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베를린 명혜기자, 더 샹 및 우 쓰징
[명혜망] “오늘의 공연을 감독하신 분이 누구신가? 그는 대단한 인물임에 틀림없다! 쇼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내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렸다.”고 베를린에서 열린 신년 스펙태큘러를 보고 난 한 50대 중국여인이 기자에게 말했다.
NTDTV 중국신년 스펙태큘러는 2007년 2월18일 22:45시 장시간의 박수 속에 성공적인 막을 내렸다. 뜨거운 박수와 환호소리가 막이 내리고도 계속되었다. 파리와 베를린 관중들은 공연의 높은 예술수준과 철학 가치를 감상하고 이의 완벽성에 감탄했으며, 섬세한 색상과 음악에 완전히 도취되었다.
관중들은 신운예술단이 그들에게 가져다준 순정하고, 우아하고, 상화롭고, 참신하고, 명쾌하며, 게다가 건강하기까지 한 예술에 감사했다. 베를린의 한 숙녀는 이 공연이 매년 베를린에 올 것인가를 물었다. 공연이 너무 멋있어 만약 내년에도 온다면 그녀는 또 오겠다는 결심이다. 공연이 끝낸 후 보낸 박수가 충분치 않았다. 만약 막이 한 번 더 올랐더라면 그처럼 훌륭한 일을 해낸 예술가들에게 더욱 열렬한 박수를 보냈을 것이다.
* 유럽인들은 또 다른 중국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유럽에서 가진 네 차례의 NTDTV 공연에 총 1만 4천명이 참석하여 진정한 중국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France Bleu of Radio France’의 국장인 미셸 메이어(Michel Meyer)씨가 기자에게 말했다. “공연은 전설, 무술, 무용이 훌륭하게 배합된 공연이었다. 이것은 다만 신기하고, 매혹적이고, 완전하며 탁월하다고 밖에 표현할 방법이 없다.” 메이어씨는 그가 무술과 중국문화를 좋아했다고 되풀이해서 말했다. 그는 아무 것도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는 매 가수의 훌륭한 공연에 감사했다.
유태인 지역사회 라디오 방송국장인 스피로씨는 공연을 통해 그는 또 하나의 중국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알고 있던 중국이 아니었다. 아름다운 공연이었다! 색상과 음악은 관중들 속으로 스며들어 모든 이들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이것은 그가 전에 들었던 중국 음악과는 달랐다. 다른 음악들은 그를 긴장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색상과 무용은 다른 어떤 언어로도 표현할 수 없었음을 강조했다. 더 이상 훌륭하고 탁월할 수 없다.
콘켄(Konken)씨는 독일 기자협회 회장이다. 그는 독일의 베테랑 기자일 뿐만 아니라 또한 올덴부르크 대학에서 가르치기도 한다. 콘켄씨는 공연을 보고난 후 중국문화에 대한 그의 이해는 독일매체에 보도하는 것에 그치지 않으며 스펙태큘러는 중국 전통문화의 전경(全景)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공연은 관중들에게 중국문화의 내포를 진일보 이해하는 채널을 제공해주었고, 공연의 취지인 신화전설을 완전히 표현해냈다. 공연은 독일이나 유럽인들을 위해 중국문화의 내포를 배울 수 있도록 이해시키는 형식으로서 제공되었다.
마르느 계곡 (프랑스의 섬)의 상원의원 장자크 지구(Jean-Jacques Jegou)는 중국예술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고 말하며 스펙태큘러가 마치 꿈과 같이 훌륭했고 진정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아름다움을 대표했다고 말했다.
‘인권을 위한 행동’ 단체 의장인 마리-프랑수아 램퍼티(Marie-Francois Lamperti) 여사는 그녀가 가장 인상 깊게 본 프로그램은 ‘창세’였다고 말했다. 램퍼티 여사는 그녀와 다른 사람들은 중국이나 중국역사를 몰랐었다고 말했다. 스펙태큘러는 그들로 하여금 중국 각 지역의 부동한 문화를 이해하도록 해주었으며 매우 감동적이고 매우 아름다웠다고 말했다. 공연은 중국에서는 볼 수 없는 정신적인 것들을 가져다주었다. 그녀는 천상에서 부처가 내려와 황제로 전생하는 장면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온 변호사 젤프만(Selbmann)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온 변호사인 젤프만(Selbmann)은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그의 의견을 묻자 대답했다. “공연에서 중국문화와 중국의 인권문제와 같은 심각한 주제를 성공적으로 결합시켰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을 이용해 이런 주제를 다룬 것이 매우 좋았다.”
* 중국인 관중들, 마침내 중국인들이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갖다
당문화가 들어있지 않은 진정한 중국문화는 베를린 사람들을 감동시켰으며, 특히 해외 거주 중국인들에게 더욱 감명을 주었다.
류 여사는 단지 공연을 보기 위해 노르웨이에서 왔다. 그녀는 프로그램들이 그처럼 훌륭하리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었다고 말했다. 여러 프로그램들이 그녀를 감동시키고 눈물을 흘리게 했다. 그녀는 특히 >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다. 프로그램에서 한 파룬궁 여인이 검은 유니폼을 입은 중공 경찰에게 박해받아 치사되고, 신들은 그녀를 천상으로 영접한다. 반면 악인은 징벌을 받는다.
일부 중국인들은 깊은 내포를 지닌 >을 즐겼고, 일부는 무용이나 중국악기 ‘얼두’를 즐겼으며, 남자들은 초원의 남자들이 용맹과 힘을 전시하는 >를 즐겼다.
52년 동안 독일에서 살고 있다는 장씨는 공연을 보게 되어 매우 행복해했다. 그는 중국 전통음악을 좋아했다. 그는 공연에 나오는 음악이 훌륭했고 내포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매 프로그램이 아주 훌륭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중국 작가이자 자유지식인, 중웨이광씨는 거의 600킬로미터를 운전해 공연을 보러왔다. 그는 분명하게 말했다. “나는 오늘의 이런 공연을 선전이라고 말하는데 대해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 중공이 권력과 매체를 이용해 사람들에게 강제로 믿게 하는 이것이 바로 선전이다. 단지 일부분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일부분 사람들에게 자신의 신앙을 보여주며 다른 사람들에게도 진리와 선을 추구하는 길을 따르기를 희망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것은 선전이 아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참신하고 전통으로의 완전 귀위에 관한 것이다.” 그는 NTDTV 스펙태큘러의 출현은 중국인들로 하여금 자유를 추구하고 중공의 통제에서 벗어나 결국에는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갖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 베이징 대학 부교수인 쟈오 구오뱌오씨가 말했다.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그런 개념과 아이디어는 중국인들에게 중요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도 가능한 빨리 NTDTV 스펙태큘러가 공연될 수 있기를 소원했다.
NTDTV 스펙태큘러는 유럽순회 공연을 마치고, 다음은 신운예술단의 세계 순회공연 16번째 도시, 시카고로 간다.
발표일자: 2007년 3월 2일
원문일자: 2007년 3월 2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중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7/3/1/149972.html
영문위치: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7/3/2/83158.html