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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원시보 – 지난 토요일에는 근 1만 명에 달하는 관중들이 중국신년 스팩태큘러를 즐겼다 (사진들)

글 / 대기원시보 기자, 뉴욕에서 스위

[명혜망] 2월 2일 밤 10시 10분, 신운예술단의 다섯 번째 중국신년 스팩태큘러가 그 막을 내렸다. 5천 명에 가까운 청중들은 동서양인의 얼굴이었으며 모두가 다가오는 중국신년을 경축하고 ‘신전문화’의 맛을 보려는 사람들이었다. 앞서 낮 공연이 있었기 때문에 거의 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토요일 공연을 보았다.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중국신년 스팩태큘러 (사진 이루오쉰 / 대기원시보)

그날 라디오시티 뮤직홀의 분위기는 청중들과 무대 위 출연자들 사이의 놀랄만한 공감으로 인해 기쁨과 흥분 자체였고, 박수는 공연이 진행되면서 점점 더욱 커지고 길어졌다.

동토 신전문화를 배경으로 한 중국신년 스팩태큘러는 관중들에게 박대정심한 문화내포와 순정하고 정직한 인문정신을 가져다주었다. 많은 관중들은 공연이 하나의 진정한 신년의 축복이었다고 말했다. 공연은 중국의 전통예술공연을 재건하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고무격려를 주었다.

고전의 고아하고 고상한 숨결, 아름답고 섬세한 음악 그리고 중국신년 스팩태큘러의 순정하고 세련된 예술성은 사람의 심령을 정화해주고 인성을 승화시켜주었다. 청중 가운데 많은 사람들은 매우 깊이 감동되어 눈물이 그칠줄 모르고 뺨을 흘러내렸다.

중국신년 스팩태큘러의 다섯 번째 공연 (사진 지위안 / 대기원시보)

미련이 남은 듯, 공연이 끝난 후에도 청중들이 로비에서 서로 자신들의 느낌을 교류하고 있다 (사진 위루오쉰 / 대기원시보)

* 가수 란예류 –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공연에 빨려들었다”

유명한 가수인 란예류가 그날 공연을 보았다. 그는 이태리에서 열리는 유명한 푸치니 국제성악대회 은메달리스트이다. 그는 예술가의 관점에서 공연이 매우 전문적이었다고 말했다. 란 씨에 의하면, 진정으로 성공한 공연은 항상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사람을 감염시키며 사람의 마음을 잡을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한 예술가로서, 테너가수 란예류는 공연이 매우 전문적이었다고 생각했다 (사진 마유즈 / 대기원시보)

그는 저녁 내내, 거의 공연에 홀려 있었던 것처럼 느꼈다. 드라마 평론가로서, 그는 거의 이야기 줄거리에 빨려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토요일의 공연은, 자주 만날 수 없는 독특한 것이었다고 평가했다.

중국에서 온 엔지니어 리레이린은 “공연은 우리 중국문화의 유산과 전통을 묘사하고 있다. 중국에서 보았던 공연과 비교하면, 그것들은 서구화되었거나 아니면 중공을 찬양하는 것들이었다 – 그것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지겨웠다. 오늘의 공연은 신선하고 새로웠다 – 정말로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이다. 그들은 매우 높은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전문적이고 정상급이다. 공연은 진리추구와 같은, 중국의 훌륭한 전통에서의 인성미를 전달한다. 이것은 공연을 보고난 사람들에게 마치 그들의 인성이 정화되고 심령이 승화된 것처럼 느끼게 한다.”라고 말했다.

* 왕쥔타오 – “나는 정화된 느낌이다”

콜롬비아 대학에서 정치학 박사를 취득한 유명한 민주운동가 왕쥔타오 박사 역시 토요일 공연을 보았다. 이것은 그가 두 번째로 본 공연인데, 그의 느낌은 이번 공연이 더욱 강렬했다. 그는 예술적 관점에서, 공연이 사람들의 가슴을 정화시킬 수 있는 심오한 예술적 내포를 가진 매우 순정한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는 오염된 사상들이 제거되고 깨끗해졌음을 느꼈다.

콜롬비아 대학을 졸업한 민주운동가 왕쥔타오 박사 (사진 다이빙 / 대기원시보)

왕쥔타오 박사는, 고대 중국인들은 음악이 사람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심령을 정화시키고 깊이 침투될 수 있다고 믿었다. 특히 오늘의 공연이 이런 효과가 있다고 느꼈다. “나는 아주 좋고, 마치 내가 승화되었고 심령이 정화된 것 같다. 나는 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볼 수 있을 것 같다.”

왕쥔타오는 또한, 공연에서는 사람의 정기와 정신을 체현해내었는데, 이 정기와 정신은 오늘의 중국에게 특별히 소요되는 것이라고 했다.

“오늘의 중국은 전환기에 있고 사회는 도덕적으로 부패되었다. 국가를 위협하는 사악을 극복하기 위해 사람들은 걸어 나와야 한다. 과거에 많은 사람들이 경제와 기술이 중국을 구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반대가 되었다. 우리는 사람의 인심과 정신에 의지해야 하고,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물질이익에서 벗어나 더욱 많은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공헌해야 한다.”

그는 말하기를 “‘달의 여신’이라는 프로그램처럼, 우리에게는 항상 자신의 이익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나는 오늘의 공연에서 이것을 보았다. 이것은 또한 중국 전통문화의 덕을 반영하고 있다.”

왕쥔타오는 고대에는 신들이 일정한 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내려온다는 전설이 있고, 서양에도 비슷한 전설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세상에서 상응되는 정신이 있어야 하고, 오직 그럴 때에만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을 수 있다. 나는 오늘의 공연에서 이 희망을 보았다.”

시인 황샹 (사진 스위 / 대기원시보)

뉴욕의 황샹이 말했다. “나는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다.” 한 유명한 중국 시인, 황선생이 말했다. “이 공연에서 나는, 동방의 문화, 중국 전통문화가 서양에 널리 전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공연은 동방의 다원문화의 하나의 표현형식이며, 그것은 진정한 동방 인문정신의 표현형식이다.” 그는 또 자신의 방식으로 동방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기 때문에, 그가 공연에서 이런 인문정신을 보았을 때 깊이 감동되었다. “나는 첫 공연부터 아주 큰 감동을 받았다. 눈물을 주체하지 못했다.”

황샹은 예술적인 관점에서, 공연은 순정한 예술, 세속화되지 않은 순정한 예술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어떤 신앙을 가졌든, 우리는 다원문화 사회 속에서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 수 있어야 한다.”

그는 자신이 파룬궁을 수련하지는 않지만, 그는 신앙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한 사람이 자신의 신앙 때문에 박해를 받는다면, 나의 양심은 희생자 쪽에 선다.”

발표일자 : 2008년 2월 6일
원문일자 : 2008년 2월 6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2/6/94068.html
중문위치 : http://www.epochtimes.com/gb/8/2/3/n2000595.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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