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명혜기자 정위한
[명혜망] 신운예술단이 4월 17일, 뉴질랜드의 오클랜드에서 첫 신운공연을 가졌다. 많은 지역 화인들이 공연을 즐겼다.
패션모델인 황여사는 중국전통 음악과 무용의 열렬한 애호가이다. 그녀는 신운이 뛰어났다고 말했다. “뉴질랜드에서 진정한 중국무용을 감상하는 것은 귀중한 기회였다.”고 그녀가 말했다.
황 여사는 계속하여 말했다. “공연은 정말로 위대하다. 이것은 무용, 음악 그리고 역사적 이야기를 완벽하게 묶었다. 이것은 일류이다.” 그녀는 또 배경 디자인에도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몇 년 전 중공을 공개적으로 탈당하고 정치망명가가 된 자자를 아버지로 가진 자쿠오 씨가 신운을 보러왔다. 그는 공연에서 고무 받았다. 자 씨는 “중공이 중국전통문화를 황폐시켰지만, 신운은 중국전통문화를 복원시킬 잠재력을 갖고 있다” 라고 말했다.
그는 공연이 완벽한 예술작품이며 대단한 흥미를 끌며 공연 모두가 일류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공연에서 묘사된 이야기들은 모두 중국전통문화에서 나온 것이다. 공연은 (이런 이야기들을) 예술형식으로 청중들에게 전달해주었다.”
그는 계속해서, “신운은 다만 중국전통문화를 복원하려할 뿐만 아니라, 또한 동서양 사이에 다리를 놓으려 애쓴다. 이것은 중국에 대해 알려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창문이 되었다. 많은 서양인들과 해외 화인들이 중국문화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기는 있지만, 공산당으로 인해 중국대륙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복원시키는 것은 우리의 일이다.”라고 말했다. 자 씨는 그런 위대한 공연을 뉴질랜드로 가져다준 신운예술단에 감사했다.
발표일자 : 2008년 4월 20일
원문일자 : 2008년 4월 20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4/20/96580.html
중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4/18/17677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