나는 ‘항아분월’을 아주 좋아한다. 또 테너의 목소리도 좋았다….신운 공연의 음악은 듣는 이에게 아주 편안함 감을 준다. 나는 음악을 들을 때 그 곡이 잘지은 것인지 생각하는 것보다 사람에게 아주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음악은 바로 좋은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2008년 신당인 ‘전 세계 화인 바이올린 대회’ 금상 수상자인 퉁얜(童顔), “공연이 정말로 훌륭하고 장관이었다”
그녀는 또 “나중에 모두 와서 이 공연을 봤으면 한다. 그리고 또 조건이 허락되는 사람은 신당인 대회에 참가하기 바란다. 대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상하이 희곡(戱曲)학원의 쟝선생: 음악이 아주 아름답다
일찍 상하이 희곡학원에서 작곡을 해온 쟝선생은 공연의 음악에 대해 특별한 감수가 있었다. 그는 “음악과 무용이 아주 조화로왔으며 매우 아름다운 느낌을 선사했다. 구체적으로 뭐라고 말로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그 느낌이 아주 아름다웠다. 가장 좋아하는 무용은 ‘악비 어머니 글을 새기다 岳母刺字’ 이다”라고 자신의 소감을 전했다.
“모든 일체가 다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
미셀 여사는 뉴저지에서 버스를 타고 와서 공연을 관람하였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공연을 저는 너무 좋아합니다. 이것은 제가 처음으로 본 중국의 전통적인 공연입니다. 정말로 아주 성공적인 공연이었습니다. 저는 어느 프로그램이 가장 좋은지 말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복장, 색채를 포함한 모든 일체가 다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웠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중에서 표달한 파룬궁에 관한 메시지는 아주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를 보게 된 것을 저는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처럼 훌륭한 공연을 본 적이 없어요”
변호사 다프니• 파로스(Daphne Paulose)는 그녀의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였다. 1부 공연이 끝난 후의 휴식시간에 그들은 참답게 관중설문용지의 설문조사란에 자신들의 의견을 기재하면서 흥분된 심정으로 자신들의 기쁜 마음을 전하였다. 다프니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이것은 아주 훌륭한 공연이다. 나는 항상 중국의 문화를 부러워했지만 지금까지 이렇게 훌륭한 공연을 본 적이 없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공연은 단지 아름다움 뿐만이 아니라, 공연이 체현하는 정신적인 부분의 메시지인데 나는 이것을 정말로 좋아한다.”
그녀의 친구도 “이것은 아주 완벽한 공연이다. 모든 일체가 이렇듯 아름답다. 음악이 이처럼 아름답고 복장이 이렇듯 아름다우며 연기가 이렇듯 아름답다. 나는 정말로 좋아한다.” 고 말했다.
“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공연을 볼 것을 진심으로 건의한다”
상더라는 목소리가 낮고 행동거지가 우아하고 옷차림에 신경을 쓰는 분이다. 그녀는 여자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러 왔다. 그녀는 솔직하게 기자에게 심경을 털어놓았다. “전반 공연은 아주 훌륭합니다. 특히 나중에 연기자분들이 전부 무대에 올라와 커튼 콜을 올릴 때 정말 특별한 대가정의 분위기를 체현하였습니다. 전반 공연이 이처럼 아름다운 가운데 감옥에서의 연기를 나타낸 ‘떠오르는 연꽃’은 한창 중국대륙에서 발생되고 있는 일을 묘사한 것으로 아주 주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모든 사람들이 다 와서 이 공연을 관람하기를 건의합니다. 각자의 체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자 피아니스트의 연기도 나는 아주 좋아합니다.”
원문 위치: http://www.minghui.ca/mh/articles/2008/8/25/184759.html
문장 완성: 2008년 8월 25일
문장 발표: 2008년 8월 25일
영문: (English Translation: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8/25/1001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