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캐나다 튤립 페스티벌 주최 측, 천국악단에 공개사과 (사진들)

2008년 5월 13일

[명혜망] 캐나다 튤립 페스티벌 주최 측은 개막식 공연을 갑자기 취소한 사건을 천국악단에 공식 사과했다.

지난 해 7월 ‘몬트리올 캐나다의 날’에 참가한 천국악단 (천국악단 제공)

튤립 페스티발 측은 5월 2일 개회식에서 “오 캐나다”를 연주해 달라고 천국악단을 초청했다. 하지만 주최측은 무대에 오르기 몇 분전 갑자기 연주취소를 알리고 경찰을 불러 단원들을 내보내 달라고 부탁했다.

당시 주최 측은 이에 대해 5월 19일까지 계속되는 페스티벌에, 텐트 하나를 차지한 중국대사관 직원들의 심경을 고려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 사건이 매체에 폭로되어 여론이 악화되자 주최 측은 지난 화요일 태도를 바꾸어 공식사과를 발표했다.

매체에 발표한 성명에서, 페스티벌 의장인 데이비드 룩스톤과 회장과 테리 컬크는 이번 사건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불행하게도, 페스티발 개막전 결정이 그 당시 허겁지겁 이루어졌다.”고 컬크 여사는 말했다.

당시 페스티벌 대표들은 악단 멤버들의 유니폼에 표시된 “法輪大法(파룬따파)”, 중국에서 중공정권에 의해 박해받고 있는 신앙단체의 표기를 문제 삼았다. 파룬따파는 파룬궁으로도 알려져 있다.

“파룬따파” 현수막과 함께 유니폼을 입은 천국악단 멤버들의 단체사진이 그들의 웹사이트 홈페이지에 올려 있다. (천국악단 제공)

매체 보도에 대한 논평에서 페스티벌 마케팅 주임인 더그 리틀은 악단이 “우리와 중국대사관을 난처하게 만들려고” 주최측을 “속였다”고 주장하면서, “만약 그들이 누구인지 말했더라면 절대 그들에게 연주요청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라고 인터뷰에서 했다.

그러나 천국악단 측은 주최측에 자료와 함께 유니폼을 입은 그들의 사진들을 미리 제공했음을 지적했다. 그들은 또 웹사이트에도 악단 멤버들이 파룬궁 수련생들임을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고 했다.

그들은 오직 음악을 연주할 뿐 정치나 인권 메시지를 보낼 의도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들이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행사에서 배척당한 것은 차별이라고 했다.

“매체를 통한 논평에서 사건을 이야기한 페스티벌 직원이 단원들의 불만을 악화시켰고, 페스티발 측은 이를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룩스톤 씨가 말했다.

리틀 씨도 자신의 논평에 대해 신문에 사과했다.

“파룬궁이나 페스티벌에 관한 나의 소견이 단원들에게 잘 반영되지 않은 것을 죄송하게 생각한다. 진심으로 천국악단과 악단 단원들에게 사과한다.”

2007년 7월 몬트리올에서 천국악단 단원이 ‘캐나다의 날 퍼레이드 회장 트로피’를 받았다. (천국악단 제공)

페스티벌 주최측은 일요일 도우 호수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에, 오후 1-2시 사이 연주를 해 달라고 그들을 초청했다.

컬크 여사는 “우리는 분명히 다양한 견해를 갖고 있는 종교단체들의 권리를 지지한다.”고 했다.

천국악단은 주말에 페스티벌 간부들과 만난 뒤 그들의 사과를 받아들였다.

“우리는 박해받는 한 단체를 무시하는 외국의 독재에 굴복하지 않고 캐나다의 가치를 높이 치켜든 게 행복하다.” 고 루시 저우 천국악단 단장이 말했다.

개막식 연주를 하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해 천국악단은 신문에 “일부 튤립 페스티벌 관계자들의 행동으로… 큰 물의를 빚어 우리 악단과 파룬궁수련생들 전체의 존엄을 상실했다. 이는 곧 튤립 페스티벌의 명예와 본연의 모습도 실추한 것이다.”

튤립 페스티벌은 세 층의 정부 후원을 받고 있다

월요일 온타리오 주 의회에서 랜디 힐러는 “오타와 튤립 페스티벌 측은 중국대사관과 손을 잡고 파룬궁을 금지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힐러는 “중공정권은 최근 튤립 페스티벌에 30만불을 기부했는데, 이로 인해 최근 주최측의 목소리가 침묵한 것이다.”

화요일, 그는 천국악단에게 연주를 맡긴 결정에 박수를 보냈다.

“사람들이 일을 잘못했을 때 분별 있는 정직한 사람들이 그들에게, 그들의 잘못과 그들이 옳은 일을 하도록 고무 격려하는 게 중요하다.”고 하면서 “그들이 자신들의 잘못한 일에 사과하는 것은 최소한의 일이다.”

천국악단은 지난 18개월 동안 약 40개 퍼레이드에서 연주했고 2007년 몬트리올에서 최고의 상 “캐나다의 날 퍼레이드 회장 트로피”와 3월 오타와 세인트 패트릭의 날 “최고 악단” 상을 포함한 많은 상을 받았다.

“우리는 페스티벌을 관람하는 관중들이 시각적으로 이렇게 크고 다채로운 악단의 음악적인 역량을 나 양쪽 모두 즐기게 될 것임을 알고 있다.”고 컬크 여사가 말했다.

발표일자: 2008년 5월 18일
원문일자: 2008년 5월 18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5/18/97418.html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5/17/17867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