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명혜기자
[명혜망] 중국신년 스펙태큘러는 1월 15~17일 동안 몬트리올의 플레이스 데 아트(Place des Arts)에서 네 번의 공연을 가졌다. 청중들은 공연의 기품, 중국문화 그리고 공연의 시각적 아름다움을 경험했으며 감동되어 기립박수로 그 감사함을 표시했다. 몇몇 청중들이 기자들에게 그들의 반응을 표시했다.
* 재정고문 – “무용은 마치 나비들처럼 매우 우아했다”
재정고문으로 일하는 싱거 씨가 기자에게, “나는 공연을 매우 즐겼다. 이것은 아름답다. 이것은 캐나다에서는 그리 친숙치 않은 형태의 중국문화이다. 이것은 매우, 매우 즐겁게 해주었으며 매우 아름다웠다!”
가장 좋아한 공연이 어떤 것이었느냐고 묻자 싱거는, “다 똑같이 좋았지만 모두가 달랐다. 무용은 마치 나비들처럼 매우 우아했다. 우리는 뉴욕에서 많은 극장을 갔었지만 이와 같은 중국 스펙태큘러를 본 적이 없다.”라고 했다.
* 마법과 같은 제작 – “모든 사람들이 일생 중 적어도 한 번은 이 공연을 보아야 한다”
한 호텔의 세일즈 마케팅 디렉터이며 중국신년 스펙태큘러의 후원자인 조 페이나로가 공연과 출연자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것은 훌륭한 공연이었다. 오늘 밤에 보여준 것은 중국의 마법이다. 나는 전체 제작과 전체 공연의 다양성에 인상을 받았다. 나는 모든 예술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모든 사람들이 생애에 적어도 한 번은 이 공연을 보아야 한다. 모든 사람들이 마법의 제작에 기여했다.”
페이나로 씨가 말했다. “전체 프로그램이 매우 장관이었다. 아무것도 아닌 것을 그들이 ‘장관(스펙태큘러)’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이 공연은 정말로 장관(스펙태큘러)이었다.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와서 이를 보아야 한다.”
“내가 공연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는 TV뉴스에서 그리고 중국 지역사회로부터 공연에 대해 많이 들었다. 나는 이 훌륭한 연출의 일부가 된 것에 매우 기쁘다. 내년에도 꼭 티켓을 예약할 것이다.”
회계사 앙드레이 박스소 – “넋을 잃었다”
회계사 앙드레이 박스소는 공연에 대해 풍부한 표현으로 말했다. “이것은 놀랍다. 색채들이 당신을 깜짝 놀라게 한다. 무용수들의 우아함, 넋을 잃게 했다!!! 내가 이곳에 와서 정말, 정말 행복하다. 나는 ‘몽고의 사발춤’ 무용수들을 좋아했다. 무용수들의 옷이 매우 다채로웠고, 무용수들이 매우 우아했다. 이 속에는 많은 역사가 있다. 내년에는 누군가를 데려오고 싶다.”
발표일자 : 2008년 1월 23일
원문일자 : 2008년 1월 23일
문장분류 : [해외소식]
영문위치 :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8/1/23/935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