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제네바, 명혜기자 양쓰위안
[명혜망] 2008년 3월 3일 저녁, 신운중화스펙태큐러가 독일, 홀란드, 영국, 벨기에와 프랑스에 이어, 스위스 제네바에서 유럽순회 19번째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스위스 유명 인사들이 중국스펙태큘러 사회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신운순회예술단은 제네바에 참석한 귀빈들로부터 격찬을 받았다. 공연이 끝난 후, 공연조직자는 공연에 참석한 귀빈들과 공연단원들을 위한 칵테일 리셉션을 가졌다. 공연단원들이 리셉션에 나타나자, 관객들이 뜨거운 박수를 보내면서 “브라보!”를 외쳤다.
* 제네바 부시장 – “공연은 전통미를 체현해주었다”
제네바 부시장이자 재정부장인 데이비드 힐러는, 공연은 中서방음악이 결합된 아름다운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무용작품들을 “눈을 위한 향연”으로 불렀다. 그는 또 공연의 “전통미”와 “眞,善,忍” 메시지를 칭찬했다. 힐러씨가 가장 좋아했던 프로그램은 “대당고사(大唐鼓吏)”, “위풍전고(威风战鼓)” 그리고 “몽고의 사발춤”이었다. 그는, “무용이 특별히 아름다웠는데, 가장 놀라운 것은 그들이 신체의 무용자세와 동작을 장악하면서도 서로의 배합을 그처럼 완벽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물론 이것은 모두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미덕에서 오는 것일 것이다.”라고 했다.
* 금융계 인사 – “나는 중화스팩태큘러 공연에서 중국 전통문화를 배웠다”
마리앤 카사드 여사는 스위스 유니온 은행에서 세일즈 마케팅부에서 일한다. 그녀는 휴식시간 동안 기자에게 “선녀답파(仙女踏波)”와 “대당고사(大唐鼓吏)”를 특별히 좋아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밝은 색상과 아름다운 중국음악을 좋아했다. 그녀는 공연이 그녀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알게 해주었다고 말했다. “공연을 이해하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녀는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박해에 관한 공연’이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고 말했다.
* 텔레비전 디렉터 – “안무가 예술적이면서 상상력이 풍부하다”
알란 클루어씨는 텔레비전 방송국 디렉터이다. 그는 무대배경을 크게 칭찬했다.
“디자인이 아주 좋고, 공연과 지극히 잘 배합하고 있다. 엄청나게 멋진 디자인이다.” 그는 또 안무가 예술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것을 발견했다. 공연을 본 후 그는, “중국의 전통문화는 아주 흥미롭다. 내 아내는 우크라이나에서 왔는데, 나와 공감하고 있다.”라고 했다.
洲봉㎧제네바에서의 신운예술 첫 공연은 레만 극장(the Theatre du Leman)에서 그 막을 올렸다
발표일자 : 2008년 3월 5일
원문일자 : 2008년 3월 5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3/5/95067.html
중문위치 : http://minghui.ca/mh/articles/2008/3/4/17366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