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전 위옌
[명혜망] 신운예술단은 2008년 4월7일 저녁, 루마니아의 격조 높은 국립극장 Teatrul National Bucuresti의 무대에 첫 공연을 올렸다. 공연이 끝난 뒤 캐스트가 세 번이나 커튼콜에 응답한 후에도 관중들은 자리에서 머뭇거리며 떠날 줄 몰랐다.
음악교수인 빅터 킹은 오페라 가수이자 유행가 가수이다. 공연에 매료된 그에게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다가갔더니 “나는 음악을 가르치고 있고 오페라와 발레를 셀 수 없이 많이 보았지만, 이 공연에 대해 내가 말 할 수 있는 것은 기술면에서, 이것은 최고의 수준이며 대단히 멋지다는 것이다. 솔직히 말해, 오늘 밤 의상과 배경 등,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색채를 보면서 나는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공연 후반을 손꼽아 기다린 그는 “나는 그동안 이처럼 놀라운 의상을 보지 못했다. 대단한 무용이었고, 여성무용수들은 아름답고 젊다. 나는 이를 사랑하는데, 내일이면 극장이 더 미어질 것이다.”
킹교수는 신운을 통해 고대 중국이 현대중국과 거대한 차이가 있음을 알았다고 했다. “이전에 나는 중국문화 공연을 본 적이 없고 또 중국에도 가 본적이 없다. 하지만 나는 현재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고문과 학살을 반대한다.” 고 덧붙였다.
다음날 밤 신운을 보기 위해 온 열광적인 관중들 속에서 많은 루마니아 예술가들과 연예인들이 보였는데, 나는 그의 예언이 들어맞았음을 알았다. 마지막 공연 뒤 커튼이 내려가자, 우레 같은 박수소리가 전 극장을 메웠고, 캐스트는 청중들의 압도적인 반응에 세 번씩이나 커튼콜 답례를 했다. 여배우 오아나 아부는 감동의 흥분을 감추지 못한 채 “매력적인 세계, 매혹적인 문화! 공연은 지극히 전문적이고 무용은 완전무결하게 정확하다. 이는 연기자들이 이번 공연을 위해 아주 열심히 준비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아부 여사는 노래가사에서 더 철학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반영시켜 말했다. “내가 전달받기로는, 우리에게 우리의 삶과 마음을 돌아보고 인내하라는 것으로 들렸다.”
배우 조지 피로우, 신운을 좋은 차를 음미하는 것으로 비유
배우 조지 피로우는 신운을 좋은 차를 음미하는 것으로 비유했다. “이 사람들은 공연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멀리서 왔다. 나는 세상 그 어떤 것과는 다른 특별한 따뜻함,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느꼈다. 연기자들의 풍부한 감정, 색체, 무용과 음악 모두가 내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나는 신운예술단에게서 더 많은 것을 보고 싶다. 신운예술단이 영원히 번영하고 이곳에서 더 자주 공연해주었으면 한다.”
발표일자: 2008년 4월 15일
원문일자: 2008년 4월 15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4/15/96446.html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8/4/10/17624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